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취미 생활

[단상] 오래 기다렸네요. 더 퍼스트 슬램덩크 리소스 책자가 도착하였습니다.

워크앳로터스 2023. 3. 25. 10:56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일반 굿즈는 구입하지 못했지만, 슬램덩크 챔프에 이어서 이번엔 리소스 책자도 도착하였습니다. 슬램덩크 굿즈는 언제 구입할지 모르겠네요. 일단 도착한 리소스 책자 간단하게 소개드릴게요.


드디어 도착하였습니다. 일본에서는 이미 출판이 되었는데, 한국은 이제서야 나온 건지? 아님... 예약 주문하고 배송이 늦은 건지는 모르겠습니다. 1월에 더 퍼스트 슬램덩크 영화를 보고 슬램덩크 챔프도 구입하고... 그러다가 알게 된 더 퍼스트 슬램덩크 리소스라는 책자입니다.

영화를 만들기 위한 모든 내용이 이 한 권에 들어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거 같습니다. 그래서 이름도 더 퍼스트 슬램덩크 Re:Resource라고 하나 봅니다. 예전 같으면 DVD 감독판 뭐, 이런 느낌일까요? 1월 중순? 하순쯤에 예스24 온라인으로 예약을 하였는데, 이제서야 도착을 하였네요.

슬램덩크 리소스-THE FIRST SLAM DUNK re:SOURCE

슬램덩크 리소스-THE FIRST SLAM DUNK re:SOURCE - YES24

영화를 만들어낸 토대가 이 한 권에 담겼다.단행본 미수록 단편만화 `피어스` 첫 수록!이노우에 타케히코가 영화를 제작하는 과정에서 그린 글과 그림을 풍성하게 수록&분석!!영화 제작 결정 후 영화가 개봉될 때까지 포스터와 티저 비주얼 게재!!장장 14페이지, 작...

 

http://www.yes24.com/Product/Goods/117030338

 

슬램덩크 리소스-THE FIRST SLAM DUNK re:SOURCE - YES24

영화를 만들어낸 토대가 이 한 권에 담겼다.단행본 미수록 단편만화 `피어스` 첫 수록!이노우에 타케히코가 영화를 제작하는 과정에서 그린 글과 그림을 풍성하게 수록&분석!!영화 제작 결정 후

www.yes24.com

 

빼꼼~~~~! 대략 요런 느낌. 처음에는 일반 책자보다 좀 더 큰 사이즈라고 생각을 했는데, 막상 도착한 녀석을 보면... 그냥 일반 책자 사이즈 정도입니다. 처음에 영화로 접하면서 그림체에 조금 이질감이 느껴졌는데... 이게 또 자꾸 보다 보니 익숙해지는군요.

전체 모습을 보면 요런 느낌입니다. 잡지 느낌도 있네요. 감독 인터뷰 내용도 실려있는 거 같습니다.

더 퍼스트 슬램덩크 극장판 애니메이션 영화 대호평 기념!! 일본판에서도 이런 디자인에 이런 문구가 그대로 들어있는지도 궁금하네요. 일본판도 하나 구입해 볼까 싶습니다. 어라? 죠기 끝에 피어스 단행본에 대한 언급도 보입니다.

ㅎㅎ 약간 튀어나온 글자 부분에 자꾸만 손이 갑니다.

한 페이지 넘기면... 흑백으로... 요렇게... 겉표지는 북산을 상징하는 빨간색 유니폼으로... 안쪽에는 영화를 만드는 과정을 많이 다루기 때문에 주로 요런 흑백으로 작업한 내용을 많이 보여주더라고요.

앗! 이거슨! 포스터가 한 장 들어있네요. 음... 근데, 접혀있는 게 좀 아쉽습니다. 펴서 액자에 담아도 괜찮을 거 같긴 한데...

전반적으로 더 퍼스트 슬램덩크 리소스에서 담고 있는 내용들을 설명하는 것 같습니다.

요런 목차로 수록이 되어있고 책을 읽는 방법도 설명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뭘, 읽는 방법까지 설명을 하나? 했었는데... ㅎㅎ 막상 한 장씩 넘기다 보면... 정신이 없긴 없더라고요. 너무 많은 내용이 담겨있어서 책을 읽는 방법도 함 살펴보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컬러로 그려진 부분이 중간중간 있긴 한데, 대체로 요런 흑백 톤의 스케치 느낌으로 그림이 많이 담겨 있습니다. 물론 텍스트도 가득 채워서 설명을 전달하고 있고요. 음... 그냥 보관, 소장용으로 생각한다면 일본판을 구입하셔도 괜찮겠지만, 일본어를 모르는 제 경우는 한글판으로 내용을 읽어보는 재미를 놓칠 수 없겠습니다.

그리고 넘기다 보면... 이노우에 타케이코 감독 인터뷰 내용도 꽤 많은 분량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전편 후편 이렇게 나누어서 담을 정도로 분량이 많다고 보시면 될 겁니다.

그리고 거의 마지막 부분에는 요렇게 단편으로 피어스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네요. 저도 말로만 들었던 작품이라 찬찬히 읽어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부분에는 요렇게 현재 판매되고 있는 다른 책들도 적혀있습니다. 딸내미와 이야기 중이긴 한데, 아무래도 슬램덩크 신장재편판 전 20권도 구입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판매를 한다는데, 어떻게 구입을 하는지 모르겠네요.

지난주 딸내미와 함께 더 퍼스트 슬램덩크 2회차 관람을 가졌습니다. 슬램덩크를 전혀 접하지 않고 영화를 봤었던 딸내미, 그 사이 많은 정보를 접하게 되면서 2회차 관람을 하더니 아~~~~! 그래서 이런 모습이 나왔구나 하는 느낌이 군데군데 있었다고 하더군요. ㅎㅎ 혹시 3회차도 가능할지 모르겠네요.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kyyoung92/223041215718

 

[단상] 오래 기다렸네요. 더 퍼스트 슬램덩크 리소스 책자가 도착하였습니다.

드디어 도착하였습니다. 일본에서는 이미 출판이 되었는데, 한국은 이제서야 나온 건지? 아님... 예약 주문...

blog.naver.com

#슬램덩크#더퍼스트슬램덩크#슬램덩크챔프#슬램덩크리소스#리소스#더퍼스트슬램덩크리소스#예스24#애니메이션#피어스#인터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