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IT 기기들

어라? 앤커 유피(eufy) 로봇청소기 고장 난 건가? 왜? 충전이 안되는 거지?

워크앳로터스 2021. 9. 3. 12: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요즘 가정에서 무선청소기 많이들 사용하시죠. 그리고 로봇청소기도 많이들 사용하실 겁니다. 이게 어느날 갑자기 작동을 안하는데, AS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지 않더라도 저와 같은 경우라면 간단하게 배터리 교체만으로도 다시 사용이 가능해 집니다.


최근에 물걸레 로봇청소기를 리뷰하면서 기존에 사용하던 로봇청소기랑도 비교하면서 콘텐츠를 만들어볼까 하고 작동을 해보려고 하였습니다. 잉? 이건 무슨 상황인지? 아무런 반응이 없네요.

처음엔 충전기에 올려져 있음에도 죠기 보이는 전원 버튼 주변으로 아무런 불빛도 보이지 않더라고요. 이리저리 움직이면서 다시 올려도 보고 하니 요렇게 파란색 불은 들어오긴 하네요. 하지만 다시 불이 꺼지고 여전히 아무런 반응이 없습니다.

집에서 사용하는 로봇청소기는 앤커 eufy 로보백 G10이라는 와디즈에서 핫한 제품이죠.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개봉기부터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1년 넘게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동작을 안 하다니...

[개봉기] 장여사 쪼매만 기다려봐, 나도 로봇 청소기는 처음이라 - eufy 로보백 G10

[개봉기] 장여사 쪼매만 기다려봐, 나도 로봇 청소기는 처음이라 - eufy 로보백 G10

동그란 상판 전면에 보이는 전원 버튼을 보고 직감적으로 누르면 움직이겠지 하고 눌렀습니다. 오~~~ 청소...

 

[개봉기] 장여사 쪼매만 기다려봐, 나도 로봇 청소기는 처음이라 - eufy 로보백 G10

동그란 상판 전면에 보이는 전원 버튼을 보고 직감적으로 누르면 움직이겠지 하고 눌렀습니다. 오~~~ 청소...

blog.naver.com

제 아이폰에 모바일 앱을 이용해서 확인도 해봅니다. 충전 중이라고 표시는 되고 있지만, 충전도 제대로 안되는 거 같아요. 처음엔 충전이 되는듯하다가 시간이 얼마 지나지 않아 다시 불이 꺼지더라고요. 그리고 와이파이도 잡히지 않는 거 같습니다. 뭐, 특별한 메시지도 없어서 무슨 문제인지 알 수가 없네요.

배터리가 부족합니다. 충전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로봇청소기 전원을 껐다 켰다 하면서 위치도 옮겨보고 충전 단자 부분도 지우개로 문질러보기도 하고... 그러던 중 배터리가 부족하다는 메시지와 함께 S1 이 어쩌고 하는 내용이 들렸습니다. 그래서 모바일 앱에서 도움말 항목으로 찾아가서 사용 설명서를 열어봅니다.

사용 설명서가 영문으로 되어 있긴 한데... S1을 찾아갑니다. 오홀... 있네요. 있습니다.

Error S1: Battery Error

배터리가 있는 곳을 열어서 제대로 연결이 되었는지 확인하라는 내용과 배터리 온도가 너무 높거나 낮은 경우 등에 대한 이야기만 있네요. 별로 지금 상황과 관련이 있어 보이진 않습니다.

그래서 이 상황을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 고민하다가 앤커코리아 서비스센터에 문의를 해봐야겠다 생각이 들더군요. 앤커코리아 홈페이지에서 정보를 찾아보았습니다.

앤커코리아

ANKER 앤커 공식홈페이지

 

앤커코리아

ANKER 앤커 공식홈페이지

ankerkorea.com

FAQ부터 관련 문서나 내용을 모두 살펴봐도 제가 겪고 있는 문제 상황에 대한 이야기는 보이질 않습니다. 문의를 하거나 접수를 하려면 1:1 상담톡 또는 카카오 플러스친구를 이용하나 보네요.

근데, 주말 연휴 기간이라 응답이 없을 거 같습니다. 이제 어쩌죠?

다시 곰곰이 생각을 해봅니다. 문득 지난번 무선 청소기 배터리 교체 건이 기억이 나네요. 보통 무선 청소기 배터리는 2년에 한 번씩 교체를 해야 한다고 기사분께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Eufy 로보백 G10을 들여온 시점이 2019년 말 또는 2020년 초니까 대략 1년 반이 조금 넘었네요. 음... 그럼 배터리가??

다행히 검색을 하니 앤커공식몰에서 요렇게 배터리팩을 판매하고 있네요. 잉? 가격이 3만 원이라고요? 너무 착한 가격입니다. 더 확인도 안 해보고 일단 주문을 하였습니다.

앤커 Eufy 로보백 G10 물걸레 겸용 로봇청소기 배터리팩

앤커 Eufy 로보백 G10 물걸레 겸용 로봇청소기 배터리팩 : 앤커코리아

[앤커코리아] ANKER 앤커 공식스토어

 

앤커 Eufy 로보백 G10 물걸레 겸용 로봇청소기 배터리팩 : 앤커코리아

[앤커코리아] ANKER 앤커 공식스토어

smartstore.naver.com

다행히 주문하고 나서 해당 제품에 대한 고객 리뷰 내용을 보니 저랑 동일한 경우에 배터리팩을 교체하고 문제가 해결되었다는 내용이 보이더군요. 사용 기간도 저랑 비슷하게 2019년 12월 말에 들여와서 사용하다가 최근에 교체하고 제대로 사용하게 되었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주문하고 2~3일 내로 도착하더군요. 정품 인증 관련 스티커도 보이네요. 하지만, 소모품이라 초기 이상만 발생하지 않으면 그냥 계속 사용하면 될 거 같습니다.

포장은 꼼꼼하게 배터리팩을 감싸고 있습니다. 케이블 연결 단자 부분도 손상을 입지 않도록 보호재로 감싸고 있네요.

로봇청소기 본체 바닥에 배터리팩이 들어있는 덮개 부분을 드라이버를 이용하여 열어주고 요렇게 양쪽을 잡아당겨서 꺼내면 됩니다. 물론 케이블 연결 단자도 분리해야 합니다. 손가락으로 좀 힘들게 분리를 하였습니다.

꺼낸 자리에 똑같이 생긴 배터리팩을 그대로 삽입하고 케이블 연결하면 끝! 덮개가 제대로 덮일 수 있도록 공간을 잘 보고 케이블을 정리해 주시면 완벽합니다.

전원을 켜면 이제는 제대로 충전도 되고 와이파이 표시도 파란색으로 불이 들어오네요. 이전에는 충전도 안되고 와이파이 불도 들어오지 않았거든요.

모바일 앱을 열고 확인도 해 봅니다. 이번에는 정상적으로 충전이 되고 충전이 완료되고 나면 이제 청소를 시켜야겠습니다. 배터리는 완전히 방전 상태로 배송이 되나 보네요. 한참을 충전을 해야 합니다. 참고하세요.

무선 청소기도 그렇고 배터리를 사용하는 제품인 로봇 청소기도 마찬가지인가 보네요. 대략 수명이 1년 반 ~ 2년 사이 인가 봅니다. 그래도 가격이 착한 편이라 배터리 교체로 사용이 가능하다니 다행입니다.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어라? 앤커 유피(eufy) 로봇청소기 고장 난 건가? 왜? 충전이 안되는 거지?

최근에 물걸레 로봇청소기를 리뷰하면서 기존에 사용하던 로봇청소기랑도 비교하면서 콘텐츠를 만들어볼까 ...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