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IT 기기들

이름부터 남다르다! 프롬비 리틀스톰 써큘레이터형 초미니 휴대용 선풍기 구경하세요.

워크앳로터스 2020. 6. 20. 11: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참으로 다양한 선풍기를 챙겨야 하는 계절이 되었네요. 에어컨부터 가정용 선풍기, 탁상용 선풍기, 휴대용 선풍기, 초미니 선풍기... 종류별로 하나씩 다 챙겨볼까요. 요건 가방에 쏙 들어가는 초미니 휴대용 선풍기입니다.


제가 IT 기기 리뷰하면서 경험한 프롬비 제품은 보조배터리였고 지금도 제 노트북 백팩 한쪽 포켓에 슬림한 보조배터리를 챙겨 나가곤 합니다. 한데, 이번에 우연히 접하게 된 초미니 선풍기 역시 프롬비 브랜드여서 이게 또 반갑네요!

프롬비 제품 패키징 역시 단순함과 깔끔한 디자인을 선호하는듯합니다. 보이시나요? 전면 가득 채운 선풍기 모습이... 거의 실물 사이즈 그대로 디자인을 전면에 내세우고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강조할 건 또 놓치지 않고 부각시키고 있습니다. 오홀... 배터리가 LG화학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네요. 배터리 하면 LG화학이죠.

요즘 미니 선풍기는 다들 요렇게 안전망을 분리할 수 있는 구조로 나오나 봅니다.

하긴... 탁상용 미니 선풍기 하나를 작년 여름에 사용하고 겨울/봄이 지나면서 구석에 그냥 두었더니 먼지가 많이 쌓여서 이걸 청소하려고 하는데, 안전망이 분리가 되지 않으니까 불편하더라고요. 음... 요건 청소 걱정은 없겠습니다.

프롬비 리틀스톰 초미니 휴대용 선풍기의 주요 특징 역시 패키징 측면을 활용하여 알려주네요.

★ 항공 프로펠러 방식의 날개 구조

★ 저소음 설계 구조

★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는 지속력

★ 안전망 분리 가능

여느 다른 기기들의 패키징과는 확실히 다르네요. 보통 뒷면만큼은 세부 사양 정보를 텍스트로 가득 채우는 방식을 많이 사용하는데... 프롬비는 뒷면마저도 절반만 사용하면서 깔끔하네요.

프롬비 정품 검사 완료를 나타내는 문구를 봉인 스티커에 표시해 두었습니다. 품질에 대한 신뢰를 전해주기에 부족함이 없어 보입니다.

본 제품은 프롬비 정품 인증 제품입니다.

개봉하고 내부 구성품을 꺼내보면...

▶ 선풍기 본체 + 스탠드 크래들

▶ 핸드 스트랩

▶ 마이크로 5핀 충전 케이블

▶ 사용 설명서

사실... 처음에는 사용 설명서가 없는 줄 알았습니다. 패키징 박스 안에 걸려서 나오질 않았던 거죠. 마구 흔들었더니 나오더군요.

요런 배터리 제품의 경우 가급적 사용 설명서에서 주의 사항 부분은 꼼꼼하게 봐주는 편입니다. 미리 주의해야 할 사항은 아래 적어 둘게요.

▶ 날개 청소는 물 세척, 화학약품을 사용하지 마시고 물티슈로 부드럽게 닦아내 주세요.

▶ 요 제품은 특이하게 풍속 1단계에서 간헐적 모드로 동작합니다. 요건 뒤에 알려드릴게요.

▶ 배터리 수명 보호를 위해 선풍기가 완전히 충전된 후에는 충전기를 즉시 분리해 주세요.

▶ 고속 충전기 사용을 금지합니다. 가급적 5V 1A 규격의 일반 충전기를 사용해 주세요.

 

위에서 샷을 남겨서 선풍기 헤드가 상당히 크게 보일 겁니다. 하지만 실제 사이즈는 헤드 지름이 6.5cm이고 높이는 15cm 정도입니다. 상당히 작은 사이즈로 한 손에 쏙 들어옵니다.

같이 제공된 크래들입니다. 요건 충전 기능은 없고 스탠드 용도로 제공하는 크래들입니다.

선풍기 헤드 안전망 가운데, 뭔가 스티커가 붙어 있긴 한데... ㅠㅠ 이제 노안이 오는 건지, 요렇게 작은 글씨가 눈에 잘 들어오질 않습니다. 대략 안전망 분리와 보관에 대한 이야기인듯합니다.

요거 조금만 더 큰 글씨로 해주시면 안 될까요?

주요 기능에서도 보았듯이 요 제품은 안전망을 분리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선풍기 헤드 전면을 양손의 엄지손가락을 이용하여 붙잡고 반시계 방향으로 살짝 눌러서 돌려주면 됩니다.

 

선풍기 헤드 안전망 테두리에 자그마한 도트 모양으로 OPEN/CLOSE 상태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요렇게 분리해서 청소하고 다시 조립할 때는 시계 방향으로 돌려주면서 마지막에 "딱!" 소리가 나도록 끝까지 돌려주면 됩니다. 요건 직접 해보면 무슨 말인지 쉽게 이해가 될 텐데...

요런 휴대용 미니 선풍기 부류는 통상 마이크로 5핀 케이블을 이용하여 충전을 하더라고요. 하긴 제일 흔한 단자니까 편하긴 하겠습니다. 그리고 약간 특이한 점은 조작 버튼이 손잡이 부분이 아닌 헤드 뒤편에 있다는 거...

살짝 불편할 수도 있겠습니다. 손잡이에 있으면 직관적이고 조작이 편할 거 같은데... 왜? 굳이?

일단 컴퓨터 책상 위에다 두고 사용하려고 스탠드 크래들에 쏙 넣어 보았습니다. 근데, 이게 약간의 방향을 맞춰서 들어가는듯합니다. 요기 아래 그림을 자세히 보시면 크래들 안쪽에 톡! 튀어나온 부분이 보이시나요? 조기에 맞추어 삽입이 되는 구조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게 뭐냐면...

리틀스톰 휴대용 선풍기를 크래들에 삽입하고 손잡이 부분을 왼쪽/오른쪽으로 돌려보면 죠기 튀어나온 부분에 걸려서 멈추게 되는 구조입니다.

처음에 든 생각은 빙글빙글 돌아가지 않도록 하려고 이런 구조로 만들었나 보다...라고 생각하였습니다. 근데, 또 다른 이유가 있더군요.

핸드 스트랩을 장착한 상태에서도 손쉽게 크래들에 삽입할 수 있는 구조였던 겁니다. 즉, 선풍기 손잡이 부분과 크래들이 정확하게 둥근 모양으로 틈이 없는 방식으로 삽입이 되면 핸드 스트랩을 장착하였을 때 쉽게 삽입이 되지 않겠죠.

저런 깊은 뜻이 있을 줄이야...

핸드 스트랩은 별도의 도구를 사용하지 않고서도 그냥 손으로 넣고 끄집어 내면 쉽게 되더군요.

자~~~! 그럼 이제 본격적인 사용을 위하여 완충 상태로 만들어 볼게요. 충전은 TV 근처에 충전 케이블이 있어서 요렇게 충전 중입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충전 케이블입니다. 마그네틱 케이블이라고 선풍기 단자에다가 마그네틱 커넥터를 삽입하고 마그네틱 방식으로 착! 하고 달라붙어서 충전이 되는 겁니다. 요거 무지 편해요.

충전 중에는 빨간색 LED로 표시가 되네요. 완충이 되면 녹색 LED라고 합니다.

음... 시간이 좀 흘렀습니다. 요렇게 녹색 LED로 표시되면 완충 상태가 된 겁니다. 제품 스펙을 보면 완충 시간은 대략 4~5시간 걸린다고 합니다.

보통의 일반적인 휴대용 미니 선풍기보다 더 작은 사이즈의 초미니 선풍기입니다. 일단 제 컴퓨터 책상에 올려두고 사용해볼까 생각 중입니다. 요즘 낮 시간에 햇빛이 정면으로 들어와서 벌써부터 여름 더위가 느껴질 정도입니다.

아~! 앞에서 말씀드리지 못했네요. 혹시나 쉽게 미끄러지거나 넘어지지 않을까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요렇게 아래쪽 전체가 패드로 만들어져 있어요.

책상 위에 올려두고 버튼을 눌러봅니다. 바람이 나오네요. 1단계 제일 약한 바람입니다. 근데, 이상해요. 갑자기 멈춰 버립니다. 이게 뭐지? 하는 사이에 다시 동작하기 시작하더군요. 이게 반복됩니다.

이런... 설명서 보면서 이걸 제대로 안 보고 지나쳤네요. 자세히 보시면 1단계 자연풍 모드라고 적혀있습니다. 그렇습니다. 위에서 동작하는 방식 즉 6~7초 간격으로 작동과 꺼짐이 반복되는 방식 이게 바로 자연풍 모드인 겁니다.

나머지 2, 3, 4 단계는 일반적인 방식으로 점점 더 강한 바람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집에서 사용하는 용도보다는 외부로 나갈 때 가볍게 챙겨서 나가면 좋을 거 같아서 충전이 용이하고 가족 누구나 쉽게 볼 수 있는 위치인 TV 선반에다가 올려두고 사용하기로 하였습니다.

다행히 얼마 지나지 않아 땡볕 더위에 나갈 일이 있어서 요렇게 장여사에게 손에 쥐어주고...

이제 적극적으로 협조를 얻고 있습니다. 사진 촬영하기 편하도록 위치도 잡아 주네요. 확실히 미니 선풍기라 그런지 외부의 뜨거운 열기 속에서는 조금 아쉬운 감이 있습니다.

하지만... 요런 실내에서는 충분히 시원한 느낌을 전할 수 있는 그런 미니 선풍기 입니다.

제품 세부 사양은 이렇습니다.

제품 구입을 고려하시는 분들은 아래와 같이 선택할 수 있는 4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민트 / 화이트 / 핑크 / 그레이 요렇게 4가지입니다.

간단히 정리하자면... 일단 1단계 자연풍 모드는 생각지도 못한 방식이었습니다. 신선한 아이디어네요. 미니 선풍기인지라 야외에서는 통상 3단계 이상은 되어야 시원하다고 느낄 수 있을 겁니다. 집에서 사용하는 거 아니라면 소음은 그리 신경 쓰지 않아도 될 정도고요. 가볍게 주머니에 넣고 다녀도 될 정도의 휴대성이 돋보이네요.

저는 위 상품을 홍보하면서 해당 업체로부터 상품을 무상으로 지원받았으며 주관적인 사용 경험을 바탕으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가방, 주머니 어디든 쉽게 지니고 다니면서 시원한 바람을 즐기려면 요런 초미니 휴대용 선풍기 어때요?

 

 

Fromb

Better your life. Fromb

www.frombshop.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름부터 남다르다! 프롬비 리틀스톰 써큘레이터형 초미니 휴대용 선풍기 구경하세요.

제가 IT 기기 리뷰하면서 경험한 프롬비 제품은 보조배터리였고 지금도 제 노트북 백팩 한쪽 포켓에 슬림...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