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IT 기기들

LG Q6 스마트폰은 고이 보관하고 삼성 갤럭시 A31 블루 스마트폰으로 기기변경!

워크앳로터스 2020. 8. 8. 14: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딸램 사용하던 폰이 LG Q6 스마트폰이었습니다. 오랜 시간이 지났는데, 그걸 모르고 그냥 요금을 다 지불하고 사용하고 있었네요. 그래서 재빨리 가성비 스마트폰인 삼성 갤럭시 A31로 기기변경을 하였습니다. T다이렉트샵에서...


보통은 거실에서 작업을 하는 편입니다. 일반적인 아파트 구조로 보았을 때 거실 베란다 쪽에 넓은 컴퓨터 책상이 위치하고 창을 바라보는 방향으로 앉아서 이렇게 블로그 작업을 하고 있지요.

그리고 요즘 집에서 공부하는 시간이 더 많은 저희 딸내미는 제 옆자리 사이드 테이블에서 이제 자연스레 공부도 하고 저를 도와 사진 촬영도 도와주곤 합니다. 물론 자발적인(?) 의지에서... (자발적이라 적고 거래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여느 날과 다르지 않은 어느 날... 갑자기 딸내미 스마트폰이 아주 느려지고, 반응이 멈추기도 하고 저러다 딸내미 성질 나빠지겠다 싶어서 부랴부랴 스마트폰 할부 기간이 언제 끝나는지? 궁금해서 확인 들어갑니다. 바로 T월드 홈페이지에서요.

허걱! 이런... 이미 2019년 12월 기준으로 모든 휴대폰 기기값에 대한 할부가 끝난 겁니다.

이런... 선택 약정도 신청하지 않아서 반년 동안 25% 할인 혜택도 놓치고 지나버렸네요.

그래 지금이라도 딸내미 스마트폰을 바꿔주는 게 좋을 거 같다고 생각하고 어떤 폰이 괜찮을지? 지금 지불하고 있는 비용과 비슷하면 가장 좋고 조금 더 지불하더라도 괜찮은 폰이 있으면 신청할 생각입니다. 요즘은 다음 날 바로 개통도 되네요.

T다이렉트샵

SK텔레콤 공식 온라인샵 | T다이렉트샵

 

T다이렉트샵

SK텔레콤 공식 온라인샵 | T다이렉트샵

shop.tworld.co.kr

T다이렉트샵에는 참으로 다양한 스마트폰이 있더군요. 5G 폰은 아직 과한듯하여 일반 LTE 스마트폰 카테고리를 살펴보고 있습니다. 기존에 LG Q6 스마트폰을 오랜 시간 사용해 왔으니, 이번에는 변화도 줄 겸 삼성 스마트폰으로 생각 중입니다. 그리고 일단 아이폰은 본인이 부담스러워해서 제외하고 나니... 오히려 선택하기가 쉬워지더군요.

T다이렉트샵에서 일반 LTE 기준 삼성 스마트폰을 나열해서 4만 원~5만 원 사이 가격으로 찾아보면 대략 요 정도로 나오더군요. ㅎㅎ 이 중에서 아무래도 앞쪽에 있는 게 최신폰이지 싶어서 주저 없이 갤럭시 A31을 선택하였습니다. 물론 최근 리뷰 영상에서 요 제품에 대한 리뷰도 본 기억이 있어서 이름이 머리에 떠오르더라고요.

그런데 말입니다.! 여러분 알고 계셨습니다. 미성년자의 경우 T다이렉트샵에서 스마트폰 구입이 안된다는 것을...

엄밀히 말하자면 안된다는 건 아닌데... 요걸 좀 더 자세히 말씀드리도록 할게요. 이미 딸내미는 SKT T멤버십을 가지고 T월드/T다이렉트샵에 로그인이 가능한 상황이라, 아래와 같이 선택한 스마트폰을 구입하기 위한 다양한 조건들을 선택하고 가격도 이 정도면 괜찮네... 하면서...

제일 하단 오른쪽에 "주문하기" 버튼을 누르면...

14세 미만, 특수고객(군인 등) 고객님께서는 주문하실 수 없습니다.

음... 그래서 어쩌라고요. 난 딸내미 폰을 구입해야 하는데... 주문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셔야지. 어찌 저리 무책임하게 주문하실 수 없다고만 하시는지... 이러시면 안 되지요. 암요.

그러다 문득 눈에 들어오는 상담하기 버튼이 보이길래 카카오톡으로 상담하기를 눌렀죠.

오홀... 요건 괜찮은데요. 어차피 PC 카톡을 사용하고 있었기에 요걸로 상담해서 주문할 수 있는지 확인하였고요. 주문 가능하니 바로 도와드리겠다고 하시더군요. ㅎㅎ 그렇게 주문하는데 성공하였습니다. 물론 아무래도 카톡으로 대화를 나누다 보니 시간은 좀 걸렸습니다.

하지만 나름 이득은 있었습니다. 상담해 주시는 분이 요금제 선택하는 항목에서 기존 요금제 보다 1만 원가량 더 저렴하면서도 중학생들의 스마트폰 사용 패턴으로 부족하지 않은 데이터 용량을 제공하는 요금제를 추천해 주시더군요.

기존 딸내미 사용하던 요금제는 청소년 요금제로 "주말엔 팅 3.0G"였는데, 이건 41,000원/월입니다. 이번에 변경한 요금제는 "0플랜 스몰" 요금제로 33,000원/월입니다. 거의 1만 원 가까이 빠지더군요. 물론 데이터 제공량이 기본 2GB로 좀 더 작아지고 그 대신 주말 무제한/심야 무제한/매일 3시간 무제한 중에서 선택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요게 괜찮아 보이더라고요.

집 근처 대리점에서 픽업 방식으로 요청드렸고, 다음 날 딸내미 손잡고 건너가서 바로 기기변경하면서 개통까지 완료하였습니다. 5분 정도 소요되었던 걸로... 너무 빨리 지나가 버려서 개봉하는 사진도 남기지 못하고 요거 2장 건졌네요.

삼성 갤럭시 A31 스마트폰을 구입하면 기본적으로 케이스랑 보호필름을 제공해 주시더라고요. 그래서 요기 남아 있는 어댑터, 이어폰, 케이블, 사용 설명서는 그냥 그대로 보관해 두려고요.

자~~~! 그럼 오늘의 결론은 미성년 자녀의 스마트폰을 T다이렉트샵에서 직접 구입할 순 없으며, 상담을 통하여 법정대리인으로 부모가 구입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시면 된다는 겁니다. 그럼 안내 메시지는 왜? 주문이 안된다고만 알려주는 건지...

집에 도착해서 간단하게 개봉하는 사진 남깁니다. 벌써 지가 원하는 화면으로 변경하고 앱들도 설치하고 있네요. 잠시 빌려서 사진 찍고 있슴다.

요게 물방울 노치인가요? 뭐, 실물로 보는 건 저도 처음인데... 나쁘지 않네요. 아이폰도 요렇게 바뀌어도 괜찮을 거 같은데... 아이폰 12는 언제 나오려나? 존버하고 있습니다. 나오는 그날까지!

아~~~~! 이게 그냥 블루가 아니었군요. 다시 제품 이름과 색상을 살펴봅니다. 그렇습니다.

프리즘 크러시 블루

그렇지요. 프리즘 맞네요. 맞습니다.

음... 요즘은 뒷면에 카메라가 이렇게나 많이 들어가는군요. 3개, 4개는 기본인가 봅니다. 뭐, 제가 사용할 게 아니라 일일이 기본, 광각, 접사... 뭐 이런 역할별로 있을 텐데... 일단 오늘은 패스!

케이스는 기본 제공하는 걸로 일단 사용하고 다음에 좋은 거 있으면 사다 주려고 합니다. 그리고 다행히 대리점에서 기본 제공하는 보호필름 말고 서비스로 강화유리 보호필름을 하나 부착해 주시더군요. 아무래도 그냥 필름보다는 강화유리가 좀 더 믿음이 가네요.

오늘은 삼성 갤럭시 A31 스마트폰 개봉기 아닌 개봉기를 올리게 되었네요. 핵심은 T다이렉트샵에서 미성년 자녀들을 위하여 폰을 구입하는 방법에 대하여 설명드렸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뒤에 알아보니까 최근 출시된 삼성의 가성비 스마트폰으로 A31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더군요. 2년 휴대폰 할인 약정 받는 거보다 25% 선택 약정 신청하고 자급제 폰으로 구입해도 괜찮은 편입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A31 휴대폰 SM-A315N, 공기계, 프리즘 크러시 블랙, 64GB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G Q6 스마트폰은 고이 보관하고 삼성 갤럭시 A31 블루 스마트폰으로 기기변경!

보통은 거실에서 작업을 하는 편입니다. 일반적인 아파트 구조로 보았을 때 거실 베란다 쪽에 넓은 컴퓨터 ...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