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IT 기기들

자브라 신제품 Evolve2 30 유선 헤드셋 하나로 화상회의, 온라인 수업 모두 만족!

워크앳로터스 2021. 4. 16. 09:50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재택근무가 길어지면서 화상회의, 온라인 수업 등 자연스레 웹캠도 필요하고 헤드셋도 필요하게 되더라구요. 그러던 중 자브라 브랜드를 알게되었고, Evolve2 30 스테레오 유선 헤드셋 요거 하나면 모두 OK 입니다.


작년부터 시국이 시국인지라... 재택근무, 화상회의, 온라인 교육/수업, 면접 등 비대면 소통 방식이 보편화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화상회의 서비스도 붐이 일어나고 거기에 맞춰 자연스레 화상회의를 위한 웹캠이나 헤드셋 등도 덩달아 많이들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 들고 나온 제품은 바로 화상회의를 이용한 다양한 활동을 하는 당신을 위한 제대로 된 헤드셋, 음성 품질이 기가 막힌 헤드셋... 바로 자브라 제품을 들고 나왔습니다. ㅎㅎ 택배 박스를 개봉하니까 제품보다 먼저 요런 브로슈어가 눈에 띄더군요. "콜센터에서 가장 많이 자브라 헤드셋을 사용하는 이유" - 그렇습니다. 자브라 제품을 사용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살펴볼까요.

브로슈어 아래 오늘 소개할 제품이 있습니다. 업무 및 학습에 최적화된 설계, 편안한 착용감의 유선 헤드셋! 자브라 이볼브2 30 스테레오 유선 헤드셋입니다.

Jabra Evolve2 30 Stereo 이볼브2 30 스테레오 유선 헤드셋

자브라 Evolve2 30 STEREO 유선헤드셋 헤드셋, C-타입 MS

제품 언빡싱 시작하기 전에 안내 말씀부터 드릴게요. 처음 자브라 이볼브2 30 제품을 구입하기 위해서 몇 가지 알아두시면 제품을 선택할 때 도움이 될 그런 정보 말입니다.

이어 컵이 한쪽만 있는 모노타입과 양쪽이 존재하는 스테레오 타입이 있습니다. 오늘 리뷰 제품은 스테레오 타입이고요. 그리고 노트북, 데스크톱에 연결을 위한 단자 부분이 USB-A 타입과 USB-C 타입이 있어요. 저는 주로 맥북 프로에 연결해서 사용할 일이 많기에 USB-C 타입 선택...

그리고 마지막으로 플랫폼이라는 이름으로 사용하는 화상회의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물론 Microsoft Teams 용을 선택한다고 해서 다른 화상회의 서비스에서 사용을 못 하는 건 아닙니다. 다만, Teams에 특화된 일부 기능이 동작하지 않을 뿐입니다.

박스 패키징이 바뀌었네요. 아~~~~! 저는 이미 기존에 업무용 화상회의를 위하여 자브라 이볼브2 40 스테레오 유선 헤드셋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때 기억과는 좀 다른 방식으로 포장을 하였다는 겁니다. 그냥 종이봉투 같은 느낌의 패키징이네요. 외부 택배 박스만 튼튼하다면... 크게 문제 될 건 없겠죠.

참고로 알아두세요. 자브라 이볼브2 시리즈는 아래와 같이 기존에 40, 65, 85 제품이 있었고 요번에 새로이 30 제품이 출시가 된 겁니다. 숫자로만 봐도 급나누기를 분명히 하였을 거라 생각이 들고요. 가격도 분명 기존 제품보다는 착하겠지요. 미리 말씀드리자면... 기존 40 제품을 사용해본 경험과 비교해봐도 결코 성능이나 기능은 빠지지 않으면서 착한 가격으로 구입 가능한 제품이었습니다.

제가 선택한 자브라 이볼브2 30 모델은 USB-C 타입 단자에 연결하는 모델이고 Microsoft Teams도 사용하지만 그 외 다른 화상회의 서비스를 주로 이용하기 때문에 UC(Unified Communication) 모델을 선택하였습니다. 주요 기능을 미리 적어 보자면...

★ 주변 소음 차단 설계

★ 편안한 착용감

★ 2개 마이크

★ 뛰어난 스피커 성능

★ 주요 플랫폼과 완벽한 호환

위에 적혀있는 주요 기능은 뭐 하나 틀린 게 없습니다. 전부 다 사실입니다. ㅎㅎ 그렇게 느끼면서 사용한다는 거죠. 화상회의 헤드셋으로도 사용하지만, 가끔은 그냥 그대로 맥북 프로에 연결한 상태에서 음악 감상도 하곤 합니다. 다른 일반 헤드폰 보다 훨씬 소리도 선명하고 중저음도 강하게 전달되고 타격감도 꽤 괜찮은 편입니다. 음감용으로도 추천할 수 있겠더라고요.

전반적인 패키징 디자인은 종이봉투 디자인이라는 것만 제외하면 자브라 특유의 느낌이 느껴지긴 하네요. 뒷면에 나와있는 헤드셋 조작부에 대한 설명과 소프트웨어에 대한 이야기가 적혀있습니다. 요건 제가 직접 설치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드릴게요.

ㅎㅎ 마치 과장 봉지를 뜯는 거 같은 느낌! 개봉은 이렇게 하는 겁니다.

내부 구성품에 별도 사용 설명서가 없어요. 안전 지침/주의 사항에 대하여 각 나라별 언어로 제공하는 두터운 소책자가 들어있긴 합니다. 근데, 정말 사용자 설명서가 없는 건가요? 저야 이미 유사한 모델을 경험하였기에 괜찮지만 처음 구입하시는 분들에게는... 좀 아쉽군요.

종이봉투 안에 자브라 이볼브2 30 헤드셋이 요렇게 두터운 부직포 같은 파우치에 들어있더군요. 이볼브2 40 리뷰할 때도 그랬지만... 하드 케이스를 넣어주면 어떨까 합니다. 특히나 요번 이볼브2 30 제품은 더 가벼워지면서 휴대성을 강조하는 느낌인데, 그렇단 더더욱 하드 케이스가 필요하지 않을까요?

하긴... 가격을 생각하면... 성능에 타협하지 않고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라면... 어쩔 순 없겠죠. 그래도 고급스러운 느낌이 드는 부직포 재질의 파우치라 스스로 만족하면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파우치에서 헤드셋을 꺼내면... 요렇게 생겼습니다. 아마 처음 만나보시는 분들은 이어 컵 부분이 신기하게 생겼죠. 메모리폼 이어 쿠션으로 생각보다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할 겁니다. 3~4시간 사용해도 귀에 압박감이 크게 느껴지지 않더라고요.

헤드밴드, 이어 컵 등 전반적으로 크기가 작아지고 무게도 가벼워졌습니다. 무게는 125g으로 과장을 좀 보태면... 머리에 착용했을 때 무게감이 거의 느껴지지 않습니다. 기존에 음감용으로 사용하는 헤드폰들이 대체로 200g은 모두 넘어가니깐요.

디자인은 기존 제품이나 제가 사용하던 이볼브2 40과 유사한 느낌은 제공하고 있으면서 크기는 조금씩 작아졌다고 보면 될 거 같습니다. 그리고 실제 사용하면서 아직도 신기한 건... ANC 기능이 적용된 것도 아닌데, 헤드셋을 착용하는 것만으로도 생각 이상으로 소음 제거가 된다는 거죠.

그리고 여기 이어 컵 안쪽에 전문가용 28mm 드라이버를 적용하고 강력한 디지털 칩셋을 이용하여 탁월한 오디오 품질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역시... 그래서 통화 품질뿐만 아니라 음악 감상에도 괜찮게 느껴졌군요. 음... 제목을 수정해야 하나요? 이거 하나면 화상회의, 온라인 수업 그리고 음악 감상까지 모두 가능하겠는걸요.

이어 컵 회전 각도가 바뀐 거 같습니다. 180도 회전이 가능하네요. 보통은 한쪽으로만 접혀서 반대쪽은 이렇게까지 완전히 뒤집어 지진 않는데... 뭐, 특별히 이것 때문에 편하다거나 그런 건 아니지만... 좀 달라 보여서 적어 보았습니다. 그리고 왼쪽 오른쪽 구분은 쉽게 하실 수 있겠죠. 이어 쿠션에 자세히 보시면 보일 겁니다.

그리고 자브라 이볼브2 30 헤드셋 이야기를 하면서 마이크를 빼놓을 순 없겠죠. 제가 주로 화상회의 용도로 이 제품을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가 바로 선명한 목소리의 전달 부분 때문이니깐요. 그 핵심이 바로 요 마이크 부분이죠.

향상된 2-마이크 오디오 시스템으로 사람의 목소리를 잡아내는 동시에 분석해서 주변 소음을 감소시켜 통화 중 배경 대화 소음이 12% 감소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비즈니스 관점에서는 헤드셋 마이크가 주변의 대화 소리와 시끄러운 소음을 효율적으로 차단하는지 평가하는 가장 엄격한 테스트인 오픈 오피스 인증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만큼 마이크 성능이 뛰어나다는 거죠. 실제로 체감하고 있습니다.

헤드 밴드 부분은 오히려 심플하게 가져가네요. 밴드 부분과 쿠션 부분 모두 가늘고 얇아졌습니다. 하지만 무게가 워낙 가벼운지라... 크게 착용감에 영향을 미칠 정도는 아니더라고요.

역시 마이크를 포함한 모든 조작 버튼은 오른쪽 이어 컵 부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요기 아래 보이는 스티커 부분을 제거하고 나면 조작 버튼의 용도를 알 수 있는 아이콘이 별도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ㅎㅎ 물론 그렇다고 기억을 못 할 건 아니지만... 이어 컵 안쪽에 표시를 해주면 좋을 텐데...

유선 케이블 길이는 1.5m로 노트북에 연결하고 책상에서 사용하기에 충분한 길이입니다.

잠깐 막간을 이용하여 이전 사용하고 있던 자브라 이볼브2 40 헤드셋과 같이 놓고 찍어 보았습니다. 어때요? 확연히 작아진 게 느껴지시죠. 아마도 이러한 부분에서 가격을 줄이는 요소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한편으로 생각해 보면... 이동성이 작은 집에서 보다 사무실과 외부 업무를 오가면서 이볼브2 30 헤드셋을 백팩에 넣고 다니면서 사용하면 좋겠다 싶네요. 물론 하드 케이스를 하나 구입해서 안전하게 보관하는 것도 필요해 보입니다.

더 작아지고, 더 가벼워지고, 더 착한 가격! 그러면서도 성능과 기능에 있어서는 타협하지 않는 그런 제품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제품 디자인 외에 기능과 성능에 대한 부분은 이볼브2 40 헤드셋 리뷰 글을 보면서 살펴보셔도 좋습니다.

재택근무를 위한 업무용 헤드셋은 자브라 이볼브2 40 스테레오 유선 헤드셋으로...

사실 IT 리뷰 블로그를 시작한 이후로 자브라 제품은 계속해서 도전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원했던 제품...

 

재택근무를 위한 업무용 헤드셋은 자브라 이볼브2 40 스테레오 유선 헤드셋으로...

사실 IT 리뷰 블로그를 시작한 이후로 자브라 제품은 계속해서 도전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원했던 제품...

blog.naver.com

자~~~~! 그럼 지금부터는 간단하게 사용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패키징 종이봉투 안에 사용 설명서가 없기에 아래 링크를 이용하여 웹 사이트를 방문해서 필요한 설명서와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해서 작업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아래 링크 이용해서 건너가시면 되고, 여기에 제품에 대한 동영상 정보, PDF 파일로 설명서 등을 제공하고 Q&A 등 지원 부분에 대한 내용도 있습니다. 그리고 필요한 소프트웨어도 다운로드할 수 있고요.

Jabra Evolve2 30 | Jabra 지원

Jabra Evolve2 30에 대한 지원을 받아보세요. 모든 제품 지침, 자료 및 자주 묻는 질문 찾아보기

 

Jabra Evolve2 30 | Jabra 지원

Jabra Evolve2 30에 대한 지원을 받아보세요. 모든 제품 지침, 자료 및 자주 묻는 질문 찾아보기

www.jabra.co.kr

아래 내용은 PDF로 제공되는 사용자 설명서입니다. 이거 꼭 1회 정독은 해주시는 거 권장 드립니다. 물론 제가 미리 필요한 부분만 발췌해서 설명은 드릴게요.

1번부터 8번까지 알아둬야 할 모든 정보가 포함되어 있군요. 그럼 하나씩 살펴보도록 할게요. 헤드셋 버튼, 마이크 등 조작에 대한 설명도 읽어보고 노트북도 준비해야겠군요.

USB-C 단자를 가진 맥북 프로에 연결을 하고 헤드 밴드를 조절해서 머리에 맞춰주면 되고 마이크를 펼쳐서 입 근처에 두면 OK. 완벽합니다. 사실 이대로 그냥 사용하셔도 잘 작동합니다.

하지만... 제대로 기능을 온전히 누리기 위해서는 처음에 요런 설명서 한 번쯤은 봐주셔야죠. LED 가 표시되는 곳이 여러 군데 있네요. 각각의 색상별로 의미가 있습니다. 그리고 버튼을 누르면서 어떻게 작동하는지도 미리 익혀 두시면 좋겠죠.

Mute 버튼을 누르면 요렇게 노트북에 연결된 단자 부분에서도 LED 빨간색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그리고 업무용으로 주변 동료들에게 나 지금 일하고 있어라고 알려주는 LED 불빛도 제대로 작동하고 있네요.

그 외 나머지 버튼들도 하나씩 눌러보면서 익히시면 되고 그다음은 소프트웨어가 필요합니다. 없어도 사용하는데 문제가 될 건 없지만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헤드셋 펌웨어를 항상 최신으로 유지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다양한 작업 방식에 맞춤 설정이 가능해집니다.

위에서 링크 걸어드린 곳에서 역시 Jabra Direct라는 소프트웨어를 내려받아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음... 설치를 마치고 나니 재시작 하라고 하네요. 뭐, 재시작 하면 되죠.

이전에 리뷰할 때 봤던 모습과 조금 달라졌네요. 그 사이 버전 업데이트가 좀 있었나 봅니다. 지금 연결된 자브라 이볼브2 30 헤드셋이 인식이 되었고 오른쪽 아래 오디오랑 디바이스 설정 버튼이 있군요.

디바이스 설정 버튼을 누르면 정말 다양한 설정을 맞춤형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요런 건 하나씩 사용하면서 필요할 때 해당 기능을 사용해보는 게 좋겠습니다. 처음부터 모두 알아두고 사용하려면 공부해야 할 게 너무 많아져서 머리 아프잖아요.

마지막으로 이미지 하나 가져왔습니다. 그냥 일반 헤드셋이 아닌 업무와 교육에 최적화된 제품이라고 하잖아요. 그런 면에서 요렇게 청력 보호를 위한 다양한 조치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Jabra Evolve2 30 헤드셋에는 이 모든 게 다 적용되어 있습니다. 오랜 시간 헤드셋을 사용해야 하는 상황에서도 청력에 대한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진정한 업무용 헤드셋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음... 고민이 하나 생겼네요. 리뷰를 하는 동안에는 이볼브2 40 모델과의 급나누기가 무엇인지 그 차이를 찾기가 어려울 정도입니다. 그럼 가격도 착하고 휴대성도 강화된 이볼브2 30 헤드셋을 추천드리는 게 맞을 거 같네요. 혹시 추후에라도 차이점을 발견하게 되면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위 상품을 홍보하면서 해당 업체로부터 상품을 무상으로 지원받았으며 주관적인 사용 경험을 바탕으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브라 신제품 Evolve2 30 유선 헤드셋 하나로 화상회의, 온라인 수업 모두 만족!

작년부터 시국이 시국인지라... 재택근무, 화상회의, 온라인 교육/수업, 면접 등 비대면 소통 방식이 보편...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