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취미 생활

아빠. 캐시워크 해봤어? 매일매일 많이 걸어 다니니깐 캐시워크 해봐. 돈 많이 모을 거야

워크앳로터스 2019. 10. 13. 12:57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딸램 덕분에 꽤 많은 캐시머니를 모았습니다. 캐시워크라는 모바일 앱인데, 평소 운동삼아서 많이 걸어다니려고 노력을 하는 편이라 이왕 걷는거 소소하게 캐시를 모으면 되겠다 생각하고 시작한건데, 벌써 2만 캐시 가까이 모았네요. 딸램 기다리바라. 아빠가 맛있는거 사줄게.


금년 초에 작성했던 내용인데, 아직 업로드를 못하고 있었네요. 캐시워크라고 하는 모바일 앱인데, 걸으면 캐시가 쌓이는 겁니다. 딸램을 통하여 알게 되었고, 벌써 꾸준히 걸어서 18,000 캐시까지 모았습니다. 더 모아서 쇼핑을 통하여 필요한 걸 구입하거나, 외식, 카페/베이커리, 문화생활, 뷰티 등 다양한 물품을 구입해보려고 합니다. 지금부터 살펴보시죠.


오랜만에 딸내미랑 영화를 보러 가는 길이었습니다.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는 중 딸내미 스마트폰으로 앱을 하나 실행시키더니 뭔가 캐시를 적립하더라고요. 그래서 물어봤죠.

나 : 딸램 그게 뭐니?

딸램 : 이거 지난번 이야기했는데... 캐시워크라고...

나 : 아빠 이용하는 AIA Vitality 앱이랑 비슷한 건가?

딸램 : 그거보다 구입할 수 있는 종류가 훨씬 더 많아.

그렇습니다. 캐시워크라고 걷기 운동을 하면서 캐시를 적립하여 쇼핑을 할 수 있는 앱이었습니다. 기존에 제가 주로 이용하는 앱은 AIX Vitality라고 하는 앱인데, 일주일 동안 걷기 운동의 목표치를 달성하면 커피, 통신료, 책 구입, 음악 감상 등 4가지 종류의 혜택을 얻을 수 있는 앱입니다.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 참조하세요.

걸으면 돈 되는 국민 건강 앱 - 운동도 하고 돈도 벌고 AIA Vitality 앱 설치

온 가족이 평상시 집에서 TV를 시청하지 않는 편이라, 영화관일 수도 있고... 어디서 보았는지 정확친 않...

 

걸으면 돈 되는 국민 건강 앱 - 운동도 하고 돈도 벌고 AIA Vitality 앱 설치

온 가족이 평상시 집에서 TV를 시청하지 않는 편이라, 영화관일 수도 있고... 어디서 보았는지 정확친 않...

blog.naver.com

지난해 말부터 꾸준히 걷기 운동을 하고 있는 터라, 이왕 운동하는 거 커피도 챙기고 캐시도 챙겨볼까 하는 생각에 저도 앱을 설치하고 가입을 하였습니다.

캐시워크 앱을 찾아서 설치합니다.

아이폰의 경우 앱스토어에서 "캐시워크"라고 검색하여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를 마치고 실행을 해 볼까요.

설치가 끝나고 나면 실행을 하면 되죠. 로그인은 카카오톡으로도 가능하고 페이스북으로도 가능하네요. 편한 방식으로 선택하여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걷기 운동을 위한 앱이다 보니 앱을 실행하는 동안 위치 접근 권한을 요구하고 알림을 보낼 수 있도록 허가를 구하는 메시지를 보게 됩니다. 둘 다 허용을 해 주고 넘어갑니다.

 

앱 접근 권한에 대한 안내 메시지 쭈~~~욱 읽어주고 걸음수를 확인하기 위한 용도로 캐시워크 앱이 사용자의 동작 및 피트니스 활동에 접근하는 허락을 구하는 부분이 보입니다. 물론 승인해야지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아이폰의 경우 건강 접근 허용이 나타납니다. 다른 앱들과 비슷하게 아이폰의 건강 앱에서 측정한 걸음수를 가지고 계산하는 거 같습니다. 이미 샤오미 미밴드나 나이키 런 클럽과 같은 여러 건강/운동 앱들도 이 부분을 접근해서 사용하고 있기에 똑같이 접근 허용을 해 줍니다.

 

다 끝났습니다. 이제 걸으면서 캐시를 챙기면 됩니다.

설정까지 모두 마치고 나면 이제 걸어볼까요. 걸으다니면 화면처럼 걸음수가 표시되고 100걸음을 걷게 되면 1캐시가 쌓이게 됩니다. 그럼 화면에 박스 오른쪽 옆으로 빨간원에 숫자가 표시되죠. 이게 캐시가 적립되는 모습입니다. 우리는 박스를 눌러주면 캐시가 아래로 내려오면서 적립이 되는 거죠.

100걸음에 1캐시니깐, 1,000걸음은 10캐시 그리고 10,000걸음을 걸으면 100캐시가 적립되는 거네요. 미리 말씀드리자면, 저는 처음에 마냥 걸어 다니면서 계속해서 캐시를 적립할 수 있을 거라 생각했었는데... 그건 아니더라고요.

하루에 10,000 걸음

즉, 100캐시가 최대치입니다.

 

그 외에 어떤 메뉴가 있는지? 이것저것 살펴보았는데, 캐시웨어라는 메뉴가 있더라고요. 이건 캐시워치와 캐시인바디라는 기기를 연결하여 좀 더 편하게 운동하면서 캐시를 추가 적립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는 건데, 좋긴 한데...

이미 가지고 있는 애플워치나, 샤오미 미밴드 같은 것들하고도 연동할 수 있도록 제공하면 좋을 텐데... 아마도 아래 두 개의 특정 제품만 지원하는 거 같습니다. 설명으로 보면 추가로 돈을 들여서 캐시워치를 구입하면 하루 100캐시가 아니라 20,000걸음까지 인정해주고 200캐시로 최대치를 늘려준다고 해석이 되네요.

궁금해서 검색을 해 보았습니다. 캐시워치 가격이 할인가로 39,000원이네요. 그럼 하루에 추가로 100캐시를 더 받는다면... 계산을 해 볼까요.

하루 추가 100캐시

100캐시 * X 일 = 39,000캐시

총 390일

13개월 정도 운동을 해야 본전을 뽑는다!!!

그냥 하루 200캐시로 계산하면 6개월은 족히 운동해야 된다는 건데... 음... 할까 말까?


글을 작성한 시점이 과거라 현재 기준으로 보면 그냥 샤오미 미밴드4를 구입해서 사용 중이라고 결론지으면 되겠습니다. 샤오미 미밴드4 가성비 최강이죠.

 

샤오미 미밴드4, ...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빠. 캐시워크 해봤어? 매일매일 많이 걸어 다니니깐 캐시워크 해봐. 돈 많이 모을 거야

금년 초에 작성했던 내용인데, 아직 업로드를 못하고 있었네요. 캐시워크라고 하는 모바일 앱인데, 걸으면 ...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