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IT 기기들

2019년 아이패드 미니 5세대를 위하여 패치웍스 퓨어커버를 입혀주었습니다.

워크앳로터스 2019. 7. 20. 17: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정말 운좋게도 같은 시기에 아이패드 미니 5세대 보호필름과 함께 케이스가 당첨이 되었네요. 패치웍스 퓨어커버를 들여왔습니다. 전면에는 강화유리 보호필름을 입히고 후면은 투명 케이스로 보호하면서 가지고 다니려구요. 지금부터 패치웍스 퓨어커버를 소개하겠습니다.


7월은 참으로 행운이 따르는 시기인가 봅니다. 여러 가지 변화도 많았지만, 그중에서 2019년 출시된 아이패드 미니 5세대를 위한 액세서리 리뷰가 시기적절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무슨 말이냐고요? 아이패드 미니를 위한 강화유리 보호필름에 이어 케이스까지 같은 시기에 체험단 당첨이 되어서 행복하다는 말이지요.

지난 6월에 기존 4년 가까이 사용하던 아이패드 에어 2세대를 보내고 새로운 경험을 위하여 아이패드 미니를 선택하여 들여왔습니다. 구입할 당시 완전 생얼로 사용할 자신은 없어서 보호필름은 구입하지 않고 케이스만 임시로 사용할 목적으로 저가 제품을 구입하여 사용 중이었습니다.

아래 그림이 기존 사용하던 아이패드 미니 케이스입니다. 기본적인 기능이나 품질면에서 그리 나쁘진 않았지만 딱! 한 가지 불만이 있다면...

애플 펜슬 보관을 위한 공간이 현재 애플 펜슬이 없는 저에게는 사용성을 오히려 떨어뜨리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오늘 소개할 제품은 패치웍스 아이패드 미니 5세대 퓨 어커버 케이스입니다. 2019년 출시된 아이패드 미니 전용 상품입니다.

어? 근데, 제품 소개 페이지에서 보니 프리스비에 입점되어 있다고 하던데... 저도 아이패드 미니를 프리스비에서 구입하였는데, 그때는 못 보고 그냥 지나쳤나 봅니다.

제품 구매를 고려하신다면... 아래 링크 누르고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하미코리아

정품 아이페이스,정품 패치웍스,아이폰,안드로이드

 

하미코리아

정품 아이페이스,정품 패치웍스,아이폰,안드로이드

www.hamee.co.kr

제품 포장은 이렇습니다.

제품 포장은 투명한 플라스틱 포장인데, 내부 제품을 눈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제품의 특징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게 표현하고 있네요. 2019년 아이패드 미니 전용 상품으로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다양한 각도로 스탠드 기능

★ 오토 슬립 ON/OFF 스마트 커버 기능

★ 지문 방지

★ 애플 펜슬 호환

★ 펜슬 포켓 제공

★ 투명 PC(PolyCarbonate) 소재 후면 보호

내부 구성품은 별도 설명이 없어도 눈으로 보고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퓨어커버 케이스 1개와 펜슬 포켓 1개가 제공됩니다.

플라스틱 포장으로 전면/후면 모두 투명하게 처리하여 내부 구성품을 눈으로 확인하기 쉽게 되어 있네요. 측면에는 브랜드 로고와 이름만 깔끔하게 처리하였습니다. 그럼 이제 주인공을 만나러 가볼까요.

 

제품 디자인은 이렇습니다.

판매하는 제품은 다양한 색상으로 제공하더군요. 제가 리뷰하는 제품은 브라운입니다. 짙은 브라운보다는 약간은 밝은 브라운 계열입니다. (판매 제품 색상 : 블랙, 그레이, 골드, 레드, 브라운, 네이비, 핑크)

그리고 무엇보다 요 제품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물론 개인적인 이유이긴 합니다.) 애플 펜슬 보관을 위한 도구가 분리되어 있다는 거죠. 펜슬 포켓이라고 부르는 모양입니다. 요게 밴드 형태로 되어 있어서 케이스에 부착이 용이하고 분리해서 사용할 수도 있는 겁니다. 사용과 휴대성 양쪽을 모두 잡은 디자인입니다.

아직은 애플 펜슬을 갖추지 못한 상황이라 기존 커버 케이스 경우 케이스 후면에 펜슬 보관 공간이 자리를 차지하고 있어 사용할 때마다 손에 걸리적거리는 경험이 그리 만족스럽지 않았거든요. 요건 당분간 분리해서 사용하다가 애플 펜슬이 생기면 그때 휴대/보관을 하면서 같이 사용하면 될 거 같습니다.

 

어? 내부 색상은 오렌지? 코랄? 계통의 색상이네요.

나쁘지 않습니다. 동일한 색상으로 처리하기보단 요렇게 같은 계열로 밝기를 조절해서 처리하는 게 더 깔끔해 보이고 감각적으로 다가오네요. 그리고 후면 케이스와 커버 연결 부위는 커버와 같은 재질, 같은 색상으로 적절한 위치에 배치를 하여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전해 줍니다.

 

후면 디자인도 살펴볼까요? 강도가 높은 투명 폴리카보네이트(PC) 재질로 충격에 강하고 제 아이패드 미니 골드 색상을 더욱 돋보이게 해 줄 거라 믿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면서도 케이스만 씌우면 이게 골드인지? 알 수가 없잖아요. 아이패드 미니도 기존에는 케이스를 씌우면 색상을 드러낼 수 없어서 안타까웠는데, 훌륭합니다. 후면에 카메라, 마이크 그리고 이어폰 연결을 위한 구멍은 모두 확보되어 있습니다.

 

제품 부착은 이렇게 합니다.

아이패드 미니 5세대 전면/후면 요렇게 기존 케이스에서 꺼낸 모습입니다. 후면 골드 색상을 강조하려고 한 컷 같이 올립니다.

 

짜~~~~란~~~~

패치웍스 퓨어커버를 장착한 아이패드 미니입니다.

브라운 색상의 커버와 골드 색상의 아이패드가 오히려 잘 어울리는 느낌입니다. 이질감이 느껴지지 않고 자연스레 잘 어울리는 분위기네요.

 

스마트 커버 케이스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이죠? 커버를 열고 닫을때 자동으로 전원 ON/OFF 기능이 동작하는 방식 이건 많이들 익숙하실 겁니다. 아래 잘되는거 보이시죠.

커버를 이용한 스탠드 모드 각도 조절하는것도 애플 정품 스마트 커버와 동일하게 두가지 각도로 조절 쉽게 거치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사이드카 기능을 이용한 세컨드 모니터 역할로 사용할 때 충분히 활용성이 있을거 같습니다.

제품 마감은 이렇습니다.

제품 마감을 좀 살펴볼게요. 아무래도 오랜 시간 손에 쥐고 생활을 하면서 사용을 해야 하는 제품이라 손맛도 있어야 하고 시각적으로도 깔끔하게 마감이 떨어져야 만족스러운 사용이 가능하겠죠. 먼저 하단과 상단의 모습입니다. 하단에 스피커 구멍 뚫린 거 보이시죠? 정확하게 스피커 구멍 개수만큼 뚫려있습니다. 그리고 상단에 이어폰 잭, 마이크, 전원 단자 부분도 정확하게 위치하고 있네요.

 

케이스를 바꾸면서 한 가지 걱정이 되는 부분이 바로 요 마그네틱 충전 케이블을 사용하면서 커넥터를 연결해 두었는데, 이게 경우에 따라서는 케이스 두께 때문에 또는 단자 주변의 케이스 구조 때문에 접속이 용이치 않은 경우가 있더라고요. 다행히 요 부분도 잘 연결되어 걱정을 덜었습니다.

이제 옆면을 살펴볼게요. 볼륨 조절 버튼 부분은 깔끔하게 공간을 확보하였습니다. 다만, USIM 칩 커버 부분은 그냥 덮여있습니다. 아무래 자주 사용하는 부분이 아니라서 그냥 덮어둔 게 아닐까 싶습니다.

후면에 카메라와 마이크 부분인데, 음... 다 좋았는데, 카메라는 좀 이상하리만큼 크게 공간을 확보하였네요. 이건 왜 그런 건지? 이해가 안 되는걸요. 다른 모든 곳은 정확하리만큼 크기를 맞춘 듯이 확보해놓고 카메라는 너무 크게 만들어 두었네요. 음... 왜일까?

조명 아래서 사진 몇 장 더 찍어서 올립니다. 조명에 따라 조금씩 색상이 달라 보이긴 하네요.

 

같이 제공된 애플 펜슬을 위한 펜슬 포켓은 일단 소중하게 보관하도록 하겠습니다. 언젠간(빠른 시간 내에) 애플 펜슬을 준비해서 같이 휴대하고 다니게 될 그날을 위하여...

제품 스펙 정보


애플 정품 스마트 커버를 대신할 수 있는 착한 가격의 케이스를 찾는다면... 아이패드 미니 5세대 2019년 제품 전용 상품인 패치웍스 퓨어커버 어때요?

 

[텐바이텐] 패치웍...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19년 아이패드 미니 5세대를 위하여 패치웍스 퓨어커버를 입혀주었습니다.

7월은 참으로 행운이 따르는 시기인가 봅니다. 여러 가지 변화도 많았지만, 그중에서 2019년 출시된 아이패...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