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IT 기기들

물걸레 청소의 지존 기펠 제네시스 "무선" 물걸레 청소기와 춤을...

워크앳로터스 2019. 2. 8. 14:36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집안 가사일에 도움이 될 수 있는 IT기기들을 많이 들여오면 좋을거 같습니다.

장여사가 암말 안하거든요. 가정이 행복한 IT기기와 함께 하는 소확행입니다. 무선 물걸레 청소기 좋아요.

블로그 원본의 일부분만 공유하였습니다. 전체 내용이 궁금하신 분은 콘텐츠 가장 하단의 이미지를 눌러서 원본 콘텐츠로 이동하셔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하다 하다 IT 기기도 아닌 물걸레 청소기를 가지고 글을 적다니... 이건 회사가 주는 명절 선물이고 집에서 장여사의 열열한 호응을 받고 있는 기기라서 적어봅니다. 너그러운 마음으로 봐주시길...

2018년 추석이라는 명절이 다가오면서 어느 기업에서 직원들의 복지 차원에서 선물을 제공하는데, 여러 개 중에서 유독 눈이 가는 물건이 있었으니...

제네시스 무선 물걸레 청소기

물걸레 청소기가 뭐 있겠어... 뭐 관심 밖이었지만... 

도대체 무슨 물걸레 청소기가 소비자가 600,000원씩이나 한단 말인가... 

무선 물걸레 청소기라 좀 다른가?

믿기지 않는 마음을 가지고 바로 다나와에서 검색을 해보았다. 허걱... 진짜다.

도대체 무슨 기능을 제공하기에 이런 가격에 물걸레 청소기를 판매한단 말인가? 더 신기한 건 그걸 명절 선물로 100,000원에 제공한다는 게 더 신기하다. (재고 떨이인가?)

집에 도착했을 때는 이미 박스에서 개봉된 후였고,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장여사가 본인이 원했던 물건인지라 직접 설명서를 봐가면서 겨우겨우 조립을 거의 80% 완료한 뒤였다. 그래서 개봉샷은 생략하고 아래 사진으로 대신하는 걸로...

조립과 충전은 무척 쉬운 편이었다.

다만, 장여사가 조립하다가 멈춘 80% 지점이 바로 아래 그림상으로 3번에서 4번으로 넘어가는 부분이었는데, 스틱과 배터리를 연결하는 단자 부분이 연결되면서 스틱 안쪽으로 배치하는 구조였다. 이 부분만 주의하면 될 듯... 

그리고 충전단자를 연결하면 보통 불빛으로 표시를 해 주는데, 이건 어디서 확인하지? 전원 콘센트에 연결된 부분에서 녹색/빨간색으로 충전 상태를 확인하면 된단다.

자 이제 청소를 시작해볼까나... 순서대로 하면 된다.

먼저 3시간 고이 충전을 한다. 그리고 30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네. 무선이니깐, 당연히 어디든 돌아다니면서 편하게 청소를 하면 된다. 그럼 회전판 아래 극세사 패드가 접착되어서 뱅글뱅글 돌면서 물걸레질을 자동으로 하는 것이다. 사람은 그냥 청소기 스틱을 들고 있기만 하면 된다. (왼손은 거들 뿐...)

근데, 마지막 세 번째 그림에서 청소기 앞부분에 LED 조명이 왜 있는 건지? 불 꺼놓고 청소하는 경우는 잘 없는데... 간단하게 제품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자... 마지막으로 사진을 찍어두진 못했는데... 청소를 하는 중에 발견한 모습입니다. 보통은 스틱을 눕힌 상태에서 사람이 스틱의 끝부분을 잡고 이동하면서 청소를 하게 되는데, 어느 날 청소를 하는 중에 ON -> OFF로 변경하지 않은 상태에서 스틱을 90도 각도로 세우는 순간... 놀라운 일이 벌어졌습니다.

바로 그림에 있는 모습처럼, 저의 손을 떠났음에도 불구하고 무선 물걸레 청소기가 혼자서 움직이면서 왔다 갔다 청소를 하고 있는 모습을 본 것입니다. 그것도 오랜 시간 자동 청소기처럼 장애물이 있으면 피해 가면서 청소를 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혹시 장애물을 인식하는 센서가 장착되었나? 

그래서 가격이 그리 비싼가? 

그래서 무선 청소기인가?


샤오미 미지아 진동...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