소소한 IT 기기들

[개봉기] 소니 SRS-XB32(이름이 너무 어려워요)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 도착하였습니다.

워크앳로터스 2019. 8. 11. 14: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소니의 EXTRA BASS 기술이 적용된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첫인상은 강렬한 레드 색상의 유선형 원통 모양의 귀여운 스피커입니다. 소리 들어보시면 놀라실겁니다. 그럼 개봉 들어갑니다.


오홀~~~~~~ 벌써 색상부터 강렬한 "RED"입니다. 이걸 그냥 RED라고 부르기에는 좀 뭔가 아쉬움이 남네요. 실물을 보면 색상이 더 인상적이라고 느껴질 거 같습니다. 밝은 곳에서는 코랄 색상 같기도 하고 약간 어두운 곳에서는 진홍색 계열로 비치기도 하네요. 여하튼, 강렬한 색상임에는 틀림없습니다.

SONY

Wireless Speaker

SRS-XB32

박스 디자인은 전반적으로 균형감을 이루고 있습니다. 전면과 후면은 제품의 모습과 함께 SONY의 대표적인 중저음 강화 기술인 EXTRA BASS 와 함께 모델명을 강조하고 위에는 단순하게 주요 기능을 도형으로 나열해 두었습니다.

요건 맞을 거 같긴 한데, 판매하는 제품이 Black, Blue, Red, Gray 요렇게 4가지 종류이더라고요. 박스 디자인만 보면 내용물의 색상과 함께 박스 색상을 깔맞춤한듯 합니다. 오늘의 찬조 출연은 얼마 전 아들내미 요청해서 구입한 아기 상어입니다. 제법 큰 편이긴 한데, 아기 상어라고 우기네요.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물도 먼지도 두렵지 않은 IP67 레벨의 방수 방진

★ 장거리 여행에도 걱정 없이 24시간 연속 재생

★ 더 즐거운 나만의 파티 Fiestable / 파티 부스터

★ 최대 100대 동시 연결 무선 파티 체인

★ 스피커 충전과 외부 휴대용 기기 충전을 위한 듀얼 포트

★ 모두에게 사랑받는 파티를 위한 3D 라이브 사운드 모드

★ 스피커 ADD 기능으로 더욱 입체적인 사운드 구현

★ 스피커폰, 음성 비서 기능 지원

오늘은 도착 기념으로 개봉기를 작성하고 주말에 지인분의 커피숍에 들러서 실제 음악을 들어보면서 이것저것 설정하는 모습들을 담아보려고 합니다. 일단 개봉기에 필요한 사진을 찍고 나서 박스에 포장해두고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아이패드 미니도 충전해서 들고 가려고 준비 완료!

그리고 스피커를 이용한 부가적인 기능들을 활용하기 위한 모바일 어플이 있네요. "Music Center"와 "Fiestable" 요렇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요건 사용기에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개봉기 들어갑니다.

기존에 리뷰하였던 소니 제품들, 주로 헤드폰과 이어폰 종류이긴 하지만 포장 디자인에 대한 철학이 있는듯합니다. 박스 포장 겉면은 최대한 간소화하고 내부 포장지 영역을 활용하여 추가적인 정보를 전달하는 방식이 자주 보이더라고요.

 

완충재로 안전하게 감싸져서 전달된 "RED" 색상의 소니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 SRS-XB32가 드디어 모습을 드러냅니다.

듀얼 48mm 스피커 유닛을 감싸고 있는 패브릭 재질인 거 같은데, 스피커 그릴이 전면을 모두 감싸고 있습니다. 그리고 상단에는 조작 가능한 버튼들을 단순화 시켜서 한쪽에 배치해 두었네요. 이게 옆에서 보면 원기둥 모양도 아니고 그렇다고 삼각기둥 모양도 아닌 겁니다. 힘을 줘서 밀면 쉽게 굴러가지 않을까 걱정도 해봅니다.

 

뒤로 돌려서 보면 어? 여기도 스피커가 있는 건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제품 소개 페이지에 살펴보니... 3D 라이브 사운드 모드라는 이름으로 제공하는 기능이 있더군요. 그냥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가 아니긴 아닌가 봅니다. 왠지? 해시태그 달 때 #클럽사운드 라고 적혀있더라니...

라이브 사운드 모드 작동 방식

SRS-XB32의 스피커는 진정한 입체 음향을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DSP 기술을 적용하였습니다. DSP 기술이 적용된 각도 조절 스피커가 더 멀리, 더욱 생동감 있는 사운드를 전달합니다.

요거 보니깐 굴러다닐 걱정은 안 해도 될 거 같습니다. 하단에 미끄럼 방지 고무 패킹이 장착되어 있네요. 그리고 대문짝만 하게 SONY 로고도 적혀있고요. 실리콘 고무 재질인 거 같은데, 음각/양각으로 패턴을 적용한 디자인이 꽤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설명서 보면서 따라 해볼까요.

내부 구성품은 상당히 단출합니다. 소니 블루투스 무선 스피커 본체와 함께 제공되는 설명서, 보증서 그리고 충전을 위한 마이크로 5핀 케이블 이게 답니다.

 

개인적으로 소니 헤드폰, 이어폰 그리고 스피커 제품의 설명서가 가장 마음에 들더라고요. 단순한 그림과 함께 텍스트를 최소화하여 상당히 직관적인 설명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STEP 1 : 사용하기 전에 완충하는 거 아시죠.

설명이 없어도 그림만 보고서도 충전기에 연결하고 5시간 지나면 완충이 된다는 의미를 충분히 알 수 있겠죠. 스피커 뒷면에 보호 캡을 열면 마이크로 5핀 케이블 연결 단자가 가운데 아래쪽에 보일 겁니다. 제공된 케이블을 사용하셔도 좋고 집에서 사용 중인 환경을 이용해도 좋습니다.

STEP 2 : 충전 마치고 블루투스 연결해야죠.

충전 포트 위에 LED 인디케이터가 불이 꺼지면 충전이 완료된 겁니다. 그럼 이제 스피커 전원을 켜고 미리 준비한 아이패드 미니랑 블루투스 페어링 작업을 시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피커 상단 조작부에서 전원 버튼을 가볍게 누르면 전원이 켜지게 되고 동일한 버튼을 3초간 누르면 블루투스 페어링 모드로 진입하게 됩니다.

왼쪽 그림처럼 전원 버튼 옆에 블루투스 LED 인디케이터가 깜빡이는 모습 보이시죠. 블루투스 페어링 준비 상태라는 의미입니다. 이때 아이패드 미니의 블루투스 설정에서 보면 페어링을 기다리는 "SRS-XB32" 기기 명칭이 보이고 이걸 선택하면 오른쪽 그림과 같이 블루투스 연결됨으로 표시가 됩니다.

 

STEP 3 : 음악 스트리밍 실행해볼까요.

그럼 다 된 겁니다. 이제 연결된 아이패드 미니에서 평소 즐겨듣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인 플로(FLO)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조작부에서 볼륨을 조절해보고, 다음곡/이전곡 이동도 해보는 거죠.

SRS-XB32 만의 독특한 기능들도 살펴볼게요.

처음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실행하면 아마도 강렬한 중저음 소리에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라면 놀라실 겁니다. 포장 디자인에서부터 강조하고 있는 EXTRA BASS 중저음 강화 기술은 기존 음악에서 느끼지 못한 놀라운 경험을 가져다줄 겁니다. 그리고 잠시 후 정신을 차려 보면 스피커 주변으로 플래시 라이트와 라인조명이 바뀌는 모습이 눈에 들어올 겁니다.

 

[개봉기] 소니 SRS-XB32(이름이 너무 어려워요)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 도착하였습니다

물론 요런 조명에 대한 기능 부분은 뒷면 보호 캡 안쪽으로 동그란 버튼 3개 중에서 제일 왼쪽 버튼을 3초간 누르면 제어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사용기]에서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지만, 다양한 조명 효과도 앱을 통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스피커 1대만 가지고는 도저히 테스트해 볼 수 없는 기능이 2가지가 있더라고요. 이게 정말 대박일 거 같습니다. 꼭 해 보고 싶은 기능이긴 합니다. 혹시 우수 리뷰어로 당첨되어서 스피커를 확보하게 된다면 하나 더 사야만 할거 같은 느낌적 느낌이 올라오고 있네요.

첫째. Wireless Party Chain

최대 100대 동시 연결 가능한 XB 무선 Party Chain

무선 Party Chain으로 같은 음악을 즐겨 보세요. 최대 100개의 서로 다른 종류의 XB 스피커의 음악과 조명을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헐~~~~~ 100개라고 합니다. 정말 클럽 사운드, 파티 사운드를 추구하는 스피커가 맞습니다. 얼마 전 모 유튜버 분들의 3주년 기념 파티가 있었다고 들었습니다. 요럴 때 참석하신 분들에게 기념품으로 소니 SRS-XB32 스피커를 나눠 드리고 무선 Party Chain 기능을 이용하여 연결하면 엄청난 파티 사운드가 연출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 봅니다.

둘째. Speaker Add

SRS-XB32 Speaker Add 기능으로 더욱 입체적인 스테레오 사운드 구현

버튼 한 번 클릭으로 2대의 SRS-XB32를 동시에 연결할 수 있으며 좌, 우 분리된 2대의 SRS-XB32를 통해 더욱 압도적인 스테레오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요 기능은 스테레오 사운드를 경험하고 싶을 때 좋을 거 같습니다. 요건 하나만 더 구입하면 가능하긴 한데... 한 번 욕심을 내보게 되네요. 두 가지 기능 모두 스피커 뒤편의 보호 캡 안쪽에 버튼을 이용하여 조작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소니의 EXTRA BASS 소리는 말할 나위 없겠지요. 이건 그냥 새로운 소리가 들릴 겁니다. 그리고 디자인 측면에서 단순한 원기둥, 삼각기둥이 아닌 약간의 곡면을 지난 기둥 모양으로 강렬한 RED 색상이 저는 마음에 들더군요. 오늘은 간단하게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도하는 [개봉기] 정도로 찾아뵙고 다음 [사용기] 편에서 자세한 내용을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위 상품을 홍보 하면서 해당 업체로부터 상품을 무상으로 지원받았으며 주관적인 사용 경험을 바탕으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꼭 파티가 아니라도 집에서 스테레오로 음악을 듣거나 영화를 감상할 때도 좋을거 같습니다. 근데, 두 개 사기에는 가격이 좀 부담스럽긴 하네요.

 

소니 블루투스 스피...소니 무선 블루투스...소니 블루투스 스피...소니 무선 블루투스...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개봉기] 소니 SRS-XB32(이름이 너무 어려워요)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 도착하였습니다

오홀~~~~~~ 벌써 색상부터 강렬한 "RED"입니다. 이걸 그냥 RED라고 부르기에는 좀 뭔가 아...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