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IT 기기들

다얼유 LM129 UFO 마우스, 무소음/클릭 모드를 주변 상황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

워크앳로터스 2020. 6. 12. 17: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그냥 마우스면 지나치려고 하였습니다. 무소음/클릭 모드를 상황에 따라 자유자재로 변경할 수 있는 유니크한 성격의 마우스입니다. 궁금하시면 클릭하세요. 그럼 시작해볼까요.


요건 특허 상품으로 오직 다얼유에서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아이디어 상품이라고 하는데... 그냥 무선 마우스가 아니라, 클릭 / 무소음 듀얼모드 사용이 가능한 마우스라고 합니다. 궁금하지 않으세요? 그럼 따라오세요. 지금부터 찬찬히 보여드릴게요.

처음 제품 디자인을 보고는 어? 지난번에 사용했었던 샤오미 무선 마우스랑 비슷한데... 하는 느낌으로 다가왔습니다. 그래서 그냥 지나치려 하였는데... 요건 또 새로운 독특함을 보유하고 있는 무선 마우스더군요.

그래요. 바로 클릭 모드와 무소음 모드를 선택하여 주변 상황에 맞추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그런 무선 마우스입니다. 물론 블루투스 연결과 2.4Ghz 수신기를 이용한 연결 모두 제공하고요.

세계 최초 클릭 / 무소음 듀얼모드 무선 마우스

LM129 UFO MOUSE

다얼유 LM129 UFO, 옵션없음, 옵션없음

이전에도 다얼유 마우스 제품을 1~2개 정도 경험한 기억이 있는데, 당시 패키징은 이렇게 세련된 모습이 아니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전형적인 친환경 종이 박스 같은 누런 패키징이나 조금 색감이 과도한 패키징으로 살짝 촌스러운 느낌이 있었는데... 이번엔... 다르네요. 깔끔 그 자체입니다.

★ 클릭 / 무소음 모드 전환

★ 블루투스 + 2.4GHz 무선 연결

★ 알루미늄 상단 케이스

★ 마그네틱 탈착 배터리 커버

★ 긴 건전지 수명

 

심지어 패키징 뒷면까지도 단순함을 극대화하였습니다. 없어요. 가운데 그냥 비웠네요. 강조하고픈 제품의 특징만 텍스트로 간단하게 표시하였고, 자세한 사항은 제품의 상세페이지를 참고해달라고 합니다.

자~~~~! 그럼 이제 개봉 시작해 볼까요. 아래/위로 철저하게 봉인 스티커를 부착해 두었네요. 양쪽 스티커 모두 커팅을 해서 내부 박스를 꺼내야 하는 방식으로 보입니다.

그래요 봉인 스티커 제거하고 아래쪽으로 내부 박스를 요렇게 꺼내면 됩니다. 오홀... 내부 패키징에도 신경을 많이 썼네요. 외부 충격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보호재도 괜찮아 보이고...

마우스 상단 알루미늄 하우징 커버 부분을 보호하기 위하여 별도 플라스틱 케이스로 감싸고 있는 거 같습니다. 어? 그럼 설명서나 건전지 같은 구성품은 어디 있는 거지?

전체 구성품은 요렇게 설명서, 마우스 본체 그리고 건전지 요게 다입니다. 건전지는 보호재 아래 살짝 보이는 저곳에 있었고요. 설명서는 보호재를 들어 올리니까 하단에 있더군요.

사용 설명서라고 하긴 거시기 하네요. 그냥 종이 한 장으로 노트북/PC 와 블루투스 또는 수신기를 이용한 연결 방식에 대하여 설명하는 내용으로 보입니다. 요건 잠시 후 직접 연결하면서 설명드릴게요.

처음 손으로 만지기 전까지는 비닐 포장인 줄 알았습니다. 마우스 본체를 보호하기 위한 또 하나의 플라스틱 케이스더군요.

2~3만 원대 무선 마우스의 마우스 커버라고 하기에는 상당히 고급스러운 재질과 색감이 느껴집니다. 지금 제 옆에 있는 맥북 프로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과 비슷한 느낌인걸요.

마우스 왼쪽/오른쪽 클릭 버튼과 가운데 휠 버튼인데... 정말 볼수록 샤오미 제품과 유사합니다. 다만 마감이나 재질 면에서 좀 더 좋아 보이네요. 다만 요런 재질의 경우 마우스 클릭 버튼 부분에 지문이나 색이 바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어 보입니다. 요건 조금 걱정되긴 하는데, 오랜 시간 사용하면서 봐야 알 수 있겠습니다.

측면 샷을 찍으면서 디자인의 차별점이 보입니다. 알루미늄 상단 커버 부분이 좀 더 둥글게 튀어나와 있네요. 손으로 감싸는 손바닥 부분으로 폭 안기는듯한 라인이 가능해 보입니다.

차별점으로 내세우는 클릭/무소음 전환 방식 부분은 마우스 바닥면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그 외 마우스 바닥에는 패드도 넉넉하게 부착되어 있고, 전원 스위치, 광센서 그리고 모드 전환 버튼까지 깔끔하게 배치해 두었습니다.

참! 미리 말씀드리지만, 마우스 기능면에서 막 여러 가지 설정을 변경하고 커스텀 할 수 있는 그런 기능은 없어요. 그냥 본연의 마우스 기능에 충실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왜? 이런 말씀을 드리냐면... 보통은 마우스 해상도라고 불리는 DPI를 조절하거나 커스텀 하는 기능들이 있던데... 요건 그냥 1200DPI 고정입니다.

이제 직접 사용하는 모습을 찍어야 하는데... 건전지를 넣으려면 어떻게 열어야 하지? 좀 고민했습니다.

마우스 하단에 틈을 만들어 두어서 손톱을 이용하여 힘을 주어야 하나 보다 생각하고 살짝 힘을 주는데... ㅎㅎ 그냥 쉽게 탈착이 되더군요. 그렇습니다. 요 제품의 또 다른 장점이자 특징 중에 하나가 바로 마그네틱 배터리 커버 부분입니다. 건전지 삽입하고 간편하고 쉽게 커버를 가져다 대면 착! 하고 달라붙습니다.

요거 괜찮네요. 배터리를 자주 교체할 일은 없겠지만... 수신기를 보관하거나 꺼내서 사용할 때마다 쉽고 빠르게 커버를 열어서 작업할 수 있습니다. 요 방식 마음에 들어요 * 100

건전지를 삽입하고 전원 스위치를 ON으로 위치하면 요렇게 센서가 동작하면서 사용을 위한 준비가 된 겁니다. 참고로 건전지를 이용한 수명이 꽤 긴 편입니다. 12개월 사용이 가능하다네요. 대단합니다. 그리고 신기한 건 배터리가 2개 들어가는 구조인데, 병렬식 설계로 배터리 1개만 넣어도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신기한걸요.

자~~~! 그럼 첫 번째 2.4GHz 수신기를 이용한 연결 방식부터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초기 상태는 전원 ON 일 때 수신기랑 연동을 위한 준비 상태로 녹색 LED가 켜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는 블루투스와 수신기 모드 전환을 위해서는 왼쪽 전환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확인을 위하여 지금 작업을 하고 있는 iMac에 연결된 멀티 포트 허브에 수신기를 삽입하였습니다. 그랬더니... 마우스가 자동으로 연결이 되면서 갑자기 요런 키보드 설정 지원 창이 나타나더군요. 음... 키보드를 새로이 연결한 건 아닌데... 그냥 닫아 버렸습니다.

 

그래요... 이렇게 2.4GHz 수신기를 이용하여 iMac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모습입니다. 죠기 아이패드 뒤로 보이는 화면에 마우스로 움직이는 모습 보이실 겁니다.

다얼유 LM129 UFO 마우스, 무소음/클릭 모드를 주변 상황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

이제 블루투스 연결 방식을 보여드릴게요. 연결 대상은 아이패드 미니에 연결하려고 합니다. 처음 블루투스 페어링을 위해서는 왼쪽 전환 버튼을 3초간 누르고 있어주세요. 그럼 이번에는 파란색 LED가 깜빡이는 걸 보실 수 있을 겁니다.

그러고 나서 아이패드 미니의 블루투스 설정 화면으로 와서 살펴보면 "UFO Bluetooth"라는 이름의 마우스가 보일 겁니다. 요거 선택하면 됩니다.

그다음은 아시죠. 이제 아이패드에서도 마우스 사용이 자유로운 거... 요렇게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마우스로 조작하는 부분도 가능하게 된 겁니다.

다얼유 LM129 UFO 마우스, 무소음/클릭 모드를 주변 상황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

여기서 잠깐! iMac에는 수신기로 연결하였고, 아이패드 미니에는 블루투스로 연결해 둔 상태에서 서로 전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간단하게 아래 그림으로 대체합니다. 뭐, 간단합니다. 전환 버튼을 누를 때마다 순차적으로 변경되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어떤 방식으로 연결되었는지는 LED 색상으로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가장 유니크한 요 제품만의 특징인 클릭 모드와 무소음 모드를 전환하면서 어떤 차이가 있는지 살펴보려고 합니다.

가족들이 잠든 시간 홀로 조용히 일할 때에는 무소음 모드로 카페나 활기찬 주변 분위기 속에서 기분 좋게 일을 할 때는 클릭 모드로... 간편하게 회전식 다이얼 방식으로 돌려가면서 전환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볼륨을 키워서 아래 영상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마우스 클릭하는 소리가 어떻게 다른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첫 번째! 클릭 모드입니다.

뭔가 짤깍~! 짤깍~~~ 거리는 소리가 들리시나요?

다얼유 LM129 UFO 마우스, 무소음/클릭 모드를 주변 상황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

가볍게 하단의 다이얼 부분을 돌려서 화살표가 가리키는 위치에 무소음(Mute) 모드로 전환합니다.

두 번째! 무소음 모드입니다.

소리가 전혀 안 나는 건 아닌데... 뭔가 클릭할 때 닿는 부분에 소리를 감쇄시키는 뭔가가 있는듯한 느낌입니다.

다얼유 LM129 UFO 마우스, 무소음/클릭 모드를 주변 상황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

완전한 무소음은 아니지만, 도서관, 카페 등 조용한 분위기에 일을 하는 경우에는 충분히 사용할만한 정도입니다. 요렇게 다이얼 방식으로 쉽게 전환하면서 상황에 맞추어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요렇게 마치려고 하였는데... 제품 판매 사이트에 사용자 리뷰 내용이 대체로 호평을 받고 있었는데... 그중에 맥북에는 블루투스 연결이 안 되는 듯...이라고 적혀 있는 게 보였습니다. 궁금해서 직접 제가 사용하는 iMac 과 MacBook Pro에서 블루투스 연결 확인하였습니다. 이상 없이 연결되었습니다.

제품 세부 사양은 이렇습니다.

기능이 마구마구 많거나 게이밍을 위한 용도의 마우스가 아닌 일반 사무용 마우스로 적합한 가성비 제품으로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강조하는 클릭 / 무소음 모드 전환이 가능한 마우스라 상황에 따라 마음에 드는 방식을 선택하여 사용하면 좋을듯하네요. 요런 마우스도 있구나 하는 느낌!

저는 위 상품을 홍보하면서 해당 업체로부터 상품을 무상으로 지원받았으며 주관적인 사용 경험을 바탕으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많은 기능을 바라고 구입하려는 분들보다는 그냥 집에서, 카페에서, 직장에서 편하게 노트북이랑 연결해서 문서 작업, 인터넷 자료 찾는 정도의 작업을 하는데 최적의 마우스로 여겨집니다.

 

다얼유 UFO 블루투스 무선 마우스, LM129, 다크그레이다얼유 LM129 UFO, 옵션없음, 옵션없음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얼유 LM129 UFO 마우스, 무소음/클릭 모드를 주변 상황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

요건 특허 상품으로 오직 다얼유에서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아이디어 상품이라고 하는데... 그냥 무선 마...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