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취미 생활

[단상] 에어팟 이벤트 - 지금까지 이런 기적은 없었다. 이것은 피싱인가? 레알 실화인가?

워크앳로터스 2019. 8. 3. 14: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아직도 현실로 다가오지 않는군요. 8월 중에 실물을 접해야만 이게 현실이구나 생각할것만 같습니다. 꿈만같은 에어팟 이벤트 당첨 이야기 시작해보죠.


어느 평온한 늦은 아침 시간... 그날도 여느 날과 다름없이 커피 한잔하면서 블로그 콘텐츠 작성해야 할 부분을 차분히 살펴보고 있었습니다. 마음도 편안하고 음악도 감미로운 걸로 플로(FLO)에서 추천하는 걸로 틀어놓고 혼자서 여유 있는 시간을 즐기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사건의 발단은 이렇습니다.

메일이 왔습니다.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왔습니다.

처음에는 알림 창에서 확인하였기에 자세히 보진 못했고 이벤트 당첨 정도만 보았고, 뭐지? 하면서 메일을 열어서 보게 된 거죠. 그런데, 이게 에어팟 2 당첨을 축하한다는 내용입니다.

설마 무슨 에어팟이겠어?

이건 또 무슨 신종 피싱인가?

최근 몇 가지 일들이 있어서 그냥 무시하고 넘어가려고 하였습니다. 얼마 전 블로그 대여 서비스 관련하여 연락이 갑자기 몰려서 오더라고요. 그리고 관련해서 사건 사고도 많이 언론에 이야기가 되길래, 조심해야지 하고 생각하던 참이었거든요.

근데, 이게 메일 내용을 자꾸 보면 볼수록 그럴듯한 겁니다.

유튜브 "방구석 리뷰룸"은 제가 평소 자주 즐겨 찾는 방송이고, U+ 알뜰모바일도 듣보잡 통신 서비스도 아니잖아요. 보낸 사람의 이메일도 유심히 봅니다. 이름 약자에다가 광고 대행사 같은 회사 이름 도메인입니다. 그럴듯합니다.

심지어 장여사한테도 보여줍니다.

이거 진짜 같지 않아?

우리의 장여사 힐끗 메일을 쳐다보더니 순간의 망설임도 없이...

이거 피싱 아냐? 얼마 전 나한테도 전화로 남부 경찰서라면서 통장이 어쩌고저쩌고... 그래서 노트북에 앉았다가 이상해서 전화해보니깐 그런 일 없다고... 이거 피싱이네!

그러기에는 너무 진짜 같지 않아? 하고 물어보았지요. 역시 망설임 없이 피싱이란 게 원래 더 진짜 같다고 한 마디하고 가버립니다.

그래도 제가 나름 IT 업계에서 20년간 일을 하면서 이런 보안 사고 관련해서도 모르는 바가 아닌데... 이건 너무 진짜 같은 겁니다. 그래서 문득 생각해 보았죠. 그래 방구석 리뷰룸 유튜브에 가보면 당첨 소식이 있을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방구석 리뷰룸

주로 애플 기기 아이폰 아이패드, 맥 관련 정보와 흥미로운 기기 정보를 실제 생활에서 쓸 수 있게 알려드립니다. 구독과 좋아요 감사드립니다!! 궁금점은 myreviewroom@gmail.com 으로 주세요.

 

방구석 리뷰룸

주로 애플 기기 아이폰 아이패드, 맥 관련 정보와 흥미로운 기기 정보를 실제 생활에서 쓸 수 있게 알려드립니다. 구독과 좋아요 감사드립니다!! 궁금점은 myreviewroom@gmail.com 으로 주세요.

www.youtube.com

그런데 말입니다. 없는 겁니다. 당첨 관련 영상이 안 보이는 겁니다. 물론 아래 화면은 확인 당시 화면은 아니지만 홈이나 동영상 메뉴에 들어가도 U+ 알뜰모바일 관련 에어팟 이벤트 당첨 소식은 보이지 않더라고요. 물론 해당 이벤트 영상이 있는 건 확인하였습니다. 물론 제가 참여한 것도 맞고요. 하지만 당첨 소식은 없네요. 조금씩 피싱의 느낌이 스멀스멀 올라옵니다.

앗! 그러다 커뮤니티 탭이 보이더군요. 간혹 당첨 소식을 영상으로 올리지 않고 커뮤니티 게시판에 올려두기도 하더라고요. 그래서 재빨리 눌러보았죠. 그런데 말입니다.

역시 당첨 소식이 없는 겁니다.

에이... 진짜 그럴듯한 피싱인가 봅니다. 장여사한테 괜히 자랑했다가 잔소리만 들었습니다. 집에 도움이 되는 건 하나도 안되고 쓸데없는 것만 당첨되어서 집이 점점 더 복잡해지기만 한다고...

그리고는 열심히 일상에 복귀해서 업무도 보고 사람도 만나고 정신없이 하루를 보내었습니다. 그리고 잠들기 전 이것저것 살펴보다가 문득 그래도 너무 진짜 같은 피싱이라 생각이 들어서 다시 한 번 방구석 리뷰룸 유튜브에 들렀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AirPods2 (1명)

워크앳로터스

헐~~~~~ 이거 꿈인가요? 진짜 사실인가요? 오전에 너무 일찍 확인했나 봐요. 아님 이벤트 관련 업체에서 너무 빨리 메일을 보내서 유튜브 확인할 때는 아직 당첨 소식을 올리지 않았나 봅니다.

이것은 피싱이 아닌 실화였습니다. 체험단/이벤트 시도 1년 만에 처음으로 그토록 원하던 에어팟 2에 당첨이 되었습니다. 내일 로또 사러 가야겠습니다.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상] 에어팟 이벤트 - 지금까지 이런 기적은 없었다. 이것은 피싱인가? 레알 실화인가?

어느 평온한 늦은 아침 시간... 그날도 여느 날과 다름없이 커피 한잔하면서 블로그 콘텐츠 작성해야 할 부...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