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보조배터리는 여러개 있음 좋은 기기 중에 하나일 겁니다. 혼자 사용하기에는 부족한데... 가족 구성원 모두가 또 하나씩 필요로 하는 그런 시대지요. 그럼 오늘도 보조배터리 하나 소개드릴게요.
최근 들어 보조배터리에 대한 경험을 여러 차례 가지게 되었네요. 사실 보조배터리는 용도나 스펙이 너무나도 명확한 제품이기에 어떤 부분을 고려하고 구입을 하여 사용하면 좋을지에 대해서 이야기할 거리가 많지는 않아 보입니다. 하지만... 또 이왕이면 디자인적으로 보기 좋은 게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있기에 기능과 성능뿐만 아니라 디자인적으로도 괜찮아 보여서 소개 드리려고 합니다.
택배 박스 안에 요렇게 들어있네요. 에어 뽁뽁이야 안전한 배송을 위하여 자주 보는 거지만 보조배터리 포장 박스가 요렇게 또 비닐에 싸여 있는 건? 무슨 이유인지? 그냥 단순한 호기심이 생기네요. 보통은 내부에 본체가 배송 중에 이리저리 치이면서 외형에 스크래치가 나지 않도록 요런 비닐 포장을 하는 경우가 많긴 한데...
쓸데없는 호기심은 요기까지 하고... 오늘 이야기 드릴 제품은 알로코리아 10000mAh 보조배터리입니다.
알로코리아 고속 충전 PD 보조배터리 10000mAh 1001PD
패키징에서 기본적인 정보는 대부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속 충전이 가능한 보조배터리입니다. 아래 세부 사양 정보를 확인하겠지만 통상 보조배터리에서 고속 충전을 지원한다고 하면 대략 12W~15W까지는 출력이 나와줘야 할 겁니다.
아... 그리고 QC3.0 또는 PD 충전이 지원되어야 제대로 고속 충전이 가능하겠죠. 용량은 가장 대중적인 10000mAh 용량입니다. 야외 활동을 위해서 휴대하고 다니기에 가장 부담이 없는 용량이죠. 물론 충전해야 할 기기가 많다거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한 제품을 충전해야 한다면 이보다 더 큰 용량의 보조배터리를 선택하시는 게 좋을 겁니다.
보통의 경우 보조배터리를 이용하여 충전하는 기기들은 아래 범주를 벗어나지 않을 겁니다.
▶ 스마트폰
▶ 태블릿PC
▶ 블루투스 기기
▶ 카메라
▶ USB 충전 전자기기
저 같은 경우는 야외 활동을 하면서 저뿐만 아니라 가족들의 스마트폰, 전자담배, 무선 이어폰 등을 주로 충전하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태블릿의 경우는 워낙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한 경우가 많아서 10000mAh 용량의 보조배터리는 한 번 충전하면 다른 기기들을 충전할 수 없을 겁니다.
근데, 최근에 경험한 듀얼팬 미니 선풍기도 그렇고 알로코리아 제품들 박스 패키징이 상당히 심플해졌습니다. 언제 봐도 알로코리아 패키징은 상당히 깔끔한 디자인으로 눈에 띄는듯합니다.
Design and Quality at the Best Price
한마디로 가성비 제품을 추구한다는 거죠. 그런 거겠죠. 알로코리아 제품이 아주 싼 가격은 아니지만... 착한 가격에 뛰어난 디자인과 우수한 품질을 제공하는 건 맞는 거 같습니다.
자세한 스펙은 패키징 뒷면에 요렇게 텍스트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대략 살펴보면... 입력 포트가 2개, 출력은 3개 포트에서 가능하네요. 물론 동시 충전이 지원 되겠지만... 요런 보조배터리로 3개 기기를 동시 충전한다면 아마도 전체 출력은 동일할 터이니 천천히 충전이 되겠지요.
정격출력 용량을 살펴보면 대략 10W ~ 18W까지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충분히 고속 충전 가능해 보이네요. 요건 제가 가지고 있는 태블릿으로 확인해볼 수 있겠습니다.
당연히 패키징 아래쪽에 봉인 스티커 커팅하고 요렇게 꺼내면 됩니다. 오홀... 심플하네요. 알로 브랜드 로고를 튀지 않도록 자연스레 표현하였네요.
전체 구성품은 요렇게 들어 있습니다.
▶ 사용 설명서
▶ 충전을 위한 USB 타입 C 케이블
▶ 보조배터리 본체
사용 설명서는 요렇게 접혀 있는 걸 펼치면 양면으로 내용이 표시되어 있는 방식이고, 구성품, 기술 사항, 사용방법 그리고 주의사항 등이 자세하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배터리 제품이니 만큼 꼭 정독을 해주시는 걸 권장합니다.
▶ 보조배터리 자체를 고속 충전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고속 충전기 어댑터를 사용해야 합니다. 물론 케이블 자체도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케이블을 이용해야 하고요.
▶ 고속 충전이 가능한 스마트폰의 경우 데이터 통신이 가능한 케이블로 연결하였을 때 고속 충전이 지원 됩니다. 음... 요건 테스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노트북의 경우 타입 C 단자가 있더라도 PD 충전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 충전이 되지 않습니다.
▶ 충전이 완료되면 반드시 USB 커넥터를 분리하시고 사용 기간은 보조배터리의 셀 수명 특성과 제품안전을 위해 사용 기간을 구매 후 2년으로 제한합니다.
그럼 이제 제품 디자인을 살펴보도록 하죠. 가볍게 한 바퀴 돌리면서 전반적인 모습 살펴보는 중입니다. 영상을 찍으면서 느끼는 건데, 이게 정말 그립감이 괜찮습니다. 테두리는 라운드 처리가 되어서 부드럽게 감싸지고 질감 자체가 매끄러운듯하면서도 촥 감기는 스타일이라 손맛이 괜찮은걸요.
첫인상은 화이트 색상의 단출함을 이걸 뭐라 그러죠? 머리카락 같은 패턴을 주어서 오히려 고급스러운 제품으로 보이게끔 디자인하였네요. 역시 알로 브랜드 로고가 은은하게 돋보이네요.
뒷면도 전반적으로 동일한 패턴을 적용하였고 하단에는 제품의 세부 사양을 자세하게 표시하였습니다. 음... 보면 볼수록 프리미엄이라는 타이틀을 붙여도 무방해 보이는 디자인입니다.
출력 단자는 요렇게 짧은 측면에 3개가 나란히 있습니다. 양옆에는 USB 타입 A 단자가 위치하고 가운데 USB 타입 C 단자로 PD 충전을 지원하게 되겠죠. 어? 자세히 보니까 단자 아래에 글자가 적혀 있습니다.
출력 포트라고 OUT이라는 글자가 적혀 있네요. 양쪽 끝부분에는 OUT 1, OUT 2라고 해서 출력 단자 두 개로 확인이 되는데... 가운데 부분은 SMART라고 적혀 있습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면...
요 그림이 이해하기 편할 거 같아서 가져왔습니다. 자세히 보시면 가운데 타입 C 단자(SMART)는 입력단자와 출력 단자 역할을 겸하고 있습니다. 즉, 보조배터리 자체를 충전하는 입력단자도 되고 스마트 기기를 충전하는 출력 단자도 된다는 거죠. 그래서 SMART 인가 봅니다.
보조배터리 측면으로 돌려서 보면 한쪽은 전원 버튼처럼 생긴 버튼이 존재하고 반대쪽 측면에는 마이크로 5핀 단자가 입력단자로써 역할을 하고 있네요. 전원 버튼처럼 생긴 버튼을 누르면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는 용도라고 하네요.
그러고 보니 요기 구멍이 4개 있는데, 이거 설명을 안 하고 지나쳤네요. 뭐, 이제 처음 사용을 위해서 배터리 완충 상태로 만들 테니 충전하면서 직접 눈으로 확인하셔도 될 거 같습니다.
보조배터리 충전할 때 고속 충전을 확인하기 위해서 가운데 타입 C 단자에 연결하였습니다. 사실 제가 주로 사용하는 요 케이블은 고속 충전 상태에서는 케이블 끝부분에 LED에서 파란색으로 표시가 되는 케이블입니다. 일부러 고속 충전인지 아닌지 확인하려고 요 케이블을 이용하였지요. 파란색 LED 니까 고속 충전으로 충전하고 있는 거 맞습니다.
헌데, 그럴 필요가 없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위에 그림을 자세히 보시면 총 4칸이니까 대략 25%씩 나누어서 생각하면 대략 현재 배터리 잔량이 어느 정도인지 짐작할 수 있을 겁니다. 근데, 제일 왼쪽에 LED 불빛이 빨간색으로 표시되는 거 보이시죠. 요게 바로 고속 충전 중이라는 걸 알려주는 겁니다. 요런 세심한 배려 * 100 드립니다.
대략 절반 이상 배터리 잔량이 남아 있는 상태에서 충전을 해서 그런지 의외로 빠르게 완충이 되었습니다. 완충이 되면 아래 보시면 아시겠지만 고속 충전 표시가 사라지고 4군데 모두 하얀색으로 불빛이 표시되고 있는 그런 상태입니다. 요즘은 디스플레이 창이 있어서 정확한 수치로 표시해 주는 것도 있긴 하던데... 음... 그럼 디자인이 별로이려나... 일장일단 이 있는 거 같습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직접 다양한 스마트 기기들을 충전하면서 하나씩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따라오세요. 제일 먼저 충전을 시도한 기기는 최근 기기변경을 한 딸내미 스마트폰 갤럭시 A31입니다. 저는 아이폰을 사용하니까 라이트닝 단자가 필요하고 딸내미는 타입 C 단자가 필요해서 야외 활동 시 요런 멀티 단자 사용이 가능한 케이블은 필수입니다.
그리고 또 제가 자주 충전하는 기기 중에 하나가 바로 요거죠. 전자담배... 얼마 전까지는 마이크로 5핀 단자를 이용하여 충전하였는데, 최근 들여온 전자담배는 역시 타입 C 단자를 이용하더군요. 확실히 타입 C 단자가 대세인듯합니다.
그리고 타입 C 단자를 사용하는 최근 들여온 태블릿입니다. 갤럭시 탭 S6 라이트입니다. 요건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기기니까 제대로 고속 충전을 하기 위해서 케이블도 고속 충전이 가능한 케이블로 교체해서 고속 충전이 되고 있음을 확인하는 중입니다.
잠시 사용 설명서에서 고속 충전 관련 내용을 다시 언급하자면...
▶ 데이터 통신이 가능한 케이블을 연결하였을 경우 고속 충전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PD 고속 충전은 타입 C 단자를 통하여 PD 충전을 지원하는 타입 C 케이블을 사용하였을 경우 가능합니다.
그래서 직접 수치를 눈으로 확인해 보려고 오늘 또 요걸 사용해 봅니다. 전류/전압 측정기인데... 리뷰할 때 요거 상당히 도움이 되네요. 출력 단자 중에서 오렌지색으로 표시된 단자를 선택하고 여기에 측정기를 연결한 후 확인해보면... 그래요 9V 고속 충전 확인이 되네요. 대략 15W 정도 유지가 됩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케이블, 태블릿 동일한 조건에서 보조배터리의 출력 단자만 반대편에 있는 타입 A 단자로 바꿔 보았습니다. 오른쪽 보시면 5V 일반 충전으로 출력이 확인됩니다. 그래요 그렇습니다. 타입 A 단자가 2개 있는데, 하나는 고속 충전을 지원하고 하나는 일반 충전으로 제공되는 겁니다.
이번에는 고속 충전 단자에 태블릿을 연결해 둔 상황에서 반대편 일반 충전 단자에 무선 이어폰을 연결하여 2대를 동시에 충전하는 상황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앗! 그럴 거라고 생각하였지만... 태블릿 하나만 충전할 때는 15W 고속 충전이 실행되다가 2대 동시 충전을 하게 되니 9W 정도의 일반 충전으로 전환되는 겁니다.
사용설명서를 다시 꼼꼼히 살펴보았습니다. 역시 그렇군요.
두 대의 기기를 동시에 충전하는 경우 PD 및 QC 고속 충전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합니다. 옆에 있던 미니 선풍기를 가져와서 두 대 동시 충전을 시도해 봐도 역시 마찬가지로 출력이 낮아지는 거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미니 선풍기도 알로코리아 제품입니다. 작은 사이즈임에도 듀얼팬 구조로 강려크한 바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기기들을 이용하여 직접 충전도 해보고 출력에 대한 부분을 수치로도 확인해 보았습니다. 보조배터리에 태블릿을 충전해 두고 이런저런 일들을 하다 보니 대략 2시간 50분 정도 시간이 흘렀습니다. 100% 완충된 보조배터리로 태블릿 0%부터 충전을 시작하였는데 3시간이 안되는 시간 동안 80 이상을 충전하더군요. 고속 충전 괜찮네요. (참고로 갤럭시 탭 S6 라이트의 경우 대략 7000mAh 배터리 용량입니다.)
제품 세부 사양 정보는 이렇습니다.
위에서 기술하지 못한 제품의 안정성과 신뢰도에 대한 부분을 간단하게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보조배터리 제품에서 눈에 보이진 않지만 가장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가 안정성을 위한 어떠한 조치를 취했는가 하는 부분이죠.
1. 1년 무상 A/S 보증
알로코리아는 서비스의 전문화를 통해 소중한 고객님 한 분 한 분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1년 A/S 보장으로 끝까지 책임지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2. 제품 안정성 테스트
고온에서의 각종 안정성 시험, 기계적인 충격에 대한 강도 테스트 등을 철저히 검증하고 있는 안전한 보조배터리입니다.
3. 공인기관 안전 인증 완료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알로코리아 신제품 고속 충전 PD 보조배터리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전통적인 보조배터리 기능을 제공하면서 뛰어난 디자인과 우수한 품질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보조배터리입니다. 하나 정도 챙겨두시고 외부에서 긴급하게 충전할 때 사용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저는 위 상품을 홍보하면서 해당 업체로부터 상품을 무상으로 지원받았으며 주관적인 사용 경험을 바탕으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현존하는 모든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충전할 수 있는 알로코리아 신제품입니다. PD 충전을 이용하여 노트북까지 도전하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소한 IT 기기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름부터 남다르다! 프롬비 리틀스톰 써큘레이터형 초미니 휴대용 선풍기 구경하세요. (0) | 2020.06.20 |
---|---|
[개봉기] 로지텍 BCC950 컨퍼런스캠 - 집에서도 사무실에서도 화상회의 카메라로... (0) | 2020.06.20 |
업계 최고 수준의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소니 WF-1000XM3, 정말 개봉만 할 겁니다. (0) | 2020.06.12 |
[모쉬] 미니 DP to DP 케이블이 필요한 진짜 이유는? 정말 눈이 호강합니다. (0) | 2020.06.12 |
또 하나의 가성비 이어폰 - 앱코 비토닉 E04 블루투스 완전 무선 이어폰을 소개합니다. (0) | 2020.06.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