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IT 기기들

헤드폰 거치대 헤드밴드 닿는 부분이 끈적거려서 급하게 헤어드라이기로 제거하였습니다.

워크앳로터스 2022. 9. 3. 18:41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애지간하면 그냥 사용하려고 했는데... 헤드폰 거치대를 사용하는데, 언젠간부터 헤드밴드 거치하는 부분에 끈적거림이 생기더라고요. 에어팟 맥스 구입하고 여기 올리면 좋겠는데... 이걸 그냥 사용할 수도 없고... 그래서 방법을 찾았습니다.


이래저래 헤드폰 사용이 많은 편이라, 헤드폰 거치대도 스틸, 원목 등 여러 종류를 구입해서 사용하는 편입니다. 그중에 작년 말에 들여온 요거! 에어팟 맥스에 적합한 디자인으로 헤드폰 스탠드 제품을 사용하고 있었지요. ㅎㅎ 그러고 결국에 에어팟 맥스를 구입하였고요.

헤드폰 스탠드를 먼저 구입하고 그 뒤에 에어팟 맥스 헤드폰을 구입하게 되었네요. 물론 에어팟 맥스가 아닌 일반 헤드폰도 거치할 수 있긴 합니다. 하지만, 경우에 따라 헤드밴드 굴곡진 부분이 핏이 맞지 않는 경우도 있긴 하더라고요. 여하튼... 오늘 이야기 시작하기 전에 시간 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 통해서 헤드폰 거치대 이야기를 보고 오셔도 좋습니다.

데스크테리어 끝판왕 테니 에어팟 맥스 헤드셋 거치대 - 에어팟 맥스가 아니어도 OK

처음 구입했을 때 찍어둔 모습입니다. 헤드밴드 거치하는 부분이 실리콘 재질인 거 같은데, 무광에 고무 느낌이 나면서 에어팟 맥스의 헤드밴드 부분을 안전하게 그 곡선에 맞춰서 거치하는데 적합한 디자인입니다.

헌데, 언젠가부터... 뭣 때문에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요렇게 되었습니다. 뭔가 끈적이는 듯한 느낌도 나고... 마치 3M 테이프를 오래 부착해두었다가 제거했을 때... 그런 상황입니다.

보기에도 좋지 않지만, 혹시나 헤드폰을 거치하면서 헤드밴드 부분에 손상/이염이 생길까 봐... 좀 신경이 쓰이더군요. 다행히 에어팟 맥스 이전에 주로 거치하던 비츠 솔로 헤드폰은 뭐, 크게 묻거나 오염이 되는 상황은 생기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에어팟 맥스를 거치하기에는 좀 부담스러워서...

방법을 찾아봅니다. 돈 들이지 않고, 더운데 나가서 뭘 구입하지 않고... 집에 있는 걸로 어떻게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지? 인터넷을 뒤져봅니다.

여러 가지 방법이 보이긴 합니다. 근데, 의외로 집에서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이 있네요. 첫 번째로 보이는 드라이기로 열을 씐다! 이건 금방 해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나머지 썬크림이나 아세톤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긴 한데... 일단 드라이기로 해보고 안되면... 잉? 이거 너무 쉽게 제거가 되는걸요.

위에 절반쯤 깨끗해진 거 보이시나요? 일부러 드라이기를 반 정도만 열을 가해주고, 가장 강하게 뜨거운 온도로 설정해서 대략 2분 정도... 그러고 나서 일반 화장지가 아닌 주방용 화장지를 이용하여 문질러 줍니다. 의외로 너무 쉽게 제거가 되어서 놀랐습니다.

이제는 걱정 없이 에어팟 맥스를 올려둘 수 있게 되었네요. 역시 핏감이 정확하게 맞아떨어지네요. 일반 헤드폰도 거치할 수 있지만... 에어팟 맥스를 거치해야 제맛인듯합니다.

혹시 저처럼 헤드폰 거치대 실리콘 부분에 끈적임이 생기는 경우 그냥 귀찮다고 방치하지 말고 드라이기로 간단하게 제거하고 깨끗하게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헤드폰 거치대 헤드밴드 닿는 부분이 끈적거려서 급하게 헤어드라이기로 제거하였습니다.

이래저래 헤드폰 사용이 많은 편이라, 헤드폰 거치대도 스틸, 원목 등 여러 종류를 구입해서 사용하는 편입...

blog.naver.com

#헤드폰거치대#헤어밴드닿는부분#끈적임#끈적거림#제거#헤어드라이기#실리콘#접착제#헤드폰스탠드#에어팟맥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