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IT 기기들

808 차량용 계기판 거치대, 깔끔한 차량 내부 대시보드 환경을 원하시는 분에게 추천

워크앳로터스 2021. 6. 25. 21:59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808 차량용 거치대입니다. 말 그대로 스마트폰을 거치해서 사용하는건데, 여기에 번호판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대시보드 앞 운전대 가운데 부분에 거치를 하면서 편하게 사용하 수 있습니다.


오늘은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 하나 들고 나왔습니다. 물론 지금도 차량에는 아래와 같은 흡착판을 이용한 충전 거치대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형태이고 무난하게 거치도 하고 충전도 하고 있습니다. 근데, 뭐가 문제냐. 요즘같이 더운 날씨에 야외에서 1~2시간 주차를 하고 나면 흡착판이 떨어지면서 다시 거치대를 자리를 잡아서 고정시켜주는 일이 반복 되더라고요.

그래서 요런 클립, 집게 방식 거치대를 좀 살펴보았습니다. 808 차량용 계기판 거치대입니다. 날씨가 아무리 더워도 흡착판을 사용하는 방식이 아닌 클립 방식이라 아주 단단하게 고정이 되어있어서 좋더라고요. 흡착판으로 인한 탈부착의 번거로움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격도 아주 착하더라고요.

808 2in1 차량용 계기판 대쉬보드 주차 전화번호 번호판 휴대폰 거치대 네비 보기편한

808 2in1 차량용 계기판 번호판 거치대 선블라인드 대시보드 클립형 : 808

계기판거치대 차량용핸드폰거치대 대시보드거치대 송풍구거치대 선블라인드거치대 차량용스마트폰거치대 네비게이션거치대 전방거치대 차량용휴대폰거치대 차량용번호판거치대 차량용번호판

 

808 2in1 차량용 계기판 번호판 거치대 선블라인드 대시보드 클립형 : 808

계기판거치대 차량용핸드폰거치대 대시보드거치대 송풍구거치대 선블라인드거치대 차량용스마트폰거치대 네비게이션거치대 전방거치대 차량용휴대폰거치대 차량용번호판거치대 차량용번호

smartstore.naver.com

요 제품은 자동차 대시보드에 클립 방식으로 고정시켜서 스마트폰을 거치하는 스타일입니다. 아래 그림처럼 말입니다. 물론 무선 충전은 아니고 유선으로 충전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은 있긴 하네요. 하지만 요것도 방법이 있습니다. 그것은 제일 마지막에 말씀드리도록 하지요.

그리고 요 제품 이름에 2IN1이라고 적혀있는 이유는 바로 요겁니다. 차량용 거치대 기능과 함께 전화번호 번호판 기능이 같이 제공됩니다. 그래서 2IN1 이지요. 대시보드를 깔끔하게 사용하려고 하는 분들에게 좋은 아이템이 되겠습니다.

패키징 박스가 좀 촌스러운 느낌이긴 한데... 측면에 요렇게 디자인과 대략적인 사용 방법도 감을 잡을 수 있겠습니다. 미리 말씀드리자면 내부에 별도의 설명서가 없어요. 직관적으로 조립하고 고정해서 사용하실 수 있으니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근데, 아직도 의문인 게... 아래 왼쪽 그림에서 상단에 위치한 도구는 무엇인지? 내부 구성품에도 그림에 있는 네모난 모양의 도구는 포함되어 있지 않더라고요.

내부 구성품을 모두 꺼내볼게요. 요렇게 개별 비닐 포장으로 깔끔하게 들어있습니다.

내부 구성품은 거치대 본체, 번호판 스티커 그리고 헤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단출하네요.

요거... 1만 원도 안 하는 가격대 제품 치고는 나름 디자인까지 신경을 많이 쓴 티가 납니다. 개성 있는 디자인! 하이 퀄리티 패턴이라고 자랑하고 있더라고요. 그냥 밋밋한 플라스틱 표면을 그대로 사용하면 싸구려 느낌이 강할뻔했는데... 요렇게 패턴을 넣어서 표면을 처리하니 더 고급 지네요.

미끄럼 방지 패드 이거 엄청난 사이즈입니다. 이 정도 사이즈는 상상도 못했어요. 이전 버전보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되었다고 하네요. 이 정도 패드 크기 면 어떠한 흔들림도 없이 견고하게 잡아줄 거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대시보드 안쪽과 맞닿아서 고정되는 클립 부분도 구조가 일반 클립 방식 거치대랑은 좀 다르긴 한거 같습니다. 스프링 구조로 한 번 떠 꺾이는 방식이라 확실하게 잡아줄 거 같네요. 거기다가 안쪽 닿는 부분에도 패드랑 고무 재질로 마감이 되어 있어서 미끄러질 염려도 없습니다.

이거 스프링 힘이 엄청납니다. 고강도 스프링을 사용하여 쉽게 부러지지 않으며 확실하게 거치해 주는 강력한 힘으로 견고하게 고정시켜 준다고 하는데... 믿습니다. 직접 만져보면 느낌이 확 올 겁니다.

자~~~~! 그럼 이제 사용을 위해서 헤드 부분하고 거치대 부분을 조립해보도록 할게요. 조립이라고 할 것도 없지만, 그래도 간단하게 과정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의할 사항은 아래 그림처럼 거치대 볼 부분에 죠기 돌려서 고정하는 부분을 조여둔 상태로 고정하려 하시면 안 됩니다.

제일 쉬운 방법은 아예 이렇게 분리해서 조이는 너트같이 생긴 부분을 먼저 볼에다가 넣어주고 그다음 헤드를 볼에 끼어서 고정한 후 너트를 다시 조여주면 쉽게 조립이 가능합니다. 힘 조절을 하셔서 적당히 움직일 수 있도록 하면 360도 회전도 가능한 구조입니다. 만약 움직일 일이 없다 하시면 아주 세게 너트를 돌려서 고정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스마트폰을 집게 형태로 고정시켜주는 헤드 부분인데, 내부 곳곳에 스마트폰을 고정하기 위한 실리콘 재질로 처리를 해 두었습니다. 스마트폰 뒷면과 닿는 부분, 그리고 스마트폰 측면을 잡아주는 부분에도 모두 실리콘 패드가 부착되어 있어 강력하게 밀착시켜줍니다.

제품 사양을 보면 헤드 길이가 최소 5.5cm에서 최대 9.0cm까지 늘어나서 다양한 스마트폰 거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최대 6.5인치 스마트폰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제가 사용하는 아이폰 12 프로 맥스도 충분히 거치가 가능하네요. 다만, 제품 판매 페이지에서 한 손으로 충분히 스마트폰을 거치할 수 있다고 하는데... 그 정도는 아닌 거 같습니다. 워낙 빡빡한 편이라 한 손으로 조작은 쉽지 않아 보입니다.

클립 디자인이라 저는 대시보드 거치만 생각하였는데... 선블라인드, 백미러 등 좀 더 다양한 곳에 거치를 하여 사용할 수도 있겠네요. 음... 백미러는 좀 그렇고 선블라인드에 거치하고 사용해 보는 것도 괜찮아 보이긴 합니다. 다만, 운전 중에 내비게이션 역할로 사용하기에는 좀 적응하는 데 시간이 걸리겠네요.

2IN1이라고 하잖아요. 바로 번호판 기능이 추가되어 있다는 거! 숫자 스티커를 이용하여 번호판에 붙이면 됩니다. 다만, 그냥 스티커보다 약간 고무 재질 같은 걸로 만들어 주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스티커보다 고무 재질이 좀 더 고급스러워 보이더라고요.

단순 거치대 기능만이 아니라 차량 번호판을 같이 제공하여 대시보드에 스마트폰 거치대 따로, 번호판 따로... 여러 가지 복잡하게 올리거나 부착하지 않고서도 요거 하나로 다 처리 가능합니다.

근데, 이건 제품 불량이라고 하기도 뭣한데... 여기 헤드 부분에 스마트폰을 고정하는 다리 양쪽으로 안쪽에 나사가 보이고 이걸 덮어서 안 보이도록 하려는 거 같은데, 여기를 덮고 있던 플라스틱이 쉽게 빠지더라고요. 오른쪽 아래 2개 보이시죠. 저게 처음에 빠졌을 때는 어디서 뭔가 부러진 게 아닐까 했었는데... 알고 보니 여기 막아둔 플라스틱이 빠진 거더라고요. 이걸 고무 같은 걸로 막아두면 쉽게 빠지지 않을 거 같은데...

자~~~~! 그럼 이제 조립도 완료하였으니, 차량에 거치하러 가보겠습니다. 에휴... 계기판 위로 대시보드의 두께가 조금 두꺼운 편이라 클립으로 고정하는 데 애를 먹었습니다. 아주 힘들게 벌려서 겨우 고정을 하였네요. 여러분들은 본인 차량의 대시보드 두께를 꼭 확인하시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아주 단단하게 붙잡고 있는 걸 보니 안정감이 느껴지네요.

적당히 각도와 기울기를 맞춰서 거치를 해보았습니다. 내비게이션을 시작하고 운전석에 앉아서 평소 운전하는 자세로 내비를 쳐다봅니다. 생각보다 시야를 가리지 않으면서 평소 오른쪽에 내비를 쳐다보느라 고개를 돌리지 않아도 눈만 살짝 아래로 내리면 볼 수가 있으니 확실히 편하더군요.

그리고 요렇게 뒤쪽에는 요렇게 제 전화번호가 똬~~~~! 음... 숫자가 조금 작게 보이는 게 아닌가 싶네요. 요거보다 조금 더 크게 나왔으면 하는 바람도 있습니다. 그래도 밖에서 보면 알아볼 수는 있더라고요.

자~~~! 여기서부터는 보너스입니다. 808 차량용 계기판 거치대 리뷰는 사실 위에까지 해서 마쳤습니다. 지금부터는 유선 충전의 불편함을 어떻게 하면 해결할 수 있을까 하는 고민에서 조금 작업을 해 보았습니다. 최대한 간단하게 무선 충전의 효과를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제가 사용하는 아이폰 12 프로 맥스의 맥세이프 충전 방식을 접목해 보았습니다.

집에 있는 동그란 코르크 마개를 이용하고 양면테이프를 활용하여 요이치 맥세이프 호환 충전기를 부착하였습니다. 그리고 충전기가 부착된 코르크 마개를 808 차량용 거치대 헤드에 고정하였습니다. 이렇게 하면 쉽게 탈부착이 가능한 구조가 되는 거지요.

그러고는 이렇게 아이폰을 가져다가 놓으면 촥~ 하고 달라붙게되고 충전이 되는거지요. 이거 괜찮은데요. 다음에 개선된, 향상된 제품으로 808 맥세이프 호환 충전기 방식의 차량용 거치대를 만들면 어떨까요?

제품 세부 사양은 이렇습니다.

기존 받침대가 있는 무선 충전기와 달리 맥세이프 호환 충전기를 활용하다 보니 달리는 중에 떨어지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있었는데... 생각보다 안전하게 붙어 있습니다. 요건 조금 더 시간이 지나면서 다양한 환경에서 테스트가 되어야 확실하게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그래도 이제 정면을 바라보면서 눈만 살짝 내리면 내비를 볼 수 있으니 이게 생각보다 편하더라고요. 그리고 전화번호 번호판도 치우고 요걸로 2IN1 효과를 제대로 보고 있습니다.

저는 위 상품을 홍보하면서 해당 업체로부터 상품을 무상으로 지원받았으며 주관적인 사용 경험을 바탕으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차량용 2in1 계기판 휴대폰 거치대, 블랙, 1개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808 차량용 계기판 거치대, 깔끔한 차량 내부 대시보드 환경을 원하시는 분에게 추천

오늘은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 하나 들고 나왔습니다. 물론 지금도 차량에는 아래와 같은 흡착판을 이용한...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