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IT 기기들

여름을 위한 준비 [오난코리아] 2019 루메나 FAN PRO2 휴대용 선풍기입니다.

워크앳로터스 2019. 5. 11. 23:38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이제 곧 뜨거운 여름을 맞이해야합니다. 준비하셔야죠. 야외에서도 시원한 바람을 맞이하기위한 휴대용 선풍기입니다. 거기다가 무선충전이 가능하구요. 디자인도 예뻐요. 이정도면 들고 다닐만하죠.


이제 곧 다가올 더운 여름을 위하여 준비하였습니다. 오난코리아 루메나 FAN PRO2 휴대용 선풍기입니다. 이 정도는 준비해줘야 집안이 화목해집니다. 혼자만의 소확행(小確幸)이 아닌 가족이 함께 행복해지는 그런 아이템을 리뷰하려고 합니다.

딸램, 아빠가 준비했어.

이번 여름에는 휴대용 선풍기 이거 들고 시원하게 다녀!

블로그 이웃분의 글을 보고 저도 오난코리아 블로그에 체험단에 신청을 하였는데, 운 좋게 당첨이 되었습니다. 글로벌 280만 대 누적 판매 달성을 자랑하는 루메나 무선 선풍기이고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까지 수상했다고 하니 디자인은 볼 필요도 없을 것만 같습니다. 거기다가 전자기기다보니 전자파와 배터리 안전 인증까지 획득한 제품이라고 하네요. 기대됩니다.

창의적인 혁신으로 모든 휴대용 선풍기의 표준이 된 루메나 FAN 시리즈 중에 PRO2 모델에 당첨되었고, 드디어 집에 도착하였습니다. 벌써 박스 표지에서 디자인을 자랑하듯이 전면에 가득 채워서 모습을 드러내고 있네요. 크래들이 별도로 있어서 선풍기 본체에 연결하지 않고도 그냥 삽입만 하면 무선 충전으로 편하게 할 수 있나 봅니다.

제품 포장 박스를 앞/뒤로 돌려가면서 살펴봤는데, 생긴 모습과 대략적인 사용 방법 그리고 제품에 대한 스펙까지 한눈에 쉽게 알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선풍기 앞쪽에 있는 안전망도 쉽게 분리가 가능한가 보네요. 청소할 때 용이하죠.

간단하게 제품 사양에 대하여 알아볼게요.

▶ 제품명 : 루메나 FAN PRO2 휴대용 선풍기

▶ 모델명 : N9-FAN PRO2

▶ 소비전력 : 4W

▶ Input1 : DC5V 1A(MAX)

▶ 배터리사양 Li-ion 18650 - 3.7V 2500mAh

▶ 사용시간 : 최대풍속 3시간 ~ 최저풍속 14시간

▶ 무 게 : 165g

▶ 크 기 : 106 x 207 x 36mm

▶ 제품 컬러 : 웜화이트, 소프트핑크, 민트, 네이비

▶ 기본 구성품 : FAN PRO2 본체, 충전스탠드 크래들, 핸드 스트랩, 마이크로5핀 케이블, 사용설명서

비닐 포장도 벗겨내고, 봉인씰도 벗겨내고 빨리 살펴보도록 할게요.

구성품은 심플합니다. 선풍기 FAN PRO2 본체와 크래들, 설명서 그리고 충전 케이블이라고만 생각했는데 핸드 스트랩도 같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충전 케이블은 마이크로 5핀 케이블입니다. 5V 1A 정도로 충전하는 어댑터에 연결하면 되겠습니다.(집에 뒤져보니 예전 5V 1A 충전기 어댑터가 아직 몇 개 남아 있길래 그걸 이용하려고요) 핸드 스트랩 보이시죠. 색상을 일부러 깔맞춤을 한 건지는 모르겠지만 본체 색상과 케이블 그리고 핸드 스트랩 모두 네이비 색상으로 통일되어 있습니다. 요런 거 좋아요. 왠지 제품에 대하여 신경을 많이 쓰는 티가 요런 사소한 거에서 드러나는 거 같아서 마음이 편해집니다.

사용자 설명서는 한글, 영어, 일본어, 중국어 다양한 언어로 적혀있습니다. 가볍게 지나가듯이 슬쩍 읽어봐주고 넘어가도록 합니다.

사용자 설명서에도 안전망 분리에 대한 방법이 적혀있었는데, 한 번 더 주의 사항으로 블레이드 날개로 인한 유아 안전사고를 언급하고 있네요. 아무리 유아라도 쉽게 손이 들어갈 사이즈는 아닌듯한데... 그래도 안전에 대하여 많이 신경을 쓰고 있는 거 같습니다.

4엽 블레이드 날개와 함께 사선형 서큘레이터 구조를 통하여 더욱 풍성하고 강력한 바람을 만들어낼 것만 같습니다. 뒷면 가운데 부분은 굳이 세부 정보를 표현할 필요는 없을 거 같은데, 일반 선풍기의 경우 뒷면을 볼 일이 없어서 세부 사양이 적혀있어도 무방하지만 휴대용 선풍기의 경우 앞/뒤를 자주 보게 될 텐데 시각적으로 별로 좋아 보이진 않습니다. 오히려 전면은 너무 단순해서 뭔가 허전한 느낌마저 드네요.

휴대용 선풍기지만 집에서 충전을 할 때 기존 케이블을 이용하여 본체에 연결하는 방식은 사실 불편합니다. 아시다시피 요즘 유선 충전보다는 무선 충전의 편리함으로 대세가 되고 있기에 루메나 FAN PRO2 제품도 충전 크래들을 이용한 무선 충전을 지원합니다.

특히 좋았던 점은 크래들에 케이블 연결하고 본체를 삽입할 때 거치 방향에 관계없이 충전이 가능하다는 점 이 점이 좋았습니다. 아이폰의 라이트닝 충전이나 USB 타입 C 충전의 경우처럼 방향을 고민하지 않고 삽입하면 충전이 된다는 거죠.

물론 크래들을 이용한 무선 충전도 지원하지만 필요한 경우 케이블을 본체에 바로 연결해서 충전도 가능합니다. 본체 헤드 아래 마이크로 5핀 단자가 보이네요. 여기다가 충전 케이블을 연결하면 됩니다.

본체 헤드 아래 조작 버튼이 있습니다. 이걸 이용해서 동작하게 되는데, 눌러보면 생각보다 조그만 휴대용 선풍기에서 바람이 강하게 나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사실 처음 휴대용 선풍기를 사용해 본 상황이라 이전 버전의 제품이나 다른 제품들이 어떤지는 모르겠네요. 하지만 루메나 FAN PRO2 제품은 독창적인 사선형 풍량 설계 기술로 휴대용 선풍기 사상 가장 부드럽고 강력한 풍량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이제 동작하는 방식을 살펴볼게요. 위에서 본 거처럼 헤드 아래 버튼을 눌러서 조절하는데 전원 버튼을 누르는 횟수에 따라 초미풍, 미풍, 약풍, 강풍 등 총 4단계 바람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TIP!

미풍을 사용하다가 멈추고 싶을 때는 두 번 더 눌러서 멈춰도 되겠지만 2초간 꾹 누르고 있으면 자동으로 종료되는 것도 알아두시면 좋을 거 같아요.

 

옆에서 딸내미 사용하는 모습을 보니 멈추고 싶을 때 생각했던 거 보다 한 번 더 누르는 바람에 다시 초미풍으로 동작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자주 보이더라고요.

바람의 세기를 어떻게 전달할 수 있을까 생각하다가 소리가 포함된 영상으로 찍어보았습니다. 1단계부터 4단계까지 시간 간격을 두고 촬영해보았습니다. 소리가 점점 커지면서 바람도 그만큼 강력해지더라고요.

아무래도 휴대용 선풍기이고 사용하는 장소가 외부에서 활동하면서 사용을 하는 경우가 자주 있을 테니 핸드 스트랩을 이용하면 더욱 편리하겠죠. 그래서 깔맞춤한 네이비 색상의 스트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허걱! 그런데 말입니다. 외부에서 사용할 때는 손잡이가 있으니깐 안심하고 사용하는 건 좋았는데, 집에서 충전을 할 때는 결국 스트랩을 다시 풀고 충전을 해야 하더라고요. 음... 이건 어떻게 개선을 할 순 없을까요? 매번 나갈 때 스트랩을 차고 충전할 때는 풀고 이건 좀 불편할 거 같습니다.

스트랩을 걸어서 고정하는 부분을 하단 충전 파트가 아닌 본체 옆면에 구멍을 내고 거기다가 걸어서 고정하는 방식은 어떨는지? 그럼 충전할 때마다 스트랩을 풀 필요가 없을 거 같은데...

스트랩을 풀고 나서 크래들에 삽입을 하였습니다. 헤드 아래 빨간불이 반짝이면서 충전 중임을 알려주네요. 참고로 TV 대기전력 보다 낮은 1단계 0.9W의 저전력으로 한 달 사용 시 30원의 전기료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하루 10시간, 1단계 사용 기준) 그냥 전기 요금 걱정 않고 사용하면 됩니다.

구입을 생각하시는 분은 아래 링크 타고 건너가시면 되고 판매하는 제품의 색상은 4가지 컬러로 제공됩니다. 매력적인 'Tone On Tone' 스타일의 웜화이트, 소프트핑크, 민트, 네이비 컬러로 고유의 디자인 원형과 조화를 이루며 더욱 아름답고 우아한 품격을 선사하네요.

 

루메나 FAN PRO 2세대 휴대용선풍기

Caution T. 1800-5402 E. help@nnine.com B. 예금주 (주)오난코리아 국민은행 126301-04-362940

nnine.com

마무리는 휴대용 선풍기 챙겨서 마실 나가는 모습을 여러 장 업로드해봅니다. 요즘은 어린이날 우리 어린이들은 너무 바쁘더라고요. 친구들과 놀기에 바빠서 엄마 아빠는 선풍기 챙겨서 동네 마실 나가는 길입니다. (찬조 출연 : 아들램 손목 샷, 장여사 측면 샷)

모든 사진 촬영을 마치고 장여사에게 또 한소리 들었습니다. 하다 하다 이제 블로그 사진 모델까지 해야 하냐고... 어쩌겠습니까. 아이들이 놀아주질 않는데, 장여사가 도와줘야지요.

 

저는 위 상품을 홍보하면서 해당 업체로부터 상품을 무상으로 지원받았으며 주관적인 사용 경험을 바탕으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5월인데 벌써 한 낮에는 기온이 꽤 높더라구요. 이제 곧 더운 여름이 다가올테니 준비하셔야죠. 휴대용 선풍기! 이왕이면 예쁘고 안전하고 성능 좋은걸로... 스탠드 제품도 있어요.

루메나 N9-FAN...루메나 오난코리아 ...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름을 위한 준비 [오난코리아] 2019 루메나 FAN PRO2 휴대용 선풍기입니다.

이제 곧 다가올 더운 여름을 위하여 준비하였습니다. 오난코리아 루메나 FAN PRO2 휴대용 선풍기입니...

blog.naver.com

반응형