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IT 기기들

학원, 사무실에서 사용하기 적당한 가성비 빔프로젝터 - 비비텍 DS272 신제품 출시

워크앳로터스 2020. 10. 30. 19:54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이제 저가, 중저가, 고가의 빔프로젝터를 한 번씩 경험하고 나서 보니 오늘 소개하는 비비텍 DS272 모델은 사무실, 회의실, 학원, 홍보관 등 하루 종일 빔프로젝터를 켜두어야 하는 곳에 가장 적합해 보이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구경하시죠.


 

작년에는 빔프로젝터에 대해서 크게 관심을 가지지 못하였는데, 금년에 운 좋게도 가성비 제품부터 고급 제품까지 하나씩 경험을 하면서 빔프로젝터에 대한 지식을 쌓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빔프로젝터는 제목 그대로 학원, 사무실에서 사용하기 적당한 가성비 프로젝터입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프로젝터매니아! 이곳은 아직도 장여사에게서 칭찬을 받고 있는 회사입니다. ㅎㅎ 다름 아니라 지난번 미니빔 제품을 리뷰할 때 배송 택배 상자에 믹스커피랑 사탕이랑 자그만 액세서리 들을 잔뜩 보내주셨더라고요. 아직도 잘 먹고 있습니다. 나름 독특한 마케팅 철학을 가지고 있는듯합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금번에는 사탕이랑 커피는 보이지 않고 요렇게 내부 박스 포장과 함께 가이드북을 전달해 주셨네요. 물론 내부에 사용 설명서가 별도로 있긴 한데, 친절하게도 홍보용 브로슈어 책자 형태로 가이드북을 제공합니다.

그래요. 오늘 소개할 제품은 비비텍 DS272 빔프로젝터 신모델 4000안시 에코 램프 2만 시간 학원용 사무용에 잘 어울리는 제품입니다.

비비텍 DS272 빔프로젝터 신모델 4000안시 에코램프2만시간 학원용 사무용

프로젝터매니아

 

비비텍 DS272 빔프로젝터 신모델 4000안시 에코램프2만시간 학원용 사무용

프로젝터매니아

shopping.naver.com

가볍게 언빡싱 시작합니다.

개봉을 하면서 계속해서 생각이 드네요. 참... 박스 포장에 공을 많이 들였구나!!!! 하고 말입니다. 물론 빔프로젝터 제품이 배송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제품이 맞긴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외부 박스에다가 내부 박스 포장까지... 거기다가 요렇게 또 정품 봉인 스티커까지... 이런 사소한 데서 또 제품/브랜드에 대한 신뢰가 쌓이는 거 아니겠습니까...

박스 패키징 내부 역시 꼼꼼하고 안전하게 포장을 해 두었습니다. 본품인 빔프로젝터는 스티로폼에 싸여있고 나머지 구성품들 역시 제품 간 스크래치를 방지하려고 요렇게 구분하여 포장해두었습니다.

일단 다 꺼내놓고 살펴봅니다. 구성품은 일반적인 빔프로젝터 구성품과 다르지 않습니다. 빔프로젝터 본체, 전원 케이블, 기기와 연결을 위한 케이블 그리고 리모컨(건전지 포함)에다가 사용 설명서까지...

아~~~~! 정말... 대단합니다. 요런 섬세한 배려까지... 비닐 포장이 한 겹 또 부착되어 있네요. (음... 쓰레기가 더 늘어나는 건가? ㅎㅎ)

제품 사양을 보면 무게 2.6kg에 331mm * 244mm * 105mm의 크기라고 합니다. 가볍게 들고 자리 이동을 하는 정도는 크게 문제가 없겠네요. 좀 큰 노트북 무게 정도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별도 리모컨을 제공하지만 조작하기 편리한 위치에 조작부가 있고 심심하지 않도록 디자인도 신경을 썼네요.

커다란 렌즈와 함께 vivitek 브랜드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화이트 색상에 번잡하지 않은 디자인으로 깔끔하게 보이는 제품입니다. 밝은 색상의 사무실 환경에 잘 어울릴 수 있겠네요.

어? 근데, 보통 렌트 보호하는 캡이 있던데... 요긴 없네요. 휴대용이 아니라 크게 문제 될 건 없지만...

빔프로젝터 뒷면에는 뭔가 엄청난 단자들이 보입니다. 전원 연결 단자부터 모니터, PC, 비디오, 오디오 그리고 HDMI 단자까지... 다양한 기기들을 연결할 수 있도록 다양한 단자들이 존재하네요. 근데, 보통의 가정용 빔프로젝터라고 보기에는 RGB 단자도 있고... RS-232 단자까지... 좀 오래된 기기들을 연결하는 용도의 단자인데... 음... 학원 용이라 그런가?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리고 아래쪽에는 전면부/후면부에 모두 높낮이 조절 기능이 있네요. 그리고 삼각대를 이용하거나 천장에 부착을 위한 나사 구멍도 보입니다. 집에서보다는 학원에서 천장에 고정 배치하는 경우에 많이 사용할 거 같습니다. 저도 다음에 이사를 하게 되면 천장에 고정하는 방식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이전 제품 리뷰하면서 높낮이 조절을 할 때 바퀴를 돌려서 하기보다 원터치로 좀 더 편하게 할 수 없을까 생각했었는데...

오홀~~~~~! 요거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한 건가요? 저랑 비슷한 생각을 하신 분들이 많은듯합니다. 요렇게 원터치로 제어 가능합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후면부에 위치한 높낮이 조절 기능은 바퀴를 돌려야 합니다. 양쪽 모두 돌려야 합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시동 걸어볼까요.

전원 케이블 연결하고 전원 버튼 눌러서 동작하도록 해볼게요. 먼저 아래 간단하게 사용 설명서 내용을 살펴보시고 진행하는 게 좋습니다. 뭐, 직관적으로 사용하는데 어려움은 없지만 그래도 요런 전자기기는 꼭 설명서를 함 봐주시는 게 좋아요.

그리고 리모컨도 동봉된 건전지를 넣고 준비해 주시고요. 기본적인 조작은 상단 조작부에서 모두 가능하지만... 세부적인 설정이나 편의성을 위해서는 요런 리모컨을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전원 케이블을 풀어서 빔프로젝터 전원 단자에 연결하시면 됩니다. 근데, 이거 전원 케이블 타이가...

참.... 나.... 오늘 여러 번 감동을 먹습니다. 1년여 IT 기기 제품 리뷰를 하면서 전원 케이블 타이를 요렇게 제공하는 곳은 처음 봅니다. 나름 상당히 편리하게 묶고 풀 수 있더군요.

음... RGB 케이블이 기본 포함되어 있네요. 요즘은 저도 외부에서 발표할 때 보기 드문 방식이긴 한데... 보통 HDMI 단자를 많이 사용하는데... 글쎄요. 요즘도 그런지 모르겠지만 예전에는 회사에서나 학원에서는 컴퓨터에 연결할 때 RGB 케이블을 많이 사용하긴 하였는데... 요즘도 그래서 그런가요? 여하튼... 저는 사용할 일이 없으니 옆으로 치워두겠습니다.

전원 연결하고 일단 전원 버튼 눌러서 동작하도록 합니다. 시간은 좀 걸리는 편입니다. 1분 까지는 안 걸린듯하네요.

전원을 켜면 팬 돌아가는 소리와 함께 빔프로젝터 양옆으로 공기 배출구를 통해서 열기가 나오더군요.

맨 처음 기동을 하니까 요렇게 언어 설정하는 화면이 보입니다. 리모컨으로 한국어 선택하고 엔터... 리모컨은 스크린 방향으로 향하고 눌러도 잘 먹힙니다. 실제 빔프로젝터는 제가 위치한 곳보다 뒤에 있는데...

오늘도 안방 창문 스크린을 활용해서 테스트를 해 볼 겁니다. 빨리 테스트 마치고 딸내미에게 BTS 뮤비랑 최근 어워드 받은 영상을 보여주기로 하였습니다. 그럼 서둘러 볼까요. 아... 당연히 빔프로젝터에 아무런 기기를 연결하지 않았으니 신호 없음이 나타나는 겁니다.

영상 소스 입력으로 오늘은 노트북을 이용할 겁니다. 그리고 C to HDMI 케이블을 이용하여 노트북의 C 타입 단자와 빔프로젝터의 HDMI 단자에 연결을 해주면 됩니다.

 

가정용으로 사용할 때는 아무래도 요런 유선 연결보다는 무선 연결이 훨씬 편하겠죠. 그래서 요렇게 무선 연결을 위한 동글이 제품을 이용하시면 더 편리할 겁니다. 아니면 빔프로젝터에 무선 연결 기능이 포함된 걸 찾아보시는 것도 괜찮고요. 음... 점점 학원용에 무게가 실리고 있습니다.

★ 사용자 편의 기능은 기본...

제품 특성을 살펴보니 다양한 편의 기능들이 있더라고요. 그중에서 제일 먼저 적용하게 된 것이 바로 키스톤 보정과 포커스/줌 기능이었습니다.

처음 빔프로젝터를 켰을 때 아무래도 아래쪽에서 위로 향하는 구조다 보니 아래 그림처럼 화면이 사다리꼴 모양으로 나타나더라고요. 리모컨의 방향 키를 이용하여 요렇게 키스톤 보정을 수행하면 화면 보정도 손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렌트 주변에 두 개의 휠을 이용하여 하나는 크기를 조절하고 하나는 또렷한 화면으로 포커스를 조절하시면 됩니다.

어? 켜자마자 유튜브랑 넷플릭스를 연결하였더니... 소리가 빔프로젝터에서 나는 거 같습니다. 너무 작게 들려서 노트북에서 나는 건가? 했었는데... 자세히 들어보니 빔프로젝터 자체에 스피커가 있는 거 같습니다.

맞네요. 맞습니다. 노트북에서 스피커 정보를 확인하니 DS272 빔프로젝터에서 소리가 나는 걸로 되어 있네요. 근데, 소리가 넘 작아요. 스피커 출력이 얼마인지 모르겠지만... 별도 오디오 아웃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ㅎㅎ 그래서 요렇게 별도의 휴대용 스피커를 하나 준비하였습니다. 따로 리뷰 진행 중인 제품이긴 한데... 작지만 꽤 괜찮은 소리를 들려주는 스피커입니다. 3.5mm 오디오 케이블을 이용하여 빔프로젝터와 연결해 주었습니다. 좀 있다 BTS 노래를 들려줘야 하기에 신경 좀 썼습니다.

자~~~! 이제 어느 정도 갖춰졌습니다. 노트북에서 넷플릭스를 실행하고 HDMI 단자로 연결하여 영상을 스크린에 쏴주고 음성은 별도 휴대용 스피커를 이용하여 듣게 되었습니다.

잠깐.... 짧게나마 영상과 음성을 시청하고 가도록 하죠. 온전히 담지는 못했겠지만... 그래도 느낌은 어느 정도 있을 겁니다.

학원, 사무실에서 사용하기 적당한 가성비 빔프로젝터 - 비비텍 DS272 신제품 출시

어두운 곳에서 영화를 보는 모습입니다. 대략 요 정도 느낌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어두운 곳에서 나름 선명함이 꽤 괜찮네요. 아... 참고로 제법 거리를 둬야 80인치 스크린을 꽉 채우더군요. 집에 침실 스크린 사이즈가 대략 80인치 정도 되는데, 3m 가까이 되는 거리에서 제대로 화면을 꽉 채울 수 있었습니다.

★ 밝은 환경에서도 선명하게...

제품 사양을 보면 4000안시 밝기로 장시간 투사가 필요한 가정, 학원, 업소 또는 홍보관 환경에 최적화된 빔프로젝터라고 합니다. 수치로 표시되는 정보는 아직 잘 모르겠어요. 뭐, 높은 수치가 좋다는 건 알겠지만 실제 눈으로 체감하는 정도의 차이가 더 중요하겠죠.

방에 불을 모두 꺼둔 상태에서 형광등을 켰을 때 변화를 보여드리려고 찍어보았습니다. 의외로 화면의 선명도는 별 차이가 없더군요. 그만큼 밝은 곳에서도 선명하게 볼 수 있다는 이야기죠.

요기 아래 사진과 위에 4 컷이랑 비교해보시면 아실 겁니다. 조금 뿌옇게 보이는 부분 정도의 차이가 있고 나머지 선명도는 봐줄만하더라고요.

★ SVGA 급 해상도는 좀...

다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은 해상도 부분인데... 제가 이 제품을 계속해서 가정용보다는 학원, 사무실, 업소, 홍보관 등에 최적화되었다고 생각했던 이유가 바로 요 해상도 때문입니다. SVGA(800 * 600)은 너무 하지 않나요.

요즘 애지 간한 노트북, 스마트폰 등 해상도가 FHD(1920 * 1080)은 되는데... 실제 연결한 노트북도 처음에 소스 인식을 하면 요렇게 FHD로 인식이 되었지만...

오른쪽 아래에는 빔프로젝터에서 최적의 해상도는 800 * 600이라고 알려주더라고요. 그래서 그런지 영화를 감상하면서 빠르게 전환하는 영상에서는 아무래도 화질이 좀 떨어질 수밖에 없더라고요.

자... 그래서 요렇게 상위 레벨 라인업 제품들이 존재하더군요. DX273, DW275 제품으로 올라가면서 해상도가 UP 되고 있습니다. 원하는 해상도를 보시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집에서 영화를 보려면 적어도 HD 급 해상도는 되어야 할거 같습니다.

학원에 적합하다는 증거를 찾았습니다. ㅎㅎ 넷플릭스 영화 대신 딸내미 주로 사용하는 노트북인지라... 바탕화면에 있는 파워포인트 파일을 하나 띄워 보았습니다.

해상도 800 * 600으로도 충분히 커버 가능하더군요. 밝은 곳에서도 PPT 내용을 선명하게 보여주고 동작하는데 무리가 없습니다. 거기다가 빔프로젝터 램프의 안정성(1년 1000시간 램프 무상 보증, 에코 모드, 절전 기능)까지 고려하면 학원이나 업소에서 하루 종일 켜두고 사용해도 괜찮을듯합니다.

마지막으로 소음 레벨도 측정해 보았습니다. 조용한 방에서 야간에 측정을 한 상황이고 왼쪽부터 보시면 빔프로젝터를 켰을 때이고 중간은 영상을 시청할 때 그리고 마지막은 에코 모드입니다. 사실 체감적으로는 별반 차이가 없어요. 그냥 조용합니다. 영화 볼 때는 전혀 못 느끼는 정도입니다.

아직은 빔프로젝터 가격을 기준으로 판단하는 수준이지만... 그 적합한 용도는 알 수 있게 되었네요. 비비텍 DS272 빔프로젝터 제품은 학원, 업소, 홍보관 등 오랜 시간 빔프로젝터를 켜두고 사용하면서 밝은 곳에서도 활용할 일이 많은 경우 가성비 제품으로 적합해 보입니다. 가정용으로 사용도 가능해 보이지만 집에서 영화를 보기 위한 용도라면 아무래도 해상도가 낮아서 불편할 듯하여 HD 급 제품으로 선택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저는 위 상품을 홍보하면서 해당 업체로부터 상품을 무상으로 지원받았으며 주관적인 사용 경험을 바탕으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비비텍 DS272 빔프로젝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학원, 사무실에서 사용하기 적당한 가성비 빔프로젝터 - 비비텍 DS272 신제품 출시

작년에는 빔프로젝터에 대해서 크게 관심을 가지지 못하였는데, 금년에 운 좋게도 가성비 제품부터 고급 제...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