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IT 기기들

저소음 USB 미니 선풍기인데, 집게형 선풍기라는 게 포인트입니다.

워크앳로터스 2019. 7. 7. 13: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말그대로 집게형이라는 부분이 이 제품의 포인트입니다. 평평한 곳이 아니면 세워둘 수 없는 일반 미니 선풍와 차별화 할 수 있는 포인트가 바로 집게형이라 어떠한 곳에서도 고정하고 시원한 바람을 누릴 수 있다는 거죠. 심지어 요즘은 화장실에서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디를 가든 저를 따라다니는 집게형 선풍기 구경하시죠.


요즘 같은 상황이라면 생활밀착형 IT 가전기기 블로그 작성할 맛이 납니다. 최근 이상하게도 선풍기 체험단에 당첨이 자주 되면서 집에서 장여사, 아들내미 이제는 딸내미까지 각자 선풍기 하나씩 끼고 살아도 될 상황입니다. 그리고 일반 스탠드형 보다 이동성이 확보되면서 무척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지요.

그게 뭐냐고요? 뭐, 별거 있나요. 휴대용 미니 선풍기입니다. 일반 스탠드형이 아닌 집게형 선풍기가 포인트입니다.

제품에 대한 가격 및 구입 정보는 아래 링크 참고하셔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할인행사) Coms 저소음 USB 선풍기/유모차용/수면용/화장실용/집게형 토네이도/90mm 팬 > USB 선풍기 | 컴스마트

[BT090] (할인행사) Coms 저소음 USB 선풍기/유모차용/수면용/화장실용/집게형 토네이도/90mm 팬 1번째 이미지 새창 2번째 이미지 새창 3번째 이미지 새창 판 매 가 17,000 원 상품 선택옵션 0 개, 추가옵션 0 개 주문코드 BT090 모델명 BT090 적립금 170 원 제조사 Coms 원산지 중국 배송방법 택배 배송비 2,500원 ( 50,000원 이상 무료 ) 선택된 옵션 수량 구매수량 상품상세정보 프리미엄사용후기 상품평 상품문의 배송정보 교환정보 오후3시 주문건까지 당일출고 되며 배송기간은 지역에 따라 1-...

 

(할인행사) Coms 저소음 USB 선풍기/유모차용/수면용/화장실용/집게형 토네이도/90mm 팬 > USB 선풍기 | 컴스마트

- 상품의 하자가 있는 경우 ( 훼손, 불량, 표시사항 미기재 등 )  * 제품의 품질향상 및 개선을 위해 변경된 경우 제외 됩니다.  - 배송지로 운반하는 도중 배송사의 잘못으로 상품이 손상된 경우  - 주문한 상품이 아닌 다른 상품이 배송된 경우  - 고객의 책임으로 인한 반품(환불)시 반품에 소요되는 운송비를 부담하셔야 합니다.  (잘못된 색상선택, 잘못된 상품주문, 기타 고객의 사유등에 의한 반품/환불)      [ 반품/환불이 되지 않는 경우 ]

comsmart.co.kr

제품의 이름은...

저소음 USB 충전식 집게형 선풍기

주요 특징으로는...

★ 90mm 팬 지름 채용

★ 360도 전후좌우 회전하는 선풍기

★ 버튼스위치로 풍속 조절

★ 과충전&과방전 보호

★ 고정 집게로 벽 또는 테이블에 고정

여기에다가 부가적으로 다른 일반 스탠드형 제품과 차별화할 수 있는 부분으로 리튬이온배터리를 사용한다는 겁니다. 요건 좀 있다 실제 배터리를 보면서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이 바로 집게형으로 거치가 가능하다는 점이지요. 요점 때문에 체험단 신청을 하였습니다.

포장 디자인에 대한 부분도 간결하고 깔끔하게 디자인을 잘 했습니다. 아마 내용물을 보면 확인이 되겠지만 포장에서부터 화이트-민트 색상의 깔끔함을 강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봉인 라벨 뜯고 바로 개봉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옆에서 지켜보던 딸내미 한 마디 하더군요.

옆에 곰돌이는 무슨 죄야? 맨날 블로그 사진 찍는다고 모델 해야 하잖아...

그러면서 모양도 예쁜 거 같다고 한마디 거들기에 재빨리 널 위해 준비한 거라고 순발력 있게 멘트를 날렸습니다. 씨~~~~익 웃고 그냥 나가더군요. 얼른 뜯어보겠습니다.

내부 구성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 집게형 선풍기 본체

▶ 마이크로 5핀 충전 케이블

▶ 2000mAh 리튬이온배터리(착탈식)

▶ 사용자 설명서

일반 미니 선풍기와 다르게 구성품을 꺼내는데 건전지가 들어있는 겁니다. 이게 뭐지? 하고 설명서를 자세히 살펴보니, 착탈식 배터리로 교체하여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요거 괜찮은 아이디어입니다. 간혹 충전 전용 방식의 경우 항상 전원을 연결하는 편이 아니기에 밖에서 막 들어와서 더운데, 선풍기 배터리가 얼마 남지 않은 상황이라 바로 사용하기 힘든 경우가 있더라고요. 배터리 교체형이면, 여분으로 하나 두고 번갈아 끼워서 사용해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오히려 번갈아 끼우며 사용하면 더 오랫동안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권장하네요.

설명서는 한 페이지 분량으로 제품 설명, 특징, 주의 사항, 제품 스펙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이사항은 없어 보여서 패스합니다.

상단에 90mm 3엽팬을 가진 선풍기 헤드가 있고 하단에는 집게형으로 고정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악력이 제법 센 편이라 두꺼운 곳에 고정할 때는 두 손으로 눌러주시면 됩니다.

곰돌아 조금만 고생해줘... 이제 끝나가...

선풍기 헤드 뒷면에 마이크로 5핀 케이블을 이용하여 충전하는 단자가 보이고 그 아래 배터리 홀더 부분을 열어보면 건전지를 넣을 수 있는 공간이 보입니다. 집에 있는 마이크로 5핀 케이블을 그대로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360도 자유로운 방향 조절

집게형이라는 첫 번째 포인트에 추가로 하나 더 꼽으라면 바로 360도 자유로운 방향 조절을 추가하고 싶습니다. 요 부분은 일반 스탠드형 선풍기에서는 정말 기대하기 어려운 부분인데, 침대, 소파 탁자, 책상 등 집게로 거치를 하게 되면 바람의 방향을 맞추기 위하여 유연하게 움직여야 합니다. 360도 조절이 가능하기에 어떠한 환경에서도 적합한 각도록 바람을 맞게 됩니다.

깔끔한 색상 화이트-민트 디자인

사진을 찍으면서 느끼는 건데, 볼수록 깔끔함이 강하게 다가오네요. 제품 포장 디자인부터 내부 선풍기 본체까지 그림으로 또는 사진으로 보는 느낌보다 훨씬 깔끔합니다. 화이트-민트 색상이 깔끔하면서도 시원함까지 안겨주는듯합니다.

배터리 교체가 가능한 탈착식

이제 사용을 준비하면서 충전도 해야 하니 배터리 홀더를 열고 배터리를 삽입해 보도록 할게요. 아래 그림처럼 방향 맞춰서 살짝 밀어 넣어주면 됩니다. 그리고 홀더 닫아주고 이제 충전하러 가야죠.

침대 옆에 여러 기기들을 충전하기 위하여 종류별로 케이블을 구비해 두었습니다. 그중에서 마이크로 5핀 충전 케이블을 선풍기 헤드 뒷면 단자에 연결하면 됩니다. 빨간색 불빛이 깜빡이는 거 보이시죠? 충전 중에는 저렇게 표시되고 완충되고 나면 그냥 빨간색으로 보입니다.

 

충전 중에도 집게형의 장점을 보여드리기 위하여 주변에 있는 탁자에다가 집게로 고정을 시켜 봤습니다. 조금 어설픈 모습이 나오네요. 요건 주의해야 할 거 같습니다. 아무 데나 집게로 고정이 되는 건 아니라는 점...

탁자 상단에 깊숙하게 들어가서 집게로 고정을 해야 하는데, 안쪽에 나무로 받침대가 있다 보니, 집게의 끝부분에 살짝 걸쳐서 고정이 되는 불안정한 상태입니다. 요런 경우는 피해서 고정하셔야겠습니다.

일단 완충까지 시간이 오래 걸릴 거 같아서 1시간 정도 충전하고 바로 몇 가지 테스트와 함께 실 사용 환경에 배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침대에서 작업을 하는 경우가 많아져서 침대 머리에 집게로 고정하고 사용성과 함께 소음 측정 테스트 들어갑니다.

간단하게 영상 내용을 설명드리자면... 1단 -> 2단 -> 3단으로 전원 버튼을 눌러서 풍속을 조절하고 간 단계별로 대략 5초 정도씩 머물면서 소음 측정 앱을 사용하여 측정을 하였습니다.

 

저소음 모터로 수면 중, 조용한 사무실이나 애들 공부방에서 사용 가능

전반적으로 1단부터 3단까지 30dB에서 55dB까지 범위에서 확인됩니다. 좀 더 사실적으로 이야기하자면 최댓값은 버튼을 누르는 순간 소음으로 갑자기 높아진 값으로 확인되며 일반적으로는 1단, 2단, 3단에서 크게 차이가 없이 35dB~45dB 사이에서 측정값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프 참조)

이제 위치를 찾아서 이리저리 집안 구석 구석 집게로 고정할 수 있는 곳을 찾아서 돌아다닙니다. 먼저 사람들이 가장 많이 선풍기를 찾는 곳인 소파 근처에 탁자에다가 고정해 본 모습입니다. 거실의 특성상 일반 선풍기가 있긴 하지만 멀리 있고 방향을 맞춰야 하거나 회전을 해야 하기에 직접 바람을 맞으려면 요렇게 고정하고 각도만 조절하면 되지요.

그리고 침대에서 작업할 때 침대 머리에 고정할 수도 있지만, 침대 옆 탁자나 책장 모서리에도 집게로 쉽게 고정할 수 있고, 거실에 공부하는 원형 테이블에서도 수업 중에 더위를 많이 타는 딸내미는 요걸로 혼자서 시원하게 공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뿐만아니라 스탠드형으로 컴퓨터 책상에서 작업할 때도 사용하면 좋더라구요.

실제 소음 측정 테스트를 하면서 어떻게 전달할 수 있을까 생각하다가 영상으로 남겨봤습니다. 오전 조용한 시간을 택하였고, 오늘따라 폭염특보로 인하여 오전부터 무더운 상황이라 거실에 선풍기 틀고 작업하는 컴퓨터 책상 주변에 미니 선풍기를 켜둔 상태로 확인하는 과정입니다. 실제 소음 정도는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Coms 저소음 USB 선풍기 리뷰

아~~~ 그리고 한가지 더 있네요. 딸내미 침대에서 누워서 놀 때 일반 스탠드형 미니 선풍기는 침대 매트리스 위에 세워두면 곧 흔들림으로 넘어지는데, 요건 옆에 서랍장에다가 집게로 고정해두니깐 그런 걱정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고 리뷰를 해 주네요.

제품 사양 정보

아래 표를 보시면 자세히 알 수 있겠습니다. 리튬이온배터리를 이용하기에 기본 제공되는 3.7V 2000mAh 용량의 배터리 사용 시 완충 시간은 5시간이며, 1단 기준으로 최대 5시간, 3단 기준으로 1시간 30분 사용이 가능합니다.


일반 스탠드형 미니 선풍기를 놓고 사용하기에 적절한 환경이 아니라면 발상의 전환을 해 보세요. 집게형 미니 선풍기 어때요?

 

[BT090] Co...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소음 USB 미니 선풍기인데, 집게형 선풍기라는 게 포인트입니다.

요즘 같은 상황이라면 생활밀착형 IT 가전기기 블로그 작성할 맛이 납니다. 최근 이상하게도 선풍기 체험...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