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IT 기기들

애플 케어 플러스로 2019년 맥북 프로 15형 배터리 교체, 키보드 교체 가능할까?

워크앳로터스 2022. 2. 4. 16: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맥북 프로 2019년 15형 제품은 아무래도 외부에서 많이 사용하고 케이스 없이 사용하다보니 상처가 많이 생기고 키보드도 보기 안스러울정도이고 스피커도 소리가 한 쪽에 이상이 있는듯하고... 그래서 애플케어플러스로 어떻게 교체가 가능할지 알아보았습니다.


애플 기기를 구입하면서 보험 성격으로 제공하는 애플케어건 애플케어 플러스 건, 사실 따로 구입을 하지 않는 편이었습니다. 한데, 2019년 업무용으로 맥북 프로를 구입하면서 아무래도 매일매일 사용해야 하고 좀 험하게 사용할 수도 있기에 애플케어 플러스를 구입하는 게 좋겠다 싶어서 구입해 보았습니다.

애플케어 플러스를 구입하면 구입일로부터 2년까지로 연장되며, 12개월당 최대 2건의 우발적인 손상에 대한 보장이 추가로 제공된다고 합니다. 물론 본인 부담금이 일부 발생하긴 하지만요.

때마침... 최근 들어 키보드 자판에서 점점 색이 옅어지더니 결국 내부가 훤히 보이는 수준으로 변했습니다. 이러다가 어느 순간 부러질듯한 그런 느낌입니다. 조만간 애플케어 플러스를 이용해야겠다 싶더군요.

일단 제가 사용하는 맥북 프로 기기에 대한 애플케어 플러스 정보를 확인하려고 합니다.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제 아이폰에 설치된 "지원"앱을 통해서 쉽게 확인하면 됩니다. 만료일이 2022년 10월 9일로 확인되는군요. 잉? 2019년에 구입했는데, 애캐플 적용하면서 3년으로 보장 기간이 늘어나네요. 이상하다... 아이패드는 2년이었던 거 같은데, 맥북 프로는 3년인가 봅니다.

먼저 애플케어 플러스를 사용하기 전에 제 노트북에 문제가 있는 부분들을 어떤 과정을 거쳐서 어떻게 처리가 되는지 미리 문의를 통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괜히 들고 갔는데, 이거저거 사전에 해야 할 게 많거나 처리가 안된다고 하면 그냥 돌아와야 하니깐요. 그래서 채팅으로 문의를 해 봅니다.

뭐, 급하게 확인할 게 아니라서 애플 웹사이트에서 상담사 분과 채팅으로 이거저거 여쭤보았습니다. ㅎㅎ 과하게 친절한 메시지가 왔다 갔다 합니다. 기본적인 정보 확인에 필요한 내용을 전달해 드리고 문의 사항으로 제가 사용하는 맥북 프로에 키보드 손상, 스피커 이상, 배터리 교체 등에 대하여 물어봅니다.

사전 예약 방법과 어디서 하는지에 대한 링크도 알려주고 방문 시 기기에 대한 점검을 하게 되는데 사전에 자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부분도 이거저거 친절하게 알려주시더군요. 일단 제가 불편한 부분으로 키보드 손상 부분과 배터리가 오래되어서 충전용량이 많이 줄어든 거 그리고 스피커 왼쪽이 가끔씩 노이즈가 발생하는 부분에 대해서 구체적인 상황을 말씀드리니 교체 가능하다고 하시더군요.

다만, 채팅을 마치고 나서 배터리 상태를 다시 확인해 보았는데... 잉? 통상 80% 정도면 배터리 교체도 가능하다고 하였는데, 저도 그렇게 알고 있었는데... 얼마 전 측정할 때만 해도 79%로 기록이 되었는데... 이게 무슨 일입니까? 왜? 다시 85%로 나타나는 건지? 근데, 이전 기록을 살펴보니 배터리 용량이 다시 증가하는 경우가 있긴 하네요. 이번처럼 6%씩 차이가 나진 않았지만... 이 정도는 괜찮겠죠.

보증 기간이 내년 10월까지니까, 배터리 상태는 조금 더 살펴보면서 당장 급하게 진행할 필요는 없겠습니다만, 키보드 키 캡이 상태가 좋지 않아서 조만간 백업을 받아두고 여의도 애플 스토어에 예약 방문을 해보려고 합니다.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애플 케어 플러스로 2019년 맥북 프로 15형 배터리 교체, 키보드 교체 가능할까?

애플 기기를 구입하면서 보험 성격으로 제공하는 애플케어건 애플케어 플러스 건, 사실 따로 구입을 하지 ...

blog.naver.com

#애플#애플케어#애플케어플러스#애케플#맥북프로#키보드교체#배터리교체#애플스토어여의도#애플스토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