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제품의 이름으로 봐서는 마이크 들고 노래방 기기처럼 사용하면서 훌륭한 사운드를 느낄 수 있는 스피커이지만, 물론 그것도 만족스럽긴 합니다만, 저는 오히려 TV에 연결해서 마치 사운드바처럼 사용하는게 더 좋더라고요. 가끔 음악 감상도 괜찮고...
설 명절 전에 제품을 받아서 TV에 연결하고 이미 혼자서 영화도 감상하고 음악도 감상하고... 놀라운 중저음 사운드에 감명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설 명절 연휴에는 온 가족이 모인 시간에 영화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모두들 사운드에 놀라는 눈치더라고요.
그렇습니다. 바로 요 제품입니다. JBL 파티박스 앙코르라고 부르는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노래방 스피커라고 하는데, 개인적으로 저는 영화 감상에 더 적합해 보이더라고요. 본연의 용도가 노래방 스피커인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저음이 강조되는 JBL 사운드가 오히려 영화 감상에 더 적합해 보였습니다.
[신규런칭] 삼성공식파트너 JBL PARTYBOX ENCORE 블루투스 스피커 파티박스 앙코르 노래방 스피커
[삼성공식파트너 씨앤에이치] 삼성전자 하만카돈 공식파트너 삼성씨앤에이치(주)
제품의 특징은 요걸로 대신할게요. 요 그림 한 장으로 모든 게 잘 설명되는 거 같습니다. 출력이 100W 면 일반 아파트 가정집에서 사용하기 힘들 정도죠. 그리고 노래방 스피커라는 설명답게 2개의 무선 마이크도 제공되고 비트에 맞춰 춤추는 라이트 기능도 있고 휴대가 가능해서 야외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배터리 타입이고 방수 기능 및 전용 앱도 제공합니다.
가볍게 언빡싱하면서 소개를 하도록 할게요. 패키징 박스 전반은 JBL 제품이라는 느낌이 팍! 느껴집니다. 컬러풀한 제품 디자인과 함께 JBL 아이덴티티를 살리는 색상과 로고 그리고 요 제품의 특성을 드러내는 무선 마이크 포함이라는 문구도 보이네요.
제품을 개봉하고 보호재를 두르고 있는 스피커 제품 본체의 무게는 상당합니다. 어느 유튜버 분이 말하길, 스피커는 무거운데 좋다고 하던데, 요거 상당히 좋은 스피커인가 봅니다. 스펙상으로 무게가 6300g이니까 6kg 이상이네요. 어쩐지 무겁다 하였습니다.
일단 내부 구성품을 모두 꺼내놓고 하나씩 사진을 찍어봅니다. 스피커 본체 디자인부터 살펴볼게요. 정육면체 모양의 스피커 디자인입니다. 블랙 색상이 주를 이루고 군데군데 포인트로 요렇게 JBL 로고도 보이고...
상단에는 조작이 가능한 여러 가지 터치 버튼과 다이얼 등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가운데 부분은 손잡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무게가 무거운 관계로 요런 손잡이 기능이 있어서 야외에서 휴대할 때, 이동할 때 쉽게 들고 다닐 수 있겠더라고요.
측면을 돌려가면서 살펴보면... 전면은 스피커 그릴처럼 디자인이 되어 있고 측면은 로고 디자인과 도형으로 요렇게 포인트를 주고 있습니다. 나머지는 모두 블랙으로 처리하였습니다. 고급 진 느낌을 강조하고 있는 거 같네요.
후면은 요렇게... 상단은 덮개를 열면 AUX 인풋 단자랑 USB A 타입 단자 하나 그리고 스테레오 연결을 위한 버튼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에 역시 덮개를 열면 전원을 연결할 수 있는 단자가 보이네요. 전원 단자 위에 있는 건 저음을 강조하기 위한 덕트 기능을 하는 거 같아요.
그리고 요건 각종 전원 케이블... 아마도 글로벌 제품으로 여러 지역별 플러그 타입에 맞게끔 제공하는 거 같습니다. 왼쪽 2개는 한국에서 사용이 가능한 플러그인 거 같고 세 번째 플러그는 두께를 보니 유럽형 디자인인 거 같아요.
간단하게 디자인을 살펴보고 바로 TV랑 연결하기 위하여 TV 거실장 아래 자리를 잡고 전원을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무게가 무겁기도 하고 거실장 위에 공간이 나오질 않아서 층간 소음이 좀 걱정되긴 하지만 일단 바닥에 두었습니다.
아직 TV에 연결하기 전이지만 전원 케이블 연결하고 전원 버튼을 누르면... 띠리리~~~ㅇ JBL 스피커 고유의 사운드가 들립니다.
JBL 신제품 파티박스 앙코르 블루투스 스피커로 우리 집은 설 명절 영화관이 되었습니다.
사실 스피커 제품이 여러 가지 기능이 있는 게 아니기 때문에 별도의 설명서를 보지 않아도 직관적으로 바로 사용이 가능해 보입니다. 그래도 요렇게 같이 제공되는 설명서는 한 번 정도 살펴봐주시는 센스!
설명서라고는 하지만... 일반적인 제품 설명서와는 좀 다른 방식일 겁니다. 주요 특징을 텍스트보다는 그림 위주로 간략하게 전달하는 방식입니다.
그럼 바로 TV랑 연결해 보도록 할게요. 스피커 후면에 상단 덮개를 열면 AUX 인풋 단자가 보일 겁니다. 3.5mm 사이즈라 일반적인 TV에 있는 AUX 단자와 연결하시면 됩니다. 아~~~! AUX 케이블은 동봉되어 있지 않으니 별도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스피커 상단의 전원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ㅎㅎ 그리고 최근 U+tv 리뷰를 하면서 구입한 영화를 또 봅니다. 영화관에서 느꼈던 사운드 감동을 혼자서 집에서 느껴봅니다. 영화 음악이 흘러나올 때 그 웅장함이 그대로 전달됩니다.
13.3cm 크기의 우퍼와 두 개의 4.4cm 트위터가 깊고 웅장한 저음은 물론 맑은 고음 사운드까지 선명하고 깨끗하게 전달한다고 하네요. 한 대가 더 있으면 스테레오 사운드로 감상하면 더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을 잠시 가져봅니다.
볼륨은 60% 정도 설정하고 아래 영상을 잠시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좀 더 웅장함을 느낄 수 있는 구간이 많긴 한데, 개인적으로 영화를 보면서 찐한 감동을 느낌 부분이라 요걸로 짧게 올려볼게요.
JBL 신제품 파티박스 앙코르 블루투스 스피커로 우리 집은 설 명절 영화관이 되었습니다.
혹시나 아래층에 소음으로 전달이 될까 봐 볼륨을 맘껏 높이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볼륨을 조금 높여서 들어봐주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설명서를 살펴보자면... 요렇게 블루투스 연결도 가능합니다. 조작부에 보시면 전원 버튼 아래 블루투스 아이콘 보이시죠. 요걸 이용하시면 됩니다.
연결은 일반적인 블루투스 페어링과 동일하며, 후면 단자에 USB를 이용하여 음악 재생도 가능합니다. 동시에 하나의 사운드 소스만 재생이 가능해서 우선순위를 보자면 USB -> 블루투스 -> AUX 순서입니다. 참고하세요.
JBL 신제품 파티박스 앙코르 블루투스 스피커로 우리 집은 설 명절 영화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조금 더 세부적인 설정을 위하여 JBL PArtyBox라는 앱을 제공합니다. 저는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기에 아래와 같이 앱스토어에서 찾아서 설치를 하였습니다.
블루투스 연결을 먼저 하고 이를 이용하여 연결을 인식하나 보더라고요.
처음 연결하는 과정에서 기본적인 기능들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전달하고 있습니다.
노래방 스피커라고 강조를 하는 파티박스 스피커이니만큼 특화된 기능이 제공되는군요. 비트에 맞춰 춤을 추는 역동적인 라이트 기능, 파티 시작을 알리는 각종 사운드 이펙트, 노래방 스피커 그리고 두 대를 연결하여 스테레오 사운드까지... 야외에서 파티용으로 사용할 때 완충 상태로 최대 10시간 재생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설치를 마치고 앱의 초기 메뉴가 나타나는데, 이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요런 메시지를 보면 가급적 바로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근데, 시간은 좀 걸리더군요. 근데, 업데이트 중간에 앱을 빠져나가려고 하면 업데이트를 중단할 거냐고 물어보더라고요. 업데이트를 마치려면 그냥 두시고 잠시 다른 일을 하고 오시는 게 좋겠더라고요.
메인 화면에서 기능들은 아래로 스크롤 해서 내려가면서 살펴보시면 됩니다. 아래 보이는 3개의 화면은 스크롤을 하면서 보이는 내용을 모두 가져온 겁니다. 별도 하단에 메뉴 이동 같은 거 없이 하나의 화면에 라이트 기능 선택, 조명 제어, 이퀄라이저, 저음 극대화, DJ 사운드, 노래방 효과 그리고 스테레오 연결까지 모두 제어가 가능합니다.
잠깐 라이트 부분을 살펴보면... 앱에서도 제어와 설정이 가능하지만, 조작부에서도 버튼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볼륨 조절 다이얼을 돌리면 요렇게 시각적으로 볼륨 정도를 라이트 기능을 이용해서 보여주더라고요.
설 명절맞이 가족 영화관은 요런 느낌...
그리고 거실장에 올려둔 요게 뭐냐고 물어보는 딸내미에게... 자랑스럽게 마이크라고 알려줍니다. 디자인이 일반 마이크랑 달라서 예뻐 보이나 보더라고요. 마이크 뽑은 김에...
바로 전원을 켜고 연결합니다. 볼륨 및 다른 조절은 녹색 조명 보이시죠. 저기 보이는 다이얼을 돌려서 조절하면 됩니다. 아아~~~ 마이크 테스트... 그리고 TV에 연결된 화면을 통하여 유튜브 노래방을 실행합니다. 혹시 저음이 부족하다 싶으면... BASS BOOST 버튼 눌러주세요.
밤늦은 시간이라 얼른 한 곡만 부르고 중단하였습니다. 볼륨을 낮춘 상태지만 그래도 혹시나 아래층, 위층에 시끄러울까 싶어서... 그 외에도 소개하지 못한 다른 기능들도 설명서에는 잘 표현되어 있네요. 기회가 되면 한 대 더 들여와서 스테레오 사운드도 듣고 싶고, 야외에서 이름처럼 파티를 즐기는 그런 상황도 꿈꿔볼만합니다.
리뷰를 마치면서 그런 생각을 해봅니다. 최근 눈여겨보고 있는 TV 사운드바가 있는데... 가격이 좀 나가는 편입니다. 사운드바 대신 요거 2대를 구입해서 스테레오 연결하고 TV 사운드를 들으면 어떨까 하고 말입니다.
이 포스팅은 네이버 무료체험단을 통해 삼성씨앤에이치로부터 소정의 리워드와 제품을 대여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kyyoung92/222992858757
#블루투스스피커#홈파티스피커#파티용스피커#버스킹스피커#PARTYBOXENCORE#JBL#파티박스#앙코르#하만카돈#스피커
'소소한 IT 기기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단상] 드디어 LG유플러스 광랜 100Mbps에서 500Mbps 서비스로 변경하였습니다 (0) | 2023.02.17 |
---|---|
전기 라디에이터를 원하는 스케줄로 조작하기 위해서 스마트 플러그를 들여왔습니다. (0) | 2023.02.11 |
[단상] 처음으로 들여온 건조기는 혁신, 혁명이라고 장여사가 이야기하였습니다. (0) | 2023.02.03 |
탕주 상관완아 커널형 유선 이어폰 개봉기에서 못다 한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0) | 2023.01.29 |
이번 블랙프라이데이에 소소하게 하나 질렀습니다. 탕주 상관완아 커널형 유선 이어폰 (0) | 2023.01.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