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IT 기기들

너 누구니? 아이폰 6S 액정과 배터리 교체를 통하여 새롭게 태어나다.

워크앳로터스 2019. 2. 6. 17:48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제가 사용하였던 아이폰6는 배터리를 자가교체하였습니다. 노혼배터리 구입해서 잘 교체하고 잘 사용하였지요. 이런 경험때문에 장여사 아이폰6S도 액정을 교체할 때 노혼배터리로 교체해달라고 사설 수리점에 문의해서 OK한 곳에 가서 수리를 맡겼습니다. 

노원점 아이픽스존에서 친절한 전화 상담과 익숙한 전문가의 손놀림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액정과 배터리를 교체하고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원본의 일부분만 공유하였습니다. 전체 내용이 궁금하신 분은 콘텐츠 가장 하단의 이미지를 눌러서 원본 콘텐츠로 이동하셔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난번 장여사의 로즈 골드 아이폰6S에 대한 처참한 화면 샷을 올린 적이 있습니다. 구입 한 달도 안된 시점에 손에 익숙지 않은 상황이라 그만 길거리에서 자유낙하 실험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강화유리 필름을 하긴 했지만 내부 액정도 많은 크랙이 생기면서 교체 이외에는 다른 대안이 없어 보였습니다.

액정이 깨진 상태로 무려 2년을 사용해 왔습니다. 실로 대단한 의지입니다. 처음 사고 이후 두어 번의 충격이 더해지면서 이제는 도저히 유지하기 힘든 위험한 상황이라고 판단되어 배터리 교체도 겸하여 사설 수리 업체를 알아보았습니다.

먼저, 집에서 가까운 위치이면서...

아이폰 6S에 대한 경험이 많은 곳...

그리고 블로그 평이 좋은곳...

이라는 기준을 가지고 검색을 하였고, 아이픽스존 노원 수리센터를 찾았습니다. 이름이 비슷비슷한 곳이 많아서 주의하셔야 합니다. 토요일 전화드려서 상황을 말씀드리고, 제가 다른 일정이 있어서 일요일 오전 10시(오픈은 11시라고 합니다.)에 부득이하게 약속을 잡았습니다.

본 글은 아이픽스존 관련 어떠한 도움도 받지 않은 순수 소비자 입장에서 적은 내용입니다.

지도를 보고 노원역 1번 출구로 나오시면 바로 입간판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찾기 어렵진 않습니다. 다만, 입구가 어디인지? 찾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1층에 커피 가게가 있고 그 오른쪽으로 오피스텔 출입문이 있습니다. 

준비한 노혼 배터리를 챙깁니다.

아이폰 6S 기본 용량보다 더 큰 대용량 배터리로 주문하였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주문 후 3주 만에 도착하였습니다.(여전히 느린 배송이네요)

배터리뿐만 아니라 자가 교체를 위한 다양한 도구들이 포함돼 있습니다. 이번에는 깨진 액정까지 교체를 하여야 하기에 자가 교체를 하지 않고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전화 상담시에도 이러한 상황을 말씀드리고, 제가 준비해 가는 노혼 배터리로 교체를 부탁드린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저도 아이폰 6에 노혼 배터리를 교체하여 3개월 정도 사용하고 있는데, 전혀 문제없이 잘 사용하고 있기에 신뢰를 가지고 교체하기로 하였습니다.

방문하여 간단하게 상황을 말씀드렸고, 서비스 의뢰서 작성하고 나서 잠시 커피 한 잔 하면서 이것저것 궁금한 것들도 여쭤보고 하는 사이에 이미 액정 및 배터리 교체를 마쳤습니다. 방문 전 블로그를 보면서 오랜 경험을 가지고 계신 건 알았지만, 이렇게 빠르게 그리고 정확하게 작업을 해 주시는 건 실제로 놀라웠습니다.

실제로 어렵게 자가 교체를 해 보았기에 얼마나 부드럽게 작업하시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액정 따고 분리한 후 배터리 탈착하는 과정 그리고 역순으로 액정에 터치 ID 장착하고 배터리 부착하고 다시 액정을 덮는 과정이 순식간에 지나가더라고요.

새롭게 태어난 액정 그리고 서비스로 받은 보호 케이스까지 고맙습니다. 가격에 대한 부분은 2018년 5월 기준으로 정품 액정 10만 원(현금가) 그리고 배터리 교체는 가지고간 배터리 교체 공임 부분만 고려해 주셨습니다.

아이폰배터리 5 5...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