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IT 기기들

단미 무선 수미 가습기 DA-HU02, 애들 방에 밤새 틀어주세요. 감기 걸리면 안 되는데...

워크앳로터스 2019. 10. 29. 14:06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휴대용 무선 가습기가 편리한건 이미 알고 계시죠. 하지만 미니 사이즈다 보니 충분한 분무량과 대형 수조가 아쉬운 경우가 많을 겁니다. 그래서 단미 무선 수미 가습기는 충분한 용량의 물탱크와 함께 휴대성을 모두 제공하도록 디자인하였습니다. 분무량도 엄청나구요.


최근 가습기에 대한 리뷰 활동이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시즌이 다가온 거죠. 그리고 여러 번 언급을 하긴 하였지만, 유난히도 겨울만 되면 습도가 낮은 환경이라 가습기는 필수입니다. 가만히 생각해보니 오래된 아파트에 개별난방이 아닌 중앙난방이라 한 겨울에도 반팔을 입고 다닐 수 있을 정도라 더 그런가 봅니다.

그렇습니다. 오늘 이야기하려는 제품 역시 또 가습기입니다. 하지만, 기존 가습기와 또 다른 특징을 지니고 있어 용도에 맞게끔 잘 사용하였기에 그 이야기를 지금부터 해 보려고 합니다. 제품의 이름은...

책상에서, 침실에서, 거실에서

언제 어디서나 하루 종일

기분 좋은 촉촉함!

단미 수미(水美) 무선 가습기 1000ml

"단미"라는 브랜드를 들어보신 분이 계실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겠지만... 보면 볼수록 디자인에 대한 철학이 남다른 브랜드라고 느껴집니다. 하다못해 제품 포장 박스가 아닌 택배 박스에서도 브랜드에 대한 노출을 남들과는 다르게 하더군요. (좀 지저분한 점 양해 바랍니다, 택배 주소 스티커를 제거하고 나서 사진을 찍어서 그렇답니다.)

 

애 시험 기간인데, 코가 막힌데... 중요한 시기에 감기 걸리거나 하면 안 되니까. 공부할 때도, 잘 때도 계속 가습기 틀어주면 안 돼? 저런 조그만 거 말고... 큰 걸로...

그렇습니다. 이야기의 시작은 바로 아들내미 시험 기간 동안 컨디션 관리를 위하여 가습기가 필요한데, 기존 리뷰했던 제품은 미니 가습기라 수조 용량이 그리 크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 이야기하려는 단미 수미 가습기는 무려 휴대용/무선 가습기임에도 불구하고 1L 대용량 수조를 탑재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가볍게 개봉하고 구성품 살펴보시죠.

가습기 그것도 휴대용 가습기의 주요 특징은 당연히 무선으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거죠. 예전과 달리 무선의 편리함을 접목하는 제품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는 거 같습니다. 그중에서도 특히나 가습기 제품군들이 발 빠르게 무선으로 전환을 하고 있더군요.

단미라는 브랜드에서 새로이 출시한 수미 가습기는...

▶ 1L(1000ml) 대용량 수조

▶ 시간당 50ml 풍부한 가습량

▶ 당연히 선없는 무선 가습기(유선 사용도 가능)

▶ 은은한 LED 무드등 기능

▶ LED 배터리 잔량 표시

▶ 편리한 2WAY 상부 급수 방식

▶ 4000mAh 대용량 배터리 탑재

▶ 최대 10시간 연속 사용 가능

무선 가습기 제품 중에서도 대용량 수조와 대용량 배터리를 통한 최대 10시가 연속 사용이 가능한 수미 가습기입니다. 바로 이점 때문에 오늘 리뷰가 시작된 겁니다.

 

단미 브랜드 디자인 팀에서 많은 고민을 하고 제품을 디자인하고 포장 박스도 디자인을 하고 있음에 틀림없습니다. 제품 자체도 간결하고 단순한 디자인을 추구하면서 포장 박스 역시 화이트 바탕에 제품 디자인과 텍스트를 적절히 사용하여 복잡하게 보이지 않도록 노력한 흔적이 보입니다.

제품 세부 사양은 글 마지막 부분에 별도로 적어보겠지만, 당장 눈에 보이는 크기와 무게 정도는 알고 넘어 가시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전반적인 원기둥 모양의 디자인으로 지름 10cm 정도 크기에 높이는 17cm 정도 되네요. 수조 용량이 1000ml이니까 (어? 아래 그림에 물탱크 용량 1000mAh라고 오자 발견!) 수조의 원통형 제품의 대부분 영역이 물을 채울 수 있는 공간인듯합니다. 무게도 430g으로 가볍습니다. 사실 물통에 물을 채우면 가습기 본체 무게는 별 의미가 없긴 하더군요.

개봉 전 주의사항!

봉인 스티커 파손 또는 제품 개봉 후에는 제품 이상을 제외한 단순 변심에 의한 교환. 반품은 불가하오니...

가볍게 구성품 또한 살펴봐야죠. 펼쳐놓고 봅니다.

▶ 수미 가습기 본체(DA-HU02)

▶ 코튼 필터 여분(1개 추가 제공)

▶ 마이크로 5핀 충전 케이블

▶ 사용설명서

사용설명서를 꼼꼼히 읽어보려고 펼쳤는데... 음... 뭐랄까. 사용설명서 내용이나 구성이 뭐 그리 독특하거나 특이하진 않은데, 읽기 편하게 만들었다고 해야 하나요. 복잡하지 않으면서도 이해하기 쉽도록 그림과 텍스트를 적절히 사용하였습니다. 가독성이 뛰어난 디자인이라고 할까요.

제가 미리 읽어보고 몇 가지 미리 알아두시면 좋을만한 사항들을 적어볼게요.

▶ 안전한 사용을 위하여 고속 충전 어댑터(DC9V)의 제품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 미네랄워터 또는 깨끗한 수돗물을 사용하십시오.

▶ 9시간 연속 사용 후 자동으로 가습 및 LED 라이트가 모두 종료됩니다.

 

▶ 물을 추가하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상부 급수가 가능하며, 수조에 직접 추가해도 됩니다.

▶ 작동 버튼을 한 번 누르면 가습, 오래(2초 이상) 누르면 LED 라이트 조작이 가능합니다.

▶ 충전을 하게 되면 번개 표시 모양이 점등되면서 현재 배터리 잔량이 표시됩니다.

 

디자인을 자세히 살펴볼까요.

기존 리뷰하였던 제품이 화이트, 핑크 계열이었기에 이번엔 강렬한 네이비 색상으로 선택하였습니다. 내부 물탱크를 감싸고 있는 뚜껑 전체가 네이비 색상입니다.

참고로 판매하는 제품은 네이비 색사 외에도 화이트, 핑크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동그란 원통형 디자인으로 상단에는 배터리 잔량과 충전 상태를 알려주기 위한 LED 디스플레이 영역과 함께 가습을 위한 분사구가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디자인 측면에서 요런 디자인이 전 마음에 드네요. 상단에 바(Bar) 형태로 디스플레이를 처리하고 원기둥 측면에서는 물탱크 최대 용량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구멍을 뚫어 두었더군요. 깔끔한걸요. 그리고 물을 급수하는 방식이 2가지라고 이야기 드렸죠. 아래 물통을 분리하여 물을 부어도 되고, 직접 원기둥 위로 물을 천천히 흘려서 부어도 됩니다.

 

원기둥 모양의 측면에는 정말 있어야 할 것만 배치하고 모두 제거하였습니다. 작동을 위한 버튼과 충전을 위한 단자 그리고 물탱크를 분리하기 위한 Open/Close 자물쇠 모양을 표시해 두었습니다.

 

물탱크를 분리하고 살펴보니 1000ml 대용량이라 그런지 물탱크가 제법 커 보입니다. 저기 MAX 표시된 곳까지 가득 채워서 사용하면 밤새 9시간 가습이 가능하겠지요. 그러나 서두르면 안 됩니다. 설명서에 보니 가습을 시작하기 전에 물을 붓고 필터를 물에 충분히 적셔진 상태에서 사용하라고 합니다. 이건 어느 필터형 가습기나 마찬가지더군요. 10초 이상만 물을 흡수하도록 한 후 사용하면 되더라고요.

대용량 물탱크라 그런지 손이 쉽게 들어갈 수 있는 사이즈라 물탱크 세척도 쉽게 할 수 있겠습니다. 그냥 분리하고 손을 집어넣어서 물로 세척하면 되겠군요.

 

제품에 기본 장착된 코튼 필터가 아래와 같이 필터 커버를 잡아당기면 보일 겁니다. 여분으로 받은 필터는 대략 1달 이후에 교체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용설명서에 권장 교체 주기는 약 한 달이라고 합니다. 다만 필터 색상이 노란색으로 되어 있다면 바로 교체를 하라고 하네요.

 

시작을 위한 모든 준비를 마쳤습니다.

필터도 충분히 적셔질 수 있도록 시간이 흘렀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가습기 작동해 보도록 할게요.

가습기 동작하는 방법도 알아봐야죠.

가습기 분사부터 LED 무드등까지 영상으로 촬영하기 위하여 거실 조명을 끄고 스탠드 하나만 켜 두었습니다. 짧은 영상에 가습기 동작부터 순차적으로 무드등까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 한번 누르기 : 가습을 시작하고 종료할 수 있습니다.

▶ 2초 이상 꾹 누르기 : LED 라이트를 켜고 끌 수 있습니다.

단미 수미 1리터 무선 가습기, 애들 방에 밤새 틀어주세요. 감기 걸리면 안 되는데...

가습기가 꺼져 있는 상태에서 전원 충전 케이블을 연결하면 배터리 잔량을 %로 LED 디스플레이에 표시가 되면서 번개 표시가 점등이 되고 충전이 시작됩니다.

또는 가습기가 동작하는 상태에서 전원 케이블을 연결하여 충전을 시도하게 되면 배터리 잔량을 계속 표시가 되고 있으며, 충전이 시작되면서 번개 표시가 깜빡이게 되는 방식입니다.

집안 어느 곳에 가장 잘 어울리나요?

무선의 장점을 최대한 누리기 위하여 거실부터 침실, 애들 방까지 돌아다니면서 사진으로 남겨 보았습니다. 어디에 두면 가장 잘 어울릴까요?

제품 세부 사양 정보입니다.

휴대용 가습기 즉 무선 가습기 제품들 중에서 1000ml 대용량 물탱크를 제공하며, 9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한 단미 수미 가습기로 아들내미 방에 두고 시험기간 동안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저는 위 상품을 홍보하면서 해당 업체로부터 상품을 무상으로 지원받았으며 주관적인 사용 경험을 바탕으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덕분에 감기 걸리지 않고, 아무 탈 없이 무사히 시험 기간을 보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고마워 단미 수미 가습기...

 

단미 수미 무선 가...단미 수미 무선 가...단미 수미 무선 가...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미 무선 수미 가습기 DA-HU02, 애들 방에 밤새 틀어주세요. 감기 걸리면 안 되는데...

최근 가습기에 대한 리뷰 활동이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시즌이 다가온 거죠. 그리고 여러 번 언급을 하긴 ...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