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IT 기기들

에어플라이 헤드폰 거치대 - 이번엔 나무 재질 헤드폰 거치대를 하나 들여왔습니다.

워크앳로터스 2021. 7. 30. 11:39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알루미늄, 철재 스탠드 대신 요런 따뜻한 느낌의 원목재질 헤드폰 거치대를 찾으시는 분들에게는 참고할만한 제품인듯 합니다. 저도 기존 2개 정도 알루미늄 재질 스탠드가 있긴한데, 이번에는 다른 느낌을 원해서 요걸로 구입해 보았습니다.


IT 기기 관련 리뷰 블로그를 운영하기 전에는 사실 집에 제대로 된 헤드폰도 없었고, 마땅한 헤드폰 거치대 역시 없는 편이었습니다. 그래서 임시방편으로 이렇게 거치를 하고 사용도 했었지요.

뭐, 나름 컴퓨터 책상 위에 별도의 거치대를 들이지 않고 기존 사용하던 조명 스탠드를 이용하였기에 좁은 공간도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편하게 손을 뻗어서 사용하고 거치하고 모두 가능하기에 만족스러웠습니다.

IT 기기와 함께하는 소확행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시간이 흘러 무선 이어폰에 대한 리뷰 경험이 헤드폰까지 확장이 되었고, 그러다 보니. 자연스레 요런 헤드폰 거치대가 필요하게 되더라고요. 아래 제품은 엘라고에서 판매하고 있는 헤드폰 거치대, 스탠드 제품입니다. 요즘은 에어팟 맥스용 스탠드라고 자주 보이더라고요.

리뷰하는 헤드폰이 늘어나면서 헤드폰에 잘 어울리는 요런 헤드폰 거치대도 구입해 보았습니다. 위에 제품도 그렇고 아래 제품 또한 주 재료로 알루미늄을 이용하다 보니 차가운 메탈의 느낌이 많이 느껴집니다. 헤드폰을 거치하는데 나름 괜찮았으며, 시각적인 효과 또한 나쁘지 않았기에 모두 만족하고 있습니다.

헤드폰이 여러 개 생기면서 경우에 따라서 하나의 헤드폰 거치대에 2개를 걸어두다 보니 별로 좋아 보이진 않더라고요. 그래서 헤드폰 거치대를 하나 들여오기로 맘먹었습니다. 그리고 도착하였네요.

에어플라이 헤드셋 거치대 헤드폰 거치대 헤드셋 걸이 나무 재질 냄새제거

에어플라이 헤드셋거치대 헤드폰거치대 헤드셋걸이 나무재질 냄세제거 : LIGHT PEOPLE

에어플라이 헤드셋거치대 헤드폰거치대 헤드셋걸이 나무재질 냄새제거

 

에어플라이 헤드셋거치대 헤드폰거치대 헤드셋걸이 나무재질 냄세제거 : LIGHT PEOPLE

에어플라이 헤드셋거치대 헤드폰거치대 헤드셋걸이 나무재질 냄새제거

smartstore.naver.com

그래요.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기존 메탈 느낌과 달리 부드럽고 편안한 느낌의 나무 재질 헤드폰 거치대라는 겁니다. 어떤 걸 구입할지 한참을 검색하고 비교하면서 찾아보다가 요걸로 결정하였습니다. 두 겹의 박스 포장에다가 내부에는 요렇게 에어 뽁뽁이까지 포장을 해서 완벽합니다.

색상은 오크우드와 월넛우드 두 가지 색상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월넛우드가 너무 진한 색상인듯하여 밝고 따뜻해 보이는 오크우드로 선택하였고, 실제 받아보고 눈으로 본 느낌은 사진과 크게 다르지 않더군요.

측면과 하단을 자세히 보시면 여러 겹의 나무 판을 포개서 만든 거 같은 느낌입니다. 어떻게 저렇게 휘어지도록 가공을 하였을까 궁금하긴 하네요. 헤드폰을 거치하면서 직접 닿는 부분은 부드럽게 가공을 하고 측면은 살짝 거친 느낌이 남아 있습니다.

그리고 바닥면은 요렇게 세심하게 배려하는 모습도 보이네요. 쉽게 미끄러지지 않도록 조치를 취해 두었습니다. 동그란 패드 부분이 제법 두꺼운 편이라(제 생각으로는) 세워두면 살짝 떠있는 느낌!

측면 전체 모습은 이렇습니다. 휘어진 정도는 요걸로 가늠하시면 되겠습니다. U자형 곡면 디자인이라 헤드폰의 접힘을 최소화하면서 보호하는 디자인이라고 합니다.

몇 가지 헤드폰을 거치하면서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할게요. 요건 소니 1000XM4입니다. 오버이어 타입으로 제법 큰 편의 헤드폰을 거치한 모습은 요렇습니다. 측면도 넓은 편이고 높이가 충분히 높은 편이라 게이밍 헤드셋같이 더 큰 헤드폰도 충분히 거치할 수 있는 사이즈입니다.

그리고 헤드밴드가 닿는 부분도 곡면으로 넓게 디자인이 되어 있어서 한쪽으로만 눌리는 거치대와는 다르게 메모리폼이 망가지지 않도록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요번에는 온이어 타입의 헤드폰입니다. 아무래도 오버이어 타입보다는 헤드폰 유닛도 작고 길이도 짧은 편이라... 요렇게 거치대 상단부분을 주로 이용하여 거치가 되네요.

머리가 닿는 헤드 밴드 가운데 부분은 거치대 곡면에 닿게 되고 양쪽으로는 살짝 공간을 띄워서 거치를 하는 그런 방식이 되겠습니다. 머리 크기에 맞게끔 헤드 밴드를 늘려서 거치를 해도 비슷한 모양새를 나타내게 되어 있습니다.

2만 원 안되는 가격에 싸 보이지 않는 디자인과 나무 소재로 따뜻한 느낌이 드는 헤드폰 거치대를 잘 들여왔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제 컴퓨터 책상이 전반적으로 블랙/화이트 톤의 색상들이 많아서 살짝 이질감이 느껴져서 고민이네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에어플라이 헤드폰 거치대 - 이번엔 나무 재질 헤드폰 거치대를 하나 들여왔습니다.

IT 기기 관련 리뷰 블로그를 운영하기 전에는 사실 집에 제대로 된 헤드폰도 없었고, 마땅한 헤드폰 거치...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