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IT 기기들

애플 펜슬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요이치 펜슬 구입해서 사용해보세요. 만족하실 겁니다.

워크앳로터스 2021. 11. 27. 11: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아직까지는 애플 펜슬을 만나보거나 사용해보지 못한 상황이라, 비교는 어렵지만, 그냥 단순 펜슬의 기능으로 아이패드랑 같이 사용하는 정도로 예술적인 작업을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요이치 펜슬 정도로도 괜찮을지도...


시험 기간이라 좀처럼 말을 걸어오지 않던 아들내미 어느 날 갑자기 아이패드 에어를 들고 와서 자랑을 합니다. 제가 얼마 전 인증샷 올린 거처럼 애플 펜슬을 대신하여 사용해보라고 요이치 펜슬을 건네주었거든요. 요렇게 시험 문제를 파일로 불러와서 펜슬을 이용하여 필기를 하면 가방에 종이 책이나 문제지 등을 넣고 다니지 않아도 되니 무척 편하다고 하네요.

ㅎㅎ 부탁 부탁해서 영상으로 간단하게 촬영해 보았습니다. 아이패드 에어를 잘 활용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네요.

 

애플 펜슬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요이치 펜슬 구입해서 사용해보세요. 만족하실 겁니다.

애플 펜슬을 대신할 수 있는 가성비 펜슬... 요이치 펜슬에 대하여 개봉기 내용은 아래 블로그 링크를 눌러서 살펴보세요. 가격도 착하고 디자인도 괜찮아서 대신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인증샷] 가성비 애플 펜슬 원하시는 분들을 위한 요이치 펜슬 증정 이벤트로 만났습니다.

리뷰 목적도 있었지만, 직접 사용해보려고 구입한 아이패드 에어 4세대를 눈물을 머금고 아들내미에게 넘겼는데... 지금은 잘 했구나 싶습니다. 제대로 잘 활용할 수 있는 사람이 사용할 때 기기는 제 가치를 발휘하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그러면서 저는 새로 출시된 아이패드 프로를 노리고 있습니다.(ㅎㅎ 글을 작성하는 시점에는 아이패드 프로가 없었는데, 지금은 있습니다.) 합리적인 소비라고 믿습니다.

근데, 가만 생각해 보면 저는 펜슬을 사용하는 용도가 많지 않아서 많은 고민을 하지 않았던 거 같은데, 아들내미는 아이패드 에어를 받자마자 어떤 필기 앱을 사용하면 본인이 사용하는 목적에 가장 잘 맞을 것인지 이것저것 물어보더군요. 저야 뭐, 아는 거라곤 에버노트, 노션 정도밖에 없어서 이야기를 해 주었지만 본인의 공부하는 패턴에는 별 도움이 되지 않았나 봅니다. 이거저거 여러 가지 비교해보고 사용해보더니 굿노트를 사용하기로 하였다고 하네요.

문서 작성과 불러오기, 편집을 Mac에서 한꺼번에

* 디지털 노트북을 만들고 키보드로 텍스트를 입력하거나, 마우스/트랙패드 또는 Sidecar로 연결한 iPad에서 Apple Pencil로 글을 쓰고 그림을 그려 넣으세요

* PDF와 이미지를 불러오고 GoodNotes에서 주석을 첨부하세요

* Mac에 있는 문서를 드래그 앤 드롭으로 GoodNotes 노트북에 쉽고 간편하게 추가하세요

종이 없는 문서 관리

* 문서를 폴더로 정리하고 하위 폴더를 무제한으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 중요한 문서나 페이지, 폴더를 즐겨찾기하여 빠르게 액세스하세요

* 문서를 빠르게 훑어볼 수 있는 사용자지정 개요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 문서나 페이지를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즉시 불러올 수 있습니다

모든 노트가 항상 여러분 곁에

* iCloud를 통해 최신 변경 사항이 iPad와 iPhone, 그리고 다른 Mac과 동기화됩니다

* Mac에서 준비한 문서를 다른 기기에서 매끄럽게 연결해서 작업하세요

아날로그 종이의 한계에서 탈출

* 필기를 자유롭게 이동하고, 크기를 조정·회전하고, 색상을 변경하세요

* 모양 도구를 이용해 완벽한 도형과 선을 그릴 수 있습니다

* 강력하고 스마트한 지우개 도구: 지우개를 이용해 전체나 일부를 선택적으로 지울 수 있습니다.

* 하이라이터만 지우기"로 설정하여 잉크는 온전히 유지하세요

* 기존의 하이퍼링크를 통해 PDF 사이를 자유롭게 이동하세요


아무래도 아들내미의 경우 기존 종이 책자를 전자 문서로 변환하여 아이패드에 넣어두고 펜슬을 이용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얼마 전 요걸 봤던 기억이 나서 이야기해 줬습니다.

 

vFlat Scan - 무료 PDF 스캐너, OCR이라는 앱입니다. 즉 스캔 앱이라고 보시면 되는데...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책자를 촬영하고 촬영한 이미지를 고화질의 PDF 파일로 변환해 주는 거지요. 여기에 OCR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이미지 내에 텍스트까지 인식을 하는 신박한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vFlat의 주요 기능

1. 스캔 영역 자동 인식 기능

스캔할 문서나 책 페이지의 테두리를 자동으로 인식하고 잘라줍니다.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어느 각도에서나 깔끔한 스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문자 인식 기능 (OCR)

문자 인식 기능을 통해 스캔 한 이미지를 텍스트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변환한 텍스트를 복사하여 친구나 동료에게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3. 검색 기능

키워드를 입력하고 관련 문서를 빠르게 찾아낼 수 있습니다. 검색 기능은 문자인식(OCR)을 완료한 후에 이용 가능합니다.

4.PDF 파일로 내보내기 기능

스캔 한 이미지를 PDF 파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순서를 정렬하고, PDF 품질을 선택하고, 색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5. 책 스캔 기능

페이지의 곡면을 자동으로 보정하고 손가락을 지워줍니다. 핸드폰으로 전문 책 스캐너로 촬영한 것과 같은 스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두 페이지 촬영 모드에서는 좌우 페이지를 한 번에 촬영하고 분할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는 함께 구입해두면 좋을 거 같은 아이템이라 적어 둘게요. 펜슬을 이용해서 필기를 많이 하시는 경우 아무래도 펜촉이 닳을 수 있으니 교체용 펜촉을 미리 구입하는 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가격도 착해요.

사실 저도 그렇고 아들내미도 애플 펜슬을 직접 경험한 적이 없는 관계로 애플 펜슬과 요이치 펜슬 간의 기능 차이는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본인이 직접 사용하면서 부족함을 느끼지 못한다면... 굳이 애플 펜슬을 구입해야 할 이유는 없어 보입니다. 물론 애플 펜슬이 단순 필기 용도로 만 사용하는 도구는 아닐 거라 생각합니다. 다른 더 많은 용도가 있겠지요.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애플 펜슬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요이치 펜슬 구입해서 사용해보세요. 만족하실 겁니다.

시험 기간이라 좀처럼 말을 걸어오지 않던 아들내미 어느 날 갑자기 아이패드 에어를 들고 와서 자랑을 합...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