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IT 기기들

플라이코 가성비 스마트 전기면도기 FS316KR - 요건 아들내미 면도기 선물로...

워크앳로터스 2020. 7. 3. 21:51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이제 여러차례 경험을 하면서 플라이코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는 어느정도 쌓인거 같습니다. 요번 리뷰 전기면도기는 가성비 제품으로 분류될거 같네요. 기존 사용하던 제품보다 숫자는 더 높은데... 더 가성비 제품으로 보여집니다.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처음 플라이코라는 브랜드를 접하시는 분들은 뭐 하는 브랜드인지? 어떤 제품들이 있는지? 잘 모르실 겁니다. 플라이코는 오늘 소개하려는 전기면도기, 퍼스널 케어 제품 및 가전제품에 주력하고 있으며 이미 중국에서는 톱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유럽, 일본, 러시아, 인도, 동남아시아 및 기타 30개 국가 및 지역에서 성공적으로 제품을 판매하는 세계적인 브랜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사실... 저도 처음 플라이코 브랜드를 접하였을 때 궁금해서 살펴본 적이 있었거든요. 지금 제가 사용하고 있는 전기면도기 역시 플라이코 제품이며, 이전에 리뷰한 내용을 아래 링크 걸어둘게요. 이 제품은 플라이코 전기면도기 가성비 라인업으로 FS310KR 제품이며, 오늘 소개드릴 제품 역시 가성비 제품입니다.

플라이코 FS310KR 전기면도기 - 가성비 제품으로 이만한 전기면도기 찾기 어렵습니다.

오늘 리뷰는 간결하고 신속하게치고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주인공은플라이코 전기면도기입니다.어? 이전에 ...

 

플라이코 FS310KR 전기면도기 - 가성비 제품으로 이만한 전기면도기 찾기 어렵습니다.

오늘 리뷰는 간결하고 신속하게치고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주인공은플라이코 전기면도기입니다.어? 이전에 ...

blog.naver.com

플라이코 FS316KR 건식 습식 IPX7 스마트 전기면도기

플라이코 FS316KR 건식 습식 IPX7 스마트 전기면도기, 단일색상

그러고 보니 제품 모델명이 거의 비슷합니다. FS310KR과 FS316KR... 하지만 기능이니 가격적으로 310 모델이 조금 더 상위 모델입니다. 즉 제가 사용하는 전기면도기와 모양은 거의 동일하지만 일부 기능이 빠지면서 가격이 다운된 진정한 가성비 모델로 거듭났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언빡싱 시작해볼까요.

아~~~~! 이제 기억이 나네요. 이전 제품 리뷰할 때도 까도 까도 계속 박스가 나왔던 기억이 납니다. 집에 도착한 택배 박스 안에 요렇게 들어있어요. 이 안에 제품이 들어있겠지 하고 생각했는데... 친환경적인 종이 박스로 만들었네... 하는 생각을 하면서 개봉을 하였는데...

요렇게 또 전기면도기 패키징이 들어있는 겁니다. 패키징 느낌은 이전과 거의 동일합니다. 같은 라인업에 위치한 제품이라 그런지 더더욱 똑같이 만든 거 같네요. 물 세척 가능하고 스마트한 움직임으로 편안하게 면도할 수 있고 지능형 시스템으로 효과적인 면도가 가능하다고 자랑하고 있습니다.

패키징 측면으로도 역시 자랑하는 주요 기능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무슨 기능들이 있는지 함 적어 볼게요.

★ 쿠션형 헤드

★ 물 세척

★ 후면 트리머

★ 1년 보증기간

★ 8시간 충전

★ 최대 45분 사용 가능

★ 지능형 시스템 관리

★ 택트 스위치

★ 실시간 충전 상태 표시등

 

위에 나열한 기능들을 아래 제품 디자인과 함께 하나씩 궁금해하실 만한 부분들에 대하여 설명을 드리도록 할게요. 일단 내부 구성품은 이렇습니다. ㅎㅎ 여기 또 박스가 있네요.

사용설명서, 품질보증서 그리고 위에 종이 박스 안에는 전기면도기 본체, 청소용 브러시 그리고 충전을 위한 USB 전용 케이블이 들어 있습니다. 조금 달라진 게 하나 있네요.

제가 사용하는 310 제품은 충전기까지 같이 제공하였는데... 이번에 316 제품은 USB 전용 케이블만 제공합니다. 아마 요런 부분에서 가격을 다운 시키지 않았나 싶네요. 뭐, 충전기는 집에 있는 거 사용하면 되니까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 거 같긴 합니다.

전반적인 외형은 아주 유사합니다. 헤드 부분과 손잡이 부분이 두터운 모양새로 아래로 내려가면서 가늘어지는 그런 모양입니다. 다만 색상이 요건 블랙에 실버 조합이네요.

가성비 제품이라고 하여 마감이 덜 되었거나 싸구려 느낌이 날 거라고 생각하지 않으셔도 될 겁니다. 워낙 제품에 대한 디자인과 재질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기에 가격을 보시면 놀라실 겁니다.

손잡이 부분 상단에 요렇게 택트 스위치라고 부르는 버튼이 하나 있습니다. 요걸로 전원 ON/OFF 조절을 하면서 사용을 하시면 되는 겁니다. 아~~~! 여기서 또 하나 가격을 다운 시킨 요소가 확인되네요. 이전 310 제품에서는 의도치 않은 조작을 방지하는 잠금 기능이 있었는데... 그래서 3초간 택트 스위치를 눌러줘야만 잠금 해제가 되었는데... 요 기능은 316 제품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요건 조금 아쉽네요. 물론 집에서만 사용할 때는 크게 상관은 없는데... 여행을 가거나 할 때 가방 속에 넣고 버튼이 눌러지면서 혼자 동작하게 되는 그런 상황을 방지할 수 있는 기능이라 출장 시에는 괜찮아 보이는 기능이었습니다. 일단 잠금 해제 기능이 빠져있다는 거 고려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전기면도기의 핵심 부분이죠. 3D 입체 헤드로 플로팅 베니어 시스템으로 얼굴 윤곽과 턱 선의 굴곡에 맞추어 피부와 면도날과의 마찰을 최소화하여 안전하고 편안하게 입체면도를 구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음... 표현은 거창한데, 실제로 지난 4개월간 사용해본 바로도 부드럽게 면도할 수 있긴 하였습니다.

요런 모양의 전기면도기를 사용해보신 분들은 다들 아시죠. 청소할 때 요렇게 헤드 아래 버튼만 살짝 누르면...

청소도 간단합니다. 평소에는 모아진 수염들을 버리고 물로 세척하면 됩니다. IPX7 등급의 방수 레벨을 지원하기에 그냥 세면대에서 흐르는 물에 세척해도 괜찮습니다. 좀 오래 사용했다 싶으면 요기 화살표 부분을 방향대로 돌려서 고정 프레임 안쪽에 면도날을 따로 분리하여 브러시로 청소도 해주면 좋습니다.

요기 손잡이 부분을 자세히 보시면 전면과 동일하게 후면 역시 플라스틱 재질로 만들어져있고 측면에는 실버로 처리하였습니다. 그리고 안전한 그립을 위하여 패턴도 넣어 주었네요.

충전은 동봉된 USB 전용 케이블을 사용하시면 되는데... 요기 아래쪽 단자에 연결하면 됩니다. 사용 시간을 보니 45분이네요. 이전 310 제품은 60분이었는데... 그럼 배터리를 조금 작은 걸 사용하나 봅니다. 요기서도 가격을 다운 시켰네요. 이론적으로는 1/4 만큼 줄었으니 하루 2분 사용한다고 가정하면 1달 사용하다가 요 제품으로는 3주 정도 사용할 수 있는 수준이 되겠습니다. 요점 감안하셔요.

후면 트리머 기능... 요게 편하더라고요. 요 제품 사용하면서 가장 편한 점이 요렇게 살짝 밀어올리면 바로 트리머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죠.

요즘같이 재택근무가 많아지면서 아무래도 면도를 자주 안 하니까... 트리머를 사용할 경우도 자주 생기더라고요.

충전기 어댑터는 따로 제공하지 않기에 동봉된 USB 전용 케이블을 집에 있는 스마트폰 충전하는 충전기 어댑터에 연결하고 충전을 시작하였습니다. 요렇게 손잡이 부분에 충전 중임을 알리는 표시가 나타나더군요.

 

처음 사용을 위하여 완충 상태로 만들기 위하여 충전을 시작하고 저는 열심히 사용설명서를 보면서 주의 사항이 있는지 살펴봅니다.

일단 충전 관련 파트를 살펴보니 충전이 완료되면 번개 표시가 사라지고 건전지 모양의 아이콘이 가득 채워진 상태로 바뀌나 봅니다. 요건 충전 완료되면 사진으로 보여드릴게요. 그 외에도 주의사항으로는...

▶ 물세척할 때 당연하지만 충전 케이블은 제거하시고 해야 합니다.

▶ 가급적 충전할 때 어댑터는 5V 전압 제품을 사용하십시오.

▶ 충전이 완료되면 케이블을 제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충전 중에는 전기면도기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라... 벌써 완충이 되었나 봅니다. 충전 중에는 건전지 모양 내부에 번개 표시가 보이더니 완충이 되면 요렇게 가득 채워져서 완충 되었다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제 사용해도 됩니다.

딸내미 여기 와서 아빠 면도하는 모습 영상으로 찍어줘... ㅎㅎ 도움을 받아야 하겠습니다. 가볍게 건식으로 면도하는 모습 남깁니다. (실제로도 저는 습식보다는 건식으로 많이 하는 편이라)

플라이코 가성비 스마트 전기면도기 FS316KR - 요건 아들내미 면도기 선물로...

위에 영상 시작 부분에 수염의 상태는 대략 3~4일 정도 자란 상태고 일반 성인 기준으로 평균 수준이라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부드럽게 면도가 가능하고 깔끔하게 잘린 모습도 확인이 가능하네요.

뭐, 1~2번 사용한 상태지만... 일단 보여는 드려야 할거 같아서... 요렇게 헤드 부분을 열어서 흐르는 물에 세척을 그냥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자연 건조로 말리면 됩니다.

지금 생각은 요건 제가 사용하기보다는 고등학생 아들내미 면도기로 전달하려고 계획 중입니다. 어차피 집에서만 사용할 테고, 아직은 면도를 자주 하지 않는 시기이면서 부드럽게 사용이 가능한 그리고 많은 기능이 필요하지 않은... 아들내미에게 딱 적당한 제품이지 않나 싶습니다.

참~~!~! 혹시나 중국 브랜드라 문제가 생겼을 때 A/S는 어떻게 받을 수 있는지?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실까 봐... 정보를 하나 더 적어볼게요. 위에 품질보증서에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국내에서 플라이코 면도기 제품에 대한 A/S는 (주)캔스톤어쿠스틱스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 캔스톤어쿠스틱스? ㅎㅎ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음향 기기로 유명한 회사입니다.

(주)캔스톤어쿠스틱스에서 플라이코 면도기 제품에 대하여 A/S를 제공하고 있으며, FLYCO 한국 정품 인증상품이 아닌 해외 직구 또는 비인증 상품은 A/S가 불가합니다. 구별 방법은 아래 참고하세요.

요건 고등학생 아들내미의 면도기로 활용하도록 하려고요. 이미 제가 반년 가까이 사용한 제품과 같은 라인업에 해당하는 가성비 제품인지라 믿고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저는 위 상품을 홍보하면서 해당 업체로부터 상품을 무상으로 지원받았으며 주관적인 사용 경험을 바탕으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그냥 편하게 막막... 사용할 수 있는 가성비 전기면도기를 찾으신다면...

 

플라이코 FS316KR 건식 습식 IPX7 스마트 전기면도기, 단일색상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플라이코 가성비 스마트 전기면도기 FS316KR - 요건 아들내미 면도기 선물로...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처음 플라이코라는 브랜드를 접하시는 분들은 뭐 하는 브랜드인지? 어떤 제품들...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