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IT 기기들

MacBook, MacBook Air 및 MacBook Pro용 키보드 서비스 프로그램

워크앳로터스 2019. 7. 14. 15:56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지난 번 애플 맥북프로 13형 2017년식인데, 여기에 하드디스크에 대한 수리 안내문도 있었는데, 이번에 키보드 서비스 프로그램에도 해당이 되더군요. 사용하다가 기간안에 수리를 받으면 무상이니깐 혹시... 거의 새걸로 바껴져서 돌아오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애플의 노트북 제품군인 맥북, 맥북프로, 맥북에어 모두 고질적인(?) 문제가 하나 있죠. 바로 키보드인데요. 예전 키보드의 쫀득쫀득한 맛이 사라져버렸지요. 2015년 새롭게 출시된 맥북을 시작으로 기존 기계식 메커니즘을 대신한 나비식 메커니즘이 적용되면서 두께는 더욱더 얇아졌지만 키감에 대한 부분과 키보드 불량에 대한 부분이 계속해서 제기가 되었습니다.

나비식 메커니즘도 1세대부터 벌써 3세대까지 나름 발전을 해 왔지만 여전히 일부 고객들은 불만이 가득 차 있는 걸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저는 2017년형 맥북프로 13인치 논터치바 모델을 사용하고 있으니깐 2세대 나비식 메커니즘이 적용된 모델일 거 같습니다. 사실 처음 키보드를 두드리면서 느꼈던 이질감은 지금도 생생합니다. 물론 지금은 자주 사용하는 편도 아니고(메인이 아닌 서브 용이라...) 짧은 시간 만지다 보니 키감에 대한 불만이 크진 않은데, 혹시라도 고장이라도 나면 어쩌나 하는 걱정은 계속 끌어안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그럴 필요가 없겠습니다. 5월 21일 애플에서 공식적으로 교환+수리 확대 프로그램으로 키보드 서비스 프로그램을 발표하였습니다.

 

교환 + 수리 확대 프로그램 - Apple 지원

고객지원 커뮤니티 지원 문의하기 교환 및 수리 확대 프로그램 15형 MacBook Pro 배터리 리콜 프로그램 2019년 6월 20일 MacBook, MacBook Air 및 MacBook Pro용 키보드 서비스 프로그램 2019년 5월 21일 13형 MacBook Pro 디스플레이 백라이트 서비스 프로그램 2019년 5월 21일 Apple 3구 AC 플러그 어댑터 교환 프로그램 2019년 4월 25일 Touch Bar가 탑재되지 않은 13형 MacBook Pro SSD(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 서비스 프로그램 2018년 11월 ...

 

교환 + 수리 확대 프로그램 - Apple 지원

교환 및 수리 확대 프로그램

support.apple.com

위에 링크 누르고 건너가시면 애플 공홈에서 Apple 지원 프로그램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도 아래 지원 프로그램에서 제가 사용하는 맥북프로 13인치 논터치바 모델의 경우 SSD 관련 서비스 프로그램에 해당하는 걸 확인한 적이 있었는데, 5월 21일 발표된 키보드 서비스 프로그램도 여기 있는 거 보이네요.

인터넷에 검색을 해 보면 여러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겠지만, 가장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은 바로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거라고 생각을 해서 아래 원문 링크와 정보를 가져왔습니다. 아래 나열한 문제점이 본인의 맥북, 맥북프로, 맥북에어에서 키보드 관련하여 발생을 한다면 공인 인증 센터나 가로수길로 가져가서 검사를 하고 교체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물론 무상으로요.

MacBook, MacBook Air 및 MacBook Pro용 키보드 서비스 프로그램 - Apple 지원

MacBook, MacBook Air 및 MacBook Pro용 키보드 서비스 프로그램 Apple은 일부 MacBook, MacBook Air 및 MacBook Pro 모델 중 극소수의 키보드에 다음 중 하나 이상의 동작이 발생할 수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글자 또는 문자가 예기치 않게 중복으로 입력됨 글자 또는 문자가 표시되지 않음 키가 '걸린' 느낌이 들거나 키를 누를 때마다 반응이 제각각임 대상 MacBook, MacBook Air 및 MacBook Pro 키보드에 대해서는 Apple 또는 Apple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에서 무...

 

MacBook, MacBook Air 및 MacBook Pro용 키보드 서비스 프로그램 - Apple 지원

국가 또는 지역을 선택하십시오 Asia Australia België Belgique Brasil България Canada (English) Canada (Français) Česko 中国大陆 Danmark Deutschland Eesti EMEA España Ελλάδα France Hong Kong (English) 香港 India Indonesia Ireland Italia 日本 Κύπρος 대한민국 Latin America América Lat

support.apple.com

Apple은 일부 MacBook, MacBook Air 및 MacBook Pro 모델 중 극소수의 키보드에 다음 중 하나 이상의 동작이 발생할 수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 글자 또는 문자가 예기치 않게 중복으로 입력됨

● 글자 또는 문자가 표시되지 않음

● 키가 '걸린' 느낌이 들거나 키를 누를 때마다 반응이 제각각임

대상 MacBook, MacBook Air 및 MacBook Pro 키보드에 대해서는 Apple 또는 Apple 공인 서비스 제공 업체에서 무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서비스 유형은 키보드를 검사한 후에 결정되며, 하나 이상의 키 또는 키보드 전체를 교체하게 될 수 있습니다.

대상 모델

사용 중인 컴퓨터 모델을 확인하고 이 프로그램의 대상 제품인지 확인하려면 Apple() 메뉴 > 이 Mac에 관하여를 선택하십시오. 대상 모델은 아래와 같습니다.

● MacBook (Retina, 12-­inch, Early 2015)

● MacBook (Retina, 12­-inch, Early 2016)

● MacBook (Retina, 12-­inch, 2017)

● MacBook Air (Retina, 13-inch, 2018)

● MacBook Pro (13­-inch, 2016, Thunderbolt 3 포트 2개)

● MacBook Pro (13-­inch, 2017, Thunderbolt 3 포트 2개)

● MacBook Pro (13-­inch, 2016, Thunderbolt 3 포트 4개)

● MacBook Pro (13-­inch, 2017, Thunderbolt 3 포트 4개)

● MacBook Pro (15-­inch, 2016)

● MacBook Pro (15-­inch, 2017)

● MacBook Pro (13-inch, 2018, Thunderbolt 3 포트 4개)

● MacBook Pro (15-­inch, 2018)

● MacBook Pro (13-inch, 2019, Thunderbolt 3 포트 4개)

● MacBook Pro (15-­inch, 2019)

참고: 이 외의 다른 Mac 노트북 모델은 이 프로그램의 대상이 아닙니다.

서비스 절차

서비스를 받으려면 아래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해 주십시오. 서비스를 제공하기 전에 고객님의 MacBook, MacBook Air 또는 MacBook Pro를 검사하여 해당 기기가 이 프로그램의 적용 대상인지 확인합니다.

서비스 유형은 키보드를 검사한 후에 결정되며, 하나 이상의 키 또는 키보드 전체를 교체하게 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요 시간은 서비스 유형과 교체용 부품의 재고 여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Apple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Apple 리테일 매장에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질문이 있거나 추가 지원이 필요한 경우 Apple 지원에 문의해 주십시오.

제품에 대한 서비스를 받기 전 준비 작업으로 데이터를 백업해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 고객님의 MacBook, MacBook Air 또는 MacBook Pro에 서비스를 진행할 수 없는 손상이 있는 경우 해당 손상 문제를 먼저 해결해야 합니다. 경우에 따라 수리와 관련한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추가 정보

전 세계에서 진행되는 이 Apple 프로그램으로 인해 MacBook, MacBook Air 또는 MacBook Pro의 표준 보증 적용 범위가 연장되는 것은 아닙니다.

고객님의 MacBook, MacBook Air 또는 MacBook Pro에 이 문제가 발생했다고 생각하여 유상으로 키보드 수리를 받은 경우 환불에 관하여 Apple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대상이 되는 MacBook, MacBook Air 및 MacBook Pro 모델에 대해 해당 제품의 최초 소매 판매일로부터 4년 동안 적용됩니다.

2019년 5월 21일 기준 정보

아! 그리고 중요한 건 최초 소매 판매일로부터 4년간 지원한다고 하니 2015년 모델을 가지고 계신 분은 구매일자도 확인해서 기간 안에 해당하는지 반드시 확인하셔야 하겠습니다. 저는 1~2년 정도 사용하다가 문제 생기면 SSD랑 키보드 교체하는 방향으로 마음 편하게 사용하려고요.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MacBook, MacBook Air 및 MacBook Pro용 키보드 서비스 프로그램

애플의 노트북 제품군인 맥북, 맥북프로, 맥북에어 모두 고질적인(?) 문제가 하나 있죠. 바로 키보드인데요...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