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IT 기기들

기계식 키보드 키캡을 HolyOOPS 게임패드 키캡으로 교체하고 분위기 전환하였습니다.

워크앳로터스 2021. 3. 26. 19:58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이건 아무리 생각해도 경험해보지 않은 분들에게는 가격 정보를 먼저 말씀드리고 추천드리긴 어렵겠습니다. 하지만... 한 번 경험해보면... 그 매력에 빠질 수 밖에 없는 그런 제품입니다.


제가 자주 들러는 맥 관련 카페에서 체험단을 진행하고 있더군요. 처음엔 그냥 지나치려고 하였습니다. 교체용 키캡인거 같은데, 키캡 하나 가지고 무슨 콘텐츠가 되겠어? 하는 찰나의 생각에 손은 이미 다른 페이지로 마우스를 이동하고 있더군요. 그런데 말입니다.

지티기어 키보드 키캡 체험단인데, 지티기어 이름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키크론 기계식 키보드를 구입하면서 친숙해진 이름이네요. 지티기어에서 진행하는 체험단이라면, 괜찮겠다 싶어서 참여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요렇게 리뷰 할 제품이 도착하였습니다.

체험단 제품은 커스텀 키캡으로 고양이 발 모양의 키캡과 게임패드 모양의 키캡이 있더군요. 저는 캡스락 키에 포인트를 주기 위해서 요걸로 선택하였습니다. 색상도 튀는 오렌쥐~~~ 색상으로다가...

[HolyOOPS] 게임패드 키캡 / 캡스락 포인트 키캡

[HolyOOPS] 게임패드 키캡 / 캡스락 포인트 키캡 : 크크키

[크크키] 키보드의 즐거운 일탈, 크크키 오픈♡

 

[HolyOOPS] 게임패드 키캡 / 캡스락 포인트 키캡 : 크크키

[크크키] 키보드의 즐거운 일탈, 크크키 오픈♡

smartstore.naver.com

혹시 오렌쥐 색상이 맘에 들지 않는 분들은... 아래 중에서 맘에 드는 걸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사실 처음 패키징 박스를 보고 든 생각은 패키징 박스 디자인 보다 먼저 보았던 가격이 떠오르고 패키징 박스 크기가 아주 작은 편이라... 잉? 이 가격에 달랑 키캡 하나 들어있는 건가? 하는 생각이었습니다.

정가 기준으로 4만 원 중반대인데, 캡스락 키캡 하나 달랑 들어있다는 게... 요런 거에 익숙하지 않은 제게는 쉽게 받아들여지지 않더군요. 키캡 하나 바꾸려고 이만한 돈을 사람들이 지불할까? 하는 생각! ㅎㅎ 미리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지불할만하더군요. 쭈~~~~욱 따라오시면서 살펴보시죠.

근데, 브랜드인지? 상품명인지? 그냥 은유적인 표현인지? OOPS! 무슨 의미인지 모르겠어요. 하지만 패키징 디자인 하나는 고급스럽게 잘 뽑았습니다. 골드와 블랙의 조합 비싸 보이는 디자인입니다.

음... 요건 오리지널 패키징 디자인 위에다가 입힌 거 같아요. [Gamepad Yellow] 스티커 뒤쪽으로 Holy!라고 골드/블랙 조합의 디자인이 보이는 거 같습니다. HolyOOPS라고 키워드 검색을 해보니 커스텀 키캡으로 이미 많은 제품들이 있네요. 대체로 고급 액세서리 키캡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듯합니다.

도대체 어떻게 생겨먹었길래... 키캡을 전문적으로 만들어서 판매를 하는 것인가? 하는 생각에 서둘러 개봉해 봅니다.

오홀~~~~~ 블랙에 오렌쥐 색상이 강렬한 느낌으로 다가오네요. 나름 안전하게 배송할 수 있도록 포장재 사이에 구멍을 내고 그 안에 키캡을 보관하는 방식으로 잘 만들었습니다.

이름 그대로 게임패드 모양의 커스텀 키캡입니다. 캡스락 키를 대신할 수 있는 크기와 모양이네요. 처음 볼 때 그냥 플라스틱이 아닌가? 하는 질감이 느껴져서 아이폰 줌으로 당겨서 찍어 보았습니다. HolyOOPS 키캡은 알루미늄을 깎아서 제조되는 정밀 CNC 가공 키캡으로 아노다이징 도색 처리를 하여 일반 플라스틱 느낌의 흔한 키캡과는 분명 다른 고급 진 느낌이 들긴 합니다.

디테일을 잘 살리고 마감도 훌륭합니다. 언뜻 봐도 게임패드 버튼 안쪽에서 조명이 밝혀질 거 같은 느낌이 드네요. 요건 좀 있다 키크론 키보드 RGB 조명과 함께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초점이 제대로 잡히질 않아서 안타깝네요. 대략 옆에서 보면 요런 느낌! 지금 사용하고 있는 키크론 기계식 키보드 모델의 캡스락 키와 비슷한 느낌으로 꽤 잘 어울릴 거 같습니다. 그럼 작업 들어가 볼까요.

작업 환경부터 살펴봐야죠. 아래 기계식 키보드는 주로 제가 집에서 작업할 때 사용하는 키크론 K6 모델입니다. 그리고 RGB 조명 효과가 포함되어 있고 진한 회색과 어두운 회색으로 크게 구분되는 키캡들이 보이네요. ESC 키는 포인트를 좀 주었습니다. 여기에 그냥 평범한 캡스락(caps lock) 키를 요거 HolyOOPS 게임패드 키캡으로 교체할 예정입니다. 확실히 포인트를 강하게 줄 수 있겠습니다.

먼저 요거부터 확인하고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캡스락 키를 교체할 건데, 아무 키보드나 다 교체가 되는 건 아니고... 물론 대부분의 기계식 키보드가 그러할 텐데, 요렇게 "+" 모양의 스위치가 장착된 키보드라면 교체가 가능합니다.

작업에 필요한 도구는 키크론 키보드 케이스에 보관해 두었던 키를 분리하는 도구를 꺼내왔습니다.

혹시 처음 키캡을 제거하는 작업을 하게 되면 부러지지 않을까 걱정을 하실 수 있는데... 그냥 요렇게 도구를 키캡 양쪽에서 걸고 한 번에 스냅을 주듯이 잡아당기면 됩니다. 그럼 쉽게 분리가 될 겁니다.

이미 알고 있었지만... 위에서 말씀드린 대로 캡스락 키캡 안쪽에 "+" 모양인 거 확인하시고 이제 HolyOOPS 게임패드 키캡을 "+" 모양에 맞춰서 꾹~꾹~ 눌러주시면 교체 끝! 참 쉽죠~~~~잉.

어때요? 확실히 존재감이 드러나는 키캡이죠. 주변의 그레이 색상 키캡들과 확연히 구분되는 오렌쥐 색상의 캡스락 키캡이 돋보입니다. 질감도 다른 키캡들과 달라서 더욱 눈에 띄네요. 혹시 조명 효과도 느껴지시나요? 주변이 밝아서 잘 안 보일 수 있긴 합니다. 그럼...

요렇게 하면서 보여드릴게요. 캡스락 키를 누르면 대/소문자 적용될 때 빨간색 조명이 왔다 갔다 하는 거 보이시죠. 어두울 때 RGB 조명 효과를 적용하면 게임패드 조작부에 불이 들어오는 거 확실히 느낄 수 있겠습니다.

체리 프로파일 키높이라고 하는데... 키캡 자체의 높이는 기존 키캡과 비슷한 거 같습니다. 다만... 기존 캡스락 키는 가운데가 살짝 들어간듯한 느낌인데, 요거는 게임패드 조작부가 살짝 튀어나온 구조라 그 높이만큼 높아진 거 같네요.

옆에서 보면서 높이를 비교하면 요 정도 튀어나와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캡스락 키를 자주 사용하지 않는 저로서는 높이는 별 상관이 없을 거 같고, 오히려 돌출된 조작부로 인하여 존재감을 확실히 느끼면서 키를 누르게 될 거 같습니다. 리뷰는 이걸로 마치려고 하는데... 문제는...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키캡을 교체하는 작업에 대해서 많이들 이야기하시더군요. 저야 아직 기계식 키보드 입문 단계라 거기까지 고민하진 않았었는데... HolyOOPS 게임패드 키캡을 사용하면서... 음... 이왕이면 다른 키캡도 포인트를 줄 수 있도록 바꿔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 그만...

사실은 리뷰 글 작성하기 전에 이미 고양이발 키캡으로 이번엔 ESC 아님 다른 일반 키캡을 교체하려고 주문 넣어두었습니다.

[ZOMOPLUS] 멀티컬러 고양이발 키캡 / 커스텀 키캡 냥발 : 크크키

[크크키] 키보드의 즐거운 일탈, 크크키 오픈♡

 

[ZOMOPLUS] 멀티컬러 고양이발 키캡 / 커스텀 키캡 냥발 : 크크키

[크크키] 키보드의 즐거운 일탈, 크크키 오픈♡

smartstore.naver.com

참으로 빠른 택배 배송입니다. 글을 마무리 하였는데, 벌써 추가로 주문한 키캡이 도착해 버렸네요.

요건 고양이발 모양의 키캡입니다. 오렌쥐 색상으로 주문하였습니다.

햐~~~~~~ 그냥 키캡 하나 주문하였을 뿐인데... 이런 포장이란... 요런거 하나씩 접하다보면 처음 키캡 하나 가격이 비싼거 아냐? 하던 생각이 자꾸만 사라지고 있습니다.

실물을 만나보았습니다. 고양이발 모양 맞네요. 맞습니다. 기존 게임패드 키캡과 깔맞춤을 하려고 일부러 오렌쥐 색상으로 주문하였는데... 키보드랑도 잘 어울리면서 포인트를 주게 되었습니다.

키캡 교체는 뭐, 요렇게 간단하게 도구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지요. 바로 교체합니다. 어떤 키캡을 바꿔볼까 하다가 제일 먼저 눈에 띄는 ESC 키를 교체하였습니다.

ㅎㅎ 요렇게 말입니다. 요건 고양이발 모양 부분에 쫀득쫀득하면서도 쿠션감이 느껴지도록 만들었나 봅니다. 누를때마다 꾹꾹이 느낌도 살짝 느껴지는 갬성(?)이 물씬한 키캡입니다. 앞으로도 시간날 때마다, 아니 돈에 살짝 여유가 있을 때마다 하나씩 들여와야 겠군요.

이게 참 사람 마음이 간사한 게... 분명 처음에는 키캡 하나에 뭐 이리 비싸?라고 생각했는데... 사용하면서 리뷰를 마치고 난 지금 심정은 그래... 키캡이 아니라도 이 정도 금액이면 고생하는 나를 위한 선물 정도로 크게 부담되는 금액은 아니잖아! 하는 생각이 들고 있더군요. 위험합니다. 이러다가 또 하나 더????

저는 위 상품을 홍보하면서 해당 업체로부터 상품을 무상으로 지원받았으며 주관적인 사용 경험을 바탕으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HolyOOPS switchXboxPS4 게임기패드 키캡 기계식키보드 키캡, 공식 규격.개, 대소문자 손잡이 - 전기영황색HolyOOPS switchXboxPS4 게임기패드 키캡 기계식키보드 키캡, 공식 규격.개, 대소문자 핸들-양극 핑크HolyOOPS switchXboxPS4 게임기패드 키캡 기계식키보드 키캡, 공식 규격.개, 대소문자 손잡이-전기영백색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계식 키보드 키캡을 HolyOOPS 게임패드 키캡으로 교체하고 분위기 전환하였습니다.

제가 자주 들러는 맥 관련 카페에서 체험단을 진행하고 있더군요. 처음엔 그냥 지나치려고 하였습니다. 교...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