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IT 기기들

소리의 명가 브리츠 신제품, 기본에 충실한 TWSPOP3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입니다.

워크앳로터스 2021. 2. 5. 10: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가격 착하면서 괜찮은 소리를 들려주고 마구마구 굴리면서 사용할 수 있는 일상 이어폰을 찾는다면... 브리츠에서 살펴보세요. 많은 종류의 무선이어폰이 있습니다. 본인 마음에 드는 디자인으로 선택만 하시면 됩니다.


소리의 명가 브리츠에서는 참으로 꾸준히 새로운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을 내놓고 있습니다. 작년 중반 무렵 출시한 이어폰인데, 가성비 제품으로 분류될 수 있는 엔트리급의 제품입니다. 리뷰 시작해볼까요.

브리츠 제품 소개 웹 페이지에서 가져왔습니다. 이어폰의 명칭은 TWSPOP3이며 제품에 대한 이름만 봐도 요 제품이 가진 주요 특징이 무엇인지 잘 알 수 있겠습니다. 기본은 다 갖추고 있다고 보면 됩니다. 물론 엔트리급 제품이기에 고급 기능, 부가기능 등은 많이 빠진 점도 고려하시면 좋습니다.

[TWSPOP3] 최신 블루투스 5.0 / 슬림형디자인 / 완전무선 스테레오 제공 / 통화 기능 + 음악컨트롤 가능 / 좌우 자동 페어링 지원 / 24시간 사용(재충전시)/ IPX 4 방수등급

[TWSPOP3] 최신 블루투스 5.0 / 슬림형디자인 / 완전무선 스테레오 제공 / 통화 기능 + 음악컨트롤 가능 / 좌우 자동 페어링 지원 / 24시간 사용(재충전시)/ IPX 4 방수등급 최신 블루투스 5.0 / 슬림형디자인 / 완전무선 스테레오 제공 / 통화 기능 + 음악컨트롤 가능 / 좌우 자동 페어링 지원 / 24시간 사용(재충전시)/ IPX 4 방수등급 신상품 모델명 TWSPOP3 가격 55,000 원 출시일자 2020-07-08 제품상세정보 관련컨텐츠 [공지사항] 브리츠, 블루투스 이어폰 TWSPOP3 구매자한정 포토...

 

Britz International Co., Ltd.

최신 블루투스 5.0 / 슬림형디자인 / 완전무선 스테레오 제공 / 통화 기능 + 음악컨트롤 가능 / 좌우 자동 페어링 지원 / 24시간 사용(재충전시)/ IPX 4 방수등급 신상품 모델명 TWSPOP3 가격 55,000 원 출

www.britz.co.kr

개봉기 시작하면서 바라보는 패키징 박스 디자인입니다. 작년 한 해, 여러 브리츠 제품들을 만나보다 보니 이제 패키징만 봐도 아~~~~~! 이건 브리츠 제품이구나 하고 느껴집니다. 외국인 모델, 한글이 아닌 영문 텍스트 위주, 대비감이 강한 색 조합... 브리츠 패키징 디자인을 대표하는 건 모두 다 들어있네요.

전면은 모델과 함께 제품 디자인을 강조하고 후면은 역시 텍스트 위주의 제품 사양에 대하여 자세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요기 하단에 표시된 정보 부분이 유일하게 한글로 표시된 영역일 겁니다.

그리고 측면에는 제품의 주요 특징들을 간결하게 표현하고 있더군요. 대략적으로 살펴보면...

TWSPOP3라는 이름의 블루투스 5.0을 지원하는 작고 가볍고 슬림 하면서 유선으로 충전하는 케이스를 지닌 무선 이어폰입니다.

라고 해석하면 되겠습니다.

반대편에도 비슷한 방식으로 주요 기능들을 정리해 두었네요.

★ 블루투스 5.0 지원

★ 오토 페어링 방식

★ Separate Design : 유일하게 요게 무슨 의미인지? 잘 이해가 안 되네요. 싱글 / 듀얼 모드를 지원하는 걸 의미하는 거 같기도 한데... 요건 뒤에 확인이 되면 수정/반영하도록 할게요.

★ 핸즈프리 통화

★ 세련된 충전 케이스

★ 터치 컨트롤 방식

전통적으로 브리츠 패키징에는 요런 정품 홀로그램 스티커가 있지요. 그리고 아래 반대쪽에도 봉인 스티커가 있네요. 두 군데 모두 잘라주어야 개봉이 가능합니다.

 

스티커 두 군데 자르고 안쪽에 박스를 밀면서 꺼내면 요런 모양으로 될 겁니다. 내부에도 제품에 대한 디자인을 커다랗게 표현하고 있네요. 판매하는 제품은 화이트, 블랙 요렇게 두 종류입니다. 저는 화이트!

나름 고급스러움을 표현하려고 충전 케이스에 종이 띠를 둘러서 포장을 하였네요. 스크래치 방지 목적이 더 크겠습니다. 어라? 근데, 이게 다인가? 설명서나 다른 구성품은 어디에 있나요?

충전 케이스를 담고 있는 포장재를 들어 올리면 사용자 설명서랑 나머지 구성품이 모두 들어있네요.

근데, 비닐봉지엔 뭐가 들어있는지? 무슨 약봉지 같기도 하고... 하나씩 다 꺼내 보았습니다. 마이크로 5핀 충전 케이블이랑... 잉? 여분의 이어 팁이 보통 들어있긴 한데... 왜? 두 개나 들어있는 건지? 아님 조금씩 모양이나 크기가 다른 건가? 아무리 살펴봐도, 설명서를 다시 봐도 이어 팁은 대/소 크기의 2쌍이 추가로 제공되는 걸로 확인됩니다. 하나 더 딸려왔나 봅니다. ㅎㅎ

설명서 내용은 쭈~~~~욱 펼치면 요런 모양입니다. 앞/뒤로 모두 구성품, 사용 방법, 제품 보증서, 서비스 관련 내용들로 가득 채워져 있습니다. 간단하게 중요한 사항만 정리해 드릴게요.

▶ 제품 충전이 끝나면 가급적 충전 케이블은 분리해서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분리하지 않으면 배터리 수명이 단축될 수 있다고 합니다.

▶ 주의 : 일반 휴대폰 충전기 사용으로 인한 과전류 인입으로부터 제품을 보호하지 못하며, AS 수리가 불가합니다. (정격 충전 5V, 500mA 이하)

이어폰 리셋 :

이어폰과 스마트폰을 연결 후 이어폰을 충전 케이스에 넣습니다. 이후 스마트폰의 블루투스를 끄고 다시 이어폰을 충전 케이스에서 꺼내면 좌/우 중 한쪽 이어폰의 LED가 화이트 색상으로 빠르게 점멸됩니다. 점멸되는 쪽 MFB 버튼을 짧게 두 번 누른 뒤 세 번째 조금 길게 누르고 있으면 양쪽 LED 상태 표시등이 화이트&오렌지 색상으로 교차 점멸된 후 전원이 꺼지면 리셋이 완료됩니다.


사용 설명서에도 적혀있는 내용인데, 요런 무선 이어폰 제품을 사용하시는 경우 가급적 리셋 방법은 알아두시는 게 향후 도움이 될 겁니다. 아님 검색을 해서라도 요렇게 찾아지면 좋겠지요. 그래서 적어 둡니다. 그 외 배터리 충전, 연결 방법, 음악 재생, 핸즈프리 모드 등 사용 방법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하고 있네요.

제품 디자인은 정말 동글동글하면서 세로 방향으로 살짝 기다란 모양입니다. 전체 유광을 적용하고 가운데 세련된 브리츠 로고가 똬~~~~~아! 그리고 하단에 동그란 LED 인디케이터가 위치하고 있네요.

뒤쪽은 제품 이름과 사양 그리고 회사 이름 등이 자그맣게 표시되어 있네요. 어? 근데, 힌지 부분이 상당히 높게 자리 잡고 있네요. 분명 위에 그림에서는 충전 케이스 뚜껑 라인이 중간 정도 위치하고 있었는데...

아~~~~! 요런 디자인... 요건 또 처음 경험하는 디자인입니다. 기울어진 사선으로 케이스 뚜껑을...

슬림 하면서 기다란 디자인으로 한 손에 쏙 들어옵니다. 그리고 엄지손가락으로 밀어서 뚜껑을 열기에 편하더군요. 요렇게... 자력이 강한 편이라 백팩에 넣고 다녀도 쉽게 열리진 않을 거 같고 닫을 때 경쾌하게 닫히는 소리도 제법 강하게 들립니다.

기본에 충실하다고 하긴 했는데... ㅎㅎ 요즘 기본은 USB C 타입 충전 단자인데... 요건 좀 아쉽네요. 충전 케이블은 마이크로 5핀 단자를 이용합니다.

2.5배 줌으로 확대해서 사진을 찍어서 그렇지... 이어 버드는 정말 작은 크기입니다. 작은 콩 한 조각 정도 크기라고나 할까요. 손가락이 굵은 분들은 두 손가락으로 잡고 꺼내기에 너무 작아서 힘들 수도... 조그만 이어 버드 안쪽에 괜찮은 소리를 담당하고 있는 6mm 고성능 다이내믹 드라이버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충전을 위한 단자는 2개로 구성되어 있고 가운데 왼쪽/오른쪽 표시도 있네요. 하긴 모양이 거의 동일한 형태인지라 눈으로 쉽게 구분이 안될 거 같습니다. 참~~~~! 사용하기 전에 반드시 충전 단자를 덮고 있는 스티커는 제거하시고 충전 케이스에 넣고 다시 꺼내면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귀에 잠시 착용을 해 보았는데... 정말 작은 사이즈라 그런지 귀에 쏙 들어갑니다. 외부에서 봐도 표시가 거의 안 나네요. 다만, 제 귀에는 대체로 가장 큰 사이즈 이어 팁을 사용해야 안정성과 차음성이 우수하더라고요. 그래서 바꿔줍니다. 중간 사이지 이어 팁이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네요.

본격적인 사용을 앞두고 꼭 해야 할 일이 있죠. 충전 케이스에 넣고 완충 상태로 만드는 거... 참고로 배터리 상태는 요렇게 색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직관적으로 알아보기에는 편하진 않지만... 오렌지 색상은 배터리 잔여량이 낮은 상태고 블루 색상은 높은 상태라고 이해하시면 쉽습니다. 완충된 이어폰 기준으로 4시간 음악 재생이 가능하고 충전 케이스를 이용하여 5회 충전이 가능하니까 총 24시간 사용이 가능하네요. 그냥 평균적인 수준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위에 오렌지 색상이니까 이어 버드는 배터리 잔량이 낮은 편이고 아래 충전 케이스는 블루 색상으로 깜빡이니까 그나마 배터리 잔량이 높은 편이라고 해석이 되지요. 완충이 되면 점멸이 멈추고 계속 점등 상태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충전이 다 되었으니... 충전 케이스에서 이어 버드를 하나씩 꺼내 봅니다. 그리고 연결할 기기의 블루투스 목록에 가서 보시면 요렇게 "Britz TWSPOP3"가 보일 겁니다. 선택!

연결 과정이 간단하긴 합니다. 좀 더 실제 모습을 보여드리자면... 이어 버드 양쪽을 모두 꺼내면 양쪽 이어 버드가 먼저 연결되고 그다음은 요렇게 한 쪽 이어폰에서 화이트&오렌지 색상이 교차로 점멸됩니다.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한 상태라는 의미죠. 이때 위에서처럼 블루투스 목록에서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최근 이어폰, 헤드폰 리뷰를 하면서 거의 매일 듣고 있는 노래를 선택합니다. 요게 가수의 목소리가 나오기 전 대략 1분 가량 전주 부분에 강하면서 묵직한 악기 소리가 귀를 때려주는 부분이 있어서 좋아하고 자주 듣는 편입니다. 어라? 근데, 이상합니다. 브리츠 이어폰이 원래 이렇게 중저음을 잘 표현하였던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최근 리뷰하였던 중저음을 강하게 표현하는 이어폰 못지않은 느낌입니다.

먼저 아래 3개의 영상을 가지고 간단하게 터치 기반 조작 방식에 대하여 말씀을 드릴게요. 다른 제품들과는 조금 다른 터치 방식이고 괜찮은 방식인 듯하여 공유하려고 합니다.

영상을 자세히 보세요. 짧게 터치 1번 그리고 짧게 터치 2번 모두가 동일한 기능을 보여줍니다. 왼쪽, 오른쪽 모두 동일하게 동작하며 1번, 2번 누르는 방식 모두 음악 재생/정지 기능이 동작합니다. 요건 잘한 거 같아요. 터치 방식의 오동작을 방지할 수 있는 괜찮은 아이디어인 듯합니다.

소리의 명가 브리츠 신제품, 기본에 충실한 TWSPOP3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입니다.

그리고 볼륨 조절은 짧게 3번 터치를 하면 됩니다. 왼쪽은 볼륨 감소, 오른쪽은 볼륨 증가

소리의 명가 브리츠 신제품, 기본에 충실한 TWSPOP3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입니다.

트랙에 대한 이동은 오히려 길게 누르고 있으면 됩니다. 왼쪽은 다음 트랙, 오른쪽은 이전 트랙 이동

소리의 명가 브리츠 신제품, 기본에 충실한 TWSPOP3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입니다.

그리고 소리와 영상의 싱크 부분, 딜레이 부분을 확인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방법이죠. 유튜브 영상 중에서 사람 입 모양을 확인할 수 있는 채널의 영상 3가지를 살펴보았습니다. 블루투스 5.0을 지원하는 것이 일반적으로 자리 잡으면서 체감상 딜레이는 거의 느껴지지 않더라고요. 요 제품 마찬가지입니다.

아... 요기 아래 영상은 제가 자주 들리는 디 에디트 유튜브 채널인데... 화면에 보이는 모니터 나눔 이벤트 진행하고 있더라고요. 지금 바로 달려가시면 늦진 않을 겁니다. 간단하게 참여하실 수 있어요.

중저음을 잘 표현하길래... 넷플릭스도 도전해 보았습니다. 총소리, 배경음악 그리고 액션이 넘치는 부류의 영상에 최적화되어 있는듯하네요. 넷플릭스와 브리츠 이어폰의 조합은 집에서 주변 가족들에게 방해하지 않으면서 혼자 영화를 즐길 수 있는 최적의 도구죠.

아~~~~! 그리고 요거. 충전 케이스 뚜껑이 살짝 특이한 모양이라고 말씀드렸잖아요. 사용하면서 자주 경험하는데, 뚜껑이 열린 상태에서 무게가 앞으로 쏠리면서 의도하지 않았건만 지혼자 닫혀버리더라고요. 요건 좀 불편한 듯...

소리의 명가 브리츠 신제품, 기본에 충실한 TWSPOP3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입니다.

제품 세부 사양은 이렇습니다.

통화 품질은 따로 기록하지 않았습니다. 너무 기대하진 마세요. 요런 제품의 통화 품질을 높이는 쉬운 방법은... 아시죠. 한쪽 이어폰을 빼서 입 근처에 두고 통화를 하는 겁니다. ㅎㅎ 노이즈 캔슬링, 무선 충전 등 고급 기능, 부가 기능 등은 없다는 점...가격을 확인해보면 엔트리급 제품으로 가장 기본적인 기능은 모두 갖추고 있는 가성비 제품입니다.

해당 제품은 브리츠 업체로부터 제공받았으며 어떤 간섭도 없이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브리츠 무선 블루투스 5.0 초경량 이어폰, TWSPOP3, 블랙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리의 명가 브리츠 신제품, 기본에 충실한 TWSPOP3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입니다.

소리의 명가 브리츠에서는 참으로 꾸준히 새로운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을 내놓고 있습니다. 작년 중반 무렵...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