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취미 생활

이케아에서 증강현실 앱을 제공하네? IKEA Place 라는건데 이거 유익하고 재미있어요.

워크앳로터스 2020. 1. 23. 10:57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요건 증강현실을 이용한 모바일 앱인데, 이케아가 현명하게 사용하는거 같아서 글을 올려봅니다. 가구를 구입하기 전에 집에 잘 어울리는지 궁금하시잖아요. 요 앱을 이용하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년 봄에 작성해 둔 글이군요. 이케아 앱을 이용해서 증강현실 기반 가구 배치하는거 재밌어서 올려봅니다. 거실 모습이 잠시 나오는데, 이미 컴퓨터 책상과 소파는 교체가 되었습니다. 작년 교체한거 중에 가장 마음에 드는게 요 컴퓨터 책상이네요. 혹시 컴퓨터 책상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클릭하세요.

데스커 1800 책상을 진작에 들여올걸 그랬습니다. 작업 환경이 이렇게 달라졌습니다.

지난주 장여사와 역사적인 Deal을 성공적으로 이루어냄으로써 드디어 1800 사이즈의 크고 넓은 컴퓨터 책...

 

데스커 1800 책상을 진작에 들여올걸 그랬습니다. 작업 환경이 이렇게 달라졌습니다.

지난주 장여사와 역사적인 Deal을 성공적으로 이루어냄으로써 드디어 1800 사이즈의 크고 넓은 컴퓨터 책...

blog.naver.com


가끔씩... 아주 가끔씩... 아이폰에서 앱스토어에 업데이트하러 들어가서 오늘의 추천 앱을 살펴보게 됩니다. 자주 보는 편은 아니지만, 그날따라 이케아 앱이 하나 보이더라고요. 사실 금년에 어떻게든 책상을 좀 더 큰 걸로 바꾸고 싶은 욕심에 자꾸 가구를 보게 되더라고요.

IKEA Place

라는 앱인데...

증강현실과 관련이 있다고 하네요.

일단 IKEA Place 앱을 설치하고 실행부터 해 볼게요.

일단 설치부터 하고 앱을 처음 실행하는데, 허걱... 웬 잉글리시? 한글 버전은 제공 안 하는 건가? 음... 역시 이케아...

근데, 내용을 살펴보니 언어를 선택할 수 있다고 하네요. 다행입니다. 화면 아래 화살표 버튼을 눌러서 한국어를 찾아서 선택을 해 줍니다. South Korea - Korean 을 선택하면 되겠죠.

그럼 잠시 무언가를 진행하는 거 같더니, 이내 한국어로 말을 걸어옵니다. 친절하게도 뭘 할 수 있는지 알려준다고 하네요.

챗봇의 형태이긴 한데, 제가 직접 대화를 입력할 필요는 없고 선택지를 받아서 선택만 하면 되더군요. 챗봇이 편리하긴 한데, 일일이 텍스트를 입력하는 방식은 아닌듯합니다. 이런 식으로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몇 가지 선택지를 주고 선택하는 사용자 경험(UX)가 마음에 들어요.

증강현실을 이용하는 기능이라고 했으니 당연히 카메라 권한을 승인받아야 할 거고요. 승인해 줘야지요.

그리고 개인 정보 보호에 대한 정책 부분을 확인하라고 합니다. 당연히 중요한 거니깐 확인해 줘야죠. 그렇다고 다 읽어볼 순 없으니 뭐가 있는지만 대략적으로 살펴봅니다.

에구. 길어요. 초록색 동의합니다. 버튼 눌러주세요.

그럼 이제 다 된 겁니다. 지금까지 과정을 거치면서 간단하게나마 이 앱을 이용하여 무얼 할 수 있는지? 알려준 건데, 그래도 이해가 안 된다고요. 그림 없이 텍스트로 설명만 있으니깐 잘 모르겠다고요. 좀 있다 제가 직접 사용해본 내용을 그림과 함께 올리도록 할게요.

그전에 아래 동영상을 살펴보시면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IKEA Place 앱에 대한 소개 페이지에서 내용을 화면으로 잡은 건데, 사용 방법을 영상으로 보여주기에 쉽게 이해가 될 겁니다. 그래도 이해가 안 된다면... 따라오세요. 제가 직접 하면서 보여드릴게요.

이케아에서 증강현실 앱을 제공하네? IKEA Place 라는건데 이거 유익하고 재미있어요.

그럼 본격적으로 가구를 배치해 보도록 할까요.

먼저 IKEA Place 앱을 실행하고 검색하려는 대상을 탭 해주세요. 만약 거실에 소파를 바꾸고 싶다면 소파를 화면에 잡으면서 소파를 탭 하시면 됩니다.

그럼 소파 주변으로 프레임이 생기게 되고 이걸 소파 주변의 사이즈에 맞춰서 크기를 조정해 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제 선택한 소파에 대한 추천 제품이 나타나게 되는 거죠. 즉 기존 거실에 있던 소파를 대신하여 새로운 이케아 제품으로 바꿔치기할 소파를 추천해 주는 겁니다. 이게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위에서 소파 주변에 프레임을 정확하게 맞춰주었는데... 추천받은 제품은 모두 3인용 사이즈의 소파더군요.(관련이 있으려나?)

추천받은 제품 중에서 마음에 드는 걸로 하나 선택합니다. 그리고 세부 정보들도 살펴보고요. 만약 마음에 든다면 이걸 이제 실제로 배치해서 확인을 해 봐야겠죠. 화면 하단에 "각자 공간에서 시도해보기" 버튼을 눌러보세요.

짜란~~~~~~~~~~~~~~~~~

화면에 갑자기 선택한 제품의 소파가 나타납니다. 그리고 이걸 회전도 해 보고 사이즈도 조정하고 배치도 맞춰서 해봅니다.

일단 거실 벽면 쪽으로 기존 소파를 대체하는 방식으로 배치를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파란색 원형의 체크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다 된 겁니다.

아니. 다 되었다고 생각했었죠.

그런데, 하나가 더 있네요. 대단합니다. 소파를 배치하였으니깐 그에 따른 추천 제품들을 보여줍니다. 소파를 구입하였으니 소파 주변에 놓을 의자가 필요해 보이네요. 선택합니다. 그리곤 다시 배치를 해 보는 거죠.

그렇습니다. 이렇게 추천받은 소파 옆에 의자까지 배치해서 마무리를 하였습니다. 새롭게 이사를 간 집에서 아무것도 없는 상황에서 제품을 선택할 수도 있고, 기존 제품을 선택하여 이걸 대체하는 제품을 검색하여 선택할 수도 있고... 다양한 방법으로 증강현실 기능을 활용한 앱이네요.

그나저나 난 소파보다

책상을 바꾸고 싶은데...

옆에 장여사가 있어서 소파로 테스트를 해 봤습니다.


위 글은 좀 오래전에 작성된 글이라 이미 거실에 컴퓨터 책상을 들였습니다. 물론 장여사가 그토록 원했던 소파도 들였구요.

 

데스커 [데스커] DSAD118D 컴퓨터데스크 (1800x700), 상판-메이플/다리-빈티지블랙데스커 DSAD116D 컴퓨터데스크(1600x700) 책상, 상판-블랙/다리-블랙데스커 DSAD112D 컴퓨터데스크(1200x700) 책상, 상판-메이플/다리-화이트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케아에서 증강현실 앱을 제공하네? IKEA Place 라는건데 이거 유익하고 재미있어요.

작년 봄에 작성해 둔 글이군요. 이케아 앱을 이용해서 증강현실 기반 가구 배치하는거 재밌어서 올려봅니다...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