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IT 기기들

아라리 MFi 인증 C to 라이트닝 고속 충전 케이블 - 장여사 아이폰 가져와 백업해줄게

워크앳로터스 2020. 1. 4. 10:58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최근 새롭게 눈에띄어서 맘을 사로잡은 브랜드 제품입니다. 아라리 MFI 인증 C to 라이트닝 고속 충전 케이블입니다.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케이블 하나 구경하시죠.


지난 1여 년간 IT 기기와 함께하는 소확행(小確幸)이라는 이름으로 IT 기기에 대한 생활밀착형 리뷰를 1일 1블로그 작성을 목표로 열심히 해오고 있습니다. 근데 아라리(araree)라는 브랜드는 또 그리 익숙하진 않네요. 최근에는 USB 타입 C 포트를 달고 나오는 노트북이 많고 집에서도 저와 장여사는 아이폰을 사용하기에 아무래도 C to 라이트닝 케이블이 많이 필요하더라고요. 그렇게 해서 접하게 된 아라리 브랜드입니다. 여러모로 마음을 사로잡는 브랜드라서 서두에 브랜드에 대한 이야기를 길게 하였습니다.

아래 아라리 홈페이지에 가시면 스마트 기기에 대한 다양한 액세서리 제품들을 접할 수 있습니다. KDLAB라는 이름의 회사가 2008년에 생겼네요. 한국 기업이고 최근에 아라리라는 브랜드를 밀고 있나 봅니다.

아라리

new arrivals 아라리 MFi인증 USB C타입 라이트닝8핀 고속 충전 케이블 19,900원 아라리 아이폰11 프로 맥스 카메라 풀커버 강화유리 보호필름 7,900원 아라리 LG V50S 강화유리 퓨어 듀얼스크린 액정보호필름 19,000원 아라리 PD USB 3.1 30W C타입 고속충전케이블 12,000원 아라리 아이폰11 프로 후면 카메라 렌즈 강화유리 액정보호필름 8,900원 아라리 아이폰11 프로 서브코어 강화유리 12,000원 아라리 아이폰11 프로 케이스 타이포스킨 19,000원 아라리 아이폰11 프로 케이스 보닛...

 

아라리

 

araree.co.kr

언빡싱부터 시작합니다.

자연스레 이야기를 드리면서 마음에 들었던 점들을 강조하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포장 디자인에 대한 철학이 있는듯합니다. 아마도 내부적으로 사용자 경험(UX)에 대한 전담 팀이 최소한 따로 있거나 이에 대한 철학을 회사 차원에서 유지하도록 노력하고 있는듯합니다.

케이블 하나 배송하는 거지만, 이렇듯 자체 브랜드를 강조하는 디자인에 서비스, 쇼핑몰 등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간결하게 전달하는 디자인을 채택하였습니다.

그리고 교환&반품 관련해서 안내 메시지를 친절하게 표기한 종이도 한 장 들어있습니다. 뭐, 특별한 건 아니지만 품질에 대한 보장과 서비스에 대한 안도감을 사용자로 하여금 가지게 만드는 장치이지요.

 

뽁뽁이 비닐 포장 안에는 요렇게 종이 박스 포장으로 케이블을 또 감싸고 있습니다. 진짜 케이블 하나 보내는데, 이렇게 겹겹이 포장을 해서 보내는군요.

포장 박스 디자인은 부족하지도 과하지도 않은 적당한 선에서 제품 디자인과 텍스트를 조합한 느낌입니다. 제품 디자인을 강조하면서도 주요 특성 또한 두드러지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라이트닝 케이블 종류는 MFI 인증을 받았다는 표시가 있는 것과 없는 것에 차이가 크죠. 일단 안심을 할 수 있다는 게 큰 겁니다.

전면뿐만 아니라 후면 역시 제품의 디자인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주요 특징도 명시하였네요. 주요 특징을 살펴볼까요.

★ Fast Charging -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케이블이라는 거죠.

★ Super Speed - 데이터 전송 속도를 이야기하는듯합니다.

★ Reversible Design - 요건 C 타입이나 라이트닝 단자 모두 아래/위 어디로 삽입 가능하다는 거죠.

★ Charge&Sync - 충전과 데이터 전송 모두 지원한다는 거죠.

★ Ultra-Durable - 요건 뒤에 케블라 케이블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 Length : 1m

전반적으로 화이트를 바탕에 깔고 강조해야 할 부분은 이에 대비되는 짙은 색상으로 바탕을 바꿔서 화이트 색상의 텍스트나 도형이 부각되도록 잘 표현하였습니다.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이름을 강조하고 있네요.

 

그러고 보니 박스 하단에 중요한 건 모두 모아서 강조하고 있습니다. 요런 게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 하나의 장치이지 않나 싶습니다.

앞에서 제가 아라리라는 브랜드에 대하여 좋은 인상을 가지게 되었다고 말씀드리고 그 첫 번째가 사용자 경험에 대한 디자인이라고 하였습니다. 그 연장선 상에서 아래 박스 개봉하는 방식도 그러한 사상이 반영된 듯합니다.

봉인씰과 함께 왼쪽에 잡아당겨서 오픈하는 방식으로 친절히 Pull it! 이라고 적어둔 박스 디자인 보이시죠. 요런 거 하나하나가 모두 신경 쓴 흔적이지 않나 싶습니다.

이제 케이블 제품을 만나 볼까요.

박스 포장 안에 비닐 포장까지 해 두었습니다. ㅎㅎ 좀 과하다 싶을 정도네요. 뭘 이렇게까지...

요즘 요런 케이블 타이 기능을 제공하는 케이블들이 점차 늘고 있는 거 같습니다. 사실 이게 시각적으로도 깔끔하게 보관하는 게 좋아서 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저 같은 경우 백팩 앞주머니에 여러 개의 케이블들이 같이 보관되다 보니 케이블 자체로는 꼬이지 않는데, 서로 다른 케이블들과 엉켜서 꺼낼 때마다 좀 불편하더라고요. 그래서 요런 케이블 타이 선호하는 편입니다.

아라리 브랜드가 제 마음에 다가온 두 번째 요소는 제품에 대한 품질 부분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위에서 보여드린 디자인적인 철학 부분과 함께 제품의 품질도 신경을 많이 쓴 요소들이 여러 군데 보이더군요.

C to 라이트닝 케이블이니 당연히 아래 그림처럼 한 쪽 끝은 USB 타입 C 단자에 연결하고 반대쪽은 라이트닝 케이블 방식이겠지요. 눈여겨보실 부분은 단자와 케이블의 연결 부분입니다. 아무래도 케이블을 사용하면서 가장 걱정하는 부분이 단선이지요. 이런 위험성을 미리 인지하고 단선의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한 커넥트 홀 설계를 적용하여 더 단단하고 세심하게 설계를 하였다는 거죠.

그리고 일부 저가형 케이블의 경우 요런 C 타입 단자가 일체형이 아닌 이음새가 존재하는 단자로 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안정성에서 요런 일체형이 더 안심할 수 있는 설계 방식이라고 하죠.

그리고 품질이라고 할 때 가장 강조하고 싶은 내용이 바로 요겁니다.

케블라 소재를 이용한 케이블

이전에 버바팀 케이블 리뷰를 하면서 처음 알게 된 케블라 소재의 케이블은 정말 튼튼하기로는 세계 최고일듯합니다. 방탄복이나 항공기 등 우수한 내구성이 요구되는 곳에서 사용되는 케블라 소재를 이용하여 케이블을 만든 겁니다. 그래서 흔히 광고할 때 많이 보셨을 겁니다. 케이블을 차량에 묶어서 끌고 가는 모습... 그만큼 튼튼한다는 거죠.

여기서 잠깐 "케블라" 이름에 대하여 짚고 넘어가도록 하죠.

듀폰(DuPont)에서 만든 케블라 섬유 소재로 가볍고 충격에 강하다고 합니다. 대표적으로 방탄조끼, 헬멧, 화염 방패 등에 사용되는 방탄성능이 우수한 고강력 섬유가 바로 케블라입니다.

장여사! 여 아이폰 가져와봐. 내가 백업해줄게.

사실 USB 타입 C 포트만 존재하는 제가 사용하는 맥북프로와 제 아이폰을 연결하여 백업하는 과정을 보여드리려고 하다가 장여사 아이폰을 백업하는 장면으로 대체합니다. (ㅎㅎ 사실 제 폰으로 사진을 찍어야 해서 그러 합니다.)

 

요즘 노트북들은 대부분 USB 타입 C 단자는 거의 기본이더군요. 요걸로 충전도 하고 데이터도 동기화하고 모두 활용이 가능하더라고요. 위에 그림처럼 한 쪽은 노트북에 연결하고 라이트닝 케이블은 아이폰에 연결하면 되죠.

그리고 iTunes를 실행해서 백업을 받아 두면 됩니다. 그냥 인터넷으로 iCloud에 백업 받으면 되지 굳이 이걸 노트북에 연결해서 받느냐?라고 물어보신다면... 그게 또 무선으로 iCloud에 백업 받는 것과 노트북에 백업 받는 것에 차이가 있습니다. 그건 아래 링크 누르고 확인해 보셔요.

아이폰 6를 백업 받고 새로 구입한 아이폰 Xs로 복원하는 거 누가 쉽다고 말했나요?

"새롭게 아이폰 Xs를 구매하였으니 기존 사용하던 아이폰 6의 환경을 그대로 이어받아서 사용하고 싶...

 

아이폰 6를 백업 받고 새로 구입한 아이폰 Xs로 복원하는 거 누가 쉽다고 말했나요?

"새롭게 아이폰 Xs를 구매하였으니 기존 사용하던 아이폰 6의 환경을 그대로 이어받아서 사용하고 싶...

blog.naver.com

고속 충전 눈으로 확인해 봅니다.

리뷰어 활동을 하면서 도구를 하나 챙겨둔 게 요런 전압/전류 측정기입니다. 고속 충전 어댑터에 측정기를 연결하고 아라리 케이블을 반대편 C 타입 단자에 연결한 후 고속 충전을 시도하기 위하여 아이패드 미니 5세대 라이트닝 단자에 연결합니다. 그리고 어느 정도 전력으로 충전이 되는지 직접 확인합니다.

12.1V * 1.59A = 19.31W 고속 충전이 되고 있네요. 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또 하나의 괜찮은 브랜드를 발견한듯합니다. 아라리 홈페이지에 가서 케이블 외 다른 액세서리 제품들도 살펴봐야겠습니다. 또 괜찮은 제품들을 발견할 수 있잖아요.

저는 위 상품을 홍보하면서 해당 업체로부터 상품을 무상으로 지원받았으며 주관적인 사용 경험을 바탕으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믿고 사용할 수 있는 괜찮은 C to 라이트닝 케이블을 찾고 계시다면...

 

MFi인증 USB C to 라이트닝 8핀 고속충전 케이블, MFi C to 라이트닝케이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라리 MFi 인증 C to 라이트닝 고속 충전 케이블 - 장여사 아이폰 가져와 백업해줄게

지난 1여 년간 IT 기기와 함께하는 소확행(小確幸)이라는 이름으로 IT 기기에 대한 생활밀착형 리뷰를 ...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