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IT 기기들

성능과 디자인 풀 업그레이드! 더 뛰어난 가성비로 돌아온 가성비 300N 전기면도기

워크앳로터스 2019. 10. 20. 18:51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바비온 전기면도기를 이미 사용하고 있었기에 가성비에 대해서만큼은 인정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가성비에 있어 더 나은 개선된 제품이 출시가 되었네요. 이름부터 가성비300 입니다. 제품 이름에 가성비를 사용하다니... 자신감의 표현인가요...


IT 기업에서 기술영업 직군으로 밥벌이를 하다 보니 고객을 만나는 일이 일상입니다. 수염이 빨리 자라는 스타일은 아니지만 고객을 만나게 되는 일정이 있다 보니 매일매일 면도를 해야 하는 상황이지요. 아래 바비온 4in1 올인원 전기면도기가 현재 제가 매일 사용하는 면도기입니다. (미리 아래 글을 봐두시면 한층 이해가 편하실 겁니다.)

4in1 전기면도기 바비온 올인원 RS1-N : 면도 트리머 클렌징 코털제거기까지 한 번에

아이폰 측정 앱으로 확인한 바... 대략 1.5m 높이에서 자유 낙하를 하였습니다. 누가요? 제가 사용하던 필...

 

4in1 전기면도기 바비온 올인원 RS1-N : 면도 트리머 클렌징 코털제거기까지 한 번에

아이폰 측정 앱으로 확인한 바... 대략 1.5m 높이에서 자유 낙하를 하였습니다. 누가요? 제가 사용하던 필...

blog.naver.com

그리고 아래 그림에 해당하는 제품 역시 바비온 전기면도기인데, 기존 면도기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가성비 제품이라고 합니다. 얼마나 더 나아졌는지... 오늘은 그 이야기를 해 보려고 합니다.

바비온

가성비 300

전기면도기

처음 제품 이름이 뭐지? 하고 한참을 찾았습니다. 눈치가 빠르신 분은 이미 이해하셨겠지요.

Gasungbi 300

그렇습니다. 제품 이름이 바로 가성비(Gasungbi) 300입니다. ㅎㅎ 처음 저 영어를 보고 뭐라고 읽지? 하는 생각도 잠시 하였더랍니다. 이름에서부터 가성비를 사용했더군요. 그만큼 이번 제품은 가성비에 초점을 맞추어 업그레이드된 제품이라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전 바비온 올인원 전기면도기 제품을 리뷰할 때도 박스 디자인 보면서 말씀드렸던 건데, 여전히 제품의 디자인과 주요 특징을 빼곡히 채워 두었습니다.

 

뭐 그래도 제품 설명서 없이도 박스 디자인에서 충분히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기에 나름 장점이라 생각하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그런데, 뭔가 이전 리뷰할 때와 조금은 다른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박스 디자인에 대하여 똑같은 듯, 다른 듯 약간의 미묘한 차이가 있다고 해야 하나...

그래서 이전 제품의 리뷰를 다시 보았더니, 예전에는 박스 디자인이 절반은 영어로 절반은 한글로 표현이 되었는데, 이번에는 영어를 최소화하고 한글로 대부분 디자인을 하였더군요. 전체적인 느낌은 그대로이지만 설명은 좀 더 친절하게 한글로 하고 있습니다.

박스에서 확인할 수 있는 주요 특징으로는...

★ 블랙 UV 매트 코팅

★ 리프트 앤 컷(Lift Cut)

★ IPX6 방수 등급으로 건식&습식 면도

★ 80분 연속 사용

★ 스마트 LCD 디스플레이

★ 안전 잠금 기능

기본 바비온 전기면도기 사용 경험을 먼저 이야기합니다.

여기서 잠시만 기존 제품에 대한 사용 경험을 잠시 나열하고 진행하려고 합니다. 기존 전기면도기의 부족했던 점이 무엇인지? 이야기하고 금번 가성비 300 제품에서 얼마나 개선되고 업그레이드되었는지?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 사용하다가 스르~르~~륵 하고 멈춰버렸어요.

사실 이건 이전에도 전기면도기 사용하다 보면 종종 경험하는 일입니다. 면도를 하는 시간대가 주로 아침에 출근 준비하면서 하게 되는데... 뭐, 아주 자주는 아니더라도 배터리가 다 되어버리면 멈춰버리잖아요. 근데, 여유가 없는 상황이라 이걸 다시 충전 걸어두고 잠시라도 사용할 수 있는 수준까지 기다려야 해서 좀 아쉬울 때가 있더라고요. 배터리 상태를 눈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면 좋을 텐데...

▶ 충전 거치대에 면도기를 한 손으로 충전하고 싶어요.

그리고 배터리 충전하려면 한 손으로는 거치대를 잡고 나머지 한 손으로 면도기를 잡고 구멍을 잘 맞추어서 제대로 놓아야 충전이 됩니다. 한 손으로 쉽지 않아요. 휴대용 미니 선풍기를 거치대에 그냥 놓으면 스탠드 기능도 되고 충전 기능도 되는 그런 편리함까지 바라지는 않지만 한 손으로 쉽게 거치하면서 충전이 되면 더 좋을 거 같습니다.

▶ 트리머를 자주 사용하는데, 이게 불편하네요.

제가 코털 정리는 자주 하지 않지만, 트리머를 사용하는 경우는 그보단 자주 있습니다. 기존 전기면도기는 4in1으로 트리머가 제공되긴 하지만 이게 별도의 헤드로 제공이 되어서 면도기 헤드랑 교체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예전에 사용하던 타사 제품의 경우 면도기 헤드 뒷부분에 튀어 올라와서 빠르게 사용이 가능하였는데, 요게 좀 아쉬웠습니다.

▶ 오랜 시간 면도를 하지 않다가 하게 되면... 앗! 따거...

요건 그렇게 불편한 건 아니지만, 간혹 휴가나 집에서 나갈 일이 없을 경우 3~4일 이상 면도를 안 하게 되면 수염이 좀 길게 자라는데, 이때 면도를 하게 되면 깜짝깜짝 놀라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물론 제가 건식 면도를 주로 하기에 그럴 수 있겠지만, 따가운 느낌이 들어서 아무리 길어도 2~3일에 한 번씩은 꼭 면도를 하게 되더라고요.

그럼 지금부터 개봉 들어갑니다.

이제는 개봉과 함께 제품의 디자인 그리고 위에서 언급한 주요 특징, 기존 제품의 아쉬웠던 점 등을 언급하면서 어떻게 업그레이드되었는지? 직접 확인토록 하겠습니다.

박스 안쪽으로 플라스틱 포장으로 안전하게 면도기와 부가적인 부품들이 알뜰하게 포함되어 있더군요. 역시 공간 활용은 참 잘한 거 같습니다.

위에 까만색 플라스틱에는 다른 거 없이 전기면도기 하나만 깔끔하게 노출이 되고 그 아래 투명 플라스틱에는 나머지 구성품들이 잔뜩 들어있는 구조입니다. 공간을 정말 알뜰하게 활용하였습니다. 저 많은 걸 다 어떻게 넣었을까 싶어요.

 

모두 펼쳐놓고 어떤 구성품들이 들어있는지 적어 볼게요.

▶ 가성비 300 전기면도기 본체는 별도로 옆에 두었습니다.

▶ 사용 설명서

▶ 청소솔

▶ USB 케이블

▶ 클렌징 브러시

▶ 코털제거기

▶ 충전 스탠드

▶ 충전 어댑터

뭐 하나 빠진 거 없이 푸짐하게 구성품을 제공하네요. 역시 이번에도 기존 면도기와 같이 올인원이라 불려도 될 정도로 코털제거기, 클렌징 브러시 포함하여 다양한 구성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전과 달리 설명서는 구성이나 내용은 많이 빠진 거 같진 않은데 가독성 부분은 훨씬 좋아졌습니다. 내용을 읽어보기도 편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더라고요. 물론 이게 한 번 경험한 제품이라 그럴 수도 있습니다.

배터리를 이용하는 제품이고 자주 사용하는 제품이니 만큼 오랜 시간 고장 없이 사용하기 위하여 사용 방법, 주의 사항 등 꼼꼼하게 읽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여러분들은 그러실 필요 없도록 제가 아래 정리해 둘게요.

※ 주의 사항

▶ 충전할 경우를 제외하고, 절대로 면도기를 플러그에 꼽은 채로 두어서는 안됩니다.

▶ 흐르는 물에 면도기를 세척하기 전 꼭 충전기와 분리해 주십시오

▶ 충전은 약 2시간이 걸립니다. 안전한 사용을 위하여 24시간 이상 충전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참고 : 지시등은 완전히 충전된 후에도 꺼지거나 변하지 않습니다.)

▶ 매일 면도기 헤드와 내부를 세척해주면 좋습니다. 단, 너무 뜨거운 물로 세척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십시오.

▶ IPX6 등급의 방수 기능이 적용되어 흐르는 물에 씻어 사용하실 수 있으나 본체를 물에 담근 상태로 유지하면 고장의 원인이 되니 가급적 흐르는 물에 빠르게 씻어 주시기 바랍니다.

 

제품 디자인에 대하여 자세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이제 옆으로 밀쳐둔 바비온 가성비 300 전기면도기 본체를 가져옵니다. 한눈에 봐도 매트한 느낌 아시죠. 바로 그겁니다.

무광 블랙 색상인데, 이게 형광등 아래에서 사진으로 찍으니 좀 네이비 느낌이 나네요. 실제 색감은 따뜻한 블랙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요게 말씀드린 실제 색상과 색감에 좀 더 근접한 사진인듯합니다. 그리고 놀라운 감촉을 느낄 수 있더군요. 면도기 손잡이 부분의 전면은 눈으로 보는 부분이지만(액정 디스플레이) 뒷면이 손으로 잡는 부분인데, 여긴 느낌이 달라요.

뭐랄까 약간의 고무, 실리콘 같은 느낌... 그러면서도 확실한 부드러움도 같이 제공하는... 쉽게 미끄러지지 않도록 전면과 다른 재질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디테일에 신경을 많이 쓴 흔적이 보이네요. 확실히 그립감은 예전보다 나아졌습니다.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는

4D 쉐이빙 입체 면도 시스템

요 부분은 확실히 바비온 제품의 장점으로 자리 잡은 거 같습니다. 면도기 헤드 부분이 마구마구 움직입니다. 왼쪽에 보이는 3개의 블레이드가 있는 헤드 부분이 상/하/좌/우 자유롭게 움직이면서 얼굴의 윤곽에 밀착되어 움직이면서 깔끔하게 면도를 하게 되는 거죠. 제품 소개 페이지에서는 이 기능을 "자이로플렉스 4D 시스템 - 상하좌우 자유로운 움직임"이라 이야기하더군요.

 

좀 더 쉽게 이해를 하실 수 있도록 아래 움짤 그림을 올립니다. 실제 움직임을 표현하기 힘들어서 요걸로 대체할게요.

▶ 트리머를 자주 사용하는데, 이게 불편하네요.

그래요 바로 이거죠. 바비온 면도기를 사용하기 전에 이전 면도기들은 모두 요렇게 팝업 트리머가 후면에 장착되어 있었습니다. 그럼 필요할 때 바로 아래 버튼만 누르면 탁하고 올라와서 사용이 가능한 거죠.

나머지 클렌징 브러시, 코털 제거기 그리고 쉐이빙 헤드는 교체하는 방식에 크게 불만 없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자주 사용하는 트리머 정도는 팝업 기능으로 제공하는 게 좋더라고요.

 

▶ 사용하다가 스르~르~~륵 하고 멈춰버렸어요.

전면에 커다란 액정 디스플레이 영역이 있습니다. 이전 면도기와 가장 큰 차이점이라 할 수 있는 부분인데, 배터리 상태뿐만 아니라 다양한 LCD 상태 표시를 이용하여 좀 더 직관적으로 정보 확인이 가능하게 된 거죠.

 

커다란 LCD 창을 통하여 다음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CD 상단에 숫자

▶ 사용 중 : 사용 가능한 시간 표시

▶ 사용 후 껐을 때 : 사용한 시간 표시

▶ 충전 중 : 충전 진행 시간

LCD 하단에 아이콘

▶ wash : 면도기 청소 필요 표시

▶ chg : 충전 중/충전 필요 표시

▶ full : 충전 완료 표시

▶ lock : 안전 잠금 기능 표시

간단하게 실제 작동할 때 LCD 창에 표시되는 정보를 확인해 보시죠.

성능과 디자인 풀 업그레이드! 더 뛰어난 가성비로 돌아온 가성비 300N 전기면도기

▶ 충전 거치대에 면도기를 한 손으로 충전하고 싶어요.

음... 요건 좀 아쉬운 부분입니다. 기존 거치대에 충전하는 방식도 2% 부족하다고 생각하였는데... 이번 제품 역시 조금 부족한 건 여전한듯합니다. 물론 거치대 구성은 좀 더 심플해지고 사용하기는 더 쉬워지긴 하였습니다.

하지만 뒤편에 면도기 손잡이 부분을 받쳐주는 부분이 너무 좁아서 저기 위치를 딱 맞추어서 놓아야만 제대로 충전 단자가 연결이 되더군요. 요걸 그림의 선풍기 충전 방식처럼 안될까요? 정말 안되는 건가요? 요거 개선 사항으로 요청할 순 없나요?

 

뭐, 어쨌든 거치를 한 모습도 여러 각도로 찍어 보았습니다. 위에서 내려다본 모습...

옆에서 본 모습 그리고 뒤에서 본 모습까지 다양하게 올립니다. 전반적인 디자인을 확인하시기에 괜찮을 거 같아서 여러 장 올렸습니다.

 

면도기 리뷰인데 직접 사용해 봐야죠.

면도기 리뷰할 때 항상 신경이 쓰이는 부분이 바로 얼굴이(아니 정확히 말하자면 피부가) 노출되는 부분인데, 피부관리 좀 해야겠습니다. 원래 계획은 고등학생 아들램을 출연시켜서 면도기 작동하는 영상을 찍으려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섭외 실패하였습니다. 아직은 면도를 하기에 이르다고 이야기하네요. ㅎㅎ

일단 주말 동안 이틀 정도 면도를 하지 않은 상태이고 내일은 월요일 고객사로 바로 출근을 해야 하는 관계로 일요일 밤에 리뷰를 위하여 간단히 세수하고 면도하는 영상을 찍었습니다. 면도하기 전(이틀 정도 기른 수염)과 후의 모습 확인하시죠.

면도하기 전

 

습식/건식 면도 모두 가능하며, 원형으로 천천히 돌릴수록 수염 포착이 잘된다고 하여 열심히 돌려보았습니다. 원 한 바퀴에 약 2초 이상 여유를 두고 천천히 면도를 하고 무빙 쿠션이 미세하게 눌릴 정도의 약한 압력만 가하면 좋다고 합니다.

성능과 디자인 풀 업그레이드! 더 뛰어난 가성비로 돌아온 가성비 300N 전기면도기

면도하고 난 후

아~~~ 참고로 영상을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비교하기 편하도록 입 주변 아래/위 영역만 면도를 하였습니다. 귀 아랫부분은 면도를 하지 않았으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헤드를 열고 흐르는 물에 빠르게 세척을 하면 됩니다. 쉽죠. 매일매일 세척을 해 주면 깨끗하게 오래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성능과 디자인 풀 업그레이드! 더 뛰어난 가성비로 돌아온 가성비 300N 전기면도기

뭐, 별거 없습니다. 헤드 가운데 부분에 손톱으로 살짝 들어 올리면 쉽게 오픈이 됩니다. 그리고는 흐르는 따뜻한 물로 세척해주고 뚜껑이 열린 상태로 화장지 위에 올려두고 말리면 되겠습니다. (왼쪽 : 세척 전 VS 오른쪽 : 세척 후)

 

TIP!

안전하게 보관 가능한 잠금 모드 - 전원 버튼을 길게(3초) 눌러서 ON/OFF 제어가 가능합니다.

성능과 디자인 풀 업그레이드! 더 뛰어난 가성비로 돌아온 가성비 300N 전기면도기

실제 소음 정도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요건 개인적으로 궁금해서 소음 정도를 측정해 보았습니다. 뭐, 사실 조용한 상황에서 면도기를 사용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크게 신경 쓰지 않는 부분이지만 그냥 소음 수준은 어느 정도일까 하는 호기심에 측정한 거니까 그냥 참고만 해 두세요. 평상시 30dB 전후에서 면도를 시작하니 60dB 초반까지 올라가네요.

 

제품 세부 사양

마지막 오래 기른 수염을 자르기 위한 면도 시 조금은 따끔한 느낌은 다음 주말이나 휴가 기간까지 좀 기다려서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바비온 전기면도기에 대하여 전반적으로 제가 불편했던 사항들이 많이 개선된 가성비 300 제품에 대하여 확인하는 리뷰 내용이었습니다.

저는 위 상품을 홍보하면서 해당 업체로부터 상품을 무상으로 지원받았으며 주관적인 사용 경험을 바탕으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바비온 가성비 300 전기면도기

바비온 더 뛰어난 가성비300N 전기면도기 트리머-거치대-코털제거기-클렌징브러쉬

 

바비온 더 뛰어난 가성비300N 전기면도기 트리머-거치대-코털제거기-클렌징브러쉬

라이징몰

shopping.naver.com

기존 제품인 바비온 올인원 전기면도기

그리고 가성비 100 올인원 전기면도기도 있습니다.

 

바비온 올인원 RS...바비온 가성비 10...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성능과 디자인 풀 업그레이드! 더 뛰어난 가성비로 돌아온 가성비 300N 전기면도기

IT 기업에서 기술영업 직군으로 밥벌이를 하다 보니 고객을 만나는 일이 일상입니다. 수염이 빨리 자라는...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