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IT 기기들

iMac 컴퓨터에 가장 잘 어울리는 녹스 게이밍기어 스피커 바스타 사운드바 입니다.

워크앳로터스 2019. 7. 20. 16:40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리뷰를 하는 시간 내내 기대감과 즐거움으로 가득한 주간이었습니다. 처음 텍스트로 제품에 대한 기사를 접하고 어떻게든 이 제품을 제 iMac 아래 두고 사용하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이리저리 연락하다가 우연히 도움을 받아서 결국 소망을 이루었네요. iMac 에 가장 잘 어울리는 녹스 게이밍기어 바스타 사운드바 스피커입니다.


오늘 시작은 감정을 조금 가라앉히고 시작해야겠습니다. 생활밀착형 IT 기기들에 대한 리뷰를 목표로 하다 보면 여러 가지 다양한 기기들을 접하게 되는데, 그중에서는 간혹 진심으로, 진정으로 원하는 기기들을 우연찮은 기회로 접하게 되면서 심장 박동 수가 널뛰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지금부터 이야기하려는 사운드바 형태의 PC 스피커를 만난 "바로" "지금"이 그런 경우입니다.

오늘은 바로 RGB LED 화려한 색상의 PC 사운드바 모습을 먼저 보시고 그다음 제품에 대한 이야기를 진행하도록 할게요.

아래 움짤로 만든 영상을 봐주세요. 애플 iMac 컴퓨터 아래, 정확히 표현하자면 모니터 부분 아래쪽에 정말 처음부터 제자리인듯한 느낌으로 쏙 들어가 있는 스피커 보이시나요? 그것도 7가지 색상으로 다채롭게 변화를 가지면서 존재감 뿜뿜입니다.

사실 이거 보고 반해서 이 제품 사용해봐야겠다고 생각을 했었죠. 게이밍기어 분야의 기기들을 리뷰하다 보니, 기존과 달리 자꾸만 시각적으로 RGB 효과가 들어간 것들을 찾게 되더라고요.

아래 사진 보시면 기존 모습과 변경된 깔끔하게 정돈된 모니터 아래 환경이 한눈에 확연히 알 수 있을 겁니다. 좀 더 자세히 말씀드리자면, 왼쪽 그림에서 모니터 받침대 오른쪽 부분에 검은색 스피커 보이시나요?

기존 사용하던 스피커였습니다. 공간도 차지하는 편이고 이미 구입한지 5년도 더 되는 제품이다 보니 싫증도 날 때가 되었더라고요. 싫증도 싫증이지만 전원 연결을 위한 USB 케이블 그리고 게이밍 헤드셋은 별도로 USB 또는 3.5mm 오디오 단자에 연결하면서 모니터 주변 환경이 점점 복잡해지더라고요. 어떻게든 저걸 정리는 해야겠다 생각을 하던 차에 맘에 드는 제품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녹스 NOX 바스타(BASTAR) 사운드바

라는 제품인데, 게이밍 키보드, 게이밍 헤드셋 등 게이밍기어 전문 기업인 녹스(NOX) 게이밍 기어에서 최근 7월 초에 신규 출시한 제품입니다. 회사 소개는 아래 링크 눌러서 보시면 될 거 같고요. 헤드셋, 키보드 관심 있으신 분은 꼭 눌러서 살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녹스 게이밍 기어

NOX GAMING GEAR - 키보드, 헤드셋 입출력장치 전문기업

 

녹스 게이밍 기어

NOX GAMING GEAR - 키보드, 헤드셋 입출력장치 전문기업

www.e-nox.co.kr

그리고 SNS 활동을 활발히 하시는 분들은 추가로 아래 페이스북 녹스 게이밍 기어 페이지 좋아요 누르시고 구독해두시면 항상 새로운 정보도 얻을 수 있겠습니다.

 

NOX Gaming Gear

NOX Gaming Gear. 좋아하는 사람 1,044명 · 이야기하고 있는 사람들 35명. 신기술 개발 능력을 보유한 고사양 PC 주변기기 전문업체

www.facebook.com

아~~~ 그리고 소개하는 김에 구매를 고려하신다면 아래 링크 타고 가셔서 살펴보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녹스 바스타 사운드바 : 위자드스톤

녹스 바스타 사운드바

 

녹스 바스타 사운드바 : 위자드스톤

녹스 바스타 사운드바

smartstore.naver.com

회사에 대한 소개는 요 정도 하고 언빡싱 들어갑니다.

종이박스라는 느낌적 느낌 물씬 풍기는 포장 박스입니다. 종이에 블랙 색상 하나만으로 텍스트, 그림 등 모든 것들을 처리하였네요. 가전제품의 느낌이랄까... 약간 클래식한 느낌으로 다가오네요.

포장 박스에 표시된 주요 특징을 살펴보면...

★ 마이크 / 헤드폰 3.5파이 오디오 잭 Input

★ USB 헤드셋 Input

★ RGB LED 백라이트

★ 전면 메탈 그릴

★ 프런트 컨트롤

★ USB 3.0 전원 연결, USB 충전/메모리 인식

 

이리저리 돌려가면서 살펴보니 제품에 대한 이름 - BASTAR - 과 함께 주요 특징은 도형으로 처리하고 텍스트는 최소화하는 거 마음에 드네요. 좋아요 * 100 개 일단 투척합니다. 그리고 한 쪽 면에는 제품의 세부 사양 정보를 자세하게 표시하였습니다.

출력은 3W * 2인데, 요건 조금 더 높았으면 하는 개인적인 작은 바램이 있네요. (설치하고 처음 소리를 들을 때 살짝 소리가 작은 느낌이 들더라고요.) 길이는 50cm 살짝 안되는 사이즈로 모니터 아래 두고 사용하기에 적절한 크기입니다.

포장박스 측면도 깔끔하게 브랜드와 제품의 이름을 두드러지게 강조하고 있습니다. 다른 어떤 부가적인 요소를 하나도 포함하지 않고 보여주고 싶은 것만 나열한 점 마음에 듭니다. 좋아요 * 1000개 들어갑니다.

 

판매하는 제품은 블랙과 화이트 색상 요렇게 두 가지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iMac 모니터 아래 둘 생각이었으니, 화이트 색상이 잘 어울릴 거 같습니다. 혹시 가지고 계신 모니터의 색상이 블랙 계통이라면 블랙을 선택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일듯합니다.

짜란~~~~~~

드디어 모습을 드러냅니다.

사운드바 스피커 양쪽에서 플라스틱으로 꽉 잡아주도록 포장을 해 두었네요. 음... 요것도 환경을 생각한다면 가급적 플라스틱보다는 종이 박스를 이용하여 안정적인 고정이 가능할 텐데, 살짝 아쉽습니다.

구성품은 단출합니다. 중간에 보이는 하얀색 본체가 사운드바 스피커이고, 까만색 종이는 간단하게 제품 보증, 제품 규격, 주요 기능 및 주의 사항을 포함하고 있는 설명서입니다. 종이 한 장으로 앞/뒤에 정보를 표시하고 있으니 간단하게 살펴보고 지나가시면 되겠습니다.

▶ 무상 서비스 기준에 구매일자 기준 7일 이내 당사 전액 부담이고 그 이후는 시기에 따른 사용자 부담금이 발생합니다. 이 점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주요 기능으로 가서 보면 LED ON/OFF 버튼이 있네요. 아무래도 모니터 근처에 두고 컴퓨터 작업할 때마다 보게 되는 거니깐, 혹시 시각적으로 불편하신 분들은 전면 ON/OFF 버튼으로 간단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 어? 이건 뭐지? "USB 가상 7.1 채널 헤드셋"이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요거 제품 소개 내용을 뒤에 확인해서 알려드릴게요.

▶ 본 제품은 USB 3.0에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iMac 후면에 USB 단자가 3.0을 지원하는지 모르겠네요? 요것도 체크잇! (뒤에 확인하였는데, 2012년형 iMac부터 USB 3.0 지원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제품 디자인으로 넘어가기 전에 미리 예습 차원에서 제품의 주요 특징을 간략하게 한 장으로 소개한 그림이 있어서 미리 붙여둡니다. 눈으로 한 번 슬쩍 읽어보고 넘어가시죠.

계속 눈이 가는 거 있지 않나요? 다른 다섯 가지는 사운드바 스피커라는 제품의 본연의 기능과 일맥상통하는 부분이 있어서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USB 가상 7.1 채널 헤드셋 완벽 호환"이라는 부분이 알듯 말듯 하네요. 일단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iMac 모니터 아래 배치하기 전에 디자인을 살펴보기 위하여 거실 테이블 위에 올려두고 이리저리 사진을 찍어봅니다.

화이트 색상 정말 깔끔하지 않나요? 중간에 NOX 브랜드 이름만 부각시키고 나머지 전면 메탈 그릴부터 컨트롤러 부분까지 모두 화이트로 처리하였습니다. 보면 볼수록 깔끔함에 감탄을 금치 못하겠습니다.

NOX GAMING GEAR

스피커 전면 오른쪽에 접근성이 편하도록 모든 컨트롤 버튼과 단자를 위치하였습니다.

LED ON/OFF : 요건 설명 안 드려도 알 수 있을 테고...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스피커 그릴 부분에 RGB LED 백라이트 ON/OFF 버튼입니다.

Change Output : 전면 스피커로 소리를 들을 건지? 아님 USB Input에 연결한 헤드셋으로 들을 건지? 선택하는 변환 스위치입니다.

디지털 다이얼 : 요거 돌려보면 생각보다 아무런 느낌이 없어요. 소개 내용을 보니 여기에도 세심한 배려가 포함되어 있더군요. 다이얼 돌릴 때 노이즈 발생 ZERO!를 위한 디지털 다이얼이라고 합니다.

USB Input : 다기능 허브라고 하는데, USB 헤드셋도 연결하고, USB 충전도 가능하고, USB 메모리 인식 기능도 지원하는 다재다능한 단자입니다.

마이크 / 헤드셋 단자

또 하나의 세심한 배려가 더 있네요. 하단 받침대 부분에도 미끄럼 방지와 함께 아마도 소리에 영향을 미치는 부분을 고려한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PC에 연결하는 USB 단자 부분 파란색 보이시죠? 이거 USB 3.0 지원한다는 표시인 거죠. 그래서 위에 주의사항 부분에서도 강조하는 게 바로 안정적인 전원공급을 위하여 USB 3.0 단자에 연결해서 사용하라고 되어 있더군요.

스피커와 PC에 연결하는 게 요거 USB 3.0 단자 하나로 가능합니다. 전원 연결과 함께 전면 컨트롤에 모든 연결을 제공함으로써 여러 케이블들로 인한 복잡한 환경을 깔끔하게 정돈할 수 있다는 장점을 몸으로 느끼고 있습니다.

 

iMac 컴퓨터와 혼연일체!

지금부터 사진 3장을 투척합니다. iMac 모니터 아래 공간에 NOX BASTAR 사운드바를 위치하였습니다. 처음에 구입하고 나서 눈대중으로 여기다 놓으면 되겠다 생각했는데,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전면에서 찍은 모습입니다. 애플 사과 아래 NOX GAMING GEAR 부분을 정렬한 듯이 배치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45도 각도로 위에서 찍은 모습입니다. 사진을 찍을 때마다 RGB LED 색상이 계속 바뀌는 거 보이시죠? 모니터와 스피커 그릴 부분이 정말 깔끔하게 떨어지더라고요.

거의 90도 각도로 위에서 찍은 모습입니다. 마치 모니터에 일체형으로 붙어 있는 제품인 마냥 완벽한 높이와 완벽한 길이입니다. iMac 제품을 위한 최적의 디자인을 자랑하는 스피커입니다.

화룡점정!

피카츄와 함께

 

예전 딸내미랑 피카츄 인형 뽑기 기계에서 확보한 3마리의 피카츄를 iMac 모니터 받침대 아래 배치함으로써 디자인의 대미를 장식하였습니다. 뒤에 RGB LED 백라이트와 함께 평상시 봐줄 만하더군요.

이제 연결하였으니, 소리를 들어봐야겠죠. 이전에 사용하던 스피커와 동일한 볼륨 정도(30%)로 시작하였는데, 살짝 작게 소리가 나오더군요. 50% 정도 수준으로 올리니깐 비슷하게 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처음 소리를 들으면서 기존과 확연히 차이가 느껴지는 부분은 중저음 부분이었습니다. 이게 그냥 스피커만 있는 게 아니라 내부에 우퍼가 같이 포함되어 있더군요.

그러나 그냥 스피커로만 소리를 들었을때보다 더 놀라운 일이 벌어졌습니다. 헤드셋을 연결해서 음악을 들어보았습니다. 이건 정말 놀라울뿐입니다. 입이 쩍 벌어집니다. 과장이 아니냐구요? 절대, 네버, 에버, 네버 오버가 아닙니다.

게이밍 헤드셋 컨트롤러를 이용하여 전면/후면, 중앙, 서브, 베이스 등 소리를 조절하고 듣게 되면 정말이지, 이런 소리를 들어본 적이 없었던것만 같은 그런 소리가 들립니다.

제 컴퓨터 책상과 작업 환경이 거실에 있는 관계로 주변 생활 소음 속에서 집중해서 작업을 해야 할 때 요즘 맛 들인 게이밍 헤드셋을 이용하는데, 요걸 USB Input 단자에 연결해두고 평상시에는 스피커로 소리를 듣다가 헤드셋을 이용할 때는 간편하게 Change Output 버튼을 한 번 눌러주면 됩니다. 이거 정말 편해요. 소리 전환이 간편하고 헤드셋으로 들을 때 뭔가 더 선명하게 들리더라고요.

혹시 게이밍 헤드셋에 대한 리뷰가 궁금하시다면...

이제 게이밍 헤드셋도 리뷰 합니다. 브리츠 리얼 5.2 게이밍 헤드셋으로 시작합니다.

게이밍기어 분야에 대한 리뷰는 사실 아직 초보입니다. 이제 겨우 게이밍 마우스 2종을 리뷰해본 경험이 전...

 

이제 게이밍 헤드셋도 리뷰 합니다. 브리츠 리얼 5.2 게이밍 헤드셋으로 시작합니다.

게이밍기어 분야에 대한 리뷰는 사실 아직 초보입니다. 이제 겨우 게이밍 마우스 2종을 리뷰해본 경험이 전...

blog.naver.com

 

게이밍 헤드셋을 연결하여 소리를 들으면서 뭔가 더 나은 느낌이 들더라고요. 알고 보니 스피커 내부에 USB 가상 7.1 채널 헤드셋의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헤드셋에서 이를 지원하면 더욱더 리얼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다기능 USB 허브를 이용해서 키보드, 마우스, USB 메모리, USB 충전까지 수행할 수 있다고 하니, 일단 지금은 헤드셋을 연결해 두었는데, 다음에 미니 USB 허브를 하나 구해서 연결해두고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제품 세부 사양

실제 사용함에 있어 부족함이 없습니다. 물론 게이밍기어 영역의 제품으로 포지셔닝을 하다 보니 RGB LED 백라이트 부분은 시각적으로 좋긴 한데, 호불호가 있더라고요.(장여사가 싫어해요... 흑흑) 그리고 소리 출력 부분도 살짝 높았으면 하는 아쉬움을 제외하고는 모든 점에서 저에게는 완벽한 iMac 컴퓨터를 위한 사운드바 스피커입니다.

저는 위 상품을 홍보하면서 해당 업체로부터 상품을 무상으로 지원받았으며 주관적인 사용 경험을 바탕으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iMac 컴퓨터와 디자인적으로 잘 어울리는 사운드바 스피커를 원하신다면 NOX GAMING GEAR 바스타(BASTAR) 사운드바 어떠세요?

 

NOX 바스타 사운...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iMac 컴퓨터에 가장 잘 어울리는 녹스 게이밍기어 스피커 바스타 사운드바 입니다.

오늘 시작은 감정을 조금 가라앉히고 시작해야겠습니다. 생활밀착형 IT 기기들에 대한 리뷰를 목표로 하...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