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취미 생활

누가 좀 알려주세요. 플로(FLO) PC 버전과 모바일 버전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워크앳로터스 2019. 8. 11. 15:04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전화요금제를 변경하면서 SKT 플로(FLO)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되어 무척 기쁜 마음이었습니다. 물론 기존에도 멜론을 사용할 때 SKT T멤버십을 이용하여 저렴한 가격에 이용하였지만 이제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거죠. 헌데, 이게 모바일과 PC가 다르더라구요. 어떻게 다르냐구요? 아래 글 확인하시죠.


 

최근 들어 전화 요금제를 변경할 일이 생겨서 통신사를 갈아타는 부분도 고려하였으나, 일상이 바쁜 관계로 그냥 기존 통신사 그대로 가는 걸로 결정하였습니다. 바쁜 척을 하였지만 실상은 게으른 거죠.

SKT를 사용해왔고, 이번에는 요금제를 변경하면서 아무래도 기존 항상 데이터가 부족하여 허덕이고 월 말이면 항상 데이터 빌리러 돌아다니고, 리필에 관리 들어가야 겨우 버텼습니다. 이제 그런 걱정을 하지 않으려고 데이터 무제한부터 알아보았죠.

 

SK텔레콤 상품서비스 T플랜 맥스

SK텔레콤 상품서비스 막강한 데이터&콘텐츠 혜택, LTE 라이프의 완성!

 

SK텔레콤 상품서비스 T플랜 맥스

SK텔레콤 상품서비스 막강한 데이터&콘텐츠 혜택, LTE 라이프의 완성!

www.tworld.co.kr

5G 폰이 아니기 때문에 5G 요금제를 제외하고 데이터 무제한으로 사용하는 요금제는 T 플랜 맥스가 있더군요. 그리고 그 아래 거의 무제한인 T 플랜 스페셜도 있습니다. 일단 저는 최종 스페셜로 선택하였습니다.

데이터 무제한을 충족하면서 사실 요금제를 결정한 데는 다른 주요한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SK텔레콤 상품서비스 FLO 앤 데이터

SK텔레콤 상품서비스 초시대의 [음악] 생활

 

SK텔레콤 상품서비스 FLO 앤 데이터

SK텔레콤 상품서비스 초시대의 [음악] 생활

www.tworld.co.kr

기존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로 멜론을 주로 사용하다가 SKT와 멜론이 결별하면서 자연스레 FLO로 갈아타고 있는 중입니다. 그러던 중 요금제 혜택 부분을 살펴보는데, "FLO 앤 데이터"라는 항목이 눈에 띄는 겁니다.

즉, T 플랜 맥스 혹은 스페셜 요금제를 사용하게 되면 "FLO 앤 데이터" 서비스를 무제한 듣기 무료인 거죠.

기존 저를 포함하여 저의 집에서 온 가족이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사용하는 패턴을 보면 주로 스트리밍 목적이지 보관은 거의 하지 않더군요. 그래서 요거면 전화 요금으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계속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겠다 싶어서 바로 선택하였습니다. 그리고 T 플랜 맥스가 아닌 스페셜을 선택한 이유는 무제한이나 150GB 용량은 저에게 동일한 의미라고 판단되어서 최종 T 플랜 스페셜을 선택하였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한 가지 확인하지 못한 게 있더군요.

아래 화면 보이시죠? 이건 PC 웹브라우저에서 FLO 사이트에 접속한 모습입니다. 제 기억으로 분명히 예전에는 모바일 스마트폰/태블릿에서만 FLO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가 제공된 걸로 기억합니다. 웹브라우저로 접근했을 때는 소개 페이지만 나타나고 아래처럼 실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는 제공되지 않았던 거죠.

한데, 최근에 아마도 6월 경에 요금제를 변경하려고 알아볼 때 잠깐 들렀더니, 이렇게 웹브라우저에서도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더군요.

그래, 이제 요금제도 T 플랜 스페셜로 변경하였고, FLO 앤 데이터 부가 서비스도 신청하여 아이폰에서 사용하고 있으니, PC에서도 음악 들으면서 작업 좀 해볼까나...

모바일 이용권 사용 중으로 1분 미리 듣기만 제공됩니다. 올인원 이용권을 구매하시면 PC/태블릿 웹에서도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사용하는 이용권 정보를 자세히 확인해 보았습니다. 그렇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이용권은 "모바일 무제한 듣기"가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PC에서도 음악을 듣기 위해서는 "올인원 이용권"이라는 항목에서 선택을 해야 합니다.

햐~~~~~ 이거 어쩌죠? 물론 처음 선택할 때 모바일만 생각한 게 맞긴 한데, PC에서도 서비스를 하는 줄 알았다면 이 부분도 좀 더 고려했을 텐데...

여하튼 결론은 T 플랜 맥스&스페셜 요금제에 포함된 FLO 앤 데이터 서비스는 모바일에서만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거! 음... 그럼 요금제를 낮춰서 선택하고 올인원 무제한 듣기 T 멤버십 50% 6개월 할인 저 걸 이용하는 게 나으려나?(게으른 저를 생각하면 그럴 가능성은 1도 안됩니다.)


혹시 음악을 듣고 싶은데, 괜찮은 블루투스 스피커 조그만거 필요하신가요?

 

앤커 사운드코어 블...앤커 사운드코어 블...앤커 사운드코어 플...앤커 사운드코어 플...앤커 사운드코어 플...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누가 좀 알려주세요. 플로(FLO) PC 버전과 모바일 버전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최근 들어 전화 요금제를 변경할 일이 생겨서 통신사를 갈아타는 부분도 고려하였으나, 일상이 바쁜 관계로...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