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IT 기기들

딸램 아빠가 준비했어 디툴즈 노트북 거치대 제로핏이야. 이걸로 편하게 수업해...

워크앳로터스 2021. 7. 3. 13:36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기존 스탠드 즉 고정형으로 위치를 잡아두고 맥북 에어나 맥북 프로 같은 노트북들을 올려서 사용하는 제품은 만나보았지만, 요건 휴대용 맥북 거치대입니다. 디툴즈 제품인데, 휴대성이 중요한 분들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잉? 무지 큰 택배 박스가 와서 뭔가 하고 열어보았는데... 이런... 얇고 기다랗고 하얀 빅스가 있습니다. 이 정도 사이즈 면 더 조그만 박스를 이용해도 될 텐데... 여하튼, 오늘 리뷰할 제품에는 휴대용이라는 특성이 있긴 하니 요렇게 작은 사이즈 면 괜찮아 보이긴 하네요.

그리고 생각보다 가볍습니다. 그래도 노트북 거치대라는 이름의 제품인데, 이렇게 가벼워서야 어디 제대로 거치나 할 수 있을까 싶을 정도입니다.

본 글의 원래 제목은 "장여사 내가 준비했어 디툴즈 맥북 거치대 제로핏이야. 이걸로 편하게 작업해..."였습니다. 맥북을 사용하는 장여사를 등장시켜 콘텐츠를 작성하려고 했지요. 하지만, 장여사에게 거절을 당하고 딸내미의 목 건강을 위한 수업용으로 급 전환하였습니다. 그렇습니다. 오늘 리뷰할 제품은...

디툴즈 노트북 거치대 알루미늄 받침대 높이 조절 스탠드 접이식 휴대용 맥북 태블릿 아이패드

디툴즈 노트북 거치대 제로핏 알루미늄 받침대 스탠드 접이식 휴대용 맥북 그램 삼성 태블릿 아이패드 17인치 15인치 각도조절 높이조절 : 디툴즈

디툴즈 디지털 노마드 악세사리 노트북 스마트폰 주변 용품 거치대 추천 전문 스토어

 

디툴즈 노트북 거치대 제로핏 알루미늄 받침대 스탠드 접이식 휴대용 맥북 그램 삼성 태블릿 아

디툴즈 디지털 노마드 악세사리 노트북 스마트폰 주변 용품 거치대 추천 전문 스토어

smartstore.naver.com

2021년 NEW 3세대 디툴즈 노트북 거치대라고 합니다. 판매사 측의 의견으로는 기존 2세대 보다 더 날렵하고 가볍고 고급 진 디자인으로 새롭게 만든 휴대용 맥북, 노트북 거치대라고 합니다.

패키징 박스는 화이트 테마에 블랙 포인트 텍스트로 디툴즈라는 이름과 함께 제로핏 노트북 거치대라고 적어 두었습니다. 디지털 노마드 도구라... 그럴듯하네요. 일반적으로 한자리에 고정해서 사용하는 노트북 스탠드와 달리 자리를 이리저리 옮겨 다니면서 사용하는 휴대용 노트북 거치대니까...

측면에도 요렇게 디툴즈 제로핏 노트북 거치대라고 적어 두었네요. ㅎㅎ 건강하게 일합시다는 갑자기 뭔? 뭔가 느낌이 오기는 합니다. 거북목과 연관이 있어 보이긴 합니다. 거북목 방지를 위한 노트북 스탠드!

개봉은 요렇게... 어라? 파우치에 담겨있네요.

오홀... 요런 센스 마음에 들어요. 휴대용이라는 이름이 붙어 있으니 요런 파우치도 같이 제공을 해주네요. 간편한 휴대성을 위하여 무료로 증정해드리는 파우치와 함께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파우치가 나름 고급 진 느낌입니다. 휴대하고 다니기에 나쁘지 않네요.

요렇게 꺼내볼까요. 제품 판매 페이지에서 봤습니다. "디자이너의 혼이 담긴 디툴즈 노트북 받침대" 과연 어떠한 모습일지 궁금하네요. 지금부터 구경하러 갑니다. 따라오세요.

일단 전면부 모습에서는 눈에 확 들어오는 실리콘 패드가 있습니다. 노트북 받침대 부분에 미끄럼 방지 역할과 함께 흔들림이 없도록 하는 역할이죠. 그리고 저는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을 선택하였는데, 색상을 잘 뽑았네요. 일부러 맥북과 일체감을 주도록 맞춘 거 같습니다. 그래서 맥북 거치대라고 소개도 하더라고요.

후면부 역시 미끄럼 방지를 위한 실리콘 패드를 부착하여 안정감 있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 제품은 소재가 고강도 알루미늄을 통으로 사용하여 튼튼함이 확 느껴지고 품격이 다른 마감 처리와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을 강조하고 있는데, 나름 와닿는 광고 문구들입니다. 실제 눈으로 봐도 마감은 잘 되어 있습니다.

측면에서 보면 요렇게... 아이폰 사진 촬영을 하는데 초점이 엉뚱한 곳에... 가운데 부분이 디툴즈 제로핏 노트북 거치대입니다. 흐릿하게 보이긴 하는데... 마치 아이패드를 측면에서 보는듯하네요.

휴대용이라 그런지 이게 측면에서 바라보면 정말 얇게 느껴집니다. 볼펜으로 가려질 정도입니다.

무게도 278g으로 가벼운 편이라 사용하는데 부담이 없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어떻게 사용하는지 보여드릴게요. 주의하실 사항은 2단계에서 사용하실 때 상단 홈을 이용하여 열어주시면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실 위에 1단계부터 3단계까지 미리 사전 조사에서 방법을 보지 않고 그냥 직감적으로 사용을 해보려고 시도하였는데... 2단계에서 잠시 시간이 필요하더군요. 1단계에서 양쪽을 잡고 펼치고 나서 이걸 들어 올려야 하는데, 어떻게 들어 올릴지? 상단 홈을 이용하시면 편리하게 들어 올릴 수 있습니다. 그러면 요런 모습! 전면 부를 가득 채운 실리콘으로 흔들림 없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측면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지지대를 이용하여 바닥에 홈이 파여있는 부분에 높이를 조절하면서 원하는 높이로 움직이면 되겠죠. 확실히 시각적으로 디자인 부분에서는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조금 디테일한 면들을 볼게요. 다이아몬드 커팅 기술로 직각 없는 올라운드 마감 처리를 하였다고 합니다. 높이 조절은 6단계로 가능하고 보관 시 휴대를 위한 최소화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보입니다.

그리고 아이디어에 감탄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요거 마그네틱 방식이라는 것! 들뜸 없는 자석으로 흔들림 없이 휴대성 UP. 모든 모서리에 자석이 내장되어 있어 흔들림 없이 딱! 잡아 줍니다.

바로 요렇게 말입니다. 휴대할 때 흔들림이 없어요.

6단 각도 조절이 가능해서 제일 낮은 각도로 사용하는 경우 요 정도 느낌입니다. 처음 고려하였던 장여사 맥북 프로를 거치하고 집에서 책상과 소파 그리고 침대를 이동하며서 사용하는 모습을 생각하였는데... 이제 딸내미의 온라인 수업 시 책상 위에 요 정도 각도로 거치하고 사용하면 좀 더 목 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해 봅니다.

근데, 살짝 아쉬운 부분도 있어요. 디자인과 무게를 고려하면 이해가 안 되는 것도 아닌데... 그래도 조금 더 안정감 있게 흔들림이 없는 디자인으로 반영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뭐, 노트북을 올리면 흔들림은 신경이 쓰이지 않긴 하더군요.

17인치 노트북부터 스마트폰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요즘 딸내미 온라인 수업용으로 사용하는 15.6인치 노트북입니다. 이 정도는 충분히 거치가 가능합니다. 하단 받침대 부분에는 원만한 곡선 디자인으로 노트북을 여닫을 때 걸림이 없더군요.

옆에서 보면 요 정도 각도로 받쳐주고 있습니다. 1단계 15도 각도에서 시작하여 단계마다 5도씩 증가하여 마지막 6단계는 45도 각도로 거치하게 됩니다.

1단계 15도 각도는 타이핑하는 손목도 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며 모니터를 바라보는 각도가 높아지면서 거북목 방지에도 도움이 되겠습니다.

이번에는 최대 각도인 6단계 45도 각도입니다. 다행히 모니터도 최대 각도로 펼쳤을 때 시선을 정면으로 바라볼 수 있게 되더군요. 하지만, 요렇게 사용을 할 때는 별도의 블루투스 키보드를 이용해야 하겠습니다. 아무래도 타이핑하는 각도가 편하지는 않겠지요.

많은 작업을 하는 용도는 아니지만 그래도 가끔 온라인 수업을 위하여 zoom을 이용할 때 팬도 돌아가고 온도가 올라가는 거 같아요. 그럴 때 요런 거치대를 이용하면 발열 관리를 위하여 최소한의 면적만 닿아 열 배출에 도움을 주게 되겠죠.

집에서 사용을 하더라도 책상 위에서 사용할 수도 있고, 소파 옆에 사이드 테이블에서 사용할 수도 있잖아요. 이동을 하거나 작업을 마치고 파우치에 담을 때 요렇게... 착~착~착!

간단하게 다시 원상태로 접어서 파우치에 넣으면 끝! 접는 방법 참 쉬죠. 마그네틱 방식이라 정말 흔들림도 없고 쉽게 접을 수 있더라고요. 누구 생각인지 참 좋은 아이디어네요.

접었던 스탠드를 다시 파우치로부터 꺼내서 펼쳤습니다. 그리고 조금 예상보다 조금 늦게 도착한 M1 맥북 에어를 거치한 사진을 올려봅니다. 그래도 이름에 맥북 거치대라고 소개를 하는데, 맥북 에어를 거치한 사진이 없으면 허전할거 같아서요.

13형 사이즈라 그런지 세로 길이가 보시는거 처럼 맥북 에어를 살짝 넘어서고 있습니다. 위에서 15.6형 사이즈의 노트북을 거치할 때는 몰랐는데, 13형 사이즈는 살짝 남는 정도입니다. 참고하세요.

뒤쪽에서 보면 요런 느낌... 근데, 맥북 에어 로즈 골드 색상인데, 영~~~~ 색감이 이상하게 나오네요. 이래서 사진 촬영할 때 별도 조명을 이용하는 건가봐요. 촬영을 위한 조명도 좀 알아봐야겠습니다.

음... 욕심이 좀 나긴 합니다. 제 백팩에 넣고 다니면서 외부에서 작업할 때 맥북 프로 15형을 거치하고 손목에 부담이 덜 가게 하면서 사용하면 어떨까 하고 말입니다. 아닙니다. 요건 딸내미의 목 건강을 위한 노트북 받침대로 사용할 겁니다!

저는 위 상품을 홍보하면서 해당 업체로부터 상품을 무상으로 지원받았으며 주관적인 사용 경험을 바탕으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디툴즈 노트북 거치대 알루미늄 받침대 높이조절 스탠드 접이식 휴대용 맥북 태블릿 아이패드, 스페이스그레이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딸램 아빠가 준비했어 디툴즈 노트북 거치대 제로핏이야. 이걸로 편하게 수업해...

잉? 무지 큰 택배 박스가 와서 뭔가 하고 열어보았는데... 이런... 얇고 기다랗고 하얀 빅스가 있습니다. ...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