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IT 기기들

삼성 갤럭시 워치 액티브2 개봉기 이후 한 달간 사용하면서 줄질을 해보았습니다.

워크앳로터스 2019. 11. 2. 15:49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3주 정도 걸렸네요. 양호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주문한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스마트 워치에 알맞는 가죽 스트랩을 주문하였지요. 이제 겨울이니 스포츠 밴드보다는 가죽이 더 잘어울릴거 같아서 주문하였습니다. 시작하겠습니다.


지난 9월 말경에 개봉을 하였습니다. 삼성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아쿠아 블랙 모델을 우연을 가장한 인연으로 제 손에 들어오게 되었고, 이를 개봉한 이후 대략 한 달간 사용을 해 왔네요. 그동안 잠들어 있는 타사 스마트폰에 미안한 마음이 앞서네요. 이후에는 2개의 스마트워치를 번갈아 가면서 사용하려고 합니다.

아래 링크 참조하시면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스마트 워치의 다양한 기능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기] 삼성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아쿠아블랙 스마트 워치 - iOS 호환성 확인합니다.

택배가 도착하자마자 신속하게 개봉기를 작성하였고 사용을 위한 기본적인 스마트폰 어플들을 설치하고 지...

 

[사용기] 삼성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아쿠아블랙 스마트 워치 - iOS 호환성 확인합니다.

택배가 도착하자마자 신속하게 개봉기를 작성하였고 사용을 위한 기본적인 스마트폰 어플들을 설치하고 지...

blog.naver.com

간략하게 지난 한 달간 사용하면서 느꼈던 점들을 몇 가지 적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 자꾸 저를 챙겨주는 듯한 느낌이 좋아요.

가만히 앉아서 일에 몰두하게 되면 1시간이 훌쩍 지나서도 계속 일을 하게 됩니다. 물론 이게 나쁜 건 아닌데, 업무 특성상 앉아있는 자세가 그리 좋은 편이 아니라 허리도 좋지 않고, 거북목까지... 그럴 때마다 자꾸 일어나라고 챙겨주는 게 또 스마트 워치를 사용하는 목적 아니겠습니까.

뿐만 아니라 자동으로 운동 기록을 관리해주는 게 좀 신기하더라고요. 오랜 시간 앉아 있으면 일어나라고 하는 기능은 애지간한 다른 스마트 워치도 다 제공하는 기능이지요.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스마트 워치는 제가 10분 정도 걸어서 움직이면 자동으로 걷고 있는 중이라고 인식하고 기록을 시작하더라고요. 걷기뿐만 아니라 자전거 타고 있는 것도 자동으로 인식하고 기록을 해 줍디다.

둘! 명상의 시간을 자주 가지게 됩니다.

사실 솔직히 말씀드리면 스트레스 측정에 대한 내용은 반신반의하였습니다. 지가 체크해봐야 얼마나 정확하게 알려주겠어?라는 심정이 더 강했던 거죠. 하나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정도의 기능으로만 여겼습니다. 처음에 몇 번 체크해 보았는데, 항상 아주 좋은 상태로 나오더군요.

 

그런데 말입니다.

심박수 측정 기능과 스트레스 측정 기능을 이용하여 평상시 제 몸과 마음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더군요. 그리고 업무 과다 상태에서 혹시나 하는 심정으로 스트레스 수준을 확인해 보았는데... 허걱... 이게 엄청 나쁜 상태로 나오더군요. 평상시 측정하면 항상 낮음 수준이었는데...

그래서 요즘은 가끔씩 스트레스 상태를 확인하고 사무실 근처에 산책을 하면서 숨 고르기도 하고 마음의 평안을 찾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전과는 달라진 생활 패턴이라고나 할까요.

셋! 걷기 운동에 대한 동기부여

아무래도 제품의 이름이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이다 보니 스포츠 활동에 좀 더 특화된 무언가가 있는 거 같습니다. 사용하면서 상당히 자주 목표에 대한 달성을 축하하는 메시지와 이모티콘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언제든 제가 달성한 목표들에 대하여 확인이 가능하고 활동량에 대한 모니터링도 확인할 수 있더군요.

더 나아가 갤럭시 워치 사용자 전체 무리 중에서 제가 어느 정도 수준인지도 알 수 있습니다. 이거 보고 자꾸만 상위 4% 이내로 끌어올리기 위하여 자꾸만 걷고 있는 저를 발견할 때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사용하면서 느꼈던 점, 그리고 제 생활에 변화를 가져다준 부분을 이야기 드렸습니다. 이제는 제목 그대로 줄질(?)에 대한 이야기를 좀 해 보도록 할게요.

지난 사용기 작성 시 말씀을 드렸습니다. 스마트 워치를 사용하면서 아무래도 기본 제공하는 스트랩만 가지고는 심심하잖아요. 물론 일상생활에서 사용하기에 충분히 부족하지 않은 스트랩이지만, 아무래도 비즈니스를 수행하면서 정장을 입을 일이 많다 보니... 어울리는 스트랩이 있으면 좋겠단 생각이 들어서 하나 질렀습니다.

US $18.99 37% OFF|Watchband for samsung galaxy watch active2 40mm band 20mm Genuine Leather Strap for galaxy watch active 2 44mm wristbands-in Watchbands from Watches on AliExpress - 11.11_Double 11_Singles' Day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US $18.99 37% OFF|Watchband for samsung galaxy watch active2 40mm band 20mm Genuine Leather Strap for galaxy watch active 2 44mm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어때요 고급스러워 보이지 않나요? 가죽 스타일의 버클형 스트랩입니다. 좀 편해보자고, 그리고 겨울이 다가오니 정장에 잘 어울리는 가죽 스타일로 구입하였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주문하였고, 잊어버리고 있음 도착하겠지 하는 심정으로 기다렸더니 오긴 오더군요... (대략 20일가량 걸렸네요.)

개봉기 아닌 개봉기 진행할게요.

ㅎㅎ 알리익스프레스 포장에서 뭘 더 바라겠습니까. 도착한 걸 감사히 여겨야지요. 일단 표준 포장과 배송으로 20여 일 걸려서 저희 집에 무사히 도착하였습니다.

간단한 비닐 포장에 스트랩이 들어있습니다. 일단 겉으로 보기에는 제가 원했던 색상과 일치합니다. 약간의 안심이라고나 할까요.

나름 펼쳐놓고 봐도 그리 마감이나 재질이 나빠 보이진 않습니다. 사실 제가 타사 스마트 워치를 사용하면서 알리에서 구입한 스트랩만 해도 5~6개 될 겁니다. 한 번도 실패한 적은 없었습니다. 나름 퀄리티에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었기에 이번에도 그렇게 알리에서 주문한 겁니다.

바깥쪽은 진한 갈색 그리고 안쪽은 연한 갈색으로 색상은 참 마음에 듭니다. 제가 그림에서 보았던 그대로의 느낌입니다. 스티치 부분이나 가죽의 마감은 나무랄 데가 없습니다. 이 가격에 이러한 고퀄이라니...

 

이제 여기 버클 부분이 동작하는 방식을 볼게요. 길게 펼쳐서 가운데를 중심으로 양쪽 끝부분을 접어서 딸깍! 채워주면 고정이 되는 방식이고 고정된 부분에 옆으로 길게 뻗어 나온 부분을 양쪽에서 누르면 찰칵! 하고 다시 펼쳐지는 방식입니다. 에구... 이거 글로 설명하려니 힘든걸요. 그냥 직접 해 보면 바로 알 수 있을 겁니다.

 

자~~~ 그럼 줄질 들어가 볼까요.

기존 스포츠 스트랩 제거부터 시작해야죠. 스마트 워치 양쪽에 결합된 부분을 제거할 겁니다. 양쪽 스트랩 끝부분에 조그만 쇠붙이 모양이 보이시나요? 저걸 눌러서 옆으로 재끼면 쉽게 빠지더라고요. 결합할 때도 마찬가지 반대로 작업하시면 됩니다.

분리하였습니다. 이왕 분리한 김에 좀 청소하는 게 좋겠습니다. 아무래도 하루 종일 손목에 차고 있기에 지저분해졌나 봅니다.

이제 가죽 스트랩을 채우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할게요. 뾰족하게 마무리된 스트랩 부분을 저기 그림에 보이는 구멍으로 집어넣고 고리로 고정하면 되는 방식 아시죠.

제가 요런 스타일의 버클 착용 방식을 처음 경험해서 그런지, 처음에는 이걸 어떻게 저기 구멍에다가 스트랩을 넣어야 할지? 좀 고민하였습니다. 왜냐하면... 구멍에 자세히 보시면 걸쇠가 있는데, 이거 위로 스트랩이 지나갈 공간이 나오질 않더라고요... 어쩌라고요. 저걸 부러뜨릴 수도 없고...

자꾸만 생긴 모양을 보다 보니 해답이 나오더군요. 버클 옆 부분이 완전히 일체형이 아닌 분리형이더라고요. 저걸 아래로 당기니 왼쪽 그림처럼 걸쇠 부분이 아래로 내려오면서 스트랩이 지나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적당한 손목 두께에 맞춰서 구멍에 걸쇠를 고정하고 다시 반대 방향으로 닫아주면 되더군요.

 

드디어 스트랩 줄질을 완료하였습니다.

가죽 스트랩 착용샷도 보셔야죠. 앞에서 본 모습입니다. 길이도 적당하게 조절하였고, 손목에 착용감도 나쁘지 않습니다. 가죽이라 이질감이 있긴 하지만 곧 적용하더군요.

반대편 샷도 보시죠. 두 개의 구멍 에디가 스트랩을 넣어주고 고정하니 안정적으로 착용이 가능합니다. 이제 겨울에 정장을 입고 다니기에도 괜찮은 스타일이 되었습니다.

단 하나의 불편한점... 다 좋은데... 저기 쇠붙이 부분이 맥북에 자꾸 부딪혀서 힘들어요. 신경이 쓰이네요. 이거만 어떻게 좀 안될까요... 흑흑

 

저는 위 상품을 홍보하면서 해당 업체로부터 상품을 무상으로 지원받았으며 주관적인 사용 경험을 바탕으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일상의 캐주얼에도 어울리지만, 비즈니스를 수행하는 직장인에게도 잘 어울리는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스마트워치입니다. 알리에서 주문한 스트랩까지 교체하여 이제 완벽한 스타일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워치...삼성전자 갤럭시워치...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워치 액티브2 개봉기 이후 한 달간 사용하면서 줄질을 해보았습니다.

지난 9월 말경에 개봉을 하였습니다. 삼성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아쿠아 블랙 모델을 우연을 가장한 인연으...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