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IT 기기들

브리츠 BZ-505 Roll 2채널 LED 게이밍 스피커까지 챙겼으니, 슬슬 시작해 볼까요

워크앳로터스 2019. 9. 8. 19:01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PC 조립을 위한 한 걸음, 한 걸음 진행되고 있습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던 오래된 사운드바 스피커를 그냥 활용하려고 하였는데, 체험단에 가성비 제품인 게이밍 스피커가 올라오길래... 이거다 싶어서 바로 신청하였지요. 운좋게 당첨되었습니다. 구경하시죠.


"소리의 명장 브리츠"라는 문구가 제 머릿속에 각인이 되어 버렸습니다. 브리츠에서 마케팅 활동을 참 잘한 거 같습니다. 이전 리뷰 했던 경험을 돌이켜 보니 마우스도 있고, 헤드폰도 있네요. 그리고 제가 자전거 타러 나갈 때마다 챙겨서 가는 스피커도 브리츠였네요.

소리의 명장 브리츠

스피커 분야에서 다년간 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는 국내 대표 스피커 Britz입니다. 1997년 10월에 설립된 브리츠 인터내셔널은 2000년 6월 브리츠 BR707이라는 모델로 우리나라에 처음으로 소개되어 꾸준한 연구개발과 영업 확대로 국내 멀티미디어 스피커 부분 판매에 있어서 단연 으뜸으로 기록될 수 있었습니다.

음향가전, 홈시어터, 오디오, 라디오, 리시버/앰프, 헤드폰, 블루투스셋, 이어폰 여러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낼 정도로 사운드의 장인이라 불릴 정도의 기본이 충실한 브랜드이며, 지금 이 순간에도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는 미래지향적 기업입니다.

브리츠 제품에 대한 내용을 여러 매체를 통하여 자주 접하긴 하였고 대략 어떤 제품을 만드는지? 판매하는지? 알고는 있었지만, 많은 분들이 외국계 기업이라고 생각하고 계시는 거 같더라고요. 실제로 브리츠 마케팅 팀에서 홍보 전략으로 그런 느낌이 들도록 노력을 많이 한 거 같아요. 브리츠 마케팅팀에서 열 일 하고 계신 거 같습니다.

그렇습니다. 오늘 이야기할 제품은 소리의 명장 브리츠에서 새로이 출시한 BZ-505 Roll 2채널 LED 게이밍 스피커입니다.

박스 포장에서 보시다시피 북쉘프 형태의 2채널 PC용 스피커입니다. 콤팩트한 사이즈로 책상 위, PC 옆 어디든 잘 어울리며, 게이밍 스피커답게 LED 조명까지 발산하는 그런 스피커입니다.

순서에 입각해서 언빡싱부터 해야죠.

전반적인 박스 디자인은 심플하면서도 복잡해 보이는 방식으로 보이는데요. 블랙 색상과 보라색의 조합으로 텍스트는 그레이 색상으로 처리하였습니다. 물론 스피커 본체도 블랙 색상이라 잘 어울리는듯하네요.

 

박스 디자인에서 알 수 있는 주요 특징을 살펴보면...

★ 2채널 북쉘프 스피커

★ USB 전원 공급 방식

★ 헤드폰 Output, 마이크로폰 Input

★ 게이밍 LED 조명

이외에도 고밀도 MDF 재질과 53mm 유닛 드라이버, 전면 컨트롤 파트 등 다양한 특징들을 곳곳에서 표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왠지 프리즘 문양의 봉인 라벨이 부착되어 있어서 그런지 더욱더 고급스러워 보이네요. 봉인 라벨이 파손되면 제품의 하자가 아닐 경우 반품 및 환불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이점 참고하세요. 계속 보면 볼수록 색상의 조합은 괜찮아 보이는데, 아무래도 텍스트가 너무 많은듯합니다.

개인적인 느낌입니다. 개인적인 취향으로 요렇게 복잡한 디자인의 박스는 좀...

 

이제 박스 열고 스피커 꺼내볼까요.

바로 박스 포장을 열고 내부에 구성품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피커 본체는 비닐 포장으로 한 번 더 감싸고 있네요. 비닐포장과함께 스티로폼 완충재까지 사용해서 포장을 하였기에 서로 부딪히면서 스크래치가 생길 소지는 없어 보입니다.

고밀도 MDF 재질로 깊이 있는 사운드

그냥 나무 재질이라고 적으려고 했는데, 고밀도 MDF 재질이라고 하네요. 근데, 궁금하지 않으세요. MDF 재질의 합판이라는 게 도대체 무엇인지? 그래서 찾아보았습니다.

Medium Density Fiberboard로 중밀도 섬유판을 말합니다. 목질 재료를 원료로 하여 얻는 목섬유를 접착제와 함께 고온, 고압으로 압착 성형한 판재로, 3~30㎜ 두께를 주로 생산합니다. 조직이 치밀하고 균일한 특성이 있으며, 기계 가공성과 강도가 우수하므로 일반 목재를 대신하여 가구, 스피커 외관, 탁구대 등의 재료로 널리 이용됩니다. 표면이 단단하고 평활하여 페인트를 칠하거나 장식용 필름을 접착하여 사용하기 쉽습니다. MDF 재질로 제작된 스피커는 일반 플라스틱 재질보다 비교적 풍부한 중저음과 부드러운 소리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주요특징>

① 제작 및 가공이 용이

② 가격이 원목, 합판보다 저렴

③ 팽창 및 수축이 없음

④ 뒤틀림 현상이 없음

⑤ 단열성, 차음성, 난연성이 원목이나 합판보다 우수

[네이버 지식백과] MDF (쇼핑용어사전)

제작 및 가공이 용이하면서도 원목보다 가격이 저렴하고 팽창/수축/뒤틀림이 없기까지 하다면 스피커 케이스로써 이보다 더 나은 재료가 있을까 싶네요.

다양한 기기와 어울리는 편의성을 높인 디자인

조작과 연결을 위한 단자들은 모두 오른쪽 스피커 전면부 하단에 위치하고 있어 쉽게 제어가 가능합니다. 전원과 볼륨 조절기, 헤드폰(이어폰) 단자, 마이크 단자 그리고 상단 메탈 그릴 안쪽으로는 LED 조명이 나올 겁니다. 요건 좀 있다 직접 전원을 켜면서 확인토록 하겠습니다.

 

좌/우 두 개의 스피커를 연결하는 케이블이 있고 그 외 연결 케이블은 전원 공급을 위한 USB 단자와 마이크/헤드폰(이어폰) 연결을 위한 3.5mm 케이블이 제공됩니다. 컴퓨터 스피커답게 별도의 전원 어댑터를 이용하지 않고 컴퓨터 USB 단자에 연결하여 전원을 공급하는 방식입니다. 물론 별도의 5V 어댑터를 이용하여 USB 단자에 연결하여도 괜찮습니다.

보통의 경우 컴퓨터 USB 단자에 연결하여 전원을 공급받고 컴퓨터의 마이크/헤드폰(이어폰) 잭에 연결하여 음원을 입력받아 사용하는 게 일반적입니다. 사실 처음 오해를 했던 부분이 USB 단자를 연결하면 소리까지 같이 나오는줄 알았는데... 전원 공급만 USB 단자를 통하여 공급하고 소리는 3.5mm 잭을 이용해서 받도록 되어 있는 구조입니다.

브로셔 방식의 친절한 사용자 설명서

생각보다 큰 사이즈의 여러 쪽을 포함하고 있는 브로셔 방식으로 사용자 설명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의사항, 제품 사양, 고장일 경우 조치사항, 문제 해결 사항, 제품 보증서, 제품 구성 및 명칭, 사용 방법 이 모든 것들이 사용자 설명서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친절해도 너~~~~~무 친절합니다.

 

일단 저는 간단하게 살펴보고 사용 방법에서 혹시 주의할 사항이 있는지만 보도록 하겠습니다. 음... 별건 없네요. USB 케이블을 컴퓨터 USB 단자에 연결하고 3.5mm 마이크/헤드폰(이어폰) 케이블은 입력장치에 맞도록 그림을 봐가면서 연결하면 되는 겁니다.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자~~~~~ 그럼 이제 연결해 보도록 할까요.

실제 배치할 곳은 향후 게이밍 PC를 조립하고 나면 그와 함께 사용할 목적이긴 한데, 리뷰를 위해서 일단 어딘가 연결하고 소리도 들어보고 해야잖아요. 그래서 메인으로 사용하는 iMac에 연결해서 게이밍 PC를 조립하는 그날까지 당분간 테스트해 보고자 합니다.

모니터 받침대 앞쪽으로 좌/우 거리를 두고 양옆에 배치를 해 보았습니다. 지금은 이것저것 사진도 찍고 조작도 해야 하기에 모니터 받침대 앞쪽에 위치를 하였지만 궁극적으로는 모니터 뒤로 보낼 겁니다. 요게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는 크기라서 모니터 뒤편에 딱 적합한 사이즈네요.(마지막 사진을 참고하세요.)

※ 참고로 크기가 궁금하실 거 같아서 사진으로 판단하기 어려울 수 있기에 요렇게 사진을 가져왔습니다.

그리고 USB 전원 공급은 iMac에 연결된 허브에 마침 비어 있는 USB 포트가 있어서 거기에 연결을 해 주었고, 마이크/헤드폰 케이블은 마땅히 연결할 곳이 없어서 현재 iMac에 연결된 다른 스피커의 단자에 그림에 맞추어서 연결해 주었습니다. (임시로 테스트하는 용도라 괜찮을 거 같습니다.)

강력한 내구성의 메탈 그릴

아~~~~ 그리고 하나 빠뜨리고 넘어갈 뻔했네요. 전반적으로 스피커 케이스는 MDF 재질의 합판으로 만들어졌지만 전면부는 플라스틱과 메탈 그릴 파트로 제작되었습니다. 상단/하단에는 유광으로 처리하였고 가운데 부분에 메탈 그릴 파트가 스피커를 보호하고 있는 구조입니다. 이제 전원을 켜 보도록 할게요.

 

게이밍 LED 조명으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연출

어때요? 전원을 켜자마자 메탈 그릴 뒤편으로 은은한 조명이 올라오는 거 보이시죠. 색상도 바꿔가면서 뿌려주네요. 스피커가 켜져 있는 동안은 다양한 색상의 빛이 순차적으로 발산됩니다. 게이밍이라는 이름이 붙으려면 이 정도는 기본이죠.

 

글을 마무리하는 지금 현재 책상 위 스피커 배치 상황입니다. 사진에서 iMac 모니터 아래 양옆을 봐주세요. 모니터 받침대 위/아래 시선을 두지 마시고, 양옆에 Britz 로고가 보이는 곳에 현재 스피커를 쏙 넣어 두었습니다. 공간 활용에 딱이네요.

이렇게 브리츠 2채널 LED 게이밍 스피커에 대하여 간단하게 개봉부터 연결 사용까지 다뤄봤습니다. 공간 활용, 디자인, LED 조명, 사용 편의성 측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줄 수 있겠습니다만, 개인적으로 출력 6W(3W * 2)는 좀 작지 않나 싶네요.

저는 위 상품을 홍보하면서 해당 업체로부터 상품을 무상으로 지원받았으며 주관적인 사용 경험을 바탕으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게이밍 LED로 다시 한 번 진화하다!

브리츠 BZ-505 Roll 2채널 LED 게이밍 스피커입니다.

 

브리츠 2채널 US...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브리츠 BZ-505 Roll 2채널 LED 게이밍 스피커까지 챙겼으니, 슬슬 시작해 볼까요

"소리의 명장 브리츠"라는 문구가 제 머릿속에 각인이 되어 버렸습니다. 브리츠에서 마케팅 활동...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