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IT 기기들

4in1 전기면도기 바비온 올인원 RS1-N : 면도 트리머 클렌징 코털제거기까지 한 번에

워크앳로터스 2019. 2. 23. 22: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수염이 많이 자라는 편은 아니라 본격적으로 사회생활하면서 면도를 전기면도기로 시작하였습니다. 그러면서 그간 여러번의 교체가 있었는데, 피부에 자극이 덜한 제품으로 추천할 만하네요. 바비온 올인원 전기면도기 기본 면도기 역할만으로도 사용할만합니다.

블로그 원본의 일부분만 공유하였습니다. 전체 내용이 궁금하신 분은 콘텐츠 가장 하단의 이미지를 눌러서 원본 콘텐츠로 이동하셔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 측정 앱으로 확인한 바... 대략 1.5m 높이에서 자유 낙하를 하였습니다. 누가요? 제가 사용하던 필립스 전기면도기 가요. 외상은 없어 보였지만, 내부 스프링이 튀어나오고 헤드 내부를 긴급하게 응급조치를 하여 겨우겨우 사용해오고 있었습니다.

이제 놓아줄 때가 되었습니다. 상처 입은 그를 대신할 새로운 면도기가 도착하였습니다. 이름하여...

바비온

올인원

전기면도기

처음 박스 포장을 보고... 뭐 이렇게 정신없이 포장 박스 디자인을 하였을까? 생각을 했습니다. 전/후/좌/우 사방으로 전기면도기 모습과 주요 특징들을 소개하기 위하여 공간을 최대한 활용을 한 것으로 보이네요. 그렇더라도 조금은 단순하게 가져갔으면 하는 바람이 있네요.

그런데 말입니다. 꼼꼼히 살펴보다 보니 뭔가 이상한 모습을 하나 발견하였습니다. 이게 영어로 되어 있는 부분이 있고, 한글로 표시된 부분이 나뉘어 있습니다. 즉, 절반은 영어로, 절반은 한글로 되어 있네요. 이게 국내 판매와 해외 수출을 모두 고려한 의도된 포장이라면 이해가 되긴 합니다만, 사실이 그런지는 모르겠네요.

코털 정리기, 크리머, 클렌징 솔 그리고 면도기 충전을 위한 스탠드가 포함되어 있네요. 올인원이라고 하더니 전기면도기 기능뿐만 아니라 부가적인 기기들까지 같이 제공을 하네요. 개인적으로 건식 면도를 주로 하는 편이라 클렌징 솔은 그리 많은 용도가 있진 않을 거 같고 트리머는 별도 헤드로 제공이 되네요. 기존 면도기는 몸체에 붙어 있었는데... 역시 많은 용도가 있진 않기에 뭐... 별로 영향은 없습니다. 

장여사 옆에서 한마디 합니다. 코털 정리기가 있어서 좋다고. 영업하는 사람이 다니면서 코털이 보이면 안 된다고 이제 코털 정리기도 같이 사용하라고 하네요.

전기면도기 헤드는 1년에 한 번 정도 바꿔주면 된다고 적혀있고 생활방수 수준으로 청소할 때 물에 담그지 말고 헤드 부분만 물로 세척하는 걸 권장하고 있습니다.

제품 이름에 4D가 들어가 있더라고요. 저건 뭐지?라고 생각했는데... 자이로플렉스 4D 시스템으로 상하좌우 자유로운 움직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4D 인가 봅니다. 4D 입체 쉐이빙 헤드가 얼굴선에 맞춰 움직임으로서 피부에 압력과 자극을 최소화한다고 하네요.

  • 자~~~ 그럼 이제 내부 구성품들을 살펴볼까요.

제품 박스에서는 그리 높은 점수를 줄 수 없었는데, 내부 포장은 정말 공간 활용을 기가 막히게 잘 했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전기면도기 본체를 플라스틱 포장으로 고정시켜주고, 그 아래로 투명한 플라스틱 포장으로 나머지 부속품들을 담아 두었습니다. 작은 크기에 저 많은 걸 다 담아 두었네요.

전기면도기 하나 주문했을 뿐인데, 뭘 이렇게 많은 걸 다 주고 그러시는지...:-)

펼쳐두니깐 더 많아 보입니다. 전기면도기 본체가 보이고요. 그리고 충전을 위한 스탠드도 있고 전원 연결하는 어댑터, 어라. USB 케이블로 연결해서 충전도 가능한가 보네요. 나머지 부속품들은 코털 정리, 트리머, 클렌징 용도별로 다양한 헤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청소하는 브러시도 있습니다.

주요 특징은 아래 그림으로 대신합니다. 자이로플렉스 4D 시스템, 면도기의 핵심은 듀얼 트랙 헤드가 돋보이네요.

  • 제품 설명서 와 사용방법

일부러 제품 설명서 부분을 하나하나 찍어보았습니다. 기존 면도기는 너무 오래전에 구입하여 사용해왔기에 요즘 전기면도기에 혹시 주의할 사항들이 있을까 해서 일부러 살펴보았습니다.

● 생활방수 수준이라 본체가 물에 젖으면 안 됩니다.

● 충전하는 데 5시간이 걸리고 24시간 이상 충전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 완전히 충전이 되어도 지시등이 꺼지거나 변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요 부분은 참고해야 하겠습니다.

● 완충 후에 사용 시간은 약 50분 사용 가능합니다. 

-> 매일 1회 2분 정도 사용한다고 보면 약 한 달가량 사용 가능해 보입니다.

● 제품을 세척하는 가장 쉽고 위생적인 방법은 사용할 때마다 쉐이버 헤드와 헤드 내부를 흐르는 물로 세척해주는 것입니다. 

● 1년에 1회 면도기 헤드를 교체하면 좋다고 합니다.

● 제품 폐기 시 환경보호를 위해 지정된 재활용 폐기 장소에 버리기 바랍니다.

  • 본격적으로 제품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전기면도기를 꺼내서 장여사에게 보여주었습니다. 바로 디자인에 대하여 합격점을 주더군요. 색상도 검은색에 골드 색상이 어우러지면서 전면은 유광, 후면은 무광으로 상당히 고급스러움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가격에 비하여 상당히 고급 지게 마감 처리되었습니다.

기존에 면도기의 경우 충전할 때마다 바닥에 눕혀서 좀 없어 보이게 충전을 하였는데, 이젠 세워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스탠드를 제공해 주네요. 좀 더 있어 보입니다. 플라스틱으로 만든 스탠드인데, 묵직한 맛은 좀 부족하지만 용도와 가격을 고려하면 충분히 사용할 만합니다.

처음 받은 상태에서 스탠드를 반대 방향으로 한번 꺾어주면 거치가 가능한 구조로 바뀌더라고요. 그리고 스탠드 뒤편으로 전원 어댑터랑 연결하는 부분이 보이고 그 위로 거치하면서 충전이 가능한 독에다가 면도기를 살포시 놓아두면 됩니다. 생각보다 편하게 장착이 되는 구조더군요.

이제 부가적인 기능별 헤드를 살펴보도록 하죠. 왼쪽부터 클렌징 브러시, 트리머 그리고 제일 오른쪽이 코털 제거기 헤드입니다. 용도별로 헤드를 바꿔가면서 사용하면 되겠지요.

제품을 구매하는 페이지에서부터 계속해서 이름에 올인원, 4in1이라는 용어들이 있습니다. 뭐. 그냥 하는 소리려니 생각하고 지나쳤는데, 그렇습니다. 전기면도기(쉐이빙 헤드) 뿐만 아니라 남자의 수염, 구레나룻, 코털, 피부 관리를 위한 모든 부가적인 기기들을 별도 헤드로 제공하고 있네요. 그래서 올인원, 4in1으로 이름을 지었나 봅니다.

아! 그리고 전기면도기 본체 전면에 전원 버튼 아래로 두 개의 LED 지시등이 있습니다. 하나는 충전 시 빨간색으로 전원 연결된 상태를 표시하고 하나는 초록색으로 사용 중임을 나타내는 불빛이 표시됩니다. 주의하실 사항은 충전이 완료되었다고 해서 불빛에 변화가 생기진 않습니다. 5시간 이상 충전을 하게 되면 그냥 뽑아두는 게 좋다고 합니다.

  • 그럼 이제 전기면도기를 이용해 보도록 하죠.

딸내미한테 부탁해서 영상을 찍어달라고 하였습니다. 전기면도기 체험단 당첨 소식을 접하고 실제 사용기를 올리기 위하여 일부러 3일간 면도를 하지 않고 버텼습니다. 수염이 많이 자라는 스타일은 아닌지라 전/후 비교를 확실하게 하기 위하여 3일은 길러야 하겠더라고요.

이전 전기면도기의 경우 헤드 부분이 고정되어 있어서 얼굴의 윤곽에 따라 직접 손으로 면도기를 움직이면서 굴곡에 맞춰서 면도를 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새로운 면도기는 헤드 부분이 상하좌우 자유롭게 움직이면서 손목의 스냅이나 움직임이 필요 없이 헤드가 움직이면서 부드럽게 면도가 가능하더군요. 이 가격에 이런 기능을 제공하다니... 마치 소형차량에 고급차의 옵션을 장착한듯한 느낌입니다.

아래 비교를 위한 화면입니다. 역시 딸내미의 도움을 받았고요.(딸내미 알바비로 자꾸 돈이 나가네요. 차라리 스탠드형 거치대를 하나 구해다가 화면이라 영상을 직접 촬영하는 게 더 경제적일듯합니다.)

습식보다는 건식 면도를 선호하는 편이라 가볍게 스팀으로 전처리를 하고 면도를 해보았습니다. 트리머까지 사용하지 않더라도 긴수염, 짧은 수염 모두 깔끔하게 잘리더군요.

기존 면도기가 너무 오래되었고, 헤드 안에 한쪽 스프링과 막대 부분이 부러지긴 하였지만 그래도 이번 면도기는 정말 부드럽게 수염을 자르는 느낌이 확연히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피부에 영향도 적게 미치는지 면도를 하고 난 후 가볍게 스킨로션을 바르면 이전보다 피부 자극이 덜해서 그런지 훨씬 편안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매번 세척을 할 순 없지만 앞으로 주 1회 정도로 깨끗하게 헤드 부분만 분리해서 아래 그림처럼 세척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좀 더 오래오래 제 성능을 유지하면서 깨끗하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마지막 마무리는 아래 그림 한 장으로 대신하겠습니다. 제품에 대한 주요 특징들만 정리를 잘 해 두었네요.

바비온 올인원 RS...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