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IT 기기들

아이폰 12 고속 충전을 위한 앤커 나노 초소형 20W 충전기와 플로우 라이트닝 케이블

워크앳로터스 2021. 6. 11. 09:03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아이폰 충전, 고속충전이 필요하신 분... 공간은 적게 차지하였으면 하는분... 모두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믿고 사용하는 앤커 브랜드에서 출시한 나노 초소형 20W 충전기입니다. 이름대로 정말 작은 사이즈라 들고 다니기 부담없어요.


집에서 사진을 찍긴 하였지만, 업무차 외부 다른 사무실에 들러서 노트북으로 일을 하게 되면 와이파이 사용이 허가되지 않는 곳이 많기도 하고 인터넷은 사용해야 하는 상황에서 아이폰 테더링을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 이때 아무래도 배터리가 걱정이죠. 그래서 이렇게 노트북에 연결해서 사용을 하게 됩니다.

업무용 노트북인 맥북 프로를 전원 케이블을 이용하여 연결을 하고 C to 라이트닝 케이블을 이용하여 아이폰과 연결해서 충전을 하게 되는데, 충전이 되긴 하지만 느리거나 거의 현상 유지 정도입니다.

외부에서 아이폰을 많이 사용하면서도 배터리 걱정 없이 일을 할 수 있도록 오늘 앤커 나노 초소형 20W 충전기 제품과 앤커 3세대 파워라인 플로우 USB C to 라이트닝 MFi인증 케이블(플로우 라이트닝 케이블이라고 줄여서 이하 적도록 할게요.)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앤커 나노 초소형 20W 충전기

이미 해외에서는 유명한 제품이죠. 전 세계인들이 안심하고 믿고 사용하는 미국 시장 No.1 고속 충전기 브랜드 앤커 제품으로 미국 최대 쇼핑몰 아마존 평정 4.8/5.0과 수많은 리뷰로 이미 검증된 제품입니다.

앤커 나노 초소형 20W 충전기

ANKER 앤커 나노 20W 초소형 아이폰 충전기 : 앤커코리아

2021.05.27 출시

패키징 박스는 앤커 특유의 블루/화이트 조합으로 시원하고 깔끔한 디자인을 적용하였고요. 제품의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작지만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는 나노 초소형 20W 충전기 제품입니다.

초소형 디자인에 3배 빠른 고속 충전과 20W 용량으로 아이폰 충전에 최적화되어 있다고 하네요. 아이폰이 아니라도 작은 사이즈라 백팩에 케이블과 함께 넣어두고 고속 충전이 필요한 스마트폰, 태블릿 기기에 사용해도 좋을 거 같습니다. 연결 단자는 USB 타입 C단자입니다. 뒤에 아이폰 충전을 위한 케이블 제품도 같이 소개 드리도록 할게요.

아래 스티커 부분은 지난번 앤커의 다른 제품을 리뷰하면서 앤커코리아에 확인한 사항인데, 일종의 정품 등록 정보가 포함되어 있는 스티커입니다. 오늘 아래 웹사이트 확인해봐도 여전히 Korea는 보이지 않습니다. 그럼 요 제품도 별도의 상품 등록은 하지 않아도 되나 보네요. 참고하세요.

어라? 이건 뭐죠? 기존에 앤커 제품에 이런 게 있었던가? 적혀있는 anker.com/verify 웹사이트에 들러보니 죠기 스티커 부분에 동전으로 문질러서 나오는 숫자를 이용해서 정품 등록하는 거 같은데, 한국은 보이질 않습니다. 요건 좀 더 알아보고 보충하도록 할게요. -> 카톡으로 플친 앤커코리아에 확인한바 상품등록은 따로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패키징 박스 측면에는 충전기 제품의 기술적인 스펙에 대하여 표기가 되어 있네요. 그 위로 "OPEN ME"라고 적혀있고 화살표가 가리키는 부분을 잡아당겨서 오픈하면 되나 봅니다.

음... 요런 포장 방식 많이들 보셨을 겁니다. 마그네틱 방식으로 붙어있는 종이 박스 겉 부분을 잡아당기면 내부에 제품의 디자인을 바로 볼 수 있도록 하는... 1만 원대 초중반 가격대 제품에 이렇게 신경을 써서 패키징 박스를 만들다니... 대단합니다.

그렇죠. 바로 요렇게 말입니다. 이제 드디어 앤커 나노 초소형 20W 충전기 제품이 모습을 드러냅니다. 겉표지 안쪽에는 제품의 디자인을 이용하여 주요 장점과 기술을 표기하고 있네요. 뒤에 설명드리겠지만... 크기가 정말 작아서 광고 문구에 500원 동전을 많이 활용하더군요. ㅎㅎ 근데, 여기 그림에는 미국 25센트(?) 동전이 그려져 있네요.

그리고 여느 패키지와 마찬가지로 뒷면은 요렇게 텍스트가 중심이 되어 주요 기능을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상단에는 앤커라는 브랜드의 장점을 자랑하고 아래에는 나노 충전기 장점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어라? 요거 뒤에 확인해봐야겠는데... 워런티 부분이 18개월이라고 적혀있는데... 제품 판매 페이지에서는 12개월로 보았거든요. 확인 후 추가하도록 할게요. => 앤커코리아에 확인한 결과 12개월 표기는 잘못된 것으로 18개월로 수정하고 있다고 하네요. 참고하세요.

실제 개봉은 위에 그림에서 보시면 OPEN이라는 스티커 보이시죠. 요거 제거하고 아래쪽으로 개봉하시면 됩니다. 그럼 내부에 나노 충전기와 함께 정말 작은 간단 설명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충전기가 작아서 깔 맞춤으로 설명서까지 초소형으로 만들었나 봅니다.

패키징 박스에 한글이 보이지 않아서 걱정하였는데... 다행히 설명서 내용은 한글로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뭐, 충전기 어댑터 제품이야 충전 용량을 비롯한 기술 사양만 보고 바로 콘센트에 연결해서 사용하면 되니까 설명서가 굳이 필요하진 않겠지요. 그리고 여기도 18개월 제한 보증이라고 적혀있네요.

이제 초소형 나노 충전기 제품에 대한 디자인과 주요 기술 부분도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제품 소개 페이지에서 자랑하는 애플 기기 완벽 호환 (앤커가 특허 낸 Power IQ 3.0 충전 기술 탑재로 발열 적고 충전 속도가 빠름)이라고 합니다. Power IQ 3.0이라는 앤커의 최신 충전 기술을 이용하여 아이폰에 고속 충전이 가능하고 뿐만 아니라 퀄컴 퀵 차지, 파워 딜리버리 등 애플과 삼성의 고속 충전이 모두 호환되어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C 타입 포트가 탑재된 모든 기기를 고속으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고속 충전이 주요 기능이긴 하지만 속도만 빠르다고 다가 아니죠. 앤커의 독자적인 안전 표준 기술인 멀티 프로텍트 테크놀로지가 적용되어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로 강조하는 크기 부분입니다. 500원 크기만 한 초소형 디자인(심플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애플 기기 및 다른 기기와 잘 어울림)이라고 하네요.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미국에서는 25센트 동전 크기로 비교를 하고 있고요. ㅎㅎ 한국 판매 사이트에서는 병뚜껑, 얼음 등과도 비교하면서 작은 사이즈에서 20W 고속 충전이 가능한 제품이라고 강조를 하고 있습니다.

제품 스펙을 보면 3 x 2.8 x 2.8cm라고 적혀있습니다. 대략 감을 잡으실 수 있겠죠. 그리고 미국 판매 제품을 보면 정말 더 작아 보입니다.

콘센트 플러그 부분이 차이가 좀 있어서 한국 판매 제품이 조금 더 크게 만들어져 있네요. 11자형이 아닌 돼지코 플러그 때문에 조금 더 큰 편입니다. 그래도 멀티탭에 양옆으로 어깨가 넓은 충전기 어댑터 형님들이 있어도 쏙 들어가는 작은 크기라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겠습니다.

측면의 모습은 이러합니다. 전반적으로 화이트 색상으로 되어 있어서 튀지 않도록 그레이 색상의 텍스트 로고가 은은하게 자리 잡고 있네요.

앤커 3세대 파워라인 플로우 USB C to 라이트닝 MFi인증 케이블

오늘 리뷰의 메인 제품은 위에 나노 초소형 충전기이고 두 번째 소개할 제품은 역시 앤커 케이블 제품으로 애플 전문 액세서리 브랜드답게 애플 기기와 완벽 호환성을 자랑하는 MFi 인증을 득하고 PD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케이블 제품입니다.

다시 말하자면... 어댑터와 함께 리뷰를 같이 진행하고 있는 애플 MFi 인증을 받은 앤커의 스타일리시한 플로우 케이블입니다. 아래 사이트에 가보시면 다양한 스타일리시한 케이블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ANKER 앤커 3세대 파워라인 플로우 USB C to 라이트닝 MFi인증 케이블

ANKER 앤커 3세대 파워라인 플로우 USB C to 라이트닝 MFi인증 케이블 : 앤커코리아

2021.05 출시앤커 3세대 파워라인 플로우 USB C to 라이트닝 MFi인증 고속충전케이블

https://ankerkorea.com/shop_view/?idx=131

케이블의 주요 특징은 요게 잘 표현된 거 같아서 제품 판매 페이지에서 가져왔습니다. 이 모든 걸 제공한다면... 아이폰 사용자분들은 구입하지 않을 이유가 없겠습니다. 물론 케이블 자체만으로도 훌륭하지만, 위에서 소개 드린 충전기와 같이 사용하면서 시너지를 일으키는 그런 제품이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앤커 제품의 패키징 디자인은 정체성이 뚜렷해서 일관된 느낌이 전해집니다. 플로우 라이트닝 케이블 제품 역시 블루/화이트 조합의 조그만 패키징 박스로 제공됩니다.

내부 구성품은 위에 충전기 어댑터 제외하고 아래 플로우 라이트닝 케이블 제품과 간단한 설명서 종이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아래 Happy?라고 적혀있는 거 보이시죠. 반대편에는 Not Happy?라고 적혀있으면서 각각의 상황에 맞는 연락처 정보가 적혀있습니다. 요건 그냥 참고만 하세요.

실리카 젤 마감으로 자꾸만 만지고 싶은 부드러운 촉감! (광고 문구 같은 느낌이라 제품 소개 페이지에서 가져왔습니다.) ㅎㅎ 정말 그렇습니다. 어떻게 케이블에서 이런 느낌을 제공하는지? 참 신기합니다.

앞서 소개한 20W PD 고속 충전기와 함께 안전하고 가장 빠른 속도로 애플 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C to 라이트닝 케이블이지요. 한쪽은 8핀 단자이고 반대쪽은 맥북 에어나 맥북 프로의 USB 타입 C 단자에 연결하면 됩니다. 앤커 나노 초소형 20W 충전기와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케이블 제품입니다.

그리고 요렇게 케이블 타이까지 제공하는 세심한 배려! 작지만 요런 게 또 소비자 입장에서는 신뢰가 가는 부분이 있지요. 케이블 타이도 케이블과 유사한 질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 제가 업무차 메고 다니는 백팩에서 여러 가지 액세서리 들을 꺼내 보았습니다. 주로 케이블 제품들이 많은데, 이어폰은 엄청 꼬여있네요. 급하게 무선 이어폰 배터리가 떨어져서 사용하려고 하면 꼬인 거 푸는 데 엄청 시간이 걸립니다. 그리고 케이블 나름 꼬이는 걸 피하기 위하여 충전 케이블은 가급적 짧은 길이의 케이블들만 챙겨서 다녔습니다.

플로우 라이트닝 케이블의 여러 가지 장점이 있겠지만 제가 가장 좋아하는 장점은 선이 꼬이지 않고 견고한 케이블(신소재를 사용하여 가방이나 주머니에 넣어도 꼬이지 않고 부드러움)입니다. 요게 참 신기하더군요. 질감도 질감이지만... 어떻게 만들었길래 꼬이지가 않는 것인지...

요래요래 구부리고 비틀어도 손에서 떨어뜨리면... 툭! 하고 그냥 풀립니다. 이게 어떻게 가능하냐고요? 그래핀 내부 코팅으로 높은 탄력성과 강한 유연성으로 겉부속단(???) ㅎㅎ 겉은 부드럽고 속은 단단해서 쉽게 풀어진다고 합니다.

오홀... 이렇게 쉽게 풀어진단 말이야? 그럼 이제 걱정 없이 더 긴 케이블도 사용할 수 있겠구나 생각하고 더 긴 건 없을까? 궁금해하시는 당신을 위하여... 90cm뿐만 아니라 180cm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렇다고 그냥 부드럽기만 한 케이블 제품이 아닙니다. 더 놀라운 건 이걸 어떻게 테스트할 방법이 없는데, 100KG의 엄청난 무게를 견디는 강력한 내구성과 25,000번 이상의 밴딩 테스트를 통과하였다고 합니다. 케이블 끝부분 단자가 연결되는 부분도 쉽게 휘어지지 않는 구조라 한 번 구입하면 오래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그럼 주요 특징은 이 정도 살펴보고 충전 속도 테스트로 넘어가도록 할게요.

성능 검증 들어갑니다.

앞에서 충전기 제품과 케이블 제품에 대하여 디자인과 주요 기능들을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이제 앤커 나노 충전기에서 자랑하는 3배 빠른 초고속 아이폰 충전기(iPhone을 0% 배터리에서 나노 20W 충전기를 사용하여 30분 동안 50% 충전)를 직접 검증해 보도록 할게요.

먼저 초소형 나노 20W 충전기랑 플로우 라이트닝 케이블을 멀티탭에 요렇게 연결하고요. 제가 가지고 있는 아이폰 12 프로 맥스 제품을 연결하여 충전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12 프로 맥스의 현재 배터리 상태는 20%이고 충전을 시작하고 30분 타이머를 맞춰 두었습니다. 30분이 지나고 배터리 상태를 확인해보니 오홀... 놀랍습니다. 71%라니... 거짓말이 아니었습니다. 30분 충전에 50% 용량이라는 문구가 정말이네요.

가지고 있는 전력 측정 기기를 이용하여 확인해 보았습니다. 아이폰 12 프로 맥스 충전 시 대략 21W 수치로 충전이 됨을 확인하였습니다. 역시 앤커 나노 20W 충전기입니다.

이번엔 비교를 위해서 오래전에 구입한 무선 충전기를 이용해서 충전 테스트를 해보려고요.

이번에는 아이폰 12 프로 맥스 배터리 상태가 45%에서 충전을 시작합니다. 역시 30분 타이머를 맞춰두고 완료된 시점에 배터리 상태를 확인하니... 62%로 확인되네요. 그럼 대략 17% 증가하였습니다. 음... 이건 생각보다 너무 느리네요.

전력 측정 기기를 이용해서 확인해보니 그래도 대략 10W 수준에서 충전이 이루어지고 있는 거 같은데... 충전 효율이 좋지 않아서 그런지 엄청 느리게 충전이 됩니다. 이걸 봐도 충전기 어댑터, 케이블이 중요한 걸 알 수 있겠습니다.

마무리는 앤커 제품이니까 요거 소개하고 마칠게요. 일반적으로 기기를 구입하고 나면 무상 보증에 대한 이야기가 적혀있습니다. 통상 6개월에서 12개월 수준이 대체로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앤커 제품의 경우 요렇게 18개월 무상 보증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충전기 제품과 케이블 제품을 구입하고 18개월 동안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단, 고객 과실의 경우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고요.

백팩에 앤커 나노 초소형 20W 충전기와 앤커 3세대 파워라인 플로우 USB C to 라이트닝 MFi인증 케이블(플로우 라이트닝 케이블)을 챙겨 다니면 이제 아이폰 배터리 걱정하지 않고 업무를 볼 수 있겠습니다. 잠깐 충전으로도 오랜 시간 사용이 가능한 앤커 제품이니까요.

저는 위 상품을 홍보하면서 해당 업체로부터 상품을 무상으로 지원받았으며 주관적인 사용 경험을 바탕으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앤커 나노 20W 초소형 고속 유선 충전기 C타입, 화이트, 1개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 12 고속 충전을 위한 앤커 나노 초소형 20W 충전기와 플로우 라이트닝 케이블

집에서 사진을 찍긴 하였지만, 업무차 외부 다른 사무실에 들러서 노트북으로 일을 하게 되면 와이파이 사...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