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취미 생활

녹스 게이밍 기어 홈페이지 리뉴얼 리뷰 이벤트 참여 - UI/UX는 좀 보는 눈이 있지요

워크앳로터스 2019. 7. 28. 15:41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개인적인 사심으로 인하여 IT 기기가 아닌 홈페이지 리뉴얼에 대한 리뷰를 진행하였습니다. 녹스 게이밍 기어 홈페이지가 최근 여름을 맞이하여 대문을 새롭게 개편하였습니다. 여기 조금은 다른 이벤트를 기획하였네요. 홈페이지 리뉴얼에 대한 리뷰 내용을 등록하면 선정해서 상품을 전달하는 방식입니다. 요기 상품에 기계식 키보드가 있어요. 저 이거 갖고 싶어요.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녹스 게이밍 기어 브랜드의 게이밍 헤드셋 NX-2S 제품에 대한 리뷰를 진행하다가 필요한 정보를 찾고자 홈페이지에 들렀습니다.

녹스 게이밍 기어

COMPANY About NOX PRODUCTS Gaming Headset Gaming Speaker Gaming Keyboard Gaming Pad Etc COMMUNITY News Review Movie CS CENTER CS Center Download FAQ CONTACT Contact us 녹스 게이밍 기어 … + 녹스 게이밍기어 원… + 녹스 NX-4 블랙… + 녹스 게이밍 기어 … + 2019 플레이엑스… + 제품 개발공정 및 … + B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주)티앤에스인터내셔널 사업자등록번호 : 773-87-...

 

녹스 게이밍 기어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티앤에스인터내셔널(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주)티앤에스인터내셔널홈페이지 국문본(이하 ‘(주)티앤에스인터내셔널’라 합니다) 및 이를 지원하기 위한 서버를 통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용역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서비스”란 구현되는 단말기와 무관하게 회사가 (주)티앤에스인터내셔

www.e-nox.co.kr

와우!

여기가 녹스 게이밍 기어

공식 홈페이지가

맞나요?

얼마 전 역시 녹스 게이밍 기어에서 새로이 출시한 PC용 사운드바 스피커인 바스타 제품에 대한 리뷰 당시에는 이런 UI/UX(User Interface / User eXperience) - 사용자 경험 부분이 이렇진 않았거든요. 약간은 클래식한(오래된) 느낌의 그저 그런 여타 홈페이지와 다를 바 없는 구조였는데... 이렇게 바뀌었을 줄이야...

공식 홈페이지 새 단장 이벤트 소개

홈페이지 들어와서 상단 슬라이딩 메뉴 바로 아래 네이버 블로그 콘텐츠가 위치한 영역에 카드 스타일로 된 콘텐츠 항목들이 있습니다. 벌써 여기서부터 최근 UI/UX 트렌드를 따른 모습을 엿볼 수 있습니다. 카드 스타일이라고도 하고 타일 스타일이라고도 하는 구조인데, 요게 시각적으로도 보기 편하고 직관적으로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는 방식으로 많이들 사용하는 기법이지요.

그중에 아래 링크 달아 두었지만 네이버의 녹스 게이밍 기어 블로그에 등록된 공식 홈페이지 여름맞이 새 단장 이벤트에 대한 소식이 올라와 있더군요.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 클릭하시고, 그냥 진행하셔도 제가 간단하게 소개 드릴게요.

녹스게이밍기어 공식홈페이지 여름맞이 새단장 이벤트 !!! [Renewal Review Event]

안녕하세요 ^^ 녹스 게이밍 기어 입니다 !! 오늘 여러분께 안겨드릴 소식은다름이 아니라 바로바로 !녹스 ...

 

녹스게이밍기어 공식홈페이지 여름맞이 새단장 이벤트 !!! [Renewal Review Event]

안녕하세요 ^^ 녹스 게이밍 기어 입니다 !! 오늘 여러분께 안겨드릴 소식은다름이 아니라 바로바로 !녹스 ...

blog.naver.com

녹스 게이밍 기어의 홈페이지가

예전과 다른 모습으로 새 단장을 했기 때문에

...

뭔가 음.. 심심하지 않을 그런 이벤트가 없나?

생각하다가 바로 지금 이 이벤트를

생각해보았습니다! ㅋㅋ

그렇다고 합니다. 요런 아이디어 참 아름답습니다. 새 단장한 홈페이지를 기념하여 찾아오는 여러 사용자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이벤트를 기획하느라 고민한 흔적이 보이네요. (저만 보이나요? ㅎㅎ) 일반적인 참여 방식과는 조금은 다른 리뷰 이벤트라고 합니다.

녹스 게이밍 기어 홈페이지 리뉴얼 리뷰 이벤트!!

Renewal Review Event

줄여서 R.R.E (?)

...

녹스 게이밍 기어 홈페이지를 리뷰해 주시면

리뷰 작성 내용을 심사하여 총 1~5위를 선정하여

소정(?)의 상품을 드리려고 합니다 ^^ 데헷

그렇다고 하네요. 신선하네요. 그냥 그저 그런 이벤트보다 요런 이벤트에 저는 선뜻 손이 가고 있습니다. 바로 컴퓨터 앞에 앉아서 홈페이지 구석구석 눌러보고 살펴보고 생각해보고 있습니다. 어떤 흐름으로 리뷰 진행을 할까 고민도 하고요. 왜 이렇게 적극적이냐고요?

요즘 제가 게이밍 기어 제품 영역으로 리뷰 경험을 확장하는 중이라 다른 건 어느 정도 시도해보고 경험해 보았는데, 아직 기계식 키보드 영역은 경험하지 못한 영역이라 5등만 되어도 제가 소원하는 일을 이룰 수 있는 기회가 될 거 같아서 요렇게 정성껏 리뷰를 하고 있는 겁니다.

자~~~~ 그럼 서론은 여기까지 하고 이제부터 본론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뷰 내용은 3가지 분야로 나누어서 진행하려고요. 복잡하고 길게 가진 않을게요. 사용자 경험 / 사용자 편의성 / 개인적인 느낌 이렇게 나누어서 진행합니다.

리뷰 : UI/UX(사용자 경험)

아마 UX 전문 용어가 있을 텐데, 갑자기 기억이 나질 않네요. 물 흐르듯이 흘러가는 구조로 수직으로 콘텐츠를 배치하고 아래로 내려가면서 내용을 드러내는 방식이 있더라고요. 대표적인 모양새는 그쪽으로 맞춘 거 같습니다.

▶ 상단 GNB 메뉴 영역 :

복잡하지 않고 간결하게 메인 메뉴를 텍스트로 깔끔하게 배치하고 주요 메뉴들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켰습니다.

검색에 대한 부분이 눈에 띄지 않는다고 생각했는데, 오른쪽에 있는 검색 아이콘을 클릭하였더니 모든 메뉴가 사라지고 검색바만 커다랗게 나오더군요. 뭐, 요건 나쁘지 않은 거 같아요. 기존 트렌드로 보면 검색 메뉴바를 크게 표현하여 콘텐츠를 찾기 쉽게 하는 UX가 일반적이었는데, 여기 홈페이지 특성상 눌렀을 때 크게 나타나는 게 오히려 더 적합해 보입니다.

▶ 가운데 콘텐츠 전달 영역 :

콘텐츠 전달 영역 중 가장 상단에 위치한 넓은 화면 영역에는 3개의 콘텐츠가 슬라이딩 방식으로 시간의 흐름에 따라 하나씩 변경되면서 나타나는 구조입니다. 많은 홈페이지 개편 시 요 방식을 사용하더군요. 최근에는 기업용 내부용 업무 웹사이트에도 인터넷에서 많이들 익숙해진 요런 방식을 차용하는 모습을 보았습니다.(업무 특성상 이쪽 관련 일을 하고 있어서...)

콘텐츠 1

콘텐츠 2

콘텐츠 3

그리고 그 아래에는 유튜브와 네이버의 퍼블릭 미디어 콘텐츠를 배치하였네요. 요 부분도 서두에 말씀드린 카드(타일) 스타일의 콘텐츠 UI/UX라 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말 그대로 네모난 카드 형태에 콘텐츠를 담아서 시각적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방식인데, 유튜브 콘텐츠 표시 영역은 커다란 하나의 카드에 하나의 콘텐츠만 표시하고 끝인 거 같습니다. 요건 좀 더 많은 콘텐츠를 카드에 담아서 전달하면 좋을 거 같아요.

예를 들면 위에 슬라이딩 방식과 비슷하게 카드 하단 중앙에 동그라미 3개를 배치하고 동일한 카드 내에서 3개의 콘텐츠를 보여주는 거죠. 1번 동그라미는 현재 보고 있는 유튜브 콘텐츠이고 2번 동그라미를 누르면 두 번째 영상이, 3번 동그라미를 누르면 세 번째 영상이 나오는 방식 말입니다. 요게 작은 공간에서 효과적으로 콘텐츠를 전달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그 아래에는 배너 형식으로 클릭하면 전달하고자 하는 콘텐츠가 포함된 타 시스템으로 넘어가는 방식이네요.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큼지막하게 시각적으로 전달력도 괜찮고, 배너를 누르면 해당 상품에 대한 네이버 온라인 스토어로 이동하네요.

네이버 온라인 스토어

그리고 마지막 부분에는 외부 운영하는 미디어에 대한 고객들의 참여와 소통을 위하여 페이스북 / 네이버 블로그 / 유튜브 등의 링크를 걸어 두었습니다. 동그란 아이콘으로도 아래 표시해두었지만 대문짝만 하게 잘 보이도록 표현하는 게 더 나아 보입니다.

▶ 하단 정보 표시 / 사이트 맵 영역 :

브랜드, 회사, 연락처, 위치 등 정보 표시 영역과 상단 GNB 메뉴 구조를 그대로 가져와서 표시하였습니다. 음... 하단까지 내려와서 메뉴를 찾는 분들이 과연 얼마나 있을지 모르겠네요. 아마도 비워두면 너무 텅 빈 거 같은 느낌이 들까 봐 그러했던 걸까요? 뭐랄까? 차라리 그냥 비워둬도 좋지 않을까 조심스레 생각해봅니다.

아님 메뉴 구조 대신 회사 정보 옆에 위에 외부 미디어 매체 영역을 가져와서 합쳐버리는 건 어떨는지? 요건 조심스레 의견을 전해봅니다.

리뷰 : 사용자 편의성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훨씬 사용함에 있어 편리해졌습니다. 메뉴를 찾아가는 것도 쉬워지고, 콘텐츠에 대한 접근성도 높아지고, 외부 스토어 / 미디어를 찾아가게끔 유도하는 부분도 분명히 효과를 볼 거 같습니다. 편의성 엄청 향상됨!

기존 홈페이지의 경우 전형적인 웹사이트 구조로 찾아와서 바라보는 사용자 입장을 고려하기보다는 전달하고자 하는 업체 측의 생각이 더 많이 반영된 구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보고 싶어 하는 콘텐츠를 부각시키고 쉽게 해당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는 방식으로 변경되었기에 분명히 사용자 입장에서는 편리해지고 업체 입장에서는 보다 효과적으로 고객을 유입하고 확산하는 구조로 드러날 것이라 생각합니다.

한마디로 고객과 업체가 서로 Win - Win 하게 되는 홈페이지라는 거죠.

리뷰 : 개인적인 느낌

사실 위에서 이미 개인적인 생각들을 모두 쏟아냈기 때문에 별도로 여기에 더 적을 건 없을 거 같습니다. 다만, 그간 홈페이지 개편을 위하여 노력하고 고심한 흔적들이 많이 보여서 오히려 감사합니다. 고객 만족을 위한 홈페이지 개편을 통하여 더욱더 발전하기를 기원하면서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녹스 게이밍 기어 브랜드에 대하여 궁금하신 분은 아래 바스타 사운드바 스피커 리뷰 내용도 살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iMac 컴퓨터에 가장 잘 어울리는 녹스 게이밍기어 스피커 바스타 사운드바 입니다.

오늘 시작은 감정을 조금 가라앉히고 시작해야겠습니다. 생활밀착형 IT 기기들에 대한 리뷰를 목표로 하...

blog.naver.com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녹스 게이밍 기어 홈페이지 리뉴얼 리뷰 이벤트 참여 - UI/UX는 좀 보는 눈이 있지요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녹스 게이밍 기어 브랜드의 게이밍 헤드셋 NX-2S 제품에 대한 리뷰를 ...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