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IT 기기들

주말 온 가족 모두 요이치 무선 전신 진동 마사지건 헬스건으로 건강을 챙겨봅니다.

워크앳로터스 2020. 1. 18. 15:46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오랜만에 온 가족이 만족할만한 리뷰 아이템을 발견하였습니다. 리뷰를 마치고난 지금도 시간날 때 틈틈히 마사지건을 이용하여 근육을 풀어주고 서로 챙겨주곤 합니다. 요거 괜찮은데요.


보통의 주말 오전은 가족 모두 편안하게 오전 늦은 시간까지 침대에서, 소파에서 각자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는 편입니다. 물론 고등학생인 아들내미만 바쁘게 움직이지요. 한데, 딸내미는 오늘따라 아침부터 아빠랑 어디 같이 가야 할 데가 있다고 바삐 서두르네요. 덩달아 저도 오전에 일찍 깨서 먼 길을 운전해서 다녀왔더니 몸도 뻐근하고 근육도 뭉친 거 같고 어깨도 불편합니다. 침대에서 뒹굴뒹굴 하고 싶었는데...

요렇게 글을 시작하면서 컴퓨터 책상에 앉아서 본격적으로 오늘 소개할 제품을 이야기하려고 글의 서두를 작성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학원을 마치고 들어온 아들내미 오늘의 리뷰 아이템인 마사지건을 보더니 바로 전원을 켜고 버튼을 눌러서 신기해하며 지 몸 이곳저곳을 문지르는 겁니다. (이건 뭐지? 알려주지도 않았는데, 지가 알아서 다하네...) 그리고 등 뒤로 손이 닿질 않는 부분은 지나가던 장여사를 불러서 해달라고 합니다.

장여사랑 아들내미 신났습니다. 오랜만에 이렇게 리뷰 아이템에 좋은 반응을 보이네요. 장여사 이거 리뷰 마치고 사용하면 안 될까? 나 지금 글 작성해야 하는데... (둘이서 신나하면서 사용하고 너무 흡족해해서 중간에 돌려달라고 하기가 뭣하네요.)

주말 온 가족 모두 요이치 무선 전신 진동 마사지건 헬스건으로 건강을 챙겨봅니다.

그렇습니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최근 유행하는 마사지건, 헬스건이라 불리는 제품입니다. 제품의 디자인과 사용방법 그리고 온 가족이 활용하는 모습으로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이치 무선 전신 진동 마사지건 헬스건

요이치 마사지건 언빡싱!

지난 1년간 리뷰 활동을 하면서 요이치는 믿고 구입하는 신뢰도를 제 나름대로는 가지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그래서 더더욱 요번 마사지건, 헬스건 제품에 대하여 기대가 큰 편이고요. 부푼 마음과 함께 박스 디자인부터 살펴보려고 하는데, 첫눈에 봐도 기존 제품들과는 좀 다르게 미니멀리즘을 추구하는듯합니다.

뭘 살펴보려고 해도 볼 게 없습니다. 박스는 작은 편이 아닌데, 꽤 큰 사이즈에 단단한 박스 포장으로 전체 화이트 바탕에다가 가운데 부분에 달랑 텍스트로 요렇게 적혀 있습니다.

YOITCH CARE

HEALTH GUN

마사지건 또는 헬스건이라고 부르는 모양입니다. 큰 박스 가운데 조그 많게 브랜드와 제품 이름만 달랑 적혀있고 돌려봐도 아무것도 없습니다. 정말 심플합니다.

아~~~ 물론 박스 뒷면에 요건 있지요. 제품 사양과 안전 관리법에 의한 표시 그리고 바코드 스티커... 등 보통은 박스 디자인에서 제품의 주요 특징을 살펴보고 들어가기 마련인데, 이번에는 여기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12MM 강한 진폭

★ 20단계 강도 조절

★ 시스템 보호칩 내장

★ 6개 마사지 헤드 구성

★ 무선 마사지

★ 터치 버튼 컨트롤

★ LED 디스플레이

일단 눈에 띄는 건 2,600mAh 배터리 셀 6개로 상당히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였네요. 오랜 시간 사용이 가능할 거 같고, 20단계로 세밀하게 강도 조절이 가능해서 원하는 모드와 세기로 가족 모두에게 적합하도록 사용이 가능할 거 같습니다. 뒤에 하나씩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죠.

ㅎㅎ 더 이상 박스 디자인에 대해서는 할 말이 없으니 바로 개봉 들어가도록 하죠. 신발 상자처럼 저기 보이는 박스를 양손으로 잡고 들어 올리면 됩니다.

요렇게요. 오홀... 생각했던 제품의 모습을 바로 확인하는 게 아니더군요. 요렇게 하드 케이스로 구성품을 모두 담아서 제공해 주네요.

요거 아이디어 괜찮습니다. 손잡이까지 달려있어서 마사지건 구성품을 모두 담아서 들고 다니기에 편하도록 하드 케이스를 같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좋아요 * 100 드립니다.

요이치 마사지건 구성품

하드 케이스 지퍼를 열고 내부에 구성품을 살펴볼게요. 그래요 한눈에 봐도 대충 감이 옵니다. 저기 오른쪽 큰 물건이 바로 마사지건, 헬스건이라 불리는 본체이고, 여러 가지 종류의 마사지 헤드 들도 보이네요.

요이치 마사지건/헬스건 구성품 :

▶ 헬스건 본체

▶ 마사지 헤드 6개

▶ 충전 어댑터

▶ 사용 설명서

▶ 하드 케이스

그리고 위 그림 왼쪽 상단에 조그만 지퍼백에는 마사지 헤드를 본체에 삽입할 때 중간에 장착하는 고무 링 같은 게 여분으로 담아져 있습니다. 아마 자주 종류별 마사지 헤드를 헬스건 본체에 삽입하고 제거하고 하는 과정에서 닳을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그때 사용하라고 여분으로 제공하는듯합니다.

오홀... 세심한 배려 하나 발견하였습니다. 아무래도 하드 케이스 내에 헬스건 본체랑 마사지 헤드를 넣고 닫게 되면 아무리 고정을 했다 하더라고 이동 중에 부딪히게 되면서 마모가 생기거나 스크래치가 날 수 있기에 이를 방지하기 위하여 요렇게 에어백을 같이 넣어 뒀네요. 좋아요 * 100 또 드립니다.

요이치 마사지건 사용 설명서

사실 저는 마사지건, 헬스건 이라는 제품을 처음 접하는 상황이라 요렇게 사용 설명서를 꼼꼼히 읽어보고 있습니다. 물론 주의사항이나 꼭 알아둬야 할 내용들을 정리해서 전달하려는 목적이 있긴 하지요. 하지만... 처음 글 시작할 때 말씀드렸듯이, 저랑 똑같이 헬스건이 처음인 아들램을 보니 설명서 없이도 바로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하여 사용이 가능해 보입니다.

미리 알아두면 좋을 내용 :

▶ 헬스건의 전원을 켜고 중간 또는 낮은 강도에서 시작하여 본인에게 만족감을 주는 세기로 조절합니다.

▶ 안마 부위를 힘으로 누르지 말고 헬스건 자체 무게로만 안마를 해야 합니다.

▶ 물리치료를 할 때 신체의 먼 곳에서 안쪽으로 천천히 진행합니다.(심정맥 복귀 방향으로)

▶ 완충 상태 기준으로 대략 4시간은 사용 가능합니다.

6개의 다양한 마사지 헤드는 아래 그림으로 내용을 살펴보기가 편할 거 같습니다. 가장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원형 헤드부터 U자 모양, 납작한 모양, 핑거형, 버섯형, 타원형 요렇게 6가지인데, 각각 적합한 용도가 있습니다. 요걸 미리 확인하고 적절하게 교체해서 사용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사용법은 잠시 후 직접 사진을 보면서 자세히 설명을 드리기로 하고 주의 사항만 좀 더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이 제품은 성인 전용으로 유아, 미성년자, 임산부는 사용을 금합니다.

▶ 의류가 손상되지 않도록 피부에 직접 마찰하여 사용해 주세요.

▶ 안마 부위를 헬스건으로 약 60초 동안 가볍게 눌러주듯이 마사지해 주세요. 헬스건을 강하게 누르면서 사용할 경우 멍이 생길 수 있습니다.

▶ 한 시간 이상 사용하지 말아주세요. 재사용은 30분 휴식 후 사용해 주세요.

▶ 처음 사용하기 전에는 약 6시간 충전 후 사용해 주세요.

요이치 마사지건 디자인!

보통은 디자인을 먼저 살펴보고 제품을 충전하는 동안 설명서를 보았는데, 이번엔 제품이 제품인지라 설명서부터 꼼꼼히 살펴보았습니다. 이제 제품의 디자인을 꼼꼼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게 요이치 헬스건 본체입니다. 손잡이 부분과 마사지 헤드를 삽입하는 머리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고요. 제품 판매 사이트를 살펴보니 블랙/실버 색상 요렇게 두 가지 제품을 판매하고 있더군요. 지금 소개하는 제품은 실버입니다.

상단 머리 부분의 색상이 블랙이냐? 실버냐? 요렇게 차이가 나더군요. 손잡이 부분은 내부에 배터리 셀을 포함하고 있고 외부는 부드러운 고무 재질로 감싸고 있습니다. 강한 진동으로 동작하는 방식이기에 손에서 쉽게 떨어뜨리지 않도록 신경을 쓴 거 같습니다.

상단 머리 부분은 내부에 강력한 브러쉬리스 모터를 적용하여 파워풀한 출력과 저소음을 실현하고 고주파를 이용해 근육에 정확한 타격을 전달한다고 하네요. 디자인 또한 밋밋하지 않도록 살짝 누른듯한 모양으로 홈도 파여있고 까만색 부분은 역시 고무 재질로 양손으로 동작할 때 잡기 쉽도록 디자인하였습니다.

손잡이 하단 아래쪽에는 충전기 어댑터랑 연결해서 충전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전원을 ON/OFF 할 수 있는 스위치가 여기 있습니다. ㅎㅎ 이게 여기 있다는 걸 아들램은 어떻게 알고 바로 사용할 수 있었는지? 미스터리입니다.

위 그림에서 전원을 ON으로 설정한 후 이제 모든 조작은 본체 헤드 부분에 디스플레이 영역에서 터치 방식으로 제어를 하게 됩니다. 간단하게 동작 방식과 LCE 터치스크린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죠.

▶ 왼쪽 디스플레이 : 진동 레벨 표시

▶ 오른쪽 디스플레이 : 배터리 잔량 표시(99가 완충 상태)

▶ + 아이콘 : 진동 레벨 UP

▶ 전원 아이콘 : 전원 버튼(시작/중지 버튼)

▶ - 아이콘 : 진동 레벨 DOWN

헬스건 본체 헤드 정면샷입니다. 요기 구멍에다가 본인이 원하는 마사지 헤드를 삽입하여 사용하는 겁니다. 삽입하고 제거하는 방법은 별다른 기술이 필요하진 않더군요. 그냥 쑥 눌러서 넣고 잡아당겨서 빼면 되는 겁니다. 살짝 힘이 들어가야만 넣고 빼는 게 가능합니다. 별도의 걸쇠 방식으로 고정하는 건 없는듯합니다.

다만, 눈으로 쉽게 확인이 되진 않지만 아래 그림처럼 헤드 안쪽에 홈 방향에 일직선으로 맞추어서 장착하면 좀 더 쉽게 할 수 있습니다.

6가지 종류의 마사지 헤드를 한 번에 확인하도록 모아 두었습니다. 팔, 등, 엉덩이, 종아리 등과 같은 큰 근육에 적합하다는 원형 헤드를 가장 먼저 이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 그리고 요게 아무래도 배터리를 이용하여 동작하는 제품이다 보니 내부적으로 발열이 발생할 테고, 이를 내보내기 위하여 헬스건 헤드 상단에 요렇게 통풍구를 만들어 두었습니다. 통풍구라고 느껴지지 않도록 디자인에 신경을 썼네요. 뭐, 사용하면서 바람이 나온다고 크게 느껴지거나 하진 않지만 그래도 통풍구니까 사용 중에 여기를 막거나 하진 않도록 하는 게 좋겠습니다.

요이치 마사지건 사용방법

ㅎㅎ 사용방법은 별도의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입니다. 아시잖아요. 처음 접한 아들램은 그냥 직관적으로 사용을 하더라고요.

STEP 1. 원하는 마사지 헤드를 본체에 삽입

STEP 2. 손잡이 하단에 전원 스위치 ON

STEP 3. 디스플레이 영역에서 동작 버튼 터치

동작 버튼을 터치하면 진동이 시작됩니다. +/- 버튼을 이용하여 세기를 조절하면서 본인에게 적합한 강도로 마사지를 천천히 부드럽게, 가볍게 눌러주듯이 마사지를 하면 되는 겁니다. 참 쉽죠~~~~잉.

마사지 헤드 장착하고 전원 스위치 ON 그리고 동작 버튼 터치! 그리고 요래요래 가볍게 움직이면서 마사지하면 되네요.

주말 온 가족 모두 요이치 무선 전신 진동 마사지건 헬스건으로 건강을 챙겨봅니다.

움짤로 만들었더니 너무 빠르게 움직이는 거처럼 보이네요. 실제로 1단계로 시작해서 총 20단계까지 조절 가능한데, 워낙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다 보니 낮은 단계는 그렇게 세게 느껴지진 않나 봅니다.

참고로 아래 표를 보면서 어느 정도인지 감을 잡아 볼 수 있을 거 같아서 가져왔습니다. 개인마다 근육이 뭉친 정도에 따라 차이가 있을 테니 본인의 상태에 맞도록 세기를 조절해가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본격적인 사용을 앞두고 반드시 완충을 해 주는 게 좋습니다. 모든 배터리 제품은 공통으로 권장하는 사항이니 알아두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헬스건 본체 손잡이 하단 아래쪽에 충전기를 연결하는 단자가 있습니다.

충전은 같이 제공된 전용 어댑터를 이용하시면 되고 충전 중일 때는 손잡이 하단의 전원 표시등이 천천히 깜빡이더군요. 충전 중이라고 쉽게 시각적으로 알아볼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참고로 요기 손잡이 부분 안쪽으로 2600mAh 배터리 셀이 총 6개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완충 시 4시간 이상은 사용이 가능한 거죠. 혹시 배터리 탈부착을 해야 할 일이 생긴다면... (뭐, 특별한 상황이 아니라면 그럴 일은 없을듯하네요.) 헬스건 헤드에 배터리 탈착 버튼이 보이시죠. 요걸 누르고 손잡이 부분을 잡아당기면 됩니다. 좀 힘을 줘야 하네요.

 

요렇게 분리가 됩니다. 그리고 장착할 때는 조기 보이는 홈을 이용하여 내부에 딸깍하고 고정되도록 그냥 밀어 넣으면 됩니다. 이때 방향을 잘 맞추어서 밀어 넣어야 딸깍 소리가 나면서 제대로 장착이 됩니다.

충전 어댑터에 연결해두고 완충이 될 때까지 잠시 기다려 줍니다. 처음 전달되었을 때 50% 배터리 상태라 6시간까지 기다리지 않아도 완충이 되더군요. 요렇게 어댑터에도 완충되었다고 표시를 해주네요. (충전 중 - 빨간색, 완충 - 초록색)

요이치 마사지건 실사용!

충전이 다 되었습니다. 재빨리 다가온 장여사 손에 헬스건이 쥐어졌습니다. 그리고는 혼자서 시원하다고 하면서 손이 닿는 범위 내에서 이곳저곳 마사지를 하더군요. 요거 반응 좋습니다. 운동 후 케어, 안마 효과 등 물리치료 효능을 온전히 느낄 수 있다고 적혀 있습니다. 물론 그렇겠지만 40대 후반이 되면 일상생활에서도 충분히 그 효과를 느낄 수 있는 신체인진라...

아유~~~~ 이거 시원하고 좋은데... 등 쪽으로 하고 싶은데, 손이 닿질 않네. 아유~~~~ 시원하다.

주말 온 가족 모두 요이치 무선 전신 진동 마사지건 헬스건으로 건강을 챙겨봅니다.

장여사! 고마하고 여 와바라. 내 사진도 찍어야 하니까 여 누워서 아무것도 하지 말고 가만 누워있어봐.

그렇습니다. 거실에 준비를 하였습니다. 지금부터는 6가지 마사지 헤드를 이용하여 마사지를 하고 장여사의 피드백을 리얼하게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옆에 아이패드에 헤드에 대한 용도를 보면서 하나씩 사용해 봅니다.

마사지 헤드 1 : 원형 헤드

팔, 등, 엉덩이, 종아리 등과 같은 큰 근육에 적합합니다.

어유.... 시원하다. 좀 더 세게 해봐!

마사지 헤드 2 : U 모양 헤드

목, 척추, 아킬레스건 등에 적합합니다.

목이 뻣뻣했는데 이거 괜찮네. 가만 생각해보니 아기 키우는 육아맘들한테 이거 좋은 선물이 될 거 같은데...

마사지 헤드 3 : 납작한 헤드

몸의 근육을 이완 시키는데 적합합니다.

그래 거기 거기! 안마 의자는 프로그램 대로 움직이는데, 이건 풀어줘야 할 곳에 원하는 곳에 할 수 있어서 좋은 거 같아.

마사지 헤드 4 : 핑거형 헤드

깊은 압력 전달, 지압에 적합합니다.

요즘 스마트폰을 많이 봐서 그런가 어깨랑, 손목이랑 많이 아픈데... 수험생에게도 꼭 필요한 물건인 듯...

마사지 헤드 5 : 버섯형 헤드

모든 근육 부위에 적합합니다.(관절, 손, 발바닥 등)

그래 오른손으로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니까 집중적으로 해줘... 나이 든 어르신들한테도 좋은 선물이 될 거 같은데...

마사지 헤드 6 : 타원형 헤드

경혈, 관절, 척추 등에 적합합니다.

에구... 노곤하니 졸린데... 남편이 해주니까 더 좋네. 오늘만 해주고 끝내는 건 아니겠지? 자주자주 해줘!

요이치 마사지건 소음 측정

헬스건을 사용하면서 어느 정도 소음이 나오는지 궁금해서 측정을 해 보았습니다. 집에 조용히 혼자 있는 시간대에 측정을 하였으며, 일상의 소음 레벨은 30dB 주변으로 기록이 되더군요. 그리고 헬스건 동작 버튼을 터치하고 1단계로 시작합니다. 이때 소음 레벨은 대략 40dB 주변을 기록합니다. 그리고 20단계 중 절반인 10단계 세기로 올려봅니다. 소음 레벨이 50dB 주변을 기록하네요.

▶ 일상 : 30dB 주변

▶ 1단계 : 40dB 주변

▶ 10단계 : 50 dB 주변

어? 그런데 말입니다. 이상한 현상이 생깁니다. 11단계부터 점점 더 높여서 20단계까지 올려보았습니다. 그런데, 오히려 소음 레벨은 떨어지는 겁니다. 45dB 주변을 기록하네요. 그리고 다시 강도를 낮춰가면서 살펴보니 올라갈 때와 동일한 패턴을 보이네요.

▶ 20단계 : 45dB 주변

▶ 10단계 : 50dB 주변

▶ 1단계 : 40dB 주변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지만 실제 귀로 들어본 느낌을 말씀드리자면, 고주파 진동 소음은 확실히 더 크게 느껴지는데, 실제로 진동으로 인한 소음 부분은 10단계 주변에서 가장 크게 느껴지고 오히려 더 높은 단계로 가면서 조금 낮아지는 거 같습니다. 실제 사용 시에는 일반적인 실내 공간에서 소음 레벨이라 크게 신경이 쓰이진 않겠습니다.

요이치 마사지건 제품 사양

오랜만에 풀코스로 장여사에게 요이치 헬스건으로 전신 안마를 하였네요. 장여사왈! 리뷰 사진 찍는다고 한번 하고 끝내지 말고 앞으로 자주 해달라 합니다. 오버 코스지요. 덕분에 이렇게 가족의 소확행을 이루면서 새해를 시작하게 되었네요

에누리 앱으로 최저가 확인하기

▼▼▼▼▼▼▼▼▼▼▼▼

Google play http://goo.gl/MHt7au

에누리 앱으로 최저가 확인하기

▼▼▼▼▼▼▼▼▼▼▼▼

App store https://goo.gl/fioe6y

이 사용기(리뷰)는 에누리 체험단을 통해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마사지건 아시죠. 믿고 구입할 수 있는 요이치 브랜드에서 판매하는 전동 마사지건을 구경하세요. 색상은 블랙/실버 요렇게 있습니다.

요이치 전동 마사지건 YH-G400, YH-G400(블랙)요이치 전동 마사지건 YH-G400, YH-G400(실버)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말 온 가족 모두 요이치 무선 전신 진동 마사지건 헬스건으로 건강을 챙겨봅니다.

보통의 주말 오전은 가족 모두 편안하게 오전 늦은 시간까지 침대에서, 소파에서 각자 혼자만의 시간을 가...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