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IT 기기들

그냥 고속 충전 케이블이 아니다! 자동전류차단 기능이 있는 Mcdodo S 시리즈 케이블이다.

워크앳로터스 2019. 8. 18. 10: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케이블에도 참으로 다양한 종류가 있나 봅니다. 물론 충전 단자가 다양하기에 그럴 수 도 있지만 제공하는 기능이 기본 이외에 추가되는 색다른 기능들이 있어 이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맥도도라는 브랜드의 자동 전류 차단 기능이 있는 케이블 입니다.


요즘 같은 시대에는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무수히 많은 케이블들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배터리를 포함하고 있는 스마트 기기들이 점점 더 높은 전력의 고속 충전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최근 출시된 스마트폰의 경우 45W 고속 충전도 지원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오늘 들고 나온 케이블은 당연히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케이블이면서 효율적인 고속 충전을 지원하기 위하여 "자동 전류 차단" 기능을 포함하고 있는 케이블입니다.

고속 충전을 뛰어넘은

효율 고속 충전!

제품의 이름은 Mcdodo S 시리즈 자동 전류 차단 고속 충전 케이블이라고 합니다.

처음에 제품 소개 페이지에서 이름을 보면서 Mcdodo - 이걸 뭐라고 읽어야 할지? 잠시 고민하였지요. 고 밑으로 내려가면서 보니 "맥도도"라고 적혀 있네요. 요렇게 부르나 봅니다.

맥도도(Mcdodo)

Mcdodo는 전 세계 15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글로벌 디지털 액세서리 브랜드로 차별화된 브랜드 디자인 아이덴티티와 기능, 엄격한 품질 관리,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성비”의 가치를 제공합니다.

이리저리 맥도도(Mcdodo) 브랜드에 대하여 살펴보니 국내 독점 총판에서 판매를 하고 있더군요. 맥도도 코리아 본사 CONSAC에서 판매와 서비스를 같이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아래 링크 참조)

 

맥도도 코리아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맥도도 국내 독점 총판 Mcdodo Korea

 

맥도도 코리아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맥도도 국내 독점 총판 Mcdodo Korea

smartstore.naver.com

  • 가볍게 언빡싱부터 시작해볼까요.

포장 박스 디자인은 화이트 바탕에 오렌지색 포인트를 주고 제품의 디자인과 케이블 타입에 대하여 색상을 넣어서 두드러지게 표시하였습니다. 나름 깔끔합니다.

포장 박스에서부터 주요 특징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간결하게 도형을 이용하였네요. 요런 거 좋아합니다.

Auto Disconnect

Type-C Data Cable

그렇습니다. 현재 맥도도(Mcdodo) S 시리즈 케이블은 3가지 종류 모두 판매하고 있습니다. 애플 라이트닝 8핀, USB 타입 C 그리고 마이크로 5핀 케이블 요렇게 말이죠. 저는 이번에 용도를 보조배터리 충전용으로 사용하려고 C 타입 케이블을 선택하였습니다. 자동 전류 차단 기능을 이용하여 보조배터리 충전할 때 사용하면 배터리 관리 측면이나 안정적으로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거 같아서 C 타입으로 결정하였습니다.

주요 특징을 살펴보자면...

★ QC3.0 지원으로 더 빠르게 충전

★ 2가지(레드/블루) 다른 LED 색상으로 충전 상태 간편하게 확인

★ 자동 전류 차단 기능, 자동 재충전 기능을 통한 효율적인 충전

★ 고순도 합금 쉘과 폴리카보네이트 소재를 사용하여 뛰어난 내구성 제공

언빡싱 하면서 제품의 특징들을 하나씩 살펴볼 터인데, QC3.0 지원은 두말할 필요 없겠죠. 요즘 고속 충전 지원하면서 QC3.0은 기본이지요. 보조배터리 충전할 때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비하여 용량이 큰 편이라 요런 고속 충전을 위한 QC3.0 지원은 필수요건입니다.

 

  • 이제 포장 안에 구성품을 살펴보도록 하죠.

종이 박스를 열고 내용물을 꺼내보면 플라스틱 케이스에 안전하게 보관되어 전달되었습니다. 나름 케이블 단자 부분을 좀 더 보호(?) 하기 위하여 종이로 한 번 더 감싸고 있네요. 브랜드 이름이 적힌 종이로 말입니다. 요건 음... 고급스러운 느낌을 전하려고 한 걸까요? 나쁘지 않은 시도입니다. 비용이 많이 들지 않으면서도 뭔가 대접받고 있다는 느낌이라고나 할까요.

구성품이야 당연히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을 거고, 사용자 설명서 하나 들어 있습니다. 이게 답니다. 아무리 찾아봐도 더 없습니다. 케이블 제품을 구입하였으니 케이블만 있으면 되는 거죠.

사실 사용자 설명서는 없어도 그만인 상황이더라고요. 한글이 안 보여요. 중국어라 영어 두 가지만 적혀있습니다. 흑흑... 한글도 적어주지 그래요. 아무리 글로벌 회사 제품이라지만, 한국 사용자를 위한 한국어 설명서 부탁드립니다.

저는 요런 세심한 배려가 좋더라고요. 케이블 하나를 판매하면서도 깔끔하게 선 정리하는 걸 좋아하는 분들을 위하여 케이블 타이를 제공하는 게 뭔가 배려가 느껴진다고나 할까... 케이블 타이가 있으면 이동하면서 사용하는 경우가 아닌 고정적으로 책상 위에서 충전 어댑터에 연결하고 고정적인 위치에서 사용하는 거라면 요런 케이블 타이를 이용하여 묶어두면 훨씬 깔끔하게 정돈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케이블 자체의 소재도 나일론 패브릭과 합금 소재가 적용되어 줄꼬임과 단선에 대한 걱정 없이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다고 자랑하고 있습니다.

맥도도(Mcdodo) 브랜드와 제품 관련하여 여러 자료들을 살펴보니 내구성의 우수함에 대한 이야기가 많더라고요. 아래 그림에 보이는 케이블 단자 부분은 고순도 합금 쉘과 폴리카보네이트 소재를 하나의 파트로 제작한 후 고광택 후가공 처리를 통하여 뛰어난 사용 내구성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케이블을 오랜 시간 사용하지 못하는 대부분의 경우는 단선과 단자가 깨지는 경우가 다수일 겁니다. 그 면에서는 내구성이 뛰어나도록 소재를 사용하였네요. 요건 직접 사용해보기 전이라 일단 시장에서 평가 부분을 가져와서 이야기하였습니다. 그래도 생긴 걸로 봐서는 튼튼해 보입니다. 거기다가 번쩍이는 게 싸구려 느낌이 아닌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다가옵니다.

최고의 퀄리티로 높아진 충전 속도

충전과 데이터 전송의 효율성의 극대화를 위해 업그레이드된 112가닥의 고품질 코어는 전도 영역이 넓어 더 향상된 2.4A 전류 이상으로 고속 충전을 지원합니다.

2.4A 전류 이상이라고 하네요. QC3.0과 함께 고속 충전을 지원하기에 이를 위한 조치라고 보입니다. 요런 게 기술이라고 생각합니다. 케이블 내부 그림은 제품 소개 페이지에서 가져왔습니다.

  • 그럼 보조배터리 충전해 볼게요.

이제 요 케이블의 가장 핵심적인 특징인 효율적인 고속 충전에 대하여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로 사용하는 보조 배터리를 챙겨서 아래 맥도도(Mcdodo) S 시리즈 케이블을 이제 충전 어댑터에 연결합니다. 연결하자마자 케이블 단자에 빨간색 LED 색상이 보이네요. 충전 준비 완료하였습니다. 그럼 보조배터리 연결해 볼까요.

 

독보적인 디자인과 기술

최적의 충전 솔루션 케이블을 만나다. 이제 고속 충전을 뛰어넘은 효율 고속 충전을 경험해 보세요.

아래 그림 보이시죠. 배터리 왼쪽에 파란색 동그란 LED 인디케이터가 반짝이고 있습니다. 요건 충전 상태를 알려주는 거고요. 케이블 단자에도 빨간색 LED가 천천히 깜빡 깜빡하고 있습니다. 충전이 되고 있다는 이야기죠. 그런데 말입니다. 뭔가 이상합니다.

 

뭐가 이상하냐고요?

아래 두 가지 그림을 살펴보세요. 뭐가 다른가 알 수 있겠죠. LED 색상이 빨간색과 파란색으로 차이가 있습니다. 요건 처음 제가 충전 시도할 때 어댑터는 일반 5V 1A 용량이었고, 두 번째 시도는 QC3.0이 지원되는 어댑터에 연결한 경우입니다. 제가 여러 번 말씀드리지만 케이블만 좋은 거 사용한다고 고속 충전이 되는 거 아니라고 말입니다. 충전 어댑터도 고속 충전을 위한 어댑터를 반드시 사용해야 합니다.

▶ 빨간색 LED : 5V 안전 충전

▶ 파란색 LED : 9V / 12V / 20V 고속 충전

그리고 완충이 되면 LED 라이트가 자동으로 꺼진다고 합니다. 시각적으로 충전 상태를 이만큼 쉽게 알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이 정도면 보조배터리 충전용으로 정말 최적인듯합니다.

 

그리고 이걸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마땅찮아서 그림을 확보하진 못하였기에 제품 소개 페이지에 적힌 글을 가져왔습니다.

자동 전류 차단뿐 아닌 자동 재충전까지!

과충전으로 인한 배터리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완충 시 자동으로 전류를 차단해 줄 뿐 아니라, 대기 중 배터리 소모 시 이를 자동으로 인식하여 2시간 이후 재충전, 항상 완충 상태를 유지하도록 해줍니다.

ㅎㅎ 케이블에 인공지능을 적용하였다고 표현하고 있네요. 처음 요 케이블을 접하게 되었을 때 제가 생각한 것이 바로 배터리 손상 방지를 위해서 특히 보조배터리를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사용하려면 이 케이블이 최적일 거라 생각했는데, 이게 자동 전류 차단 기능이었지요.

헌데, 거기다가 인공지능 IC 칩을 내장하여 대기 중 배터리 소모 상태를 인식하고 이를 자동으로 재충전하여 항상 완충 상태를 유지하다니... 놀랍습니다. 케이블에다가 무슨 짓을 한 거죠?

맥도도(Mcdodo) 온라인 쇼핑몰에 가서 살펴보니 다양한 종류의 케이블들이 있더군요. 물론 요런 자동 전류 차단 기능과 인공지능 IC 칩을 통한 자동 재충전 기능까지 포함된 케이블들 말이죠. 아무래도 하나로 끝나지 않을 거 같습니다. 추가로 맥북과 아이폰을 연결할 케이블도 알아봐야겠습니다.

저는 위 상품을 홍보하면서 해당 업체로부터 상품을 무상으로 지원받았으며 주관적인 사용 경험을 바탕으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자동 전류 차단 기능과 자동 재충전 기능을 포함한 다양한 케이블들에 대하여 링크 걸어둘게요. 관심 있으신 분은 살펴보세요.

 

맥도도 S 시리즈 ...맥도도 S 시리즈 ...맥도도 S 시리즈 ...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냥 고속 충전 케이블이 아니다! 자동전류차단 기능이 있는 Mcdodo S 시리즈 케이블이

요즘 같은 시대에는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무수히 많은 케이블들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배터리를 포함하고 ...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