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IT 기기들

초단초점 4K 트리플레이저 빔프로젝터 더 프리미어 9 시리즈로 새로운 세상을 보았습니다.

워크앳로터스 2021. 4. 30. 09: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눈이 호강한다는 표현이 딱 적당할 듯 합니다. 빔프로젝터 여러 종류를 리뷰하면서 만나보았지만... 이런 빔프로젝터는 없었습니다. 삼성의 초단초점 빔프로제거 더 프리미어 9 시리즈... 구경하려 오세요.


음향, 영상 이런 분야에 발조차 들이지 않던 제가 최근 The Premiere To Go 서비스를 통하여 초단초점 4K 빔프로젝터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이건 이전에 단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신세계입니다. 개봉기 참조!

The Premiere To Go Service

초단초점 4K 트리플레이저 빔프로젝터

최대 10일간 무료 체험 이야기

The Premiere To Go 서비스로 초단초점 4K 트리플레이저 빔프로젝터를 만나다

어쩌죠? 일이 커져버렸습니다. 이러려고 한 건 아니었는데... 그냥 빔프로젝터를 사용할 수 있는 기회가 생...

 

The Premiere To Go 서비스로 초단초점 4K 트리플레이저 빔프로젝터를 만나다

어쩌죠? 일이 커져버렸습니다. 이러려고 한 건 아니었는데... 그냥 빔프로젝터를 사용할 수 있는 기회가 생...

blog.naver.com

위에 개봉기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초단초점 빔프로젝터는 또 처음인지라 스크린을 어떤 걸 구입해야 할지? 크기는 얼마나 되어야 할지? 가격은 얼마나 할지? 뭐, 이런 여러 가지 사항을 챙기느라 주문이 늦어 아직 스크린이 도착하기 전이라 거실 소파 뒤편 벽면에도 테스트를 해보니 벽면을 하얀색 벽지로 도배를 하거나 하얀색 페인트칠을 새로 하지 않는 이상은 도저히 사용할 수 없겠더군요.

그리고 아래 사진은 여러 차례 빔프로젝터 리뷰를 하면서 제대로 넓은 스크린을 이용해서 거실에서 소파에 누워 편안하게 영화를 감상하고 싶다는 소망에 이런 방식이면 어떨까 하고 사진을 조합한 겁니다. 거실 천장에 고정시키고 버튼만 누르면 자동으로 스크린이 펼쳐지고... 얼마나 좋을까요.

하지만, 천장에 못질도 해야 하고 공사를 진행해야 하는 관계로 섣불리 시도를 못하고 있지요. 그래서 이리저리 찾다가 스크린이 도착하기 전까지 적당히 테스트할 곳을 찾았습니다. 어디냐고요? 일단 빔프로젝터 전원부터 켜고 말씀드릴게요.

초단초점 4K 트리플레이저 빔프로젝터 더 프리미어 9 시리즈로 새로운 세상을 보았습니다.

짜란~~~~~~~! ㅎㅎ 바로 옷장입니다. 거실을 아무리 둘러봐도 100인치가 넘는 넓은 공간이 나오질 않더라고요. 하지만 요렇게 완전하진 않지만, 그래도 테스트 가능한 넓은 아마 130인치까지도 가능할 거 같은 옷장에다가 대고 스크린 대신 빔프로젝터 테스트를 해보려고 합니다.

PART 1 : 모바일 앱도 설치하고 큰 화면에서 살펴볼게요.

분량 조절에 실패해서 PART 1, PART 2로 나누어서 작업을 할게요. 설치 기사분과 이야기 나눌 때 모바일 기기에 SmartThings 앱을 설치해서 편하게 설정을 할 수 있다고 듣기 하였는데, 아이폰에서도 가능할지? 다행히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iOS 모두 지원하는군요.

SmartThings 모바일 앱은 삼성에서 만든 온도, 조명, 세탁 모드 등 다양한 IoT 기기들을 컨트롤하기 위한 앱인가 봅니다. 다행히 아이폰에서도 설치가 가능하군요. 그럼 바로 설치 진행해 볼까요.

잉? 바로 인식을 하네요. Samsung Projector 새 디바이스를 찾았다고 합니다. 디바이스를 추가하기 전에 삼성 계정에 로그인하는 과정이 있어요. 다행히 얼마 전 안드로이드 태블릿 초기화 작업을 하면서 삼성 계정 정보를 살펴 두었기에 사용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없으면 만들면 되고요.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빔프로젝터를 등록하는 과정이 시작됩니다. 위치, 네트워크 연결부터...

물론 모바일 앱에서 설정을 진행하는 동안 빔프로젝터 화면에서는 요렇게 확인됩니다.

그냥 시키는 대로 따라서 하나씩 진행하시면 됩니다. 빔프로젝터 등록 완료!

삼성 계정에 빔프로젝터 등록을 마치고 이제 설정 작업이 시작되는군요. 리모컨 기능부터...

외부 기기 연결 단자랑, 위치 정보도 업데이트해야 하고 어라? 스포티파이 서비스도 연동할 수 있군요. 뭐, 아직 사용을 하고 있지 않기에 패스!

아마도 위에서 입력한 주소 정보를 기반으로 TV 시청을 위한 선택지를 표시해 주는 거 같고 이제 빔프로젝터에 대한 설정 작업도 완료를 하였습니다. 그럼 다 된 거죠.

스크린에 화면은 모바일 앱에서와 마찬가지로 비슷하게 요런 느낌으로 보일 겁니다.

이미 개봉하면서 거실 벽면에 빔을 쏘고 기본적인 설정은 어느 정도 해둔 상태입니다. 같이 제공되는 리모컨으로 설정에서 이거저거 살펴보시고 변경하셔도 좋습니다. 일단 바닥에 놓고 최대한 크게 화면을 쏘고 초점을 맞추면 그럭저럭 볼만하더군요.

실내 형광등 아래서 간단하게 확인한 모습입니다. 밝은 곳에서는 확실히 요런 화면이 보기에 좋더군요. 무려 120인치 이상 되는 화면으로 이렇게 영상을 감상하고 있습니다.

형광등을 끄고 화면을 보는 경우 (스마트 전구 남아 있음)는 엄청납니다. 제대로 된 스크린 화면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이런 화질로 영상을 볼 수 있을 거라고는 생각지도 못하였습니다.

PART 2 : 스크린 도착했네요. 설치하고 큰 화면에서 살펴볼게요.

쿠팡으로 주문한 스크린과 나머지 비장의 도구들이(?) 생각보다 일찍 도착하였습니다. 가격이 가격인지라 제대로 된 초단초점 빔프로젝터에 최적인 액자형 스크린을 구입하진 못하고 가성비를 따져서 롤스크린으로 선택하였습니다. (돈에 여유가 있다면 반드시 액자형 스크린을 구입하시길 추천드립니다.)

TV 거실장 아래 기다란 물건이 빔프로젝터 롤스크린이고 그 앞에 빔프로젝터 사이에 있는 도구가 스크린을 거치하기 위한 비장의 도구입니다. 그럼 작업 들어가 볼게요.

거실 벽면이나 천장에 못질하는 게 번거로워서 이리저리 인터넷을 뒤지다 보니 왕자행거를 이용하는 분들이 계시더군요. 행거를 양쪽에 세우고 스크린을 걸쳐 두는 거죠. 요거 괜찮은 아이디어 같아서 저도 해보려고요. 일단 왕자행거 두 개를 구입하였습니다.

양쪽에 라인을 맞춰서 행거를 세우고 롤스크린을 옷걸이 부분에 요렇게 걸어 두었습니다. 120인치 크기의 와이드 스크린이라 지금까지 시도하지 못했던 꽤 넓은 화면으로 영상을 시청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빔프로젝터를 켜고 먼저 화면 조정 작업부터 시작합니다. 음... 화면 조정을 하는 방법이 어렵진 않지만... 스크린이 바뀌면 이게 수동으로 작업을 해야 해서 매번 좀 번거롭긴 합니다.

그리고 초점도 맞춰줘야 합니다. 좌우로 버튼을 눌러가면서 최대한 네 귀퉁이에 사각형이 선명하게 보이도록 하면 됩니다.

ㅎㅎ 어때요? 살짝 흐린 낮 시간에 거실에서 유튜브 영상을 보고 있는 모습입니다. 조금 뿌옇게 나오긴 하지만, 이건 아이폰으로 사진을 촬영한 모습이라 실제 색감과는 조금 차이가 있더군요.

조금 더 스크린 화면에 최적화하는 작업을 해 볼게요. 가급적 스크린 화면을 가득 채워서 120인치 사이즈 화면을 만들어 보려고요. 일단 빔프로젝터 높이는 광원을 기준으로 대략 20cm 정도 높이에서 시작하더군요. 그래서 빔프로젝터 받침대가 마땅찮아서 빈 박스를 적당히 이용하였습니다.

그리고 스크린을 가득 채우도록 화면을 맞춰 줍니다. 스크린에서 대략 10~15cm 정도 사이로 공간을 확보하니까 요런 모습이 나오더군요. 이제 거의 다 되었습니다. 마무리는...

요렇게 설정에서 영상 테두리 부분에 표시가 되도록 하고 스크린에 맞출 수 있도록 기능이 있더라고요. 요걸 이용하여 원하는 120인치 와이드 화면을 완성하였습니다. 이제 스크린을 가득 채운 모습으로...

확실히 애니메이션 영상은 사진으로 촬영을 해도 화질이 괜찮게 보이는군요. 하지만,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사진으로 촬영한 결과물은 조금 붉은 느낌이 더 강하고 뿌연 느낌도 더 강하게 나타납니다. 실제로 본 느낌을 어떻게 그대로 전달할 수 있을지? 고민스럽네요. 정말 좋은데...

다행히 아이폰 영상으로 촬영을 하니 밝기나 선명도가 어느 정도 눈으로 보는 것과 비슷하게 느껴집니다. 요걸로 대체할게요.

초단초점 4K 트리플레이저 빔프로젝터 더 프리미어 9 시리즈로 새로운 세상을 보았습니다.

위에 영상은 거실에서 형광등을 켠 상태이고 아래 영상은 형광등을 끈 상태로 촬영한 결과물입니다.

초단초점 4K 트리플레이저 빔프로젝터 더 프리미어 9 시리즈로 새로운 세상을 보았습니다.

사진보다는 영상으로 확인하시는 게 실제 느낌에 더 가깝다는 점 참고하시고요. 기타 설정 부분들도 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치하러 오신 기사분께서 주의를 준 사항 중에 빔프로젝터가 바닥이나 거실장 위에 올려두고 스크린에 가까이 위치하면서 위로 쏘는 방식이라 위치를 조정하기 위해서 가까이 가게 되면서 눈으로 광원을 직접 보게 되는 위험한 상황이 있을 수 있기에 요런 시력 보호 모드도 있네요.

스피커는 40W로 일반 빔프로젝터에서 경험하지 못한 엄청난 출력이라 그냥 표준으로 들어도 괜찮지만... AI 사운드, 또렷하게 들을 때 옵션을 선택하면 좀 더 선명하게 들을 수 있더군요.

초단초점 4K 트리플레이저 빔프로젝터 더 프리미어 9 시리즈로 새로운 세상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더 프리미어 시리즈 제품은 HDMI 유선 연결도 지원하지만 거의 무선으로 모든 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AirPlay도 기본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등 애플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그냥 바로 에어플레이로 연결해서 사용하시는 게 가능합니다.

아이패드에서 에어플레이로 빔프로젝터에 연결하고 사진도 보고 게임도 하고... 여러 가지로 무선의 편리함을 즐길 수 있습니다.

ㅎㅎ 처음에는 집에 편하게 거실에서 쉬는 공간에 이렇게 복잡하게 만드냐고 불편해하던 장여사! 하지만 영상을 보게 되는 순간... 조금 누그러지더군요. 낮에도 이 정도라 TV를 대신할 수도 있겠다 생각합니다.

밤에는 요렇게 거실 불을 꺼둔 상태로 좋아하는 영화를 감상하면 요런 느낌으로... 애들 시험 기간이라 좀 자제를 해야 하는데... ㅎㅎ 어쩌나요. 저도 더 프리미어 시리즈 빔프로젝터를 만날 수 있는 기간이 한정적이라서... 어쩔 수 없이 양해를 구하고 잠시 호사를 누려봅니다.

초단초점 4K 트리플레이저 빔프로젝터 더 프리미어 9 시리즈로 새로운 세상을 보았습니다.

요건 보너스 샷! 사진으로 찍을 때 영 마음에 차지 않았는데... 요거 하나 잘 나온 거 같아서 올립니다.

더 프리미어 투고 서비스를 통하여 10일 동안 초단초점 빔프로젝터로 눈 호강을 하게 되었고 단 하나의 아쉬움은 스크린의 물결치는 모습이 신경이 쓰이더군요. 왜? 비싼 빔프로젝터에는 비싼 스크린을 사용하는지 알 거 같습니다. 이제 보내야 하는 아쉬움에 주말 내내 영화를 보려고 합니다. ㅠㅠ

저는 위 상품을 홍보하면서 해당 업체로부터 상품을 무상으로 지원받았으며 주관적인 사용 경험을 바탕으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The Premiere To Go

최대 10일간, 초단초점 빔프로젝터 삼성 '더 프리미어'를 무료로 사용해 보세요.

 

Samsung 대한민국

 

www.samsu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초단초점 4K 트리플레이저 빔프로젝터 더 프리미어 9 시리즈로 새로운 세상을 보았습니다.

음향, 영상 이런 분야에 발조차 들이지 않던 제가 최근 The Premiere To Go 서비스를 통하여 초단초점 ...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