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IT 기기들

장여사 이제 엑토 미니 TWS 블루투스 스피커로 주방에서도 스테레오 사운드 느껴봐!

워크앳로터스 2020. 11. 6. 15:39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보기에는 자그마한 스피커지만... 요게 또 스테레오까지 지원이 되더라구요. 요걸 주방 양쪽 귀 높이에 달아두고 블루투스 연결해서 스테레오로 BTS 음악을 듣게되면 새로운 세계를 경험하게 됩니다. 장여사 어때?


오늘 준비한 제품은 온전히 장여사를 위한 기기입니다. 평소 주방에서 일을 하면서 음악을 감상하거나 BTS 유튜브 영상을 보는 모습이 자주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생각했습니다. 아이폰의 조그만 사운드보다 좀 더 큰 스피커로 듣게 하자... 거기다가 스테레오 사운드면 더 좋지 않을까! 하고 말입니다.

그래서 준비하였습니다. 덩치 큰 스피커 대신 조그만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그것도 스테레오 사운드를 위하여 2개 준비하였습니다.

엑토 브랜드 제품으로 유/무선 이어폰이나 스피커 제품은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기에 제게는 꽤 괜찮은 가성비 브랜드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제품도 일부러 2개를 구입하여 스테레오 사운드를 장여사에게 들려주려고 준비한 겁니다. 디자인도 예뻐요. 요런게 눈에 자꾸 밟히네요.

엑토 미니 TWS 블루투스 스피커 LED 무드등 BTS-39

엑토 미니 TWS 블루투스 스피커 LED 무드등 BTS-39, 화이트엑토 미니 TWS 블루투스 스피커 LED 무드등 BTS-39, 블랙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하양이와 까망이로 준비하였습니다. 판매하는 제품 목록에는 분홍이도 있었는데... 아무래도 스테레오 사운드를 위하여 2개를 준비하다보니 일부러 요렇게 하양이/까망이로 하였습니다.

죠기 오른쪽 끝에 있는 종이는 엑토 브랜드의 제품들을 보여주는 브로슈어 책자 역할을 하네요. 하나씩 보다 보니 다음에는 콘덴서 마이크도 리뷰해보고 싶어집니다. 요즘 유튜브 준비 중이라...

자~~~~! 그럼 이제 언빡싱 진행해보도록 하죠. 그림으로만 봐도 디자인이 예뻐 보입니다. 후추통 디자인이라고 해야 하나요... 거기다가 엑토의 1년 보증 AS까지... 믿고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여러 기기들을 리뷰하면서 사용하다 보면 요런 1년 보증이 꽤 유용하게 여겨지더라고요.

블루투스 5.0을 지원하고 스피커 2개를 연결하여 스테레오 사운드가 가능한 제품입니다. 전면/후면 패키징은 요즘 트렌드를 따라 간결한 패키징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패키징 측면에는 스테레오 사운드를 강조하면서 주요 기능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스테레오 사운드를 위해서는 반드시 2개를 구입해야 한다는 거... 패키징은 원래 하나만 들어있습니다. 혹시나 오해하실까 봐...

★ 블루투스 5.0 지원

★ LED 무드등 기능이 있네요.

★ 마그네틱 자석 내장

★ TWS 기능

★ 핸즈프리 기능까지...

 

패키징 포장은 꼼꼼하게 해 두었네요. 투명 보호 스티커가 아래/위 모두 부착되어 있습니다. 저는 아래쪽으로 개봉합니다.

내부 구성품은 단출합니다. 미니 스피커 본체, 마이크로 5핀 충전 케이블, 사용 설명서 그리고 마그네틱 부착을 위한 메탈 플레이트 요렇게 들어있습니다.

뭐, 스피커 제품은 여러 번 경험하였으니 별다른 내용은 없을 거 같습니다. 그래도 한 번 정도는 읽어봐주시면 좋습니다. 제품 특징, 구성, 사양 정보 그리고 명칭에 대한 설명이 보이네요.

그리고 뒷면에는 각종 사용방법에 대하여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텍스트로만 전달하기에 아무래도 좀 아쉽긴 합니다. 그러나 어렵진 않습니다. 지금부터 제가 사진과 함께 설명드릴게요.

요렇게 생겼습니다. 납작한 원기둥 모양인데, 위로 올라가면서 라운딩 처리를 하였습니다. 제품 사양을 보면 지름이 63mm, 높이가 36mm 정도입니다. 크기에 대해서 감이 오시죠. 사진으로는 커 보여서요.

ㅎㅎ 윗면은 완전히 후추통 디자인이네요. 소리가 나오는 방향이 위로 향하도록 되어 있네요. 그럼 주방 냉장고 또는 반대편 벽면에 머리 높이로 부착해서 스테레오 사운드를 들어보면 될 거 같습니다.

디자인이 상당히 단순하면서 깔끔합니다. 상단 후추통 디자인에 측면에는 충전을 위한 단자 외에는 아무런 기능 조작부가 안 보입니다. 요렇게 모두 바닥면에 위치하고 있네요. 하나는 전원 버튼이고 하나는 전화 통화 조작을 위한 마이크 버튼이네요.

원래는 요런 배터리 제품은 완충 상태로 만들어 놓고 사용하는 편인데, 오늘은 리뷰를 위해서 먼저 연결해서 스테레오 사운드까지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전원 버튼을 3초간 눌러주세요. 그럼 요렇게 무드등이 켜지면서 페어링 준비 상태가 됩니다.

 

전원 충전 단자 옆에 깜빡이는 거 보이시죠. 그때 아이폰 블루투스 설정 목록에 보시면 actto BTS-39 항목이 보이실 겁니다. 요거 선택해서 연결하면 끝! 참 쉽죠~~~잉... 근데, 요게 무드등 기능이 있네요.

LED 무드등은 전원 버튼을 이용하여 조작하는데...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 가볍게 한 번씩 누를 때마다 무드등 ON/OFF 가 번갈아 가면서 되는 방식입니다.

※ TIP ! : 블루투스가 연결된 상태에서 전원 버튼을 더블 클릭하면 LED가 깜빡거리면서 30분 타이머가 설정되어 30분 후 자동으로 백라이트 LED는 꺼지게 됩니다. 알아두셔요.

자~~~~! 그럼 오늘의 목적인 스테레오 사운드를 구현해 봅시다. 일단 위에서 하양이를 먼저 아이폰과 블루투스 연결을 완료한 상태에서 설명서를 다시 자세히 봅니다. 두 번째 까망이 전원을 켜고 마이크 버튼 조작을 통하여 하양이와 까망이를 연결하는군요. 쉬운데요.

하양이는 이미 아이폰과 블루투스 페어링이 되어 있는 상황이고, 까망이는 전원을 켜기 전인데, 전원을 켜고 나서 다른 기기에 연결을 하기 전에 마이크 버튼을 더블 클릭하면 된다고 하네요. 그럼 해볼까요.

3초 정도 전원 버튼을 눌러서 까망이 전원을 켜고 이어서 마이크 버튼을 더블 클릭합니다. 음... 뭔가 반응이 없는데요. 이게 스테레오 연결이 된 건지? 안된 건지? 알 수가 없네요.

장여사 이제 엑토 미니 TWS 블루투스 스피커로 주방에서도 스테레오 사운드 느껴봐!

이상해서 여러 번 반복해서 해 봅니다. 설명서 내용을 보면 마이크 버튼을 더블 클릭할 때마다 하양이와 페어링이 되었다가 떨어졌다가 하는 과정이 반복된다고 하는데, 이게 효과음으로만 알려주니 좀 불명확하더라고요. 음성으로 알려주면 더 좋을 텐데...

이제 확실하게 알았습니다. 여러 번 반복해서 실행해보니 효과음의 정체를 알 수 있겠더라고요. 여하튼... 좀 불편하긴 합니다. 처음에 까망이가 하양이랑 페어링 되기 전에는 제일 왼쪽 그림처럼 연결된 actto BTS-39 항목 외에 대기 중인 블루투스 목록에도 actto BTS-39가 보입니다. 하지만 스테레오 연결이 되고 난 후에는 가운데 그림처럼 하나의 actto BTS-39 연결됨 으로만 표시가 됩니다. 물론 음악을 실행해도 하나만 표시가 되겠죠. 이제 스테레오 구성 방법은 완벽하게 학습하였습니다.

주방 구조가 가운데 벽면에 싱크대가 있고 그 뒤로 양옆으로 오른쪽에는 냉장고 왼쪽에는 김치냉장고 위에 TV가 있습니다. 요게 마그네틱 방식인지라 TV 테두리에 착! 하고 달라붙더군요. 제공된 메탈 플레이트를 사용할 필요도 없더군요.

요거 동봉된 메탈 플레이트입니다. 스피커 하단에 가져다 대면 요렇게 착! 하고 달라붙는 거죠. 요걸 냉장고 문짝에다가 부착해두고 스피커를 그 위에 올리면 쉽게 붙게 되는 겁니다.

준비 다 되었습니다. 요렇게 한 쪽은 TV 에다가 나머지는 냉장고에다가... 머리 높이로 귀를 향하도록 부착하였습니다. 이제 이 정도면 제대로 스테레오 효과를 느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본격적으로 사용하기 전에 이제 충전하러 가겠습니다. 장여사가 돌아오기 전까지 충전을 모두 마치려고요. 내부에 510mAh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서 대략 2시간 정도면 완충이 된다고 하네요. 충전 중에는 충전 단자 옆으로 빨간 불이 보이는데... 완충이 되면 꺼진다고 합니다.

 

장여사! 이리 와서 여기 요 방향을 바라보고 똑바로 서서 들어봐. 양쪽에서 사운드가 귀를 때리는 느낌이 들 거야!

어? 이거 소리가 어디서 나는 거야? 이어폰으로 듣는 거보다 훨씬 좋은데... 느낌이 살아나는 거 같아. 양쪽에서 소리가 들려!

그렇습니다. 미니미니 한 제품인데, 내부에 보통 헤드폰에서 사용되는 36mm 사이즈의 드라이버 유닛이 들어있네요. 그리고 스피커 각 3W로 스테레오 구성의 경우 총 6W 출력이라 집에서 듣기에는 무난한 수준입니다. 이제 장여사 아이폰에 연결해두고 주방에서 요리하면서 음악을 들을 때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 두었습니다. 즐거운 뮤직 라이프를 위하여~~~~~!

제품 세부 사양은 이렇습니다.

조그맣고 예쁜 디자인에 6W 출력으로 스테레오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면... 요 정도 금액은 충분히 들일만합니다. 장여사의 뮤직 라이프를 위하여 오늘도 질렀습니다.

저는 위 상품을 홍보하면서 해당 업체로부터 상품을 무상으로 지원받았으며 주관적인 사용 경험을 바탕으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엑토 미니 TWS 블루투스 스피커 LED 무드등 BTS-39, 화이트엑토 미니 TWS 블루투스 스피커 LED 무드등 BTS-39, 블랙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장여사 이제 엑토 미니 TWS 블루투스 스피커로 주방에서도 스테레오 사운드 느껴봐!

오늘 준비한 제품은 온전히 장여사를 위한 기기입니다. 평소 주방에서 일을 하면서 음악을 감상하거나 BT...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