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취미 생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나질 않아서 다음 애드핏(Daum AdFit)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워크앳로터스 2019. 3. 20. 17: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이것저것 여러가지 광고수익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해보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그리고 이제 다음 애드핏까지 적용해 보았네요. 그리고 이제 다른것도 시도해보려고 살펴보고 있습니다.


2019년 티스토리 블로그에 자리를 잡으면서 구글 애드센스도 신청을 했었지요. 기존 네이버 블로그의 콘텐츠를 옮겨오는 작업을 진행 중이며, 아마도 2월 말까지 작업하면 거의 모든 콘텐츠를 옮겨오게 되고 그때부터는 동시에 네이버 블로그, 티스트로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에 배포가 가능해 보입니다. 완벽합니다.

한데 문제가 생겼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적용하기 위하여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한지 벌써 2주는 지난 거 같습니다. 아니 3주는 다 된 거 같습니다. 하지만, 승인이 나질 않네요. 콘텐츠 개수는 200개가 넘었으니 모자라진 않을 테고, 조회 수도 일평균 100회가 넘어간지 꽤 되었으니 이것 또한 기준에 못 미치지는 않을 텐데... 이상하게 승인이 나질 않아요.

뭐. 구글에서 언젠간 해주겠지라는 생각으로 부지런히 콘텐츠 옮기는 작업을 진행하면서 한편으론 또 다른 방편을 찾아보았습니다. 의도적으로 찾은 건 아니었지요.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화면에서 플러그인을 살펴보다가 Daum AdFit이라는 게 보이더군요.

  • 이것 또한 승인 나는데 시간이 걸릴 테니...

가입부터 해볼까? 하는 생각에 간단하게 살펴보고 가입을 진행하였습니다. 티스토리 플러그인이 제공되니깐 적용은 간단할 거라 생각이 들더라고요.

"AdFit 지금 바로 시작" 버튼을 누르기 전에 혹시 기존 네이버 애드포스트나 구글 애드센스와 다른 점이 있을까 하여 간단하게 내용을 살펴봅니다. 아래 4개의 이미지로 확인한 바 그리 달라 보이진 않네요.

  • Daum AdFit 가입하기 시작해 볼까요.

AdFit 홈에서 "AdFit 지금 바로 시작" 버튼을 눌러도 되고, 아래와 같이 로그인 페이지에서 AdFit 가입하기 링크를 눌러도 상관없습니다. 편하신 대로 눌러주세요.

첫 번째 단계인 아래 약관 동의 부분은 그림이 잘 보이지 않더라도 신경 쓸 부분은 없어 보입니다. 그냥 동의한다고 체크하시면 됩니다.

두 번째 단계로 인증을 받아야 하는데, 저는 사업자가 아닌 개인이니깐 개인을 선택합니다.

휴대폰 또는 아이핀으로 자신이 편한 방법으로 인증을 받으시면 됩니다.

세 번째 단계로 개인 정보를 입력하는 부분입니다. 이름은 실명 확인 인증을 받아서 가져오고, 사용할 아이디/비밀번호 그리고 이메일 주소 등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마지막 부분에 회사명과 사업장 주소 부분이 좀 걸리긴 합니다. 분명히 개인으로 신청하였는데, 왜? 회사명과 사업장 주소를 입력해야 하는지? 그렇다고 필수 항목이라 안 넣고 지나갈 수도 없고... 일단 이 부분은 임으로 입력하고 뒤에 확인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 네 번째 단계로 가입 완료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 가입 완료 후 로그인을 해볼까요.

위 4단계 과정을 거쳐서 가입을 완료하고 다시 Daum AdFit 홈페이지에서 이제 로그인을 시도해 봅니다. 로그인 과정을 마치고 화면이 전환되면 아래와 같이 계정에 대한 확인이 한 번 더 있습니다. 동의란을 선택하시고 나머지는 그냥 보고 넘어가면 됩니다. 계좌 정보는 뒤에 입력 가능하더라고요.

로그인 과정을 마치고 나면 기본적인 홈페이지부터 광고관리, 보고서, 계정, 적립금 메뉴의 화면들이 나타납니다.

기존 구글 애드센스나 쿠팡 파트너스와 비슷하게 광고를 생성하고 이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HTML 코드를 블로그에 삽입하는 방식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광고를 위한 배너를 하나 생성해보려고 시도합니다.

위에서 먼저 매체를 등록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 매체 아래 광고단위를 등록하는 순서대로 진행해야 합니다. 매체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지정해주면 되고 웹 방식으로 생성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광고단위는 아래와 같이 원하는 배너 사이즈와 설정을 적용한 후 하단에 스크립트/SDK 발급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럼 제가 원하는 형식의 배너 모습으로 필요한 소스코드가 생성되고 이를 복사하여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삽입을 하면 되겠지요. 물론 삽입하는 작업도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화면에서 플러그인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 티스토리 블로그에 플러그인을 이용한 적용

티스트로 블로그에 관리자로 로그인해서 관리화면을 보시게 되면 왼쪽 메뉴에 플러그인이라고 있을 겁니다. 여기서 Daum AdFit이라는 이름의 플러그인이 보이시죠. PC용이 있고, 모바일 용이 있습니다. 어느 것이든 상관없습니다. 물론 둘 다 생성하셔도 좋고요. 일단 하나를 선택하세요.

내용을 보시면 좀 전에 Daum AdFit에서 생성한 배너의 소스코드를 복사해두고 그걸 가져와서 아래 화면처럼 광고 위치를 정해주고 진행할 겁니다.

좀 더 큰 화면으로 볼까요. 아래 상단 광고라고 되어 있는 영역에서 원하는 방식의 광고 표출 화면을 선택하세요. 물론 이걸 선택할 때 생성한 배너의 모습과 어울리도록 선택을 해 주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그 아래 입력란에 복사한 소스코드를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참 쉽죠...

물론 이렇게 한다고 바로 적용되는 건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신청한 다음 Daum AdFit에서 심사를 거쳐서 승인을 해주게 되고 이 승인 과정을 마쳐야만 광고가 노출되게 됩니다. 아래 화면처럼 제가 신청한 광고 매체에 대한 심사가 대기 중이라고 나와 있습니다. 일단 심사를 마칠 때까지 기다려야죠.

물론 제가 적용한 배너가 어떻게 나타날지? 궁금하시다면 적용해둔 상태에서 PC나 모바일에서 티스토리 블로그에 콘텐츠를 열어서 확인해보세요. 어떻게 적용될지에 대한 모습은 미리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 심사를 통과하면 아래와 같은 배너 부분에 광고가 노출되겠지요.

그나저나 구글 애드센스는 원래 이렇게 승인받기가 힘든 건지? 일단 Daum AdFit 을 신청해 두었으니 승인이 떨어지기를 기다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 글을 적을 당시에는 구글 애드센스 2차 승인이 나질 않았었는데... 포스팅하는 지금 시점에는 승인이 나서 구글 애드센스와 다음 애드핏 둘 다 사용하고 있습니다.


해외정품을 3일만에? 이게 가능해? 그렇습니다. 쿠팡 로켓직구라면 가능합니다.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