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IT 기기들

Coming Soon 아이패드용 카카오톡 앱 - 그래서 언제? 어떻게? 제공하는 거야?

워크앳로터스 2019. 2. 10. 12:56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아이패드를 위한 카카오톡 벌써 출시가 된지 수개월이 지났네요. 지난 해 11월 출시!

아이폰뿐만 아니라 아이패드에서도 동일한 아이디로 카카오톡을 사용할 수 있게되어 무척 편리해졌습니다. 어제 플러스친구 계정 생성하는 법도 효님 블로그에서 발견하였습니다. 이것도 따라 해보면 재밌을거 같습니다. 용도가 문젠데... 이건 좀 더 고민을 해 봐야죠.

블로그 원본의 일부분만 공유하였습니다. 전체 내용이 궁금하신 분은 콘텐츠 가장 하단의 이미지를 눌러서 원본 콘텐츠로 이동하셔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1월로 접어들면서 자주 눈에 띄는 기사 하나!

아이패드 ‘전용’ 카카오톡 출시 예정

글치 그토록 원했던, 바로 그...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동시에 카카오톡을 사용할 수 없을까?

라는 질문에 대한 해답을 이제서야 카카오가 제시하는 겁니다.

페이스북 카카오 페이지에서 10월 30일 기사가 올라왔네요. 티저 광고 방식으로 구체적으로 아이패드에 대한 어플이라는 언급도 없습니다. 단지, 기존 스마트폰/아이폰에서 보던 카카오톡과는 조금 다른...

많은 분들이 기다리셨던 조금 더 '큰' 카카오톡

이라고만 하였네요.

그리고 "카카오톡 아이패드" 검색어를 가지고 구글링을 해 봅니다.

많이 보이네요. 좀 더 구체적인 내용에 대한 기사들이 많이 걸립니다. 공통적으로 하는 이야기가...

카카오가 ‘아이패드용 카카오톡’을 11월 초 출시할 예정이다.

멀티 로그인이 가능한 카카오톡이다. 

이제 스마트폰과 PC, 아이패드, 총 3대의 기기에서 동시에 카톡을 주고받을 수 있게 된다.

그렇습니다.

카카오톡은 지금까지 동시 로그인을 지원하지 않았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아이폰에서 카카오톡을 쓰고 있는데, 이걸 동일하게 아이패드에도 제 아이디로 동일한 메시지를 동시에 받을 수 있기를 그렇게 바랬었지요. 물론 PC에서는 동일한 아이디로 로그인해서 동시에 메시지를 받고 응답을 할 수 있었지만...

11월 초라고 하니, 며칠만 기다려 보도록 하지요.

참고로 안드로이드 태블릿용 카카오톡의 출시 여부는 정해지지 않았다고 하네요.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