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요즘 제대로 그 값어치를 하고 있는 제품 중에 하나죠. 루악오디오. 비싼 가격만큼 인테리어적으로도, 소리로도... 충분히 그 값어치를 하고 있습니다. 정말 볼 때마다 뿌듯한 느낌입니다. 궁금하시면 따라오세요.
아~~~~ 정말 제가 직접 내 돈 내고는 장만할 엄두도 못내는 스피커를 하나 들여왔습니다. 스피커 구입하는데 이 가격을 지불한다는 건 생각지도 못하는 일이었으니깐요. 운 좋게 기회가 닿아서 오늘 개봉합니다.
패키징 디자인에 나열되어 있는 여러 가지 이미지와 텍스트만 봐도 이건 스피커라고 생각이 들지 않나요? 다재다능한 기능을 제공하는 스피커이자,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는 스피커입니다.
루악오디오 R2 MK3 와이파이 겸 블루투스 스피커
패키징 디자인 역시 미니멀리즘을 추구하는 티가 팍팍~! 나는 거 보이시죠. 루악오디오라는 이름은 저도 듣기만 했었지... 이게 얼마나 비싸고, 얼마나 좋은지는 잘 모릅니다. 물론 요거보다 더 비싸고 고급스러운 제품이 또 있더라고요.
패키징 뒷면은 요렇습니다. 안테나가 있는 거 봐서는 라디오 기능도 있을 거 같고요. 전면에 디스플레이 영역이 존재하고 조작부는 상단에 다이얼과 버튼으로 이루어져 있네요. AUX 케이블 연결 단자뿐만 아니라 USB 메모리 단자도 있어서 바로 음악 파일을 담아서 재생할 수도 있겠습니다.
ㅎㅎ 개봉하는데... 무슨 명절 선물 상자 같아요. 내부에 구성품이 어떻게 담겨있는지 그림으로 친절하게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요렇게 스티로폼 아래에는 스피커가 고이 모셔져 있을 테고 나머지 부속품들은 요렇게 하나씩 가지런히 놓여있네요.
음... 설명서 두껍습니다. 작긴 하지만 두꺼운 소책자입니다. 하지만... 한글이 없어요. 일단 패스합니다.
설명서와 같이 딸려있는 브로슈어 같은 건데... 루악오디오 브랜드의 제품 라인업을 모두 담았네요. 죠기 스탠드 스피커는 가격이 수백만 원 했던 걸로...
제가 들여온 제품은 R2 라인이고 그 위로 R4, R7이 더 있네요. 바로 위에 모델인 R4의 경우는 조금 더 큰 사이즈에 전면에 CD 플레이어가 탑재된 거 같습니다. 이왕이면 요게 더 나아 보이긴 하네요.
그럼 이어서 박스 안쪽 스티로폼 아래 스피커를 꺼내보도록 하죠. 오홀... 비싼 게 다르긴 합니다. 요렇게 고급스러운 파우치에 담겨 있습니다.
어? 이건 뭐죠? 나무 원목인걸요. 그림만 봤을 때는 화이트/블랙 색상의 메탈 재질일 거라 생각했는데... 원목이었습니다. 이건 생각지 못했네요. 왠지... TV 다이 거실장과 잘 어울릴 거 같은 예감이...
요게 기존 사용하던 블루투스 스피커이지 AUX 케이블로 TV랑 연결해서 사용하던 스피커였습니다. 사운드바를 들여오고 싶었는데... 여의치 않아서 요렇게 연결해서 사용했었지요.
짜란~~~!! 어때요? 잘 어울리죠. 원목이라 더욱 TV 다이 거실장과 잘 어울리는 거 같습니다. 높이도 TV를 가리지 않을 정도로 적당하고 넓이도 그리 넓지 않아서 좋습니다.
모든 조작은 상단 전면에 버튼과 가운데 다이얼 버튼을 이용하여 조작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건 직접 사용하면서 얼마나 직관적인지 느낄 수 있었습니다. 설명서가 영문이라 모두 읽어보지 않은 상태에서 초기 설정을 진행하는데... 상당히 직관적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전면은 요렇게 블랙/화이트 감성이고 테두리에 원목으로 포인트를 주었네요. 묘하게 잘 어울립니다. 지금 사진 찍고 있는 옆에서 장여사가 무지 좋아하네요. 생각지 못한 인테리어의 완성품이라고나 할까요.
그리고 뒷면에는 요렇게 다양한 연결 단자가 있습니다. 브리티시 디자인이라고 적혀있네요. 음... 뭔지 모르지만 좋아 보입니다. 어? 스포티파이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나 봅니다. 뭐, 아직은 시기 상조이긴 하지만... 와이파이 연결도 가능하다고 하고... aptX 코덱도 지원하네요.
그럼 이제 전원 연결하고 간단하게라도 소리가 제대로 나오는지 TV랑도 연결해봐야겠죠. 전원 어댑터는 요기 설명서 아래 동봉되어 있습니다. 어디 있는지 찾아다니실까 봐...
어라? 근데, 문제가 좀 생겼네요. 이게 해외 직수입 제품인지... 전원 플러그 부분이 음... 아세안, 유럽 스타일밖에 없어요. 한국 돼지코 플러그가 없어요. 음... 이러면 곤란한데... 전용 플러그 결합 방식이라 쉽게 대체품을 구하기도 어려운데...
오른쪽에꺼 그냥 사용하면 되지 않냐?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 왼쪽 국내 돼지코 플러그랑 자세히 비교해보면 뭔가 조금 얇은 거 보이시죠. 뭐, 콘센트에 연결하면 어찌 되긴 하겠지만... 약간 헐거워서 불안하니까 이대로 사용하진 못할 거 같습니다. 어찌해야 할지...
ㅎㅎ 방법을 찾았습니다. 해외 출장 다닐 때 사용하던 요런 전원 플러그가 있습니다. 동봉된 플러그는 아세안 타입으로 장착하고 그 앞에다가 요렇게 변환 플러그를 연결해서 겨우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초기 설정부터 시작하시죠.
전원을 연결하면 요렇게 Setup Wizard라는 메뉴가 나오더군요. 바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날짜/시간 표시, 자동 업데이트 방식 등을 선택하라고 하네요. 시키는 대로 해야죠. 물론 조작은 상단에 다이얼을 이용해서 메뉴 간 이동을 하고 선택은 다이얼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참 쉽죠~~~잉.
타임존도 선택하고 Daylight savings - 서머타임 설정도 하고 네트워크도 설정해야죠.
요즘 요런 기기들은 대부분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지원하니 점점 늘어만 가는 기기 때문에 와이파이 공유기도 좋은 걸 사용해야 합니다. 자동 검색해서 제가 사용할 와이파이 이름을 선택하고 비밀번호도 입력하죠.
무사히 설정을 마쳤습니다. 그리고 입력 소스는 지금 현재는 TV랑 스피커를 AUX 케이블로 연결해 두었습니다. 좀 더 괜찮은 소리를 위해서는 오늘 저녁에라도 오디오 광케이블 하나 사러 가야겠습니다.
대략 요런 느낌입니다. 아직 자세하게 사용 방법을 살펴보진 않았지만... 그냥 AUX 단자에 케이블을 연결하고 전원 연결하고 입력 소스 설정하면 요렇게 소리가 나오더군요.
루악오디오 R2 MK3 와이파이 겸 블루투스 스피커, 거실에 이거 하나면 충분합니다.
정말 보면 볼수록 잘 어울립니다. 주말에 TV를 들여오면서 기존 TV 다이 거실장이 작아서 장여사의 선택을 받은 원목 TV 다이 거실장이 묘하게 원목 스피커랑 잘 어울리고 있습니다. 의도하지 않은 즐거움!
리모컨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작고 귀여운 모양으로 직관적인 버튼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일단 스피커 옆에 두고 사용하면 될 거 같고... 아무래도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시간 날 때 찬찬히 사용설명서를 영어긴 하지만 좀 살펴봐야 하겠습니다. 시간 날 때 말입니다. 지금 말고...
오늘 개봉기는 요기까지 하고 마무리하려고 합니다. 아... 별도로 제공된 요런 종이에 뭐라고 적혀있습니다. 내용인즉슨 제품을 등록하면 3년 품질보증을 해준다는 내용인 거 같습니다. 요런 건 바로 해야죠.
아래 URL 링크를 따라 등록 페이지로 이동해서 시리얼 넘버를 입력하고 마무리하시면 됩니다. 혹시 모르죠. 서비스를 받아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 바로바로 등록해 주시는 게 좋겠죠.
Ruark Audio - Support - Product Registration
Home Support Current: Product Registration Product registration Registering your purchase online with us will help us to quickly track your details should you ever need assistance and as a thank you if you register your purchase within 28 days we will provide you with a free third year guarantee *. ...
아직 음악을 듣거나 스포티파이 설정 등 다양한 메뉴 구성들을 살펴보진 못한 상황이라 개봉기만 먼저 올립니다. 천천히 메뉴 구성과 사용방법들을 확인하고 사용기 별도로 돌릴게요.
저는 위 상품을 홍보하면서 Flint 체험단으로부터 상품을 무상으로 지원받았으며 주관적인 사용 경험을 바탕으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오디오를 잘 아시는 분들이라면 뭐라 평을 하겠지만... 아직은 잘 모르겠습니다. 돼지 목에 진주 목걸이라는 느낌인지라... 그래도 제품 관련 링크는 걸어둘게요.
프리미엄 IT 편집샵, 플린트
청량리 전자기기,롯데백화점 청량리,플린트, flint, 테크, 마사지건
플린트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플린트 청량리점으로 롯데백화점 5층에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소한 IT 기기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엘라고 AW5 에어팟 케이스로 주변 지인분들에게 소확행을 선물할 수 있습니다. (0) | 2020.07.25 |
---|---|
스카이 비트 X7 USB-C 올인원 허브 이거 하나 면 집에서도 회사에서도 충분합니다. (0) | 2020.07.25 |
디자인까지 이쁜 클레어 장나라 공기 청정기 클레어K 들여왔습니다. 다들 구경 하시죠. (0) | 2020.07.25 |
샤오미 헬로우 솔라 스마트워치 드디어 도착하였습니다. 양품을 받아서 기쁘네요. (0) | 2020.07.25 |
[개봉기] 샤오미 미밴드5 한 달 걸려 드디어 도착하였습니다. 바로 개봉 들어갑니다. (0) | 2020.07.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