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IT 기기들

[개봉기] 삼성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아쿠아 블랙 비즈니스 정장에도 잘 어울리는 스마트 워치

워크앳로터스 2019. 10. 5. 12: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애플워치 시리즈2 나이키 버전은 잠시 잠재워 뒀습니다. 한 동안은 삼성 갤럭시 워치 액티브2 모델을 개봉하고 사용하면서 리뷰를 작성하려 합니다. 그래서 아예 잠재워뒀습니다. 그럼 개봉기부터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주아주 오래전... 결혼하고 시계가 생겼지만, 당시 반지는 자주 하는 편이지만 시계는 손목이 부자연스러운 느낌이 들어서 자주 벗어둔 상태로 두었고, 그 뒤 점점 착용하는 횟수가 잦아들더니 급기야 아예 벗어두고 다니는 편이었는데... 그런 제가 십수 년 만에 다시금 시계를 차게 되었습니다. 정말 놀랍습니다.

그랬던 제가... 앱등이라 불려도 이상하지 않을 그런 제가... 갑자기 지름신을 영접하고 싶은 물건을 하나 보았습니다.

뭔지 아시겠죠. 최근 삼성에서 새롭게 출시한 스마트 워치입니다. 바로...

삼성 전자 갤럭시 워치 액티브2입니다.

광고를 보고 한눈에 반한 디자인이라 무턱대고 체험단 신청을 했고, 운 좋게 당첨이 되었습니다. 일상의 캐주얼 패션에도 잘 어울릴 거 같고 비즈니스를 수행하는 정장 스타일에도 스트랩만 잘 매치하면 괜찮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과연 타사 스마트폰 사용자로서 얼마나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스마트 워치를 잘 활용할 수 있을지도 궁금하더라고요.

두 편의 글을 작성하려고 생각 중입니다. 오늘은 1편으로 개봉기 중심의 기본적인 기능과 비즈니스 정장에 잘 어울리는지를 확인할 테고, 다음 2편에서는 사용기를 중심으로 주요 기능 확인 및 iOS와의 연동성에 대한 콘텐츠를 작성하려고 합니다.

개봉기니까 언빡싱부터 시작하죠.

아직 유튜브 진출은 좀 미래의 일이라 생각하여 그만큼의 퀄리티를 낼 순 없지만 오디오가 배제된 상태의 개봉기 영상을 먼저 보시는 게 이해가 빠를 거 같습니다. 거의 ASMR 수준의 오디오가 들릴 겁니다.

[개봉기] 삼성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아쿠아 블랙 비즈니스 정장에도 잘 어울리는 스마트워치

제가 수령한 제품은 삼성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아쿠아 블랙 제품으로 포장 박스에 블랙&화이트 중심의 강렬한 느낌으로 디자인을 잡았네요. 그리고 제품 이름을 나타내는 텍스트는 실버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보통 여성분이나 손목이 가는 분들은 40mm를 선택하고 일반적인 남성의 경우 44mm를 선택한다고 하더군요. 저도 손목이 남자 치고는 가는 편이지만 기존 스마트 워치가 42mm 사이즈라 좀 더 큰 화면을 원하는 입장에서 44mm 제품을 선택하였습니다. (사실 나이가 들어가면서 노안이 오는 건지 그나마 조금이라도 더 큰 화면이 보기 편하더군요.)

옆으로 박스를 돌려가면서 보면 전반적으로 심플하고 심심한 디자인으로 깔끔하게 잘 뽑은 거 같습니다. 새 제품 인증을 위한 보호 스티커도 아래 위로 붙어 있습니다. 역시 블랙/화이트로 처리했네요.

 

제품에 대한 간략한 소개 및 주요 특징은 박스 하단에 복잡하지 않으면서도 필요한 모든 내용을 잘 담았습니다. 디자인도 이 전 제품에서는 제 마음을 움직이지 못했는데, 요번 제품에 제 마음이 가는 거 보면 분명 많은 분들에게 인정을 받을 거 같고, 건강 트래킹 기능과 운동, 수면, 심박, 스트레스 측정까지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네요.

어? MADE BY ~~~~~ 사람 이름 같은데요. 최근 테크 유튜브 분들의 삼성 갤럭시 제품들 리뷰할 때 보니 실명제가 적용된 거 같습니다. 제품 포장에 실명을 표시하는 거 같습니다. 한층 더 신뢰가 가는군요.

블루투스, Wi-Fi 그리고 GPS 연동을 지원하고 20mm 표준 스트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외 자세한 제품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하여 확인하셔도 좋습니다. 알루미늄 버전을 받았는데, LTE 가능한 스테인리스 제품도 곧 출시가 되나 보네요. 그럼 스티커를 제거하고 박스 뚜껑을 열어재낍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 44 mm (블루투스, 스테인리스 - 실버) | Samsung 대한민국

삼성 갤럭시 워치 액티브2 44 mm (블루투스) 제품의 특장점을 확인해 보세요. 내게 맞춘 가볍고 편안한 디자인, 터치 베젤, 모션 워치페이스가 지원되는 디스플레이, 보다 정확해진 운동, 수면, 심박, 스트레스 측정을 경험해보세요.

 

갤럭시 워치 액티브2 44 mm (블루투스, 스테인리스 - 실버) | Samsung 대한민국

삼성 갤럭시 워치 액티브2 44 mm (블루투스) 제품의 특장점을 확인해 보세요. 내게 맞춘 가볍고 편안한 디자인, 터치 베젤, 모션 워치페이스가 지원되는 디스플레이, 보다 정확해진 운동, 수면, 심박, 스트레스 측정을 경험해보세요.

www.samsung.com

첫인상은 안정적으로 시계 본체와 스트랩까지 보관할 수 있는 포장 방식으로 합격입니다. 좋아요 * 100 드립니다.

위에서 정면으로 찍어 보았습니다. 가운데 원통 모양을 중심으로 스트랩이 둘러싸고 있으며, 그 주변에는 다시 완충재가 보호를 하는 구조라 배송 중에 집어 던져도 안전하게 배송이 될 거라 믿어 의심치 않겠습니다.

그리고 가운데 원통도 다 용도가 있더군요. 원통을 꺼내서 뒤집어 보면 아래와 같이 무선 충전기가 들어 있습니다. 대략 1m 정도 길이로 USB A 타입 단자가 달려있는 마그네틱 방식 전용 무선 충전기가 제공됩니다. 요건 공간 활용을 잘 해서 좋아요 * 100 또 드립니다.

 

이 사진은 왜 올렸을까요? 뭔가 하나가 빠진 거 같지 않으세요?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스마트 워치 본체랑 무선 충전기 그리고 하나 더 있어야 할 게 보이지 않더군요. 그래서 혹시나 하고 좀 힘을 줘서 바닥을 뜯어 버렸습니다. 뭐가 더 있나 하고...

그렇습니다. 사용자 설명서를 찾고 있었습니다.

사용자 설명서는 박스 뚜껑 안쪽에 딱 달라붙어 있더군요. 그제서야 기억이 났습니다. 최근 삼성 갤럭시 폰 언빡싱 영상을 보니 박스 뚜껑을 열고 그 안쪽에 요렇게 설명서와 기타 파트들을 포함한 자그만 박스가 또 있었던 거 같습니다.

 

이름 그대로 정말 간단한 설명서입니다. 사실 이번에 리뷰를 하면서 미리 생각한 방식은 그간 삼성 갤럭시 브랜드의 스마트폰을 사용해 본 지 어언 5~6년이 지났고, 스마트 워치는 한 번도 사용해 본 적이 없기에 얼마나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지도 검증해 보려고 먼저 제품에 대한 정보들을 찾아보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사진을 찍을 당시 시점 기준으로 정말 간단 사용자 설명서에 나온 내용이 처음 제품에 대하여 알게 된 한정적인 부분이었습니다. 기본적인 구성품, 각 부분의 명칭 그리고 충전과 모바일 기기 연결 등 가장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내용에 대하여 간략히 적어 두었더군요.

가볍게 디자인도 살펴봐야죠.

이제 박스에서 꺼내 둔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시계 본체에 대한 디자인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일 먼저 든 생각은 어? 이상타... 아쿠아 블랙이라 하였는데, 그냥 블랙이 아니라서 그런가? 진한 남색 느낌이 더 강하게 들더군요. 스트랩도 그렇고 시계 베젤을 둘러싼 테두리 부분도 모두 제 눈에는 남색으로 보였습니다. 아쿠아 블랙 = 진한 남색 ???

그리고 뒤집어 봅니다. 뭔가 많은 센서가 포함된 거 같습니다. 이 전 액티브 제품이나 갤럭시 워치 제품들의 경우 제 기억에 뒷모습이 영 제 맘에 들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워치 액티브2 모델은 뒤태마저도 제 맘을 쏙 빼갈 정도로 잘 만들어졌네요. 저기에 심박수 측정을 위한 센서, 기압 센서 등이 존재하겠지요.

이미 제품 수령과 동시에 스트랩을 추가 주문해 두었습니다. 아무래도 캐주얼이나 운동복 패션에는 스포츠 밴드도 괜찮겠지만 비즈니스 정장에는 가죽이 진리죠. 그래서 항상 스마트 워치 스트랩을 주문하는 온라인 스토어에서 찾아서 하나 주문 넣어 뒀습니다. 요건 다음 사용기에서 자세히 말씀드릴게요.

아마 아래 긴 줄/짧은 줄 부분이 시계 본체와 연결되는 부분에 조그맣게 살짝 튀어나와 있는 부분을 손톱으로 살짝 옆으로 밀면서 분리 시키면 쉽게 될 거라 생각합니다. 주문하고 잊을만하면 도착한다는 온라인 스토어라 아마도 1달 사용 후기 작성 시점에 도착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기본 제공되는 스포츠 밴드는 20mm 표준 스트랩으로 교체가 가능하더군요. 길이가 상당히 길어요. 제가 손목이 가는 편이라 손목에 차게 되면 거의 마지막 부분인 끝에서 두 번째 또는 세 번째 정도 구멍에 고정이 되더군요.

어? 예전에는 짧은 줄을 추가로 하나 더 제공했던 거 같은데, 이번에는 없는 거 같습니다. 워치 사이즈는 44mm 가 크고 시원시원해서 마음에 드는데... 저같이 손목이 가는 분들을 위하여 스트랩은 짧은 걸로 하나 더 추가 제공해주면 좋을 거 같습니다.

● 국가별 출시되는 스트랩은 다를 수 있습니다.

● 기본제공 스트랩 외 스트랩은 별도 판매입니다.

● 마이스타일은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과 갤럭시 워치 액티브2를 페어링한 후 사용 가능합니다.

 

시계를 차고 정면으로 바라보는 방향에서 오른쪽에 두 개의 버튼과 마이크가 존재하고 왼쪽에는 스피커가 보입니다. 아래 그림 기준으로 왼쪽/오른쪽에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배치하였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실버 색상의 버튼은 뒤로 가기 버튼이고 하단에 홈(전원) 버튼이 존재합니다. 가운데 마이크 구멍이 보이고요. 왼쪽에는 스피커 구멍이 있습니다. 어? 그럼 갤럭시 워치 액티브2는 직접 마이크와 스피크를 이용하여 전화를 할 수 있나 봅니다. 오홀... 요건 신선한걸요. 기존 사과 시계에서는 해보지 못한 일이라...

 

어때요? 정면 샷입니다. 아쿠아 블랙이랍니다. 기존 42mm 시계를 보다가 44mm 화면을 접하게 되니 2mm 차이가 이렇게 크게 느껴지나요. 물론 네모난 모양에서 원형으로 바뀐 것도 차이가 있겠지요. 빨리 켜서 화면을 보고 싶습니다. 아~~~ 그리고 44mm 사이즈라 무거울 수 있을 거라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가볍더군요. 당연히 일반 남성 메탈 계열 시계보다도 훨씬 가볍습니다.

그럼 빨리 전원 켜고 사용을 해 보려면... 뭐부터 해야 하나요? 다들 아시죠. 충전 들어갑니다. 같이 제공된 무선 충전기입니다. 그리고 당연히 저기 동그란 충전 패드 위에 비닐은 떼고 사용해야 하는 거 아시죠.

 

사과 시계를 사용하면서 익숙한 충전 방식이라 자연스레 컴퓨터 책상에 전원 공급이 가능한 곳에 USB 타입 A 단자를 연결하고 동그란 충전 패드 위에 시계를 올려둡니다.

 

오호... 기본 83% 정도 충전이 되어서 전달되었나 봅니다. 그래도 100% 완충까지 달려야죠. 그럼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저도 설명서 읽어보고 올게요.

본격적으로 사용하기 전에 앱을 설치합니다.

간단 사용 설명서에 갤럭시 워치 액티브2와 모바일 기기를 연결하는 방법이 간단하게 나와 있습니다. 시계 홈(전원) 버튼을 꾸욱 누르고 사용할 언어를 선택한 다음 화면의 안내에 따라 진행하라고 합니다. 그리고 모바일 기기 즉 저 같은 경우 앱스토어에서 Galaxy Wearable 앱을 내려받은 후 앱을 실행해서 연결하는 과정을 완료해야 사용이 가능하군요. 여기서 블루투스 연동을 하나 봅니다.

IT 기기 리뷰어 생활 1년여 흘렀으니, 처음 접하는 제품이지만 대략 어떻게 하는지 감은 잡을 수 있었습니다. 그럼 시작해 보도록 하죠. 렛츠 기릿! 전원 버튼 꾸~~~욱!

[개봉기] 삼성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아쿠아 블랙 비즈니스 정장에도 잘 어울리는 스마트워치

Galaxy Watch Active2

반갑다고 합니다.

폰의 Galaxy Wearable 앱에서 시작하세요.

제가 사용하는 타사 스마트폰에서 앱스토어로 이동하여 검색을 합니다. Galaxy Watch 앱이 보입니다. Gear S라고 적혀있기에 이게 아닌가 했었는데, 아래 설명을 보니 Galaxy Watch Active2 모델이 보이네요. 요거 설치합니다. 그리고 실행한 후 내 워치 선택에서 Galaxy Watch Active2 제품을 선택하세요.

 

iOS와 갤럭시 워치 액티브2는 블루투스 연결을 하게 되고 이제 본격적인 앱 설정 과정이 진행됩니다.

 

잠깐 시계 화면을 보니 요렇게 안내 메시지가 보입니다. 앱 설치 후 설정 과정을 완료하라고 합니다.

개인 정보 보호와 관련하여 보안 팝업창에 나오는 권한 허용 부분은 모두 확인을 선택하면 됩니다.

 

아~~~ 삼성 계정이 필요하군요.

뭐, 없어도 진행하는 데는 상관없겠지만 제대로 사용하려면 아무래도 계정이 있는 게 좋을 거라 생각합니다. 삼성 갤럭시 S4 모델이 제가 경험한 마지막 갤럭시 폰인데, 당시 사용하던 삼성 계정이 있을 거라 생각하고 찾아보았습니다. 있더군요. 아이디/비밀번호 입력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삼성 계정이 없는 분은 여기서 계정을 새로이 생성하도록 합니다.

 

이제 거의 마지막입니다. 알림 표시와 함께 워치에서 전화 기능 사용을 위하여 블루투스 설정에서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제품을 선택하여 연결해 주라고 합니다. 이미 했으니까 OK. 그리고 나면 설정 관련 메뉴들을 볼 수 있게 됩니다. 앱 설치는 이걸로 끝입니다. 앱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사용기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조금만 더 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에서 Galaxy Watch 앱을 설치하고 시계를 쳐다보니 뭔가 시키는 대로 해야 마무리가 되는 거 같습니다. 그럼 시작하죠.

뭐, 설명이 따로 필요 없을 거 같네요. 보통 모바일 앱을 설치하고 나면 도움말이 보이면서 하나씩 따라 하는 방식과 유사합니다. 시계 화면에 보이는 대로 왼쪽으로 밀고 오른쪽으로 밀고...

 

버튼도 하나씩 눌러주고 다시 왼쪽으로 밀고... 그러다 보면... 거의 다 됐다고 친절하게 알려주네요.

 

위에서 내리고 손바닥으로 덮어서 화면을 끄는 방법을 마지막으로 이제 사용이 가능합니다.

드디어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시계 화면을 보게 되었습니다.

사진으로 보면 베젤 부분이 느껴지긴 합니다. 그래도 동그란 모양의 워치 페이스는 지금 사용하는 시계보다 훨씬 넓은 영역에 정보를 뿌려주네요. 시원시원합니다.

그럼 비즈니스 정장을 입어 보도록 할까요.

옷을 꺼내서 입고 있는 동안 옆에서 딸내미 이상하게 쳐다봅니다. 주말에 갑자기 아빠가 왜? 정장을 입을까? 어디 나가야 하나? 그런 생각을 하는듯합니다. 상황 설명을 간단하게 해 주고 도움을 좀 받아야겠다고 했지요.

 

혼자서 셀프 직찍이 힘든 각도가 있어서 딸내미 도움을 좀 받았습니다. 넥타이까지는 잘 안 하는데, 비즈니스 정장 컨셉으로 넥타이, 상의까지 모두 입어 봤습니다. 어때요? 마침 색상도 남색 계통이라 아쿠아 블랙 색상의 갤럭시 워치 액티브 2랑 잘 어울리네요. 월요일부터는 이거 입고 나가야겠습니다.

 

당분간 리뷰를 위하여 사과 시계는 충전기에 거치해 두고 정장에 맞추어 가죽 스트랩이 도착하기 전까지는 아쿠아 블랙 색상의 스포츠 밴드를 사용할 겁니다. 앱과 함께 여러 가지 기능들을 살펴보는 시간은 대략 1주일 예상합니다. 1주일 간 갤럭시 워치 액티브 2와 함께 행복한 시간을 가져볼까요.

기대해봄직한 기능은...

기대한다는 표현도 틀린 건 아니지만, 좀 더 정확한 표현은 개인적으로 기존 사과 시계를 사용하면서 경험하지 못한 부분에 대한 호기심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세 가지만 뽑아 보았습니다. 사용기에서 구체적으로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갤럭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아닌 iOS 폰과의 연동이라는 점 기억해 주세요.

★ 첫 번째 : 전화 통화 기능

전화 통화 기능... 스마트폰이 없어도 전화가 될까요? 아님 사과 시계랑 똑같이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동작할까요? 아님 마이크/스피커가 있으니까 통화가 가능할 것도 같습니다. 옛말에 그런 말이 있죠. 없어서 안되는 거보다는 있는데 사용하지 않는 게 낫다. (ㅎㅎ 그냥 제가 해 본 말입니다.)

★ 두 번째 : 운동 기능 자동 트래킹

운동 기능 자동 트래킹이 된답니다. 걷기, 달리기, 자전거, 수영... 등 7가지 종목을 자동 측정하여 운동 결과를 보여줍니다. 중요한 건 자동이라는 겁니다. 어떻게 자동으로 하는지? 자동으로 정확하게 측정이 가능한지? 실제 경험해보면 알 수 있겠지요.

● 의료목적이 아닌 일반적인 피트니스의 목적으로만 사용됩니다.

● 운동 트래킹 기능은 갤럭시 워치 액티브2에서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갤럭시 워치 액티브2에 기록된 데이터는 일정 기간 후 사라질 수 있습니다. 모든 데이터의 저장을 원하면 스마트폰과 페어링하여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세 번째 : 동그란 시계 UX(사용자 경험)

동그란 시계 화면입니다. 사용자 경험 측면에서 어떨는지? 전통적으로 시계는 동그란 모양으로 많이 기억합니다. 44mm 넓은 화면, sAMOLED 디스플레이, 터치 베젤의 사용성과 다양한 워치 페이스 기능 등 기존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사용자 경험이 기대됩니다.

지금 갤럭시 워치 액티브 2를 구매하면 워치 스트랩과 워치 액세서리 할인 쿠폰도 제공되고, 유료 워치 페이스 10종도 무료 다운로드 가능하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워치 액티브2 44mm 스테인레스 : 삼성공식파트너 dmac

[삼성공식파트너 dmac] 삼성전자 갤럭시워치 휴대폰 충전기 케이스 및 액세서리 공식 인증 판매처

 

삼성전자 갤럭시워치 액티브2 44mm 스테인레스 : 삼성공식파트너 dmac

[삼성공식파트너 dmac] 삼성전자 갤럭시워치 휴대폰 충전기 케이스 및 액세서리 공식 인증 판매처

smartstore.naver.com

제품 세부 사양

출처: 삼성전자 홈페이지


일상의 캐주얼에도 어울리지만, 비즈니스를 수행하는 직장인에게도 잘 어울리는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스마트 워치입니다. 지금은 기본 제공된 밴드를 사용 중이지만, 이제 곧 줄질 들어가야겠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워치...갤럭시워치 액티브2...삼성전자 갤럭시워치...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개봉기] 삼성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아쿠아 블랙 비즈니스 정장에도 잘 어울리는 스마트 워치

아주아주 오래전... 결혼하고 시계가 생겼지만, 당시 반지는 자주 하는 편이지만 시계는 손목이 부자연스러...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