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IT 기기들

딸내미 갤럭시 A31 폰을 바꾸고 싶었는데, 배터리만 교체하고 연명하기로 합니다.

워크앳로터스 2024. 6. 8. 10: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정말이지... 오래 사용하네요. 보통은 폰을 바꿔달라고 해서 고민일텐데... 바꾸자고 해도 금년까지는 사용할거라고... 연초에 배터리 교체하러 다녀왔습니다.


에휴... 눈 내리는 아침부터 고생이 많았네요. 12월 29일까지 작년 마지막 업무를 마치고 30일 토요일 아침 일찍부터 차를 몰고 길을 나서게 됩니다. 딸내미와 함께 요거 챙겨서 말이죠. 요건 바로... 딸내미 애지중지 여기는 스마트폰입니다.

이전에 교체한 블로그 기록을 보니 벌써 3년은 넘은 거 같은데... 4년이 다 되어 가는 그런 정도, 삼성 갤럭시 A31 모델입니다. 중간에 배터리 교체 없이 오랜 시간 사용을 했고, 2024년에도 계속 사용하기 위해서 배터리를 교체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LG Q6 스마트폰은 고이 보관하고 삼성 갤럭시 A31 블루 스마트폰으로 기기변경!

미리 검색을 해서 삼성전자서비스 센터를 찾아갑니다. 집에서 가장 가까운 노원센터로 가려고요. 토요일 아침 9시부터 서비스 센터는 영업을 시작한다고 하고, 토요일은 반나절만 오픈을 하기에 오전에 10시부터는 많은 사람들이 몰려서 일찍 가는 게 좋다고 하더라고요.

 

이전에도 삼성전자서비스 노원센터는 몇 번 들른 적이 있어서 쉽게 찾아갑니다. 주차장은 큰 대로변에 건물 뒤편으로 가면 있습니다. 제법 넓게 마련되어 있어서 주차 걱정은 없이 다녔던 걸로 기억합니다. 오늘은 눈이 많이 내려서 조심조심 주차를 하고 건물로 들어갑니다.

건물 뒷문으로 들어서면, 1층은 요렇게 다양한 삼성전자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곳입니다. 다만, 9시 조금 넘은 시점이라 아직 오픈하지 않았네요. 오전 10시 경에나 오픈하는 모양입니다.

그럼 저희는 바로 3층 서비스센터로 올라가도록 할게요. 위에 사진에서 바라보고 있는 위치 바로 뒤에 요런 엘리베이터가 있습니다. 요거 타고 올라가시면 됩니다.

 

엘베 내리면 요렇게 입구가 바로 보일 겁니다. 역시 아직은 사람이 그리 많아 보이진 않네요. 특히나 오늘은 눈도 많이 내리고 해서 그런지 한산한 분위기입니다. 잉? 근데, 서비스센터에서 보호필름 부착 서비스도 제공하나 보네요.

먼저 들어가서 접수부터 해야지요. 키오스크 보면서 고장 수리 누르면 되겠지 생각하고 있는데, 친절하게 안내하시는 분이 계시더라고요. 스마트폰 배터리 교체 서비스 신청하러 왔다고 말씀드리니까, 알아서 눌러주시고 접수증까지 뽑아서 주시더라고요.

그리고 적혀있는 번호의 코너에 가서 앞에 접수증 보관함이 있으니 그곳에 넣어두고 의자에 앉아서 기다리면 된다고 합니다. 사람이 그리 많아 보이지 않는다고 생각했는데... 이미 15분 정도가 수리를 진행하고 있고, 5~6분 정도는 대기 중이더군요. 뭐, 그래도 이 정도면 5분 정도만 기다려도 될 거 같습니다.

잠시 기다리는 동안 센터 공간 이곳저곳을 살펴봅니다. 공간이 직사각형 모양으로 길고 넓게 빠져서 사람 수에 비해서 복잡한 느낌이 들지 않습니다. 수리 코너는 기다랗게 일렬로 나열되어 있고 나머지 공간에 기다리는 의자와 노트북/태블릿 그리고 각종 스마트폰을 구경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두었습니다.

 

드디어 저희 번호를 부르더군요. 갤럭시 A31 스마트폰 배터리 교체를 하러 왔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근데, 이런 줸장... 미처 재고 여부를 확인하지 않고 왔네요. 수리는 가능하지만, 지금 당장은 재고가 없어서 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그리고 시간이 가능하다면 주변 가까운 서비스센터에 재고가 있다고 알려주시네요. 일단 가기 전에 배터리 점검 결과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을 듣고 가게 되었습니다.

3년 반 정도 사용을 한 거 같은데, 나름 배터리 상태는 아직 나쁘지 않더라고요. 그래도 내년 1년 이상은 더 사용해야 할 거 같아서 가까운 태릉휴대폰센터로 이동해서 교체하기로 하였습니다.

 
삼성전자서비스 태릉휴대폰센터

서울특별시 중랑구 동일로 877 삼성스토어 태릉모바일 2층

ㅎㅎ 여러분들은 혹시 배터리 교체할 일이 있으면 미리 전화해서 재고 여부를 확인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차로 가면 그리 멀지 않긴 한데... 눈이 점점 더 많이 내려서 시간이 좀 걸렸네요. 태릉점의 경우 건물 바로 옆에 10대가량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긴 합니다. 여기다 주차하고 2층으로 올라갑니다.

동일한 시스템과 프로세스로 접수를 하고 대기를 하면 됩니다. 벌써 10시 가까이 되어서 그런지 사람이 좀 더 많아지긴 하더군요. 근데, 여기 태릉점은 접수증을 뽑아서 제출하지 않고 그냥 기다리면 알아서 불러주시더라고요. 고게 차이점! 그리고 노원센터 들렀다가 재고 때문에 여기로 왔다고 말씀드리니까 바로 수리비 안내받고 작업 들어간다고 합니다. 30분 정도면 충분히 마칠 수 있으니 기다려 달라고 하시더군요.

수리하는 동안 저희는 잠시 던킨에 들러서 간단하게 도넛과 커피와 함께 시간을 보내다 왔습니다. 오랜만에 던킨에 온 거 같네요. 동네에 던킨이 있었는데, 수년 전에 사라지고 오늘 처음 들른 거 같습니다. 근데, 아메리카노 말고 던킨 오리지널 커피가 있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메뉴에서 보이질 않네요. 도넛과 함께 마시면 좋은데...

먹고 나서 바로 서비스센터로 돌아왔습니다. 이미 배터리 교체는 완료가 되어있더군요. 수리비는 글을 작성하는 시점 기준으로 5만 2천 원 들었습니다. 오기 전에 블로그에서 확인한 가격은 좀 오래전 가격인가 보더라고요. 여하튼, 2023년 말 기준으로 갤럭시 A31 배터리 교체는 5만 2천 원입니다.

음... 폰을 바꿔준다고 해도 내년 1년은 더 사용하고 교체할 거라고 해서 배터리라도 교체해서 맘 편하게 사용하라고 하였습니다. 배터리 교체라 겉으로 보기에는 뭐 달라진 것도 없네요. ㅎㅎ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kyyoung92/223328292306

 

딸내미 갤럭시 A31 폰을 바꾸고 싶었는데, 배터리만 교체하고 연명하기로 합니다.

에휴... 눈 내리는 아침부터 고생이 많았네요. 12월 29일까지 작년 마지막 업무를 마치고 30일 토요일 아침...

blog.naver.com

 

#삼성#삼성전자#갤럭시#스마트폰#A31#배터리#배터리교체#배터리교체비용#교체비용#서비스센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