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IT 기기들

DGG 마그네틱 케이블을 이용한 유선 충전의 새로운 패러다임에 도전합니다.

워크앳로터스 2019. 11. 28. 19: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무선만큼 편리한 유선 충전 케이블 입니다. 마그네틱 방식이라 구멍 찾아서 아래/위 구분하고 살펴보 조심스레 삽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대충 충전 단자 근처에 가져다 대면 착! 하고 달라붙습니다.


작년 하반기 아이폰 XS로 기변하고 장여사도 금년 초 아들내미 아이폰 8을 이어받아서 사용하게 되면서 집에서의 충전 환경을 가급적 유선보다는 무선 충전 환경으로 전환하려고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물론 완전히 유선을 없애버리지는 못하겠지요. 아직 아들램, 딸내미의 폰은 무선 충전을 지원하지 않고 있네요.

그런데 말입니다. 이전에 리뷰한 아이템인데, 유선 충전이면서 무선의 편리함과 비슷한 효과를 주는 게 하나 있더군요. 바로 마그네틱 자석 방식으로 충전하는 케이블입니다.

DGG 마그네틱 자석 고속 충전 케이블 2세대입니다.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 누르고 살펴봐주세요.

요런 신박한 아이템을 봤나... DGG 마그네틱 아이폰 8핀 자석 고속충전 케이블 2세대

최근 들어 무선 충전에 대한 편리함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무선 충전기를 이용하여 스마트폰을 충전하고 계...

 

요런 신박한 아이템을 봤나... DGG 마그네틱 아이폰 8핀 자석 고속충전 케이블 2세대

최근 들어 무선 충전에 대한 편리함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무선 충전기를 이용하여 스마트폰을 충전하고 계...

blog.naver.com

쉽게 말씀드리면 분명히 유선 케이블이 맞긴 한데, 충전을 위하여 기기와 연결하는 부분에 커넥터와 케이블이 분리되어서 자석으로 되어 있어 가까이 가져가면 착! 하고 달라붙으면서 충전이 되는 겁니다.

제일 먼저 리뷰 아이템은 커넥터 부분이 아이폰 8핀 케이블 타입이라 이제 막 구입한 아이패드 미니에 연결해두고 충전 시킬 때 요렇게 케이블 부분을 달라붙게 가져가면 쉽고 편하게 충전이 가능한 거죠. 요렇게 사용하면 무선 부럽지 않은 유선 충전 환경이 되는 겁니다. 그렇습니다. 유선 충전 환경의 패러다임을 바꿔버리는 거죠.

그렇게 사용하던 중 갑자기, 문득, 생각이 들더군요. 집에서 충전을 필요로 하는 기기들이 참으로 많더군요. 그것도 마이크로 5핀 단자로 된 제품들이 유독 많고요. 애플 제품 같은 경우 8핀 케이블을 이용하고 USB 타입 C 방식을 이용하는 기기들은 사실 방향을 구분할 필요가 없어서 충전 케이블을 연결하는 게 많지도 않지만 불편한 편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아주 많은 기기들은 마이크로 5핀 단자로 되어 있고, 이는 연결할 때마다 방향도 신경 써야 하고 단자 부분이 휘어질까 항상 신경이 쓰이더라고요. 특히 딸내미 스마트폰의 경우 단자가 약간 휘어진듯하여 접속이 되었다 안되었다 하는 경우도 자주 발생하고 엄청 스트레스를 받더라고요.

딸내미를 위해서 이대로 아무것도 안 하고 그냥 지낼 순 없죠. 그래서 왕창 구입하였습니다. 케이블은 침대, 책상, 거실 등에 배치를 하기 위하여 4개 정도 구입하고 커넥터는 마이크로 5핀으로 6개를 구입하였습니다. 추가적으로 8핀 단자나 C 타입 단자가 필요하면 또 구입하면 되지요.

 

DGG 마그네틱 2세대 고속충전케이블1M 단품

COUPANG

www.coupang.com

 

 

DGG 마그네틱 2세대 고속충전 커넥터 단품

COUPANG

www.coupang.com

보이시나요? 이제 충전에 대한 스트레스는 사라졌습니다. 자주 충전을 해야 하는 선풍기가 대표적이죠. 왼쪽 그림에 보이는 마이크로 5핀 단자 부분에 커넥터를 연결해 두고 사용하다가 충전을 해야 할 상황이 되면 케이블 근처에 가져가면... 착! 하고 달라붙으면서 요렇게 충전이 되는 겁니다.

 

아무래도 요즘 여름을 맞이해서 가족들이 가장 많이 애용하는 선풍기의 경우 자주 충전을 하게 되어서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그래서 선풍기마다 충전 단자에 마그네틱 커넥터를 연결해두고 케이블 근처에 가져가기만 하면 되는 거죠.

 

그리고 제가 자주 사용하는 완전 무선이어폰의 경우도 충전을 자주 하는 편입니다. 컴퓨터 책상 위에 두고 아이맥에서 작업할 때 영상을 듣거나 음악을 듣게 될 경우 자주 사용하는 편이고 충전할 때에 마찬가지로 마그네틱 커넥터는 미리 연결해두고 케이블 근처에 가져가면 됩니다.

 

여분의 커넥터를 구입하여 장여사 완전 무선이어폰에 도 달아주고 샤오미 블루투스 휴대용 스피커에도 연결해두고 충전을 해야 하는 상황이 되면 케이블이 있는 곳으로 가서 착! 하고 연결만 시켜주면 됩니다.

 

집안에서 주로 이동하면서 충전을 하는 4군데 정도 케이블을 두고 급한 대로 자주 사용하는 기기들에만 마그네틱 커넥터를 연결하였는데, 다음에 봐서 추가로 커넥터만 종류별로 맞춰서 구입을 하면 될 거 같습니다. 지난번 테스트한 바로는 충전뿐만 아니라 데이터 전송도 가능하더군요. 8핀 커넥터도 구입해서 아이맥하고 연결하여 백업할 때 사용해도 될 거 같습니다.

물론 딸내미 스마트폰에도 마이크로 5핀 커넥터를 충전 단자에 연결해주고 케이블 근처에 가서 가까이 가져다 대면 바로 착! 하고 달라붙어서 충전이 되는 걸 설명해주고 분리할 때는 그냥 확 잡아당기지 말고 꺾어서 분리 시키고 떼어내면 된다고 친절하게 설명해 주었습니다.

쿨한 우리 딸내미...

알았어!

글을 작성하고 지내다보니 또 필요해서 추가 구입을 세 번째 하였습니다. 배송비만 여러번 지불했네요. 첨부터 여러개 사두고 필요할 때마다 사용하는게 나을거 같습니다. 요건 완전무선이어폰 케이스 충전할 때 사용하면 좋을거 같아서 추가 구입하였습니다.


무선 충전을 지원하지 않는 스마트폰, 태블릿, 미니 선풍기, 무선이어폰... 등 충전을 필요로 하는 다양한 기기들이 있을 겁니다. 무선만큼 편리한 유선 충전 케이블을 경험해보세요.

 

DGG 마그네틱 2...DGG 마그네틱 2...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DGG 마그네틱 케이블을 이용한 유선 충전의 새로운 패러다임에 도전합니다.

작년 하반기 아이폰 XS로 기변하고 장여사도 금년 초 아들내미 아이폰 8을 이어받아서 사용하게 되면서 ...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