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취미 생활

세컨윈드 체인 오일과 함께라면 봄바람을 맞으며 자전거 타고 달릴만하지. 암 그렇지...

워크앳로터스 2019. 3. 29. 15: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봄날을 맞이하여 이제 자전거 라이딩의 시기가 도래하였습니다. 겨울동안 방치된 자전거 기름칠하고 나가보도록 하려구요. 무엇보다 끈적이지 않아서 좋아요. 나갈때 마다 자주 뿌려주면 좋다고 합니다.


겨울이 끝나갈 무렵 그리고 봄이 다가오기 전 그러니깐 지금 글을 작성하는 시점 보다 한 달 전 무렵에 제 개인 SNS에 올린 글입니다. 잠시 보시죠. 내용인즉슨 이렇습니다. 

다가오는 봄에 라이딩을 위하여 겨울 동안 방치된 자전거를 이끌고 동네 자주 들리는 자전거 가게에 들러서 바퀴 바람이 많이 빠지는 거 같아서 바꿔야 하지 않나? 오랜 시간 방치해두었는데 체인에 기름칠 좀 해야 하지 않나? 이것저것 여쭤보았지만 돌아오는 사장님의 대답은...

바퀴 바람 빠지는 건 자연스러운 거고 녹슨 것도 없는데,  
그냥 타세요. 

그래서 방치해둔 자전거 체인 관리를 위하여 직접 나섰습니다. 사장님이 안 해주니깐 세컨윈드 체인 오일을 이용하여 제가 직접 관리하려고요. 택배가 도착하였네요. 근데, 택배 포장을 벗겨내고 나서 보니... 허걱, 이거 뽁뽁이 신공을 너무 믿는 거 아닌가요? 뭐, 액체니깐 흔들려도 상관은 없긴 한데... 그래도... 조금 더 포장에 신경을 써주시면 어떨는지? (그냥 사소한 바람입니다.)

세컨윈드 체인 오일인데 건식/습식 겸용 오일로써 액상을 바로 주입할 수 있도록 용기에 담아져서 배송이 되었습니다. 저거 뚜껑만 살짝 열어서 바로 체인에 뿌려주면 되나 봅니다.

예전에 스프레이 방식도 사용해 보았는데, 반드시 환기가 잘 되는 외부에서 뿌려야 하고 스프레이로 뿌리다 보니 바람에 날려서 옷에 묻거나 손에 묻었을 때 끈적임 때문에 고생을 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하지만 세컨윈드 체인 오일은 사용 시 끈적임이 없는 저점도 오일로 옷에 묻거나 더러워질 염려가 적다고 합니다.

또한 윤활성이 좋고, 침투성이 강해서 녹 방지 효과가 탁월하고 장기간 뛰어난 윤활력을 유지시켜준다고 합니다. 세차 후 또는 가끔씩 자전거에 주입해주면 체인 수명을 연장해 오랫동안 부드러운 라이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제품 설명)

주말에 여유롭게 작업을 하려고 잠시 선반 위에 두었다가 일요일 챙겨서 나갔습니다. 물론 자전거도 챙겨서 나갔지요. 4년 전 지인분께 중고로 구입을 한 이후로 잘 사용하고 있긴 한데, 바퀴 바람도 빠져서 자주 공기 주입을 해야 하고 이제 좀 새로운 거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모델로 바꿔야 할 것만 같은 느낌적 느낌도 들긴 합니다. (이 글을 장여사가 보고 있을 텐데...)

별도의 제품 설명서가 없어서 상품 스토어 홈페이지에 가서 시키는 대로 따라 해 보았습니다. (왼쪽 그림 - 상품 홈페이지, 오른쪽 그림 - 직접 작업하는 내용)

체인 오일 사용방법

- 오염된 체인을 깨끗하게 세척

- 체인에 적당량의 오일 도포

- 크랭크를 돌려 골고루 도포

- 불필요한 오일은 마른 헝겊으로 닦기

자전거 세척 후 체인에 뿌린 후 크랭크를 돌려 골고루 도포해주면 체인 수명을 연장해 부드러운 주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세척까지는 모르겠지만, 자전거 타러 나갈 때마다 자주 뿌려야겠습니다.

앗! 그런데 말입니다. 여기서 문제가 두 가지 생겼습니다.

첫째는 아무런 생각 없이 뚜껑 부분을 가위로 살짝 잘라내고 오일을 뿌리는 바람에 보관이 어려운 상황이 되어버렸습니다. 뚜껑을 돌려서 열어야 하는데, 왜 이걸 잘라버렸을까요?

두 번째는 딸내미 자전거도 오랫동안 방치해두었기에 남은 오일을 딸내미 자전거 체인에 뿌리려고 하는데, 이런, 분명히 알고 있는 자물쇠 비밀번호를 눌러봤지만 자물쇠가 열리지 않는 겁니다. 기억나는 모든 비밀번호를 맞춰봐도... 망했습니다. 결국 사람 불러서 잘라야할거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날씨도 좋고, 바람도 적당하고, 이제 체인에 오일까지 뿌렸으니 라이딩하러 나가야겠죠. 나이키 가방, 장갑, 이어폰, 아이팟터치 이렇게 챙겨서 나가봅니다.

봄을 맞이해서 자전거 체인에 오일도 뿌려주고 바퀴 바람도 넣어주고 가볍게 경춘선 숲길 따라 자전거로 다녀왔습니다. 이젠 라이딩 나갈 때마다 자주 오일을 뿌려주면서 탈 수 있는 데까지 타볼랍니다.

 


제품 구매링크는 아래 참조하세요.
 

세컨윈드 체인오일 100ml 건·습식겸용

위플라이

shopping.naver.com

스포츠 레저도 쿠팡에서 쇼핑하세요.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세컨윈드 체인 오일과 함께라면 봄바람을 맞으며 자전거 타고 달릴만하지. 암 그렇지...

겨울이 끝나갈 무렵 그리고 봄이 다가오기 전 그러니깐 지금 글을 작성하는 시점 보다 한 달 전 무렵에 제 ...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