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IT 기기들

내 아이폰 충전을 위한 잇템 - 레트로덕Q 무선 충전기(스탠드) 구경하러 오시죠.

워크앳로터스 2019. 10. 20. 18:41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간절히 원하면 이루어 지나봅니다. 그토록 오랜 시간(뭐, 겨우 1년이긴 하지만...) 기다려서 원했던 디자인의 제품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우연찮게 전달받게 되어 이렇게 리뷰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원했던 제품이라 좀 더 신경써서 리뷰 하였습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ㅎㅎㅎ

ㅎㅎㅎㅎㅎㅎㅎ

죄송합니다. 글을 시작하면서 행복한 웃음만 계속 나오는 상황을 표현하다 보니 그렇게 되었습니다. 그토록 원했던 제품을 우연히 얻게 되어서 기쁜 마음에 그러합니다. 양해 바라면서 이야기를 시작해 보도록 하죠. 먼저 아래 사진부터 보시죠. 가운데 아이폰을 받치고 있는 거치대가 바로 오늘의 주인공입니다.

세상에 없던

무선 충전기

레트로덕 Q

제품에 대한 기본적인 소개는 아래 링크로 대체하고자 합니다. 제가 주로 글을 남기는 카테고리를 간략하게 보자면 사용 경험을 기반으로 작성하는 내용과 향후 사고 싶은 아이템들을 작성하는 두 가지 부류가 있는데 "레트로덕 Q"라는 요 제품도 역시 이전에 디자인 하나만으로도 구입하고 싶다는 욕구를 자극하는 제품이라 소개를 한 적이 있었지요.

Wish : 예쁘다는 거 하나만으로도 구입할만한 아이폰 무선 충전 거치대 - 레트로덕Q

긴 말이 필요 없습니다. 그냥 아래 3개의 이미지를 자세히 보시기 바랍니다.그렇습니다. 반드시 아이폰이어...

 

Wish : 예쁘다는 거 하나만으로도 구입할만한 아이폰 무선 충전 거치대 - 레트로덕Q

긴 말이 필요 없습니다. 그냥 아래 3개의 이미지를 자세히 보시기 바랍니다.그렇습니다. 반드시 아이폰이어...

blog.naver.com

소개할 당시만 해도 와이즈키즈라는 스타트업 기업에서 아이디어 제품으로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에서 주로 구할 수 있었는데, 지금은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구입이 가능하네요. 그리고 제품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다 보니 레트로덕 Q 이전에 더 클래식한 스타일의 레트로덕이라고 제품이 있었네요.

아트박스/레트로덕 레트로덕 노멀

COUPANG

 

아트박스/레트로덕 레트로덕 노멀

COUPANG

www.coupang.com

스타일로 봐서는 기존 레트로덕 제품은 좀 더 사실적으로 TV 거치대를 표방하고 있었네요. 후속으로 출시된 레트로덕 Q 제품은 무선 충전 기능을 포함하면서 좀 더 둥글둥글한 모양새로 귀엽게 변신하였고, RED / GREY / WHITE 요렇게 3가지 색상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개봉기 시작하기 전에 이미 조립을 마치고 어디다가 놓고 사용하면 좋을지 이곳저곳 집안에서 들고 이동하면서 위치를 잡아 봅니다. 컴퓨터 책상에도 올려놔보고, 소파 옆 탁자 위에도, 침대 옆에도 둬보고...

들여온 레트로덕 Q 제품의 색상이 진한 회색이다 보니 제 컴퓨터 책상과 깔맞춤으로 잘 어울리더라고요. 그래서 최종 위치는 모니터 아래 공간을 이용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그럼 언빡싱 시작해보도록 할까요.

택배 박스를 열어보면 무선 충전 거치대인 레트로덕 Q 제품과 함께 고속 충전을 위한 어댑터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원래 제품 패키지에는 어댑터는 포함되지 않았던 걸로 기억하는데, 요건 추가 제공을 해주셨나 봅니다.

박스 디자인은 나무랄 데 없이 깔끔하고 단순함을 표방하고 있습니다. 제품 구성 파트들과 함께 주요 기능들을 간결하게 표현하였네요.

그림으로 보이는 모습은 진짜 TV 같은 느낌이 드는걸요. 안테나 같은 것들도 있나 봅니다. 그리고 주요 특징으로는...

★ 아이폰 / 안드로이드 모두 사용 가능 (무선 충전 지원 모델)

★ 고속 충전 기능 (아이폰 7.5W,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10W)

★ Qi 인증된 무선 충전기

★ 8개의 안심 보호 기능을 가진 지능형 마이크로칩 탑재

 

박스 뒷면은 역시 제품의 세부 사양 정보가 적혀있네요. 이 역시 텍스트 가득한 구성보다 제품의 디자인과 함께 있는 듯 없는 듯 느껴지도록 디자인을 잘 뽑았습니다. 실제 제품을 들어보고 만져보니 260g의 가벼움과 함께 딱 아이폰 XS 나 아이폰 8 정도의 크기입니다. 근데, 하나 강조되는 부분이 충전 효율이라는 부분인데 요게 80% 이상이라고 합니다. 타사 제품의 경우 70~75% 정도 되는데 반하여 레트로덕 Q 제품은 꽤 높은 편으로 효율성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Input/Output 전력 수치를 보면 최대 10W 고속 충전이 가능합니다. 무선 충전기에서 지원한다고 다 되는 건 아니죠. 요런 고속 충전이 가능한 어댑터를 같이 사용해야 합니다. 레트로덕 Q 무선 충전 거치대와 함께 QC3.0 지원하는 1포트 짜리 충전 어댑터를 제공해 주셨습니다.

그럼 빨리 실제 제품을 만나 보도록 하죠.

요즘 박스 안에 박스 포장이 유행인가요?

요렇게 안에 또 박스가 있습니다.

구성품은 단출합니다.

뒤에 보이는 것이 바로 레트로덕 Q 무선 충전 거치대 본체입니다. 그리고 그 앞에 작은 박스 안에 여러 가지 구성품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박스 안에 무엇이 들어있는지를 그림으로 표현하였네요. 요런 아이디어 좋아요 * 100 드립니다.

박스 안에 구성품은...

▶ 사용자 설명서

▶ 마이크로 5핀 충전 케이블

▶ 안테나

충전 케이블은 마이크로 5핀 케이블이네요. 요즘 같은 시기에는 이제 USB 타입 C 케이블을 넣어줘도 좋을 거 같은데...

사실 설명서를 안 봐도 조립하고 사용하는데 크게 문제는 없을 성격의 제품이지만, 설명서 방식이 마음에 들어서 계속 쳐다보게 됩니다. 그림으로 구성 파트, 사용 방법, 조립 방법 등을 직관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디자인도 살펴보고 조립도 해 보도록 하죠.

진한 회색의 제품입니다. 물론 개인적으로 색상에 대한 취향으로 보면 레드 제품을 갖고 싶었는데... 결과적으로는 제 컴퓨터 책상 상판의 색상이 진한 회색 쪽이라 책상 위에 놓고 사용하기에 더 잘 어울려서 좋더라고요.

전면에는 하단에 다이얼도 만들어 두었고, 스피커 그릴 같은 것도 있습니다. 디테일을 나름 표현하려고 한거 같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을 거처하는 부분은 실리콘 재질로 안전하게 거치가 가능하도록 하였네요.

전반적으로 무광의 고급스러운 느낌을 제공하고 있으며, 단색의 단조로움을 피하기 위하여 투톤 처리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뒷면 가운데 영역에 제품의 이름을 강조하면서 하단에 충전을 위한 단자가 있습니다.

ㅎㅎ 조립 들어가야죠.

같이 제공된 2가지 종류의 안테나가 있습니다. 원형 안테나와 길쭉한 모양 두 가지네요. 그림에 보이는 가운데 부분에 삽입하여 고정하는 방식으로 쉽게 조립이 가능하더군요.

 

자! 조립을 마친 완전체의 모습입니다.

모든 준비는 마쳤습니다. 무선 충전 시작할까요.

모든 준비를 마쳤습니다. 마지막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기본 설정된 무선 충전기 거치 각도는 좀 가파른 편입니다. 대략 눈대중으로 보면 80도 각도 정도로 세워져 있습니다. 요걸 좀 더 눕혀서 사용하고 싶은 분들은 거치대 아래 바퀴 두 개가 보일 겁니다. 요걸 돌려서 높이를 조절하면 각도 조절이 가능해지는 거죠.

 

그럼 충전 케이블을 연결하고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장여사 아이폰 8을 이용하여 테스트 들어갑니다. 시작하도록 하죠.

처음에는 몰랐는데, 충전 상태로 놔두고 조금 시간이 지나고 나서 보니 거치대 아래 LED가 계속해서 깜빡이고 있는 겁니다. 이거 뭔가 문제가 있는 건가? 싶어서 설명서를 펼쳐봅니다.

스마트 LED에 대한 간단한 설명입니다. 충전 중에는 화이트 색상으로 계속 켜져 있는 게 정상입니다. 물론 빨간색 LED가 아니기에 오류나 이물질이 있는 상태는 아닌데, 제일 오른쪽에 하얀색으로 깜빡이는 경우가 있네요. DPL이 뭔가요?

DPL(Dynamic Power Limiting)

저전력 상태 / 저전력에 의한 휴대폰 손상을 막기 위한 경고등입니다. QC3.0 이상을 지원하는 고속 충전 어댑터를 사용하면 해제됩니다.

설명서에도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LED가 흰색으로 깜빡이는 경우

1. 동봉된 케이블을 사용했는지 확인해 주세요

2. QC3.0 이상을 지원하는 어댑터를 사용하고 계신지 확인해주세요.

3. DPL 상태는 어댑터가 일시적으로 충분한 전력을 공급하고 있지 못한 상태를 의미합니다. 보통의 경우 DPL 상태는 일시적이며 곧 정상 작동 상태로 전환됩니다.

4. PC, 노트북 등에 탑재된 USB 포트에 연결되는 경우, 사용 환경에 따라 공급 전력 부족으로 DPL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제가 급한 마음에 제공한 케이블과 QC 3.0 어댑터를 사용하지 않고 책상 위에 있는 마이크로 5핀 케이블을 그냥 연결해서 충전을 시도했더니...

동봉된 어댑터와 케이블을 이용해서 충전을 하니 깜빡이는 문제는 사라지고 정상적으로 충전이 되었습니다.

마무리는 눈에 보이지 않는 특징 한 가지만 더 이야기할게요.

레트로덕 Q는 안전을 위해 8개의 안심 보호 기능을 가진 지능형 마이크로칩이 탑재되었습니다.

그렇습니다. 눈으로 확인하긴 어려운 부분이지만 요런 배터리를 사용하는 무선 충전기 제품의 경우 안전이 중요한 요소입니다. 최신 칩셋이 내장되어 과충전 방지는 물론 과전압 방지, 이물질 감지, 고온 방지 등 셀 수 없이 많은 기능들이 여러분의 휴대폰을 보다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저는 위 상품을 홍보하면서 해당 업체로부터 상품을 무상으로 지원받았으며 주관적인 사용 경험을 바탕으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안전과 무선 충전은 기본! 디자인 소품으로도 충분히 가치를 제공하는 잇템... 레트로덕 Q 무선 충전 거치대/스탠드입니다.

 

GAZE SHOP ...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내 아이폰 충전을 위한 잇템 - 레트로덕Q 무선 충전기(스탠드) 구경하러 오시죠.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죄송합니다. 글을 시작하면서 행복한 웃음만 계속 나오는 상황...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